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미국 문학 발췌문
미국 문학 발췌문
주성옥
상현월, 너와 함께 전반밤, 남은 시간, 너에게 추억을 남겨줄게.
상현월은 면도칼로 한밤중의 슬픔을 긁어냈다.
상현의 달은 파란 시계 표면에 꽂힌 시침처럼 사람들의 시간을 조용히 바라보고 있다.
"사람들의 시간은 얼마나 적습니까! 상현월은 그녀의 느낌을 보내고, 수면을 제거하고, 달리기를 제거하고, 즐거운 시간은 어디에 있는가? "
\ "당신은 그렇지 않습니까? 보름달밤을 제외한 다른 밤은 모두 슬픔으로 가득 차 있지 않습니까? "
"아니, 난 내 행복이 있어. 1 분기에는 희망이 있고, 2 분기에는 그리워요. 나는 매우 기쁘다. 슬픔은 사람들이 나에게 강요한 옷일 뿐이다. "
그녀가 뭐라고 말하든, 나는 여전히 고집스럽게 믿는다. 이 쓸쓸한 굴곡은 붉은 먼지의 애환을 꿰뚫어 본 후의 눈물 한 방울이며, 냉엽의 차가운 공기 중의 상처이다. 그러나 이것은 그녀의 즐거움을 방해하지 않는다. 모든 맥주 뚜껑이 열렸을 때 남긴 상처가 있는 것처럼, 그들은 결코 슬퍼하지 않는다.
여름의 꼬리는 도마뱀붙이와 같다. 만약 네가 그것을 자르면, 그것은 다시 올 것이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젊었을 때, 마음속으로 광채를 잃었다. 예이츠는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들이 듣고 보는 모든 것은 생명의 단서이다. 만약 우리가 그것을 혼란스러운 기억 두루마리에서 조심스럽게 꺼낼 수 있다면, 누구나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신앙의 가운을 짜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 지금 보기에, 우리는 점차 이런 능력을 잃어가고 있다. 우리가 듣고 보는 것은 모두 우리에게 버려져서 흥미를 끌지 못한다.
너는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관심이 없다. 텅 빈 세상에 이 마지막 달만 남아 있는 것 같다. 그녀는 지금 날씬하고 굽었다.
나는 그랑타이가 금을 본 것처럼 내 달을 보았다. 사람은 어떤 마음이든 어떤 달을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나는 달이 무엇인지, 마음이 무엇인지 말했다.
곰팡이가 슬었을 때, 내 마음속에는 풀이 많이 자랐다. 상현월, 충분히 쓸 수 있는 낫이 나를 순수하게 해 주었다.
복도 양편에는 서로 다른 풍경이 있다. 왼쪽에는 가시가 있는 장미가 있어 웃고 있다. 오른쪽은 암담한 죽상, 한숨이다.
기쁨과 슬픔은 삶이 동시에 나에게 주는 두 가지 날씨다.
마치 옆집에 다른 이웃이 사는 것 같다. 낮에 인사하는 것은 감언이설이다. 밤에 방문한 것은 외로움과 공허함이다.
절에서 한 젊은이가 한 스님에게 말했다. 지금 나는 불법을 실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스님은 부처가 나쁘지 않아 고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너 자신을 고치다.
결월을 본 것 같다. 부족한 것은 달이 아니라 너의 마음이다.
한 도시에는 두 명의 위대한 철학자가 있는데, 하나는 유신론자이고 다른 하나는 무신론자이다. 그들 두 사람은 모두 줄곧 도시 사람들을 설득하려고 시도했다. 도시 전체가 혼란스러워서 생활이 거의 계속될 수 없다. 도시 사람들은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그들이 논쟁을 토론하게 하고, 누가 이기든, 우리는 모두 그를 따라간다. 우리는 영원히 위너 따를 것이다. " 그래서 상현월이 걸린 그날 밤, 두 철학자는 토론과 토론을 시작했다. 두 사람 모두 매우 위대한 논리학자였지만 아침이 되자 도시 전체가 더 큰 혼란에 빠졌고, 그들은 서로 설득했고, 그래서 무신론자는 무신론자가 되었고, 유신론자는 무신론자가 되었고, 문제는 계속되었다.
