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명예-몽다
명예-몽다
하느님 자체는 이미 상당히 완벽하고, 매우 완벽하여, 더 이상 완벽과 풍부함을 얻을 수 없다. 그러나 그의 명성은 우리의 기도와 찬양을 통해 개선되고 풍부해질 수 있다. 하느님 자체가 완벽하기 때문에 우리는 노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그에게 그러한 칭찬을 해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신의 명성은 그 밖에 있고, 우리와 가장 가깝다. 우리는 빈말을 할 수 없다, 우리는 좀 더 구체적인 것이 필요하다. 배고픈 사람이 맛있는 음식보다 예쁜 옷을 원한다 면, 그것은 어리석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우리는 아름다움, 건강, 지혜, 미덕 및 기타 중요한 자질을 갈망하지만, 우리의 일상생활이 충족될 때만 이런 것들을 고려한다. 신학은 이 문제에 대해 상세하고 정확한 연구를 했지만, 나는 결코 정통하지 않다.
-응? 크레세, 페르시아, 테오치니스는 명예를 경멸하는 최초이자 가장 확고한 옹호자이다. 그들은 모든 행복 중에서 가장 위험하고 피할 수 있는 것은 다른 사람이 칭찬하는 기쁨이라고 말한다. 사실,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이미 그 위험성을 깨달았다. 아첨보다 황태자에게 더 큰 피해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악한 사람이 신뢰와 호감을 가장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아첨하는 것이다. 여자를 유혹하여 정조를 잃게 하는 가장 적절하고 흔한 방법은 칭찬으로 그들을 달래는 것이다. 마녀들은 먼저 율리시스를 유혹하기 위해 이 마법을 사용했습니다.
"힘내, 율리시스, 그리스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사람."
이 철학자들은 비록 그들이 전 세계의 영예를 얻을 수 있다 해도, 똑똑한 사람들은 그에게 손가락을 내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가장 큰 영예가 명예라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에피쿠로스의 가장 중요한 이론 중 하나이기도 하다. 그의 학교의 좌우명은' 은거' 로, 사람들이 공개적으로 교제하고 공직을 맡는 것을 금지하는 것은 필연적으로 명예에 대한 경멸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명예는 모두가 우리가 공공장소에서 한 좋은 일에 대한 칭찬이기 때문이다. 그는 우리에게 은거하고, 오직 자신만을 돌보고, 우리가 알지 못하고, 존중받지 않고, 칭찬받지 못하게 하라고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는 또한 이도메뉴스에게 다른 사람을 멸시하여 번거로움을 피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의 의견과 견해에 따라 행동하지 말라고 권했다.
내 의견으로는, 이 말들은 매우 정확하고 합리적이다. 그러나 나는 왜 우리가 양면성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다. 처음에는 믿지 않고, 나중에는 믿고, 비난하고, 마음에 어긋나는 일을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에피쿠로스의 유언을 들어 봅시다. 이 마지막 문장은 위대하고 철학자의 신분에 부합하지만, 여전히 그가 영예를 추구할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명예에 대한 태도도 자신의 학파를 넘어선 것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다음은 그가 죽기 전에 구술한 편지이다.
에피쿠로스는 헤르메스에게 경의를 표했다.
나는 생명의 마지막 날에 이 편지를 썼지만, 이것도 즐거운 하루였다. 동시에 방광과 내장통이 극에 달했다. 그러나, 내가 나의 작품과 가르침을 생각할 때, 나의 마음은 매우 즐겁고, 나의 모든 고통은 보상을 받았다. 너는 어려서부터 나와 철학을 좋아했으니, Metrau Daolus 의 아이를 너의 보호 아래 두어라.
이것은 그의 편지다. 그가 그의 작품을 생각했을 때, 그는 기쁨을 느꼈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그가 자신의 작품이 죽은 후에 영원히 살기를 바란다는 것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그의 유언에서 그는 그의 후계자인 Aminomacus 와 Timothy 에게 1 달에 그의 생일 기념행사를 거행할 때 Hermes 의 요구에 따라 필요한 비용을 지불하라고 요구했기 때문이다. 그의 철학자 친구들은 보름달 20 일마다 그와 메틀로 돌로레스를 기념하는 리셉션을 열 예정이며, 이 비용도 그의 후계자가 지불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철학자명언)
카네아데스는 반대 의견을 가진 주요 인물이다. 그는 명예 자체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마치 우리가 뒤처리를 하는 것처럼, 단지 이런 일을 위해서, 우리가 이해하지도 않고 뒤처리를 즐기지도 않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명예명언) 이런 관점은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진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왕왕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관점을 받아들이려고 하기 때문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영예를 외적인 것으로 여겼지만, 두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을 피하여 영예를 과도하게 추구하거나 영예를 지나치게 회피하지 않았다. 만약 우리가 이 주제에 대한 키케로의 저작을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관련 토론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는 명예 추구에 열중하고 있다. 나는 그가 일단 결심을 하면 그 사람들처럼 극단으로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사람들이 노리는 것은 덕행의 원금과 이자가 아니라 함께 나아가는 영예라고 생각한다. 덕행을 아는 사람이 없다면 덕행이 없는 것과 비슷하다는 것이다. 이 관점은 완전히 틀렸다. 나를 화나게 하는 것은 철학자의 머리에서 나온 것이다.
