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Zeng Guofan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Zeng Guofan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Zeng Guofan, 원래 이름은 Zicheng, 예명은 Bohan, 별명 Disheng, 시호 Wenzheng, 한 국적은 후난 성 창사 현 Xiangxiang 현 Yangshuping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Shuangfeng 현 Heye Town의 일부) , 후난성 루디시). 청나라 말기의 중요 대신이자 호남성의 창설자이자 사령관. 청나라의 군사 전략가, 성리학자, 정치가, 서예가, 작가인 그는 청나라 말기 산문 '향상파'의 창시자였습니다. 청나라 말기 '중흥4명'의 한 사람으로 양강태수, 직예태수, 오영전 총각을 역임했으며, 일급 이용호(宣宁後)라는 칭호를 받았다. Wenzheng.
후대에서는 양치차오가 "내가 증원정기에게 전화를 하는데 하루에 세 번씩 반복해야 한다"며 증을 매우 존경했다고 평했다. 증국반은 "그냥 현대인이 아니다"라는 말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사람이다. 그러나 문정은 그의 모든 현인 중에서 뛰어난 천재는 아니다. 그는 가장 둔한 사람이라 일컬어지고, 그는 평생 동안 어려움을 겪었고, 평생 동안 반항했습니다. 그러나 덕과 공덕을 세운 사람은 불멸하며, 그들의 업적은 불멸입니다. 과거에도 지금도 충격적이지만 수도에 있는 것과 같지 않다. 피곤할 때를 알되 용기 있게 행동하고, 수백 가지 고난을 좌절 없이 헤치고, 즉각적인 결과를 구하지 않고, 많은 돈을 축적하고, 공허하게 받아들이고, 부지런히 적용하고, 굳건히 심고, 인내로 견디고, 성실하고, 용감하고 부지런하고, 고난을 견디어라..." 1911년 혁명 당시 장빙린(Zhang Binglin)이 증국판(Zeng Guofan)에 대해 평가한 것처럼, 지난 백 년 동안 선한 사람은 인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갖고 있었고, 현명한 사람도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었고, 증국판을 칭찬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를 비난하는 사람. Zeng Guofan이 태평천국을 진압했을 때 일부 사람들은 그가 너무 많은 사람을 죽였다고 비난하며 그에게 "Zeng Shatou"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1870년 '천진 사절 사건'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를 반역자라고 불렀고, 증국번은 '신은 내부에 책임이 있고, 청의는 외부에 책임이 있다'고 느꼈고 심지어 포위될까 봐 걱정했습니다. 모든면에서. 1911년 혁명 이후 일부 혁명가들은 그를 “현장에서 가장 먼저 법을 바로잡은 자”라고 말하며,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역사가들은 그를 더욱 심하게 꾸짖었다. 그리고 그를 봉건 지주 계급의 옹호자이자 지주와 매판 계급의 지도자라고 비난했습니다. 중화민국의 유명한 청나라 역사가 소이산(孝伯山)은 《청나라총사》에서 증국번과 좌종당을 비교하여 “국번은 조심스럽게 승리했고, 종당은 영웅적으로 승리했다”고 말했다. 중국 현대사의 유명한 인물들도 모두 이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젊었을 때 마오쩌둥은 Zeng의 전집을 연구하는 데 전념했으며 "네가 이웃보다 어리석으면 Zeng Wenzheng에게만 복종할 것"이라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마오쩌둥 말년에도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젱국판은 지주계급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입니다. 장개석은 Zeng에게 경의를 표하고 Zeng Guofan의 인간으로서의 행동이 "우리의 스승이 되기에 충분하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증호지빙어록〉을 고위 장군을 가르치는 교과서로 여겼으며, 〈증문정공전서〉를 책상 옆에 두고 일생 동안 꾸준히 읽었다. 이름을 짓는 방식이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명상 방식은 모두 증국번(曾國號)을 본뜬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에서 Zeng Guofan의 개인적인 매력을 볼 수 있습니다. 채아 장군은 군인을 사랑하여 인군을 창건한다는 증(曾)의 군사 경영 사상을 높이 평가하며 “군인을 이끄는 것은 어린이를 이끄는 것과 같다는 말이 가장 자비롭고 적절한 말이다. 그리고 현대는 수천 단어로 불타버릴 수 있다.”(“채송포 선생의 문집”(2), 5쪽) Zuo Zongtang의 Zeng Guofan에 대한 애가: 사람을 잘 알고 국가에 충실하므로 Yuan Fu보다 열등하다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합니다. 우리의 마음은 금과 같고 우리의 실수는 돌과 같으며 우리는 기대에 부응할 것입니다. 우리의 남은 생애. Xianfeng의 같은 해에 Zeng Guofan은 "야만인을 빌려 진압을 돕습니다", 야만인 상인을 태워 남차오로 물을 운반하고 사람들을 보내 미국 기계를 구입하여 강남 기계국을 설립하는 등 대외 관련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천진종교사례에서는 대부분의 학자들이 대내외적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증국번은 교리연구에 몰두하면서 시대의 흐름에서 벗어나 변화하는 정세를 파악하고 천지의 본질을 흡수할 수 있었다. 중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임칙서와 위원의 세계경영 실무지식을 계승 발전시키며, 서방의 학문을 적극적으로 옹호하고, 자기계발을 위한 새로운 정치운동을 전개하여 중국 현대화 시대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중국 현대화 운동의 선구자인 젱궈판(Zeng Guofan)은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한 인물입니다. 그의 지도 하에 중국 최초의 선박이 건조되어 현대 제조업이 시작되었고, 최초의 군사 공학 학교가 설립되어 중국에서 현대적인 고등 교육이 시작되었으며, 최초의 서양 서적이 번역 및 인쇄되었으며 이는 현대 중국 과학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는 또한 중국 현대 과학 기술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중국인의 첫 번째 미국 유학을 준비하고 국가의 많은 기둥을 양성했습니다. 중화민국 초대 총리 탕소이(唐少夷), 중국 '철도의 아버지' 잔천유, 청말 외무부장관 등) 양돈옌(梁丹yan), 칭화대학 초대 총장 탕궈안(唐國庵) , 최고 중 하나입니다.