논쟁과 변명은 모두 의미가 없다. 드뷔시는 "철학자들은 항상 차갑게 비밀을 분석, 분석, 파괴한다" 고 말했다. 지금 달이 이 변론가들의 중심에 있는데, 그녀가 안전할까요?
어쨌든 달을 "껍데기, 휘장, 핵 등 층상 구조의 행성" 이라고 부르지 마세요.
달에는 꼬리표가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바라보며 그녀와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좋은 사람은 꼬리표가 없다. 많은 사람들이 그들과 친해지거나, 난방을 하거나, 바람을 쐬는 것을 좋아한다.
상현월, 그녀는 늘 내가 방금 아물었던 상처를 베었다. 그러나 동시에 그녀는 인생이 실패에서 성공하는 법을 배우고, 치욕에서 영예를 배우고, 좌절에서 강인함을 배우고, 반항에서 나를 배운다고 조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폭력을 통해 문명을 배우고, 전쟁을 통해 감정을 배우고, 선혈을 통해 꽃향기를 배우고, 죽음을 통해 내면의 개방을 배운다 ...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다시 울리는 것을 듣고 서 있을 때, 작은 강인한 마음으로부터 미소가 조용히 솟아오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 너는 미소를 짓고, 그 고통에서 태어난 꽃처럼 미소를 짓고, 기억에서 기어 나온 덩굴처럼 미소를 지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입술을 잡아당기고 웃어라, 불행에 대한 색다른 표현을 하라, 너의 자존심을 위해서.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어떤 사람들은 항상 가고, 어떤 사람들은 항상 올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약 너의 마음이 이미 만신창이가 된 땅이라면, 너는 또 다른 봄을 정착시켜야 한다. 봄이 너에게 난장판을 남겼기 때문이라면, 너는 겨울눈 한 번만 있으면 얼리고 부패를 가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상현월은 면도칼로 그 고민스러운 머리카락을 깎았다. 주름진 깨끗한 얼굴 한 장 주세요.
참고: 이 기사는 모토 20 1 1.5 에 발표되었습니다.
장미 뼈대
주성옥
시간 파리, 한 사람의 문에 많은 소원을 새기고, 문을 열고, 너와 나는 아직 세상에 있다. 나는 여전히 나, 너는 여전히 너, 문 앞의 백마만 밤낮으로 끊임없이 달리고, 우리가 자랑스러워했던 사과 같은 얼굴에 날리는 먼지가 튀었다.
우리가 느려지는 것이 아니라, 이 세상은 너무 빨리 간다. 쫓을 수 없다는 일련의 사랑, 한 쌍의 눈도 볼 수 없는 카드, 우리는 운명의 맷돌 옆에 둘러앉아, 두 오랜 친구처럼 바둑을 두고, 침묵하며, 손가락 사이로 시간을 살며시 흐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한 젊은 손님이 찾아왔는지 햇빛에 갑자기 잠에서 깼지만 고집이 센 마음은 주먹을 꼭 쥐고 청춘을 손바닥에 받치고, 여전히 이생의 사랑을 한 가닥 길게 남기는 꿈을 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우리가 늙었을 때, 우리는 달빛으로 과거의 길을 비춰야 한다. 마치 모든 것이 한순간에 완성되는 것 같다. 주름이 살금살금 올라왔고, 우리의 머리카락은 살금살금 하얗고, 이빨은 살금살금 느슨해졌고, 마음도 살금살금 조용해졌다. 열정이 산산조각 나서 뒤에 있는 바퀴 자국에 묻혔다. 다행히도, 나는 여전히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사과가 내 뒤에 떨어지는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찬란하고 휘황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내가 미처 주우기 전에, 세월은 이미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우리는 두 잎 처럼, 이미 누렇게 시들었지만, 여전히 꿋꿋하게 가을나무에 기대어, 젊은 바람이 생명의 밑바닥에서 잠든 장미를 깨우고, 녹색의 가지를 기다리며, 마지막 햇빛의 피를 묻히고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인생은 이렇게 왔다. 마치 완곡한 문 속의 꽃회와 같다. 꽃이 피면 짜릿하고 소리 없이 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 한 수는 꽃이 이미 시들었지만 향은 여전히 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장미가 해골이 되면 연인의 따뜻한 마음이 굳어질까?
