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미술에 관한 논문을 쓰도록 도와주세요. 고 3 필수, 1000 자 정도면 됩니다.
미술에 관한 논문을 쓰도록 도와주세요. 고 3 필수, 1000 자 정도면 됩니다.
"예술" 이라는 단어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느낌을 줄 수 있다. 내가 언제부터 예술을 좋아했는지 모르겠지만, 이런 사랑이 내가 예술에 대해 매우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예술은 나의 개인적인 이해에서 일종의 즐거움, 일종의 사상적 즐거움을 가리킨다. 물론, 이것은 좋은 미술작품을 가리킨다. 자신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작품을 볼 때마다 손을 놓지 않고 오래도록 감상할 수 없다. 때때로 나는 심지어 그곳에 간다.
미술 감상 수업에 대한 제 감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처음에는 예술감상을 선택하고 싶지 않았지만 일을 위해 취업 기술을 선택했다. 나중에 나는 기숙사로 돌아가서 반복해서 생각했다. 나는 미술을 비교적 좋아하는데, 왜 미술 감상을 선택하지 않는가? 대학은 전면적인 발전의 시기여야 한다. 다음날, 나는 예술 감상을 선택했다.
첫 수업이 나에게 준 느낌은 매우 편하다. 갑자기 이 수업에 흥미가 생겼고, 시간이 지날수록 흥미가 점점 깊어졌다. 수업할 때마다 기분이 좋아서 수업이 편해요. 개인적으로 이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이해한다면, 당신이 연습하고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예술 감상 수업을 통해 우리는 시야를 넓히고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수업시간에 나는 많은 지식을 배웠고, 그림 한 장을 진정으로 감상하는 법을 배웠고, 화가가 그림을 그릴 때 어떤 심정을 품고 있는지 배웠다. 그리고 작가가 한 폭의 그림에서 정말로 표현하고 싶은 것. ...
예술은 책상 한 장, 옷 걸기 등 현실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술 감상 수업을 배우는 것은 정말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나는 내 생활에 대해서도 더욱 세심해졌다. 나는 점점 생활이 원래 이렇게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때때로 나는 나무 한 그루를 보면, 마치 내가 거기에 있는 것처럼 오랫동안 멍하니 있을 때가 있다.
예술, 간단명료한 이해는 색채이고, 다른 색채의 조화는 한 폭의 그림을 형성한다. 보통 사람들은 한 폭의 그림의 표면 의미만 안다. 그들은 더 많은 것을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예술, 예술, 더 많은 이해가 필요하다. 예술은 예술이다. 예술은 예술이다. 동시에 작가는 그림을 그릴 때 종종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한 폭의 그림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이 그림을 감상하는 사람이 노래하게 한다. 또 어떤 작품들은 특정 시기의 특정 사회현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사회적 갈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전쟁 시기에 사회의 하층 근로자들의 생활상황을 반영하고 있다. 사람들이 읽을 수 없는 작품들도 있고, 감성으로만 화가의 의도를 이해할 수 있는 작품들도 있다. 이 작품들은 보통 귀중한 문화와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범우의 만년 작품, 미친 것, 어떤 그림들은 항상 불가사의하다. 현재 그의 그림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연구 가치가 매우 높다.
물론, 예술은 그림뿐 아니라 여러 가지 측면을 포함하고 있으며, 그 범위는 매우 넓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예술 감상 수업은 나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었다, 특히 내가 고화를 감상할 때. 고화를 감상하는 것은 현대의 안목으로 감상할 수 없고, 역사를 결합하여 경지, 구도, 필묵을 중시해야 한다. 중국 고대 회화는 그 발전 과정을 가지고 있어 다섯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원시 사회의 시작 (미감의 발생), 한대 이전 (선의 모양이 확립됨), 당대 전 (신의 매력이 높이 치켜졌다), 그리고 청말 (영혼의 주제) 로 넘어가 오사 (중서 교화) 로 넘어갔다.
오랜 역사 과정을 거쳐 예술의 발전은 점점 다양해졌다. 현대예술과 고대예술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고, 현대예술은 더욱 현대적 분위기가 있고, 현대화도 매우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다. 그러나 고대 예술은 우리에게 이해하기 어렵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나는 고화가 사람을 노래하게 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역사를 결합해야 체험할 수 있다. 고화도' 큰 것을 버리고 먼 것을 추구하다' 는 법칙을 중시하지 않는다. 인물화를 예로 들면, 핵심 인물은 보통 비교적 크고, 부차적인 부분은 비교적 작다.