만약 이 관점이 정확하다면, 공공장소에서 사람들은 미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마음은 덕성의 진정한 진지이다. 마음의 활동이 다른 사람에게 알려져야 우리는 그것을 통제하고 제약할 수 있다. 카네아데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곳에 뱀 한 마리가 숨어 있고, 누군가가 모르는 사이에 앉아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면, 그 사람의 죽음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이 그에게 일깨워 주지 않는다면, 당신은 나쁜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행동은 당신 자신만이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악화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만약 우리가 좋은 일을 하지 않는다면, 만약 우리가 벌을 받지 않는다면, 그것은 우리가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면 우리는 매일 얼마나 나쁜 일을 할지 모른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프로티우스 (C protius) 는 색토스 파두코스 (sextus padukos) 를 매우 신뢰하며, 그가 죽기 전에 유산 비밀을 그에게 남겼다. 파두코스는 성실하게 이 유산들을 프로투스 가족에게 돌려주었다. 나는 늘 이런 일을 하지만, 나는 이것이 칭찬할 만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나는 내가 매우 밉살스럽고 비천하다고 느낄 것이기 때문이다. 키케로는 P. Sextirius Rufus 가 양심 없이 유산을 소유하고 있다고 비난한 바 있다. 불법이 아니지만 법에 부합한다. 클라수와 홀단테세우스는 모두 강력한 인물이다. 낯선 사람이 유언장을 위조하여 그들에게 유산을 계승하도록 초청하여 스스로 이익을 얻도록 하려고 한다. 클라수와 호텐시우스는 유언장 위조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난받을 필요도 없고 증인의 고발과 법적 처리도 받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한 수단으로 유산을 공유하는 것을 거부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오늘 이 두 가지 예를 다시 언급하는 것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영예를 얻기 위해 미덕을 발양하는 것은 헛수고이자 경솔한 것이다. 우리는 영예를 정의하고 명예와 운을 다르게 대한다. 우리의 노력이 모두 헛수고라면, 명성보다 더 놀라운 것은 무엇일까? 행위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것은 전적으로 우연한 행운 때문이다. 기회는 완전히 우리의 통제 속에 있지 않으며, 언제 우리에게 영예를 가져다 줄지도 모른다. (존 F. 케네디, 기회명언) 나는 공덕을 능가하는 영예를 많이 보았고, 심지어 공덕을 훨씬 능가하는 사례도 많이 보았다. 영예를 그림자에 비유한 첫 번째 사람은 그가 예상하지 못한 일을 했다. 첫째, 둘 다 매우 환상적입니다. 둘째, 명예와 그림자처럼 몸 앞에 나타날 수도 있고, 때로는 몸보다 훨씬 더 길어질 수도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용기를 가르치는 것은 단지 명예를 위해서일 뿐, 아무도 보지 않으면 위험을 무릅쓰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많은 사람들이 용감함을 나타내지만, 사람들이 이러한 용감한 행동을 알아차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용감한 행동을 퍼뜨리는 사람이 있는지 주의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용기명언) 이 사람들이 이렇게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의도는 무엇입니까? 얼마나 많은 영웅적인 행위가 전투 중에 묻혔습니까? 혼전에서 누가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할 마음이 있다면, 그는 빈둥거리는 사람이다. 그는 전우의 영웅적 행위에 대해 증언하는 동시에 자신의 빈둥빈둥 놀기에 대한 증거를 제공했다.
나에게 생명의 영예는 바로 생명의 평온이다. 이 평화는 Metrau Daolus, Akasius 또는 Alistepas 가 말한 것이 아니라 내가 말한 것이다. 철학자가 모든 사람을 위해 평화의 길을 찾을 수 없으니, 모든 사람이 스스로 찾아가도록 합시다!