머나먼 세월은 우리 뒤에서 강으로 흐르는데, 그 위에는 사상이 반짝이고 있다. 그리움은 행복과 슬픔의 두 가지 털실로 짜여진 스웨터로, 우리의 추위를 두려워하는 영혼을 따뜻하게 하고 있다.
그때, 나는 너의 선함을 납치하고, 너를 마음속에 두고, 내 생명의 하늘이 되었다. 우리는 일찍이 소년의 꽃잎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 마치 이슬 두 방울의 비밀 데이트 같다. 그때 나는 너에게서 얼마나 많은 물이 없는 겨울을 가져갔는지 모르겠다.
그때의 하늘은 마치 거대한 대나무 바구니 같았다. 구름이 든 채 떠돌아다니는 마음을 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한 봄이 떠나는 것을 보고 또 다른 봄이 내 가슴에 기어오르는 것을 보았다. 간단한 잎사귀에도 우리의 놀란 눈빛이 배열될 것이다.
그때는 내가 바람을 먹고 이슬을 마시고, 대자연 냄새를 맡고, 흙 냄새를 맡는 어린 시절이었다.
이제 바다는 지난날의 파란색을 잃었고, 하늘도 욕망의 침입으로 몽환적인 색채를 퇴색했다. 달이 뜨기 전에, 내세에서 당신이 누구의 장미 꽃잎이 되고 싶은지, 누구의 애인이 되고 싶은지, 누구의 마음이 되고 싶은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태양은 여전히 머리 위에 있고, 모든 것을 하고, 잃어버린 열쇠 한 송이를 주워 썩은 사과를 버리도록 도와준다. 문 밖의 눈이 소용돌이 모양으로 흩날리고, 졸린 사람에게 얽힌 두 노인이 문 안의 불 더미 옆에서 바라보고 있다.
난로 안의 땔나무가 탁탁탁탁거리는 소리를 내며, 우리는 두 개의 오래된 인형처럼 마주 앉아 창밖의 큰 눈과 먼 곳의 번잡한 붉은 먼지를 점차 잊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이 우리의 삶입니다. 우리는 매일 아침 무거운 나무문을 함께 열고, 매일 밤 함께 녹색 창문을 닫고, 각종 악기가 연주하는 양축씨를 함께 듣고, 실수로 물에 빠진 나비를 함께 구하고, 물 한 주전자를 끓여 우리 청춘 노랗게 변한 사진첩을 함께 뒤적였다 ...
우리는 이미 충분히 사치스러운 추억을 간직하고 있다. 우리가 그 중 어느 하나를 마음대로 찢기만 하면, 그것은 오래 지속될 것이다.
나는 고양이 한 마리를 우리의 반려자로 키우고 싶지만, 그것은 우리보다 훨씬 많이 잔다. 나는 바람의 돌풍을 일으켜 내 휘파람 소리를 알아듣도록 훈련시키려고 했는데, 결국 우리는 눈물 한 방울을 먹였다.
달은 높은 곳에 활짝 핀 장미이다. 내가 임종할 즈음에, 나는 여전히 이런 시구로 달, 장미, 사랑을 찬양할 것이다. 하지만 오늘 밤의 달이 얼마나 얇은지 사람들은 그녀의 빛을 빌려 욕망의 시가에 불을 붙일 수 없었다.