예술 감상을 배우면 나의 문화적 자질과 도덕적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의 상식도 배웠고, 나로 하여금 항상 생활의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지식의 면모를 넓힐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짧은 수업 시간에 나는 이렇게 많은 지식을 배웠다. 이 반에서 나도 대학의 분위기를 느꼈다.
교사 논문
고등학교 미술 특집 감상 수업에서 학생 활동을 설계하는 원칙.
일반 고등학교 교과 과정 개혁은 우리나라 기초 교육 과정 개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기초교육과정개혁은 과학교흥국과 인재 강국 전략의 전면 시행과 관련된 중대한 개혁이다. 개혁이 심화됨에 따라, 우리는 끊임없이 탐구, 창조, 경험을 축적해야 한다. 실천에서 우리는 시종 실사구시의 원칙을 고수하고,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태도로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연구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제기된 문제
미술 감상 교수의 교재는 내용이 풍부하고 지식이 넓어 교사의 수업 준비와 교육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기초교육과정개혁개요에서는 특히 학생들의 학습방식을 교과 과정 개혁의 중요한 임무로 바꾸고, 교과 과정 개혁을 통해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하에 능동적이고 개인화된 학습을 할 것을 요구한다. 과거에는 교실 수업 목표에 대한 편협한 이해로 인해' 가르침' 과' 학습' 이 학생들이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수준에 머물러 있었다. 그들은 열심히 공부했지만 실제로는 소질을 형성하지 못했다. 우리는 감상하는 교육 구조, 내용, 디자인이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중요한 위치에 두고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천은 학생의 참여 없이는 교수를 감상하는 것이 마치 고인 물처럼 될 것이며, 새로운 교수 이념과 사상은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따라서 고등학교 교과 과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의 교육은 개발 주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과학 연구에 따르면, "단순한 행동 참여는 학생들의 고급 사고력 발전을 촉진할 수 없다. 긍정적인 감정 체험, 심도 있는 사고, 인지 참여를 핵심으로 하는 학습 방식만이 높은 수준의 사고를 포함한 전방위 학습의 질을 높일 수 있다. "교육의 학습 스타일은 학생들의 학습 결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생들의 과거 학습 방식을 바꾸는 것은 감상 수업의 성과 달성의 관건이자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잠재력 개발의 객관적인 필요다.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의 지도 아래 우리 교사들은 다채로운 교실 수업 관행과 심층적인 경험을 통해 새로운 교수법과 교실 학생들의 학습 활동을 시도하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해 왔으며, 현재 교과 개혁 이후 고등학교 감상 교수에서 다양한 형태의 학생 활동 설계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질문 클릭
예술 감상은 특별한 정신활동이다. 즉, 표와 안에서 예술 작품을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과정이다. 예전에는 선생님들이 모두 전임 관개물로, 교학 성향을 감상하는 것이' 강의, 감상 수업' 현상으로 비교적 보편적이었다. 선생님은 수업을 많이 하시고, 학생들은 아래에서 졸고, 교실 분위기는 답답하고,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습관의식이 부족하며, 창조적 사고는 더 말할 수 없다.
동작 반사
첫째, 교육 활동의 상황 도입을 감사하다.
감상 수업의 좋은 시작은 좋은 수업의 관건이다. 가져오기 형식이 많이 있습니다. 교사는 가져온 예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작은 이야기, 재미있는 뉴스, 철학 격언, 심지어 하나의 물체와 같은 임포트 형식의 창조성과 유연성에 신중히 대처해야 한다. 심지어 하나의 정보도 텍스트를 가져오는 내용으로 변할 수 있고, 학생들을 학습 상황에 끌어들이고, 학생들의 사고의 문을 여는 데 도움이 되며, 학생들이 처음부터 교사의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시나리오 조각:
1. 현대 조각 감상 수업에서 새로운 수업을 도입한다. 예를 들어 고대 조각품을 복습하여 학생들에게 오래된 지식을 회상하게 하고 고대 조각의 특징에 대해 질문을 한다. 이것은 "현대 조각" 이라는 주제로 이어집니다.