카이사르와 알렉산더는 운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혁혁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당초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운에 맞아 쓰러졌다! 우리는 이 사람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운이 좋지 않아 첫 경력을 끝내지 않았더라면, 그들은 카이사르, 알렉산더와 같은 용기를 나타냈을 것이다. 무수한 영웅적인 행위는 아무도 발견하지 못해 매몰되었다. 누구든 조금만 관찰하면 경험에서 결론을 내릴 수 있다고 믿는다. 가장 보잘것없는 자리는 종종 가장 위험한 장소이고, 우리 시대의 전쟁에서 사상자가 심한 것은 종종 중요하지 않은 순간이거나 중요하지 않은 보루에 대한 쟁탈이다. 사람들은 명예를 위해 용감하게 싸웠기 때문에 중대한 전투는 비용이 적게 들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눈에 띄는 곳에서 죽지 않으면 죽을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무명 생활을 선택했지만 동시에 많은 모험의 기회를 놓쳤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를 더 잘 이해하고 존중하도록 좋은 일을 한다. 그는 다른 사람이 알 수 있을 때만 좋은 일을 한다. 우리는 그가 이런 사람에게 얼마나 많은 좋은 일을 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용감한 전투는 일종의 의무여야 한다. 알려지든 아니든, 용감하고 칭찬할 수 있는 행동은 단 하나의 생각일지라도 상을 받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좋은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좋은 일을 하는 것 자체에서 만족감을 얻는다. 용감한 전투는 자신의 마음을 더할 나위 없이 강하게 하고 운명을 막을 수 있는 어떤 타격이라도 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마음의 역할은 과시하고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강하다. 우리의 마음은 우리 자신만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음은 우리로 하여금 더 이상 죽음, 고통, 굴욕을 두려워하지 않게 한다. 그것은 우리를 무장시켜 우리가 아이, 친구, 부를 잃는 고통을 견딜 수 있게 한다. 기회가 있다면,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전쟁에 참가하게 할 것이다. 일반적인 영예보다 이런 이익은 훨씬 더 크고 추구할 가치가 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영예는 다른 사람의 칭찬일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1 무 () 의 땅을 평가하려면 전국 각지에서 12 명을 골라야 한다. 우리의 내면의 생각과 외적인 언행을 평가하는 것이 가장 어렵고 중요하다. 우리는 그것을 대중에게 남겼지만, 그들은 무지하고 불공정하며 변덕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 현명한 사람의 생명을 어리석은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만약 가이드가 기절한다면, 그가 아무리 총명하고 총명하더라도, 우리는 그를 따라다니지 않을 것이다. 유언비어가 만연하여, 우리가 막막할 때, 실행 가능한 경로를 선택하기가 매우 어렵다. 우리는 흔들릴 수 없다. 우리는 시종 확고하게 이성을 따라야 한다. 만약 대중이 원한다면, 우리가 그들의 행동 취향을 안내합시다. 그러나 이것은 운에 달려 있다. 우리는 그들이 그 길이 아니라 이 길로 가기를 기대할 이유가 없다. 설령 우리가 올바른 길을 선택했다고 해도 그것이 옳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심사숙고한 결과 그것이 가장 안전하고 실현 가능한 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폭풍우 속에서 한 고대 선원이 포세이동에게 말했다. "오, 포세이돈! 네가 원한다면, 너는 나를 살게 할 수 있다. 당신이 원한다면, 당신은 나를 죽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여전히 제 키를 단단히 잡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내 일생에서 나는 유연하고 노련한 많은 사람들을 본 적이 있다. 그들은 나보다 훨씬 총명하지만, 그들은 늘 자멸을 하며, 나는 살아 있다. 나는 계략이 실패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쁘다.