나는 분배할 재산도 없고, 마지막 순간에 보충해야 한다는 아쉬움도 없다. 나는 단지 러브레터, 장미 해골, 한 노인이 죽기 전의 러브레터를 한 통 더 쓰고 싶다.
젊은이들에게 조롱을 받을지.
가을에 우리는 단지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기 위해 나무에 머물렀다. 내 머리맡에 있는 핸드폰처럼 전기가 거의 다 떨어졌지만, 여전히 쉬려 하지 않고, 이따금' 뚜뚜' 하는 구조 요청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렴풋이, 마치 격세처럼, 지친 마음이 점점 사라지고, 생활 속의 격정이 사라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미가 해골로 변했을 때, 사랑의 향기는 여전히 걷고 있다. 우리는 세월이 천천히 우리를 죽어가는 물고기 두 마리로 풍화시켜 좁은 바퀴 자국에서 숨을 쉬고 서로를 보살펴 주길 바란다. 우리는 마지막 힘으로 서로 도우며 세월의 칼을 바라보며 조금씩 우리 이름을 같은 묘비에 새겼다.
참고: 이 기사는 wenyuan 20 10.5 에 발표되었습니다.
날개 가득한 구름 한 송이.
주성옥
한 송이의 구름이 날개를 덮고 있다. 웃을 때, 세상은 밝고, 새꽃 향기는 울고, 세상은 슬픔을 전하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름이 내 눈썹 위에 있어 내 꿈을 위해 둥지를 짓는다. 구름은 하늘에서 날개를 펴고, 세상의 괴로움과 고통을 품에 안고, 눈물로 변해 이 세상의 더러움을 씻어낸다. 때때로 그것은 폭풍으로 변해 세계의 쓰레기를 말아올리고 욕망이 고층 건물 꼭대기에서 떨리게 한다.
구름은 편지지가 조각조각 찢어지는 것처럼, 마치 꿈이 겹겹이 싸여 있는 것 같다. 영원히 뛰지 않을 구름, 걸으면서 인간 정원을 즐기다.
하지만 지금은, 그것은 움직이지 않고, 도로 상공에 멈춰서, 마치 조용한 유화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 거대한 손수건 때문에 세상이 갑자기 깨끗해졌다. 눈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울고 싶을 때, 노래를 부르고 싶을 때 음표를 낼 수 있습니다.
그날 우리는 모두 바빠서 차를 빨리 몰았다. 돈이 앞에서 춤을 추는 것처럼 욕망에 불을 붙이는 것 같다. 그 빨간불이 멈추지 않을 수 없는 길목에서, 나는 한 아이가 다른 아이에게 "잠깐만, 그 구름이 먼저 길을 건너게 해"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얘야, 우리 맹차가 구름에 부딪칠까 봐 두려웠어? 너는 구름이 눈물을 흘리는 것을 두려워하니? 아니면 단순히 클라우드를 위해 길을 비켜 주시겠습니까? 클라우드에 길을 내주는 동안 세계는 많은 변화를 겪었다. 많은 자동차가 이 두 아이의 곁을 지나갔다. 어떤 사람들은 멈춰서 그들을 보고, 하늘을 보고, 실망하며 가버렸다. 더 먼 곳에서 회의가 열리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운명이 회의에서 결정된다. 구름이 날아가서 도시의 가장 번화한 부분을 스쳐 지나갔다. 그것은 도시의 녹슨 사상을 닦고, 번잡함 속에서 잃어버린 눈을 닦고 있다.