2, "추상 예술로" 감상 수업은 다음과 같은 주제로 이어집니다:
선생님: 전통적인 심미심리의 영향을 받아, 우리는 늘' 생동감' 이라는 단어로 우리가 좋다고 생각하는 작품을 칭찬합니다. (질문을 통해 학생들은' 생동감' 이라는 몇 가지 동의어를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생동감, 생동감, 생동감.).) 그림책과 전시회에서 본 많은 외국 현대화, 세계 대사의 작품을 포함한 많은 외국 현대화는 더 이상' 생동감' 의 기준으로 측정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떤 그림은 닮지 않고, 어떤 사람은 읽을 수 없다. 구체적인 이미지가 없는 작품인가요? 선생님도 베토벤의 음악을 연주해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게 했다. 음악이 구체적인 이미지가 아닌 소리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면 심미적인 색채와 선, 그림으로 구성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성어의 상반된 의미에서 나온 이런 질문은 학생들의 상호 응답과 음악 감상을 통해 학생들의 사고를 점선면 추상화의 형식 감상에 직접 집중시켰다.
3, "그리스 로마 예술" 감상 수업, 조직 교육 도입 방법:
첫째, 교사는 2004 아테네 올림픽 개막식에서 음악을 도입해 그리스 조각 문화의 역할을 맡아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자연스럽게 학생들을 새로운 수업의 학습 상황에 끌어들였다. 상황 도입의 교육 활동은 진실하고, 다정하고, 심원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평면과 입체영상이 교차하여 학생들이 환경에 들어가면서 보고 들을 수 있게 한다.
교사가 생동감 있는 상황을 창조하는 목적은 학생들의 학습 감정을 자극하고 교사의 언어, 감정, 교육 내용, 교실 분위기와 함께 넓은 심리적 자기장이 되어 학생들이 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상황을 도입함으로써 학생들의 상상력을 넓히고, 학생들이 교과서를 더 깊이 이해하고, 학생들의 연상과 상상력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둘째,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감상 교육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교육과 학습의 양자 관계는 주로 교사의 지도와 학생의 참여에 달려 있으며, 결코 수동적인 수용 과정이 아니다.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만 학생 자신의 이해와 잠재력을 동원할 수 있고, 학생이 직접 참여해야만 학생들의 감상 능력을 자극할 수 있어 학생들이 예술작품에 대한 관찰, 이해, 사고, 분석을 표현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자신의 관점을 토론하고 교류하다. 학생들이 해설활동에 참여하는 과정이 바로 학생의 과정이다.
시나리오 조각:
다빈치의 마지막 만찬을 감상하는 것은 구도, 조형, 색채 등에서만 감상할 수 없다. 우선, 선생님은 그림에 표현된 예수 들이 유대인들에게 배신당한 이야기를 소개해야 한다. 작품의 주제는 예수 위대한 인격을 찬양하는 동시에 매국노가 구차하게 살며 영혼을 팔아먹는 추악한 얼굴을 맹렬히 비난하며 화가의 사랑과 증오를 잘 반영하고 있다. 작품의 내포를 소개하면 학생들의 흥미를 빠르게 불러일으킬 수 있다. 둘째,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작품에 얼마나 많은 인물이 있는지, 그들의 동적 표정, 의류, 소품, 그들이 표현하는 사건, 주변 환경과 기후, 빛의 역할 등을 분석한다. 학생들이 점차 이 작품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학생이 지각에 참여하면 교사는 작품을 결합해 작가의 생애, 창작 의도, 창작 과정, 작가가 처한 시대의 사회적 배경을 소개하여 작품의 내용, 주제, 가치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어지게 할 수 있다.
이 수업 전에 선생님은 예습문제를 마련해 학생들에게 감상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수집하도록 지도하여 학생과 작품 사이의 거리를 줄였다. 수업 전에 학생들은' 그림 읽기' 를 통해 작품에 대한 직관적인 인상을 깊게 할 수 있고, 교사들은 일련의 질문을 보여 학생들이 사진을 관찰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조별 토론 방식을 채택하여 학생의 자주성을 발휘하고, 학생에게 논평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학생들에게 어느 정도 사고공간을 주고,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셋째,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여 교학 활동을 감상하다.
미국인 울프 등은 "학생을 중심으로 교사의 임무는 학생들에게 예술 작품을 이해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작품 이해를 촉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작품에 대한 이런 민감성은 가르칠 수 없고, 학생들의 작품에 대한 인식 과정에서만 자신의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다. 학생들은 작품과 자유롭게 교류해야 하고, 선생님은 그들이 보고 들은 것을 존중해야 한다. 창의적 사고 배양을 장려하는 오늘날,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생활경험을 직관적으로 안배하고 자신의 감정에 녹아들도록 독려하고, 어떤 틀이나 편견도 없이 작품을 관람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
사례 단편: "다른 자원의 예술 작품"
교사 단체는 학생들에게 코스웨어에서 조각가 로댕이 발자크의 창작 배경을 소개하도록 지도하고, 학생은 토론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문의법으로 작가의 창작 의도를 조별하여 쓴 다음 대표를 파견하여 설명할 수 있다. 학생 그룹 토론, 학생 대표가 토론 결과를 읽습니다.