마케도니아로 가서 그 영광스러운 원정을 진행하기 전에, 폴란드 사람들은 특히 로마인들에게 그가 없을 때 그의 행동에 대해 논평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네, 다른 사람이 마음대로 논평하게 하면 큰일을 이루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피비처럼 확고하고, 그와 같이 민중의 반대를 무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사람들의 거짓 환상이 그의 권위를 파괴하게 할지언정, 그의 작품을 파괴하여 좋은 명성과 대중의 칭찬을 얻기를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의 칭찬을 기꺼이 듣지만, 우리는 너무 중시한다.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는 별로 신경 쓰지 않고, 단지 자신의 견해에만 신경을 쓴다. 외부인은 사물과 그 표상만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음 속에 걱정과 공포가 가득해도 모든 사람의 얼굴에는 침착한 표정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들은 내 마음을 볼 수 없고, 내 외모만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전쟁 중의 사기 행위를 규탄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노련하고 소심한 병사에게 위험을 피하고 영웅으로 분장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실 위험을 피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우리가 진정으로 위험에 빠지기 전에, 우리는 세계를 천 번 속일 수 있다. 설령 우리가 정말 어려움을 겪더라도, 설령 우리가 불안하더라도, 우리는 표정으로 숨길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플라톤의 반지를 끼고 반지의 보석을 손바닥으로 돌리면 투명할 수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반지가 있으면 가장 나타나야 할 때 은신한다. 후회가 이렇게 영광스러운 위치에 놓이면 용감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외모의 판단만으로는 매우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에 대한 평가보다 더 믿을 만한 것은 없다. 두드러진 공헌을 한 사람들 중 얼마나 많은 공로가 백병대에 속하는가! 병사들이 지키는 참호는 다른 사람이 파낸 것이다. 병사 한 명이 50 명의 선발병이 그에게 길을 열어 주지 않으면, 하루 5 문돈으로 그를 엄호해 주는데, 그가 어떻게 공을 세울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가 말하는 명성 향상은 우리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 것을 가리킨다. 우리는 모든 사람들이 우리의 명성을 받아들이도록 하고, 그것이 이득을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한다. 이것이 바로 영예를 추구하는 이유이다. 트로거스가 헤로스트라스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투스 비우스가 만류스 카피톨리누스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는 그들이 명성보다 명성에 더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이런 생각은 매우 흔하다. 우리는 사람들이 우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이 우리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든 상관하지 않는다. 우리 이름만 언급해도 충분하지만 어떻게 말해도 상관없다. 유명해지는 것은 자신의 생활을 다른 사람의 감독하에 두는 것 같다.
나는 완전히 내 이름이 없다. 나의 두 성 중 하나는 우리 가족이 공유한다. 사실, 그것은 심지어 다른 가문에도 속한다. 파리와 몽펠리에에는 몽전을 성으로 하는 두 가족이 있다. 브르타니와 성절에도 두 가족이 드 라 몽다를 성으로 삼았다. 한 음절의 미묘한 변화는 두 가족의 일을 혼동하기에 충분하다. 우리는 그들의 영예를 나눌 수 있지만, 그들은 우리의 치욕을 감당할 수 있다. 또한, 내 조상은 Aikem 이었고, 지금은 영국에서 유명한 가족이 성을 사용 하 고 있습니다. 내 이름은 누구든지 가져가고 싶어도 된다. 그래서 저와 같은 이름을 가진 포터가 제 명예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나는 특히 명성이 높지만, 내가 죽은 후에 일반인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어쩌면 그것은 환각을 나타내고, 사람들은 환각을 좋아할까?
치열한 전투에서 1 만 명의 사상자가 발생하면 15 명도 눈치채지 못할 것이다. 위대한 지휘관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싶어도, 그의 개인적인 행동은 반드시 가치 있는 쾌거여야 한다. 또는 그는 마침 전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한 구구 총잡이는 더욱 눈에 띄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사실, 우리가 생사의 고비에 있을 때, 한두 명 혹은 열 명의 적을 죽이거나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우리 각자는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원수명언) 하지만 전 세계에 있어서, 이것들은 모두 매우 흔하며, 우리는 매일 이런 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비슷한 일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을 것임에 틀림없지만, 우리는 그것으로부터 특별한 위망을 얻을 것을 기대할 수 없다.
1500 년 이후 프랑스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무기를 들고 용감하게 희생했지만, 그중 100 명도 안 되는 사람들만이 유명 인사였다. 총사령관의 이름뿐만 아니라 전투와 승리의 공적까지 우리의 기억 속에 묻혔고, 심지어 사라졌다.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의 운명은 알려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록되지 않았고,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은 이렇게 많은 작가와 증인이 있지만, 그들의 위대한 업적은 우리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100 년 후, 사람들이 우리 시대에 프랑스 내전이 일어났던 것을 어렴풋이 기억할 수 있다면 좋겠다. 싸우기 전에, 라치디 몽상가들은 항상 뮤즈 여신에게 희생을 바쳐 그들의 사적을 생생하게 기록할 수 있게 했다. 그들은 영웅적인 행동이 목격될 수 있다면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하느님의 특별한 은혜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총을 맞을 때마다, 혹은 위험을 무릅쓸 때마다 기록원이 기록될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습니까? 100 개의 기록기가 있더라도 그들의 기록은 전쟁터에 최대 3 일 동안 보관되어 아무도 볼 수 없다. 고대에 전해 내려올 수 있었던 기록은 총수의 천분의 일 미만이었고, 운명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그들의 수명의 길이를 결정하였다. 사람들은 사소한 일을 역사에 쓰지 않고 총사령관만 역사에 쓴다. 그는 제국이나 왕국을 정복하고 수십 차례의 중대한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었는데, 카이사르처럼 그는 항상 적은 승리를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 명의 용감한 전사와 위대한 장군은 모두 용감하게 목숨을 바쳤지만, 그들의 이름은 아내와 아이들만 기억하고 있었다.