나는 한 병사의 죽음이 구름에 관한 것임을 기억한다. 참호에서 병사들이 갑자기 고개를 들어 구름 한 송이가 유유히 떠다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고개를 들고, 잠시 동안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의 러브레터로 여기고, 또 고향에서 날아오는 양으로 여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는 구름의 변화무쌍한 아름다움에 완전히 매료되어 이것이 전쟁터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결국 포탄 하나가 그의 옆에서 폭발했다. 그는 죽었다, 용감하지 않고 아름답다. 만약 온 세상이 그 전사처럼 구름에 길을 양보할 수 있다면, 이 세상에는 전쟁이 없을 것이다.
구름을 위해 길을 양보하는 것은 어린 시절과 축복과 축원을 수놓은 연을 위해 길을 양보하는 것이다. 구름을 위해 길을 양보하는 것은 꿈을 위해 길을 양보하고, 올챙이를 위해 길을 양보하고, 점프하는 음표 한 줄로 길을 양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름에게 길을 양보하는 것은 자신의 영혼에게 길을 양보하는 것이다.
"한 소녀가 다른 사람의 눈에서 싹이 난 자신을 볼 때, 그녀는 이 세상에 더 이상 나쁜 소식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밤에 늪에서 기어 나와 입에 꿈에 그리던 옷이 걸려 있다. 나는 황급히 창문을 열어 오늘의 구름이 조용한지, 시끄러운지, 행복한지, 슬픔인지 보려고 했다. 구름은 누구에게도 날개를 접은 적이 없다. 하지만 오늘, 나는 그것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 오늘처럼 이 세상에 깊이 뿌리를 내린 적도 없고, 다시는 떠돌아다니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고: 이 기사는 2009 년 "산문" 제 8 호에 발표되었습니다.
집으로 가는 막차
주성옥
특별히 긴급한 일이 없다면, 나는 항상 주말에 막차를 타고 집에 돌아가기로 한다.
나는 그런 느낌이 너무 초조하다. 한 사람이 마지막 줄의 맨 오른쪽에 앉아 밤이 오는 것을 천천히 느끼고 있다. 밤은 우리를 감싸는 두꺼운 검은 가운과 같다. 가로등이 내 옆을 휙휙 지나가자 눈앞에 늘 환각이 나타났다. 자신을 잊는 것은 이 도시의 한 나그네일 뿐, 마치 이 도시의 번화함과 낭만이 모두 자신의 몫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것은 정말 미묘한 느낌이다. 무수한 작은 행복이 한데 어우러져 끝없는 밤중에 출렁이고 있다. 창밖은 점점 우리의 미등에서 멀어지고, 어둠 속에서 점점 어두워지면서 억지로 뜨는 눈으로 미소를 지으며 우리가 따라잡으라는 뜻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그것은 쫓지 않고 한가롭게 걷고 있다. 나도 시간에 뒤떨어져서 따라잡을 수가 없다. 그것은 민첩하고 날 수 있는 고양이처럼 늘 내 앞을 지나간다. 나는 이렇게 서툴게 살아서 서투른 몸을 흔들며 세상을 천천히 걷고 있다. 어쩌면 나는 쾌락도로 가는 배표를 살 수 없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나는 여러 가지 꿈을 실은 비행기를 따라잡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 ... 무슨 일이야? 막차가 있어 내가 집에 갈 때까지 기다리고 있어. 내가 어디를 가든 나는 그곳에서 캠핑을 할 것이다. 과녁을 그리고 사격을 조준하는 사람도 있다. 나는 먼저 총을 쏜 다음 과녁을 거기에 그려서, 내가 총에 총을 쏘아서 총알 한 알을 빠뜨리지 않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를 속이고 사람을 속이라고 하는가, 아니면 아Q 정신인가, 인생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운명의 거짓말 속에서 자라지 않는가? 이 거짓말이 당신의 영혼을 보호하고, 아프지 않고, 붐비지 않게 한다면, 왜 그것이 경박한 유언비어인지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까?