\ "선생님 학생들, 안녕하세요! 우리 팀은 이 작품에 대해 매우 감명을 받았다. 로댕의 작품은 대인의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작품은 매우 흥미진진할 뿐만 아니라, 지난 수업의 Omer 도 매우 대기했다. 작품의 창작 의도에서 볼 수 있듯이 로댕은 계급 감정이 뚜렷한 조각가이자 동정심이 많은 예술가이다. "갈레의 시민" 이나 "사상가" 와 같은 그의 많은 작품들은 모두 국민을 위해 외치고 있다. 그는 작품의 과장과 세련미, 단숨에 이뤄지는 기세가 있어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 작품' 발자크' 는 로댕의 일생에서 가장 득의양양한 작품으로, 그의 동적 선택이 적절하다. 발자크가 야간에 글을 쓴 후의 서성 장면과 조각가의 대담하고 과장된 표현 수법을 더해 발자크라는 위대한 작가의 정신력을 정확하게 보여 주었다. "
강연이 끝난 후 선생님은 적절한 평가를 해 주셨다.
본 과에서 묘사한 예술가의 창작 의도는 예술 작품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부분이자 본 수업의 중점이다. 예술어, 예술미, 형식미 같은 개념은 학생들에게는 비교적 추상적이어서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렵다. 선생님은 다른 예술 형식을 비교함으로써 분석할 수 있다. 학생 대표가 직관적인 견해를 발표하는 이런 교육 활동 형식은 새로운 교과 과정 개편 후 교실 수업 형식의 전형적인 변화를 보여준다. 교수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반응을 존중하고, 학생들이 느끼는 모든 것을 존중하고, 모든 예술 작품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존중해야 한다.
넷째, 롤 플레잉 형태의 감상 교육 활동
감상 수업의 수업 활동에서는 대부분의 교사들이 교재에 만족하고, 교실 분위기가 썰렁하고, 학생들은 공부에 관심이 없다. 학생의 역할을 바꾸는 것은 작품 감상에서 관련 역할 활동을 하는 관행이 되고, 학생들의 학습 활동이 곧 교육의' 자아의 경지' 가 될 수 있게 한다. 캐릭터에 따라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며 작품 감상에 적극적인 참여자가 되는 동시에 반 전체의 주의력과 정서를 자극하여 한 과목의 감상 수업을 다채롭게 하고 학습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시나리오 조각:
감상 교수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사진 내용과 연계하여 역할을 맡게 했다. 지금 중학생들은 그림에 관한 배경 정보를 알고 나면 역할 연기를 할 수 있다. 이런 감상 방법은 학생들이 작품을 감상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종교화 감상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미리 관련 화제를 마련해 화면 뒤에서 역사의 종교 이야기를 찾아 공연의 형식으로 이야기와 예술가의 창작 동기를 소개하고 연역적인 형식으로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발휘해 충분한 상상력과 표현 공간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한 무리의 학생들이 다빈치의 종교 이야기 그림' 마지막 만찬' 을 생동감 있게 해석하고 다빈치 씨를 초청해 시공간을 뛰어넘는 인터뷰를 했다. 캐릭터 면접에서 사회자는' 손님 다빈치' 를 소개하여 학생들에게 화가의 생애를 알리고,' 다빈치' 의 소개는 창작 배후의 이야기를 알려 준다. 이런 캐릭터 전환의 학습 활동 형식 이런 수업은 교실에 활력을 불어넣고, 교실은 다채롭고,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참여성과 능동성을 잘 보여 준다. 교육 모드의 변화는 교육 활동의 오락성을 부각시켜 활동 과정의 생명력을 반영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크게 높였으며, 음악학, 악학의 구현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실천 체험 형식의 감상 교육 활동
현재 고등학교 교육 모듈의 선택은 본 시의 대부분의 학교에서 필수 감상 모듈과 선택 과목의 회화 모듈을 선택했으며, 심지어 일부 학교에서도 회화 모듈과 감상 모듈을 유기적으로 융합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자세히 생각해 보면, 우리는' 그림' 의 가르침에 감상이 있고, 감상 교수에 대량의 그림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고 서로 보완한다고 말해야 한다. 특히 그림 속의 대량의 형식 언어는 학생들이 전방위적이고 심도 있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감상과 학생의 실천체험의 유기적 결합은 교육이 더욱 리듬감 있고, 홀가분하며, 학생이 움직일 수 있고, 분위기가 더욱 활발하다는 느낌을 준다. 교학에서 체험식 학습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감각체험을 바탕으로 사고와 감정의 체험을 더욱 동원하고, 점차 지식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얻고, 실천을 통해 인식된 이해를 체험하고 인지사고를 증강시켜 창조, 성공, 즐거움의 경험을 더욱 얻는 것이다. 촉각체험, 시각학습체험, 실천체험, 사고상상체험, 감정심미상상체험 5 가지 방면에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시나리오 조각:
중국 서예 예술 감상 수업에서 한 선생님이 먼저 교재 내용에 대해 적절한 설명을 했다. 서예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그는 학생들에게 간단한 국지화 모사 연습을 하도록 특별히 시켰고, 다음과 같은 단계에 주의를 기울였다. 1, 라인 파워; 2, 단어 구조 3, 잉크 농도 및 건조; 4, 단어 레이아웃 등. 을 눌러 전체 복제를 수행합니다. 연습하기 전에 학생들에게 숙제 요구 사항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생님이 현장에서 연습을 시연하는 것은 처음 두 가지 연습 요구 사항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들은 숙제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숙제를 연습하는 것이다. 연습을 거쳐 우수한 서예 작품을 골라 평론하다.
교사의 평가는 장점에 초점을 맞추고 학생의 작품의 진일보한 발전에 영향을 미치는 불리한 요소 (예: 필법, 습관 등) 를 적절히 지적해야 한다. 이런 체험과 실천 활동을 통해 서예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인상은 선생님의 밋밋한 교육보다 낫다. 체험식 학습 활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교사는 자신의 교학 조건에 따라 감상 교학활동에서 머리를 써서 서로 다른 교학 내용을 결합하고, 체험식 교학활동을 실천하는 방법과 진입점을 적절히 선택하여 학생들이 체험식 학습활동에서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따라서 감상교학 내용에 순조롭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체험식' 교학활동은 교사에게 더 높은 요구를 제기하였으며, 교사는 반드시 비교적 높은 종합 소질을 갖추어야 한다. 교수 설계에서 교사는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이용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미술감상교학의' 체험식' 학습은 학생들이 자신의 가치를 반영하고 자신의 내적 잠재력을 발굴하여' 체험식' 교육과 감상수업 사이의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한다.
여섯째, 인터넷 정보를 이용하여 교육 활동의 형식을 탐구하다.
정보기술 교육과 교과 과정 자원의 통합은 새로운 교과 과정 시행 후 미술 교육의 새로운 특징이다. 구성주의 이론의 지도 아래 정보기술은 고등학교 미술 감상 교수를 위한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의 주체적 지위가 진정으로 확립되고, 자율 학습, 탐구 학습, 협동 학습이 진정으로 실현되도록 하며,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크게 자극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배양하였다. 정보기술의 지원으로 감상, 평가, 연구성 학습 등 미술 감상 교육 활동이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시나리오 조각:
1, 대학의 새로운 출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술 네트워크 교육 사이트' 인터넷 미술 실험실' 을 건립했는데, 인터넷은 자원구역, 학습구역, 교류구역, 교사구역으로 나뉜다. 자원은 현장 자원과 네트워크 자원으로 나뉜다. 현장 자원으로는 온라인 도서관, 명가 작품, 예술전시회, 예술대학, 지방예술, 학술사 등이 있다. 인터넷에서 관련 웹 사이트를 링크하기 위해 웹 리소스를 선택하십시오. 학습은 기초 지식, 수능 코너, 예술사, 학습 방법, 관련 자원 코스웨어 등의 모듈로 나뉜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각기 다른 형식으로 해당 판에 나타난다. 학교 전문 정보기술과 교과 과정이 통합된 온라인 교육 스튜디오는 미술 감상 교육 활동의 전개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교사들은 정보 기술이 학생 중심, 교사 주도, 광범위한 지역사회 관련 학습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교육 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보다 효과적인 감상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인터넷 정보 탐구 형식의 교육은 학생들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협력 능력과 혁신적 사고 정보 기술의 응용을 학습 과정의 일부로 만들다.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 선택, 전달, 처리 및 활용할 수 있는 소양을 기르다. 동시에 반 내 학생들의 협력 교류를 촉진하고 시야를 넓히는 데 유리하다.