중국은 수양(修修)하고, 가정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는 역사상 가장 완벽한 인물로, 예로부터 공덕(큰 일을 성취함), 덕을 세우는(정신적 모델이 되는) 삼선(三孝)을 일컫는다. 세계), 말을 세우는 것(도리를 후세에 남기는 것)을 성취한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며, 증국번(曾國村)도 그 중 한 사람이다. 그는 태평천국을 무너뜨리고 청나라를 구했으며, 청나라의 '구세주'가 되어 '현세를 구하고' 정치 풍조를 정화하며 서양 문화를 배워 '동지중성'을 탄생시켰습니다. 청나라말에 그는 자신에게 엄격하고 성실을 존중했으며, 도덕을 과시하고 개인적으로 실천하여 위에서 아래로 지지를 얻었으며 그의 지적 기사는 절충적이고 심오하며 현대 유교의 대가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정치인이라면 꼭 읽어야 할 작품”(장개석)이며, 수양과 가문의 질서, 국가 통치라는 유교적 이상을 구현한 인물이다. 그는 평화, 공덕, 도덕, 언어의 '3대 불멸의 원인'을 위해 시대를 초월한 중국입니다. 그는 가장 빨리 승진하고 공직을 가장 잘 유지하며 가장 안정적인 모델입니다. "정치에서 하나 Zeng Guofan에게서 배워야 하고, 사업에서는 Hu Xueyan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 현대부터 Zeng Guofan은 정치인들에 의해 "공식 모델"로 간주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첫째, 그는 37세에 가장 빨리 승진하여 2위에 올랐고, 둘째는 청나라에서 유일한 관직이었고, 뛰어난 정치적 목소리와 훌륭한 통치력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셋째, 그는 가장 안정된 관리였고, 관료계의 모든 혼란을 겪어왔으며, 무사하고 건전하며, 그의 명예와 총애는 결코 쇠퇴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중국 역사를 잘 알고 관료의 방식을 철저히 이해하고 있으며 관료에서 일련의 독특한 기술을 축적하여 중국 관료에서 그를 무적과 무적으로 만듭니다. 인재 모집, 육성, 추천 및 활용 분야에서 최고의 대가인 Zeng Guofan은 친구 사귀기, 인재 모집, 육성, 추천 및 활용에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의 막부는 중국 역사상 가장 크고 영향력이 가장 컸습니다. 그는 인재를 모집하고 유지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겸손한 옛 모습을 제쳐두고 부하 직원을 추천하는 편지를 반복적으로 작성하고 부하 직원을 위해 관료와 권력과 직위를 구했습니다. 평생 동안 천명에 달하는 부하를 추천했고, 총독까지 오른 사람은 40명이 넘었다. 여기에는 Li Hongzhang, Zuo Zongtang, Guo Songtao, Peng Yulin 및 Li Hanzhang와 같은 전략 및 작전 군사 인재뿐만 아니라 Yu Yue, Li Shanlan, Hua Hengfang 및 Xu Shou와 같은 일류 학자 및 과학자가 포함됩니다. 증국반은 부모님을 편안하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아들이며, 동생들을 가르치고 보살피는 최고의 형이며, 친절한 아버지이자 자녀들에게 좋은 본보기입니다. 그의 『고향편지』는 삶의 이상과 정신적 영역, 도덕수양을 강조하고 있으며, 혈육의 유대가 점점 무관심해지고, 이웃과 친척이 낯선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을 세속화하고 도덕적인 사람으로 만들도록 설득하는 데는 가치가 있다. 모두가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공직 가문은 3대 이상 번영할 수 없으나 증씨 가문에는 증자제, 증광준, 증유농, 증보순 등 유명한 외교관, 시인, 교육자가 대를 이어 배출됐다. Zeng Xianzhi 및 Zeng Zhaolun, 과학자 및 고위 간부. 중국 전통 문화의 모범적인 인물인 증국번(曾國条)은 당대의 학자 관료 중 '중산층'으로 다소 무뚝뚝했지만 야망이 크고 완고한 성격과 강한 의지를 갖고 있었습니다. 배우고 탐구하는 데 있어서 그는 다른 사람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있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지식과 실천에 전념해 왔으며, 통속적인 관습에서 벗어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반성하기 위해 매일 일기를 씁니다. 자신을 모니터하고 스스로 교훈을 얻으십시오. 상사, 부하, 동료를 겸손하고 절제하며 열린 마음으로 대하는 그는 인생에 친구가 많고, 아무리 큰 타격을 받아도 '성실함'을 유지하고 열심히 일한다. 그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결코 낙심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고 끝까지 인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그의 성공의 근본적인 비결이다. 중국 봉건사회의 마지막 정신적 우상인 증국번(曾國象)은 지적인 성취가 심오하며 “일(일을 행함)과 설(사상과 교리를 버리고)을 모두 행한 사람”(마오쩌둥)이었다. 『청사원고-증국번전』에도 “국번의 업적은 지식보다 위대하고 예의에 능했다”고 적고 있다. 그는 공자(孔子), 맹자(孟子), 주희(朱熙)의 후계자가 되었고, 신동성학파의 수필론을 혁신하였고, 그의 시와 산문은 도(廣)의 문단을 장악하였다. (Feng) 및 Tong (Zhi) 왕조는 "도덕 기사의 최고의 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