막차는 유유히, 고대의 작은 발 여자처럼 조심스레 연꽃을 타고 한가롭게 거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도 지금 나의 심정과 일치한다. 내가 막차를 타는 것은 집에 가는 즐거움을 즐기기 위해서이다. 나는 일주일 동안 달렸다. 내 영혼에 속한 이 두 주말은 천천히 걸을 것이다.
우리 집은 50 마일 떨어진 작은 마을에 있다. 우리 엄마가 앞치마를 입고 부엌에서 바쁘실 것 같아요. 우리 아버지는 신문을 읽으실 때, 내가 수시로 지나가는 사거리에서 창밖을 보고 계셨을 것이다. 주말마다 이 순간이 나의 가장 행복한 순간이다. 마음이 이미 가슴에 없는 것 같아 미리 부모님 곁으로 날아가 어머니가 만든 식탁을 훔치고 아버지의 술 한 모금을 마시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마지막 버스는 매우 느리지만, 비록 서둘러 돌아오는 사람들을 태우고 있다. 이때 사람은 마치 빠르게 나는 새가 되어 어둠 속에서 자신의 소굴로 달려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머니는 아이를 품에 안고 재웠다. 막차 시간은 아이들이 편히 자는 시간보다 빠르다. 커플은 손을 잡고 다른 사람이 알아들을 수 없는 은어로 사랑 이야기를 한다. 함께 있는 시간이 아무리 많아도 연인은 항상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고 느낀다. 아버지들은 지친 몸을 끌고 막차에 올라 초조하게 집에 돌아왔고, 주머니에 정교한 사탕 몇 개가 들어 있었고, 집안 아이들의 처지를 그리워하기 시작했다. 고 3 졸업반 학생들은 천천히 귀교하는 막차를 타고, 원하지 않더라도 상아탑으로 돌아가 자신의 사명을 완수해야 한다. .....
막차는 혼자 있고, 두 사람은 만난다. 추억을 위한 것이고, 시작을 위한 것입니다. 그윽함과 전설을 위한 것이다. 그것은 평온함과 열정을 나타냅니다. 사랑을 위한 것이고, 영원한 고독을 위한 것이다 ...
항상 너의 막차가 있어, 낮을 놓치고, 밤에는 멈춰; 항상 나의 막차가 있고, 번화함을 놓치고, 단순함에서 멈춘다. 항상 그의 막차가 있어서 번잡함을 놓치고 조용히 멈췄다. 매 순간의 아름다움은 물밀듯이 배를 떠넘기는 것과 같다. 집착할 필요도 없고 강요할 필요도 없다. 그것은 이미 생활의 주위에 있다.
모든 사람의 창밖에는 나름대로의 가로등이 있고, 모든 사람 앞에는 자기 앞에 열린 문과 창문이 있으며, 가족이 펼친 두 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쉿!" 시끌벅적한 객차가 갑자기 조용해지자, 나는 누군가가 친절하게 나를 일깨워 주는 것을 들었다. 아기가 어머니의 품에서 우는 것을 보고, 그 즐거운 고등학생들은 큰 소리로 재잘거리는 것을 멈췄다. 커플들도 눈빛으로 소통합니다. 한 아버지가 설탕 한 알을 꺼내 통통한 작은 손에 보냈다. 공기 중에 설탕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아이가 또 천천히 잠들었을 때, 어머니는 감사하게 객차 안의 모든 사람에게 고개를 끄덕였다.
나는 그 청춘영화, 지하철부터 봄까지, 시적인 이름이 떠올라 갑자기 나와 화면 사이의 거리를 좁혔다. 사람은 여러 달 동안 한 가지 일을 반복해서 하면 늘 싫증이 난다. 이때 즐거운 마음을 갖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때때로 선의를 가볍게 닦으면 시베리아로 가는 지하철도 봄을 향해 갈 수 있다.
엄마는 사람들이 두 가지를 놓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막차와 당신을 깊이 사랑하는 사람.