우리가 목격한 그 혁혁한 전공을 세운 사람들조차도, 그들이 죽은 지 3 개월이나 3 년 후에 사람들은 마치 태어나지 않은 것처럼 더 이상 그들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누가 이성적으로 생각하든 어떤 사람과 일이 역사책에 기록될 수 있는지 생각할 것이다. 결국 그들은 우리 시대에 소수의 사건과 인물만이 이런 영예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많은 훌륭한 사람들이 자신이 젊었을 때 얻은 영예가 잊혀지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보며 극도로 고통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우리는 이런 일을 얼마나 많이 본 적이 있습니까? 몇 년 동안 명리를 겸비한 허황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현실 생활을 버리고 영원한 죽음에 들어가야 하는가? 이렇게 중요한 일에 대해 선현들은 자신에게 더 고상하고 정확한 목표를 세웠다. 화가나 다른 예술가, 수사학자나 문법학자들이 자신의 작품을 통해 유명해지려고 시도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미덕 자체는 매우 고귀한 것이다. 자신의 가치 외에 어떤 보답도 요구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이 감상하는 허영심을 얻을 수도 없다.
그러나 이런 잘못된 관점은 대중에게 여전히 유용하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의무를 이행하고,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하도록 촉구하고, 온 세상이 투라진을 그리워하고, 네로를 미워한다는 것을 왕에게 보여 줄 수 있다. 네로 (Nero) 라는 큰 악당은 한때 그렇게 얄미웠고, 그렇게 무섭다. 이제 어떤 초등학생이라도 그를 함부로 저주하고 모욕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보면 왕들이 흔들릴 것이다. 이런 관점이 가능한 한 우리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되기를 바랍니다. 플라톤은 자신의 시민을 도덕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사람들에게 다른 민족의 명예와 존엄성을 얕보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는 신의 감화로 악인이라도 말과 사상적으로 옳고 그름을 분간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플라톤과 그의 스승은 모두 유능하고 사업심이 있는 대가이며, 인적자원이 할 수 없는 곳에서 하느님의 계시의 도움을 받았다.
남들이 돈이 모자라서 일반 화폐를 사용할 수 없으니, 그들이 계속 위조지폐를 쓰게 해라. 모든 입법자들은 이 방법을 사용했다. 국민을 통제하고 복종하게 하기 위해서, 어떤 정부도 떳떳한 기만적인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바로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정부는 그들의 기원과 기초를 신비하고 초자연적인 기적으로 묘사했다. 바로 이 점이 사람들에게 그 무서운 종교를 믿게 하고, 심지어 이성적인 사람도 그들의 신도가 되었다. 이 때문에 뉴머와 세도스는 신민을 더 잘 통치하기 위해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주입했다. 한 사람은 선녀 이지아의 이야기를 지어냈고, 다른 한 사람은 백모사슴이 그에게 신탁을 주어 그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지시했다고 말했다. 뉴머는 수호신 에밀리아라는 이름으로 그의 법적 권위를 강화했다. 박트리아와 페르시아의 입법자인 조로아스터는 올무즈드의 신을 사용했고, 이집트의 입법자인 트리메기스터는 머큐리의 신, 스파르타 왕국의 입법자인 사모크시스, 하키의 입법자인 할런다스는 사돈의 신, 크레타 섬의 입법자인 미노스, 라계몽의 입법자인 리쿠르고스는 아폴로, 아테네의 입법자인 드라쿠르와 소론은 미네바를 사용했다. 모든 정부는 법률의 권위를 보장하기 위해 신에게 의지한다. 모세가 이집트를 떠날 때 유대인들을 위해 제정한 법규만이 사실이며, 다른 것은 모두 날조된 것이다.
De RuAnvill 씨가 말했듯이, 베두인족의 종교는 왕을 위해 죽은 사람의 영혼이 더 편안하고 아름답고 건장한 몸으로 들어간다고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베두인족은 왕을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려고 한다.
이 책은 몽전의 산문에서 베껴 쓴 것이다.
이것은 프랑스 휴머니즘 작가 미셸 몽다가 창작한 산문집이다. 1580 부터 1587 까지 프랑스에서 세 권으로 출판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