시나리오 조각:
2. 한 학교는' 의류 감상' 과정 강의에서 인터넷을 이용해 학생들에게 많은 세계 패션 마스터의 개인 패션 작품 사진을 수집하고, 미디어를 이용해 다양한 기복 이복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선생님을 보면서 컬러 매치, 스타일, 스타일 등 의류 요소를 설명하면서 학생들의 시야를 넓혔다.
구성주의 학습 이론과 학습 환경은 학생을 중심으로 수동적인 외부 자극에서 정보 처리와 지식의 의미로 전환하도록 요구하는 적극적인 건설자를 강조한다. 구성주의 교수 이론은 교사가 지식의 전수와 주입자에서 학생의 주동적인 의미의 도움자와 촉진자로 바뀌도록 요구하며, 교사가 교학활동을 감상하는 데 새로운 교수법과 새로운 교수 설계를 채택할 것을 요구한다.
7. 견학, 참관 형식의 감상 교육 활동.
예술 감상 학습 활동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교사는 끊임없는 교학 실천에서 총결하여 확장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학생의 연령 특성에 맞는 다양한 감상 교수법을 창조할 것이다. 미술감상교육활동에 이용할 수 있는 자원이 많다. 그 중 사회자원은 학교 근처의 박물관, 미술관, 예술가 스튜디오, 심지어 미술을 학교에 초청해 전시회, 데모, 연설 등이 될 수 있다.
시나리오 조각:
앞서 언급했듯이' 중국 도자기 예술' 감상 수업은 학생들을 이끌고 소장량이 많은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다. 참관하기 전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카메라, 노트북, 선생님이 미리 설정한 연구 과제를 가져오라고 요구할 수 있다. 학생들은 문제를 가지고 목적지를 가지고 전람회의 관련 사진과 문자자료를 수집할 수 있다. 참관 과정에서 선생님들은 강사가 해설하는 것 외에도 주요 대표 작품과 시대의 전반적인 특징을 보완한 뒤 교실로 돌아간다. 선생님은 체계적으로 교재로 학생들에게 보여 주고 총결산을 할 것이다. 연구 과제의 내용에 따라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확대하고 학생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에 가입할 수도 있다. 숙제 내용은 학생당 1500 자의 작은 감상논문을 쓰는 것으로, 연구 성과의 전시는 인터넷에 발표될 수 있다. 동시에 팀을 배정하여 플랫폼에서 강연을 하고, 결국 선생님은 학생의 보고서에 대해 적절한 평론과 총결산을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이런 교학활동 설계는 교사에게 더 높은 요구를 제기하고, 교사는 학생의 확장성 연구를 위해 과정 연구를 앞당겨 해야 한다. 활동 중에 교사는 교학의 지도자, 돕는 자, 격려자여야 한다. 이런 교학 활동은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발전하는 상호 작용 과정이다. 실제로 교사와 학생들은 서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고, 조화롭게 깊이 발전하여 교사와 학생 사이에 진정한' 학습' 을 형성할 것이다.
이상 감상 교육 활동 설계의 일부 문제를 클릭했으며, 다양한 유형의 교육 활동에 대한 사례 단편을 통해 문제 해결 방법과 대책을 축적해 동료 교사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미술 특집 감상 교수에서 중학생 활동 디자인의 다양성은 교실 수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Dell 은 교육 학생을 평가하는 활동에서 1 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활동 설계가 한 수업의 교육 목표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 교육 중학생 활동의 내용과 형식은 광범위한 적응성 (다양한 수준과 인지수준) 을 가져야 한다. 3. 활동의 내용과 형식은 교육의 중점과 난점을 밀접하게 둘러야 한다. 4. 활동의 안배는 학생이 흥미를 느끼는 형식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5. 분석의 형식은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탐구 능력의 형성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6. 활동 설계는 학생들의 감정, 태도, 가치관의 배양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활동 디자인은 학생들이 설명하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야합니다. 8. 활동 설계는 학생 사고의 유연성과 다양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고등학교 필수 감상 수업의 목적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예술어로 예술작품을 평가하고, 예술사유로 세상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고, 국내외 우수 예술작품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예술적 시야를 넓히고, 세계 다문화를 존중하고, 예술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교과 과정 개혁의 정신에 근거하여, 우리의 감상 수업 활동의 설계는 특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