참고: 이 글은 랴오닝 청년 A 판 20 1 1 7 호에 발표됐다.
수상등이 떠 있고, 달은 그림자도 없다.
첫째, 물은 슬픔을 기억합니다
밤이 지나고 까마귀는 노래를 부르지 않고, 늙은 나무는 휘감고, 나뭇잎은 시들어 떨어진다. 내 손바닥, 그 실크가 남아 있는 따뜻함이 찬바람에 점점 흩어지고, 마음이 서늘하고 어수선하다. 나는 흐르는 물의 그리움을 털어 산강의 서글픔을 넘겼다. 나는 그 붉은 꽃을 만나 미소로 피어나고 자랑스럽게 어둠 속에 서서 누구의 얼굴과 꽉 잠긴 눈썹을 비췄다. 손끝이 서늘한 밤이 흘러가고, 어수선한 마음이 방황하고, 누가 망연자실하고, 자조하는 미소를 지으며, 호수 속의 거울을 바라보며, 어렴풋이 너의 소매가 춤추는 것을 보고, 내 여행 없이 혼자, 혼자, 조용히 말했다. 만약 다음 생에 인연이 있다면, 나는 네 목숨을 갚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나서 나는 돌아서서 나를 혼자 남겨두고, 너의 그림자가 어둠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손을 뻗어 무엇을 잡으려 했지만, 바람에 따라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 마음은 흐르는 물과 함께 돌아오지 않는 인생을 밟은 것 같다. 언제 너와 함께 있는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달의 가지 끝은 마음이 강과 같다. 누가 물가에 서서 버드나무 가지를 꺾어 너의 먼지 속의 모습을 묘사하는가? 획을 긋고, 끝이 없고, 획을 긋고, 그릴 수 없는 결혼, 머리를 묻고, 눈물이 뿌리를 내리고, 우리의 다음 삶의 인연을 형성하며, 당신과 함께 그 3 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설령 이생이 한 사람일지라도 그 외로움을 견딜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이생의 슬픔에 감동되어 내세에서 생명에 대한 우리의 감정을 갚는 것으로 충분하다.
한 사람이 물가에 앉아 호수가 눈물처럼 내 곁에 흐르는 것을 보고, 그 사람, 그 느낌, 이 밤에 펴지고, 바람이 조수처럼 나를 침수시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손으로 휘저었고, 동그라미에 잔물결이 일었다. 마치 떠 있는 화면 같았다. 겹겹이 붉은 먼지 속에 흩어져 있다. 누가 누구를 기억하는지, 누가 누구를 생각하고 있는지, 갑자기 놀라 황홀하게 깨어났다.
나는 일어나서 침묵했다. 나는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마음속으로 감탄했다. 미인은 죽은 물이 무정하여 단 한 곡의 단장곡만 남겼다.
둘째, 등불은 사람을 그리워한다
나는 부등 하나를 시켜서 너의 일생의 정서, 약간의 정서를 기억했다. 촛불로 나는 그날 밤 흔들렸지만, 나는 여전히 네가 허리를 굽혀 소매를 입고 남풍을 가리고, 땅에 흩어져 있는 이끼를 덮고, 수천 개의 먼지를 스치고 있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지만, 나는 여전히 공포의 표정으로 커튼 속의 선비를 바라보며, 그를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웠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나는 산림의 변두리에 서서 찬바람이 세서 있었고, 나는 치마에 단단히 싸여 있었다. 이것은 내 기억 속에서 이렇게 익숙한 풍경인 것 같다. 내 마음이 무언가에 의해 교란된 것 같아 떨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는 걸음을 내딛고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걸어갔다. 갑자기 먼 대나무 건물에 촛불이 켜지면서 바람에 흔들리는 한 사람의 그림자가 비쳤다. 그 순간, 나는 꿈에 얽힌 그림자를 보았고, 그 후 온 사람이 울음을 그치지 못했다. 나는 손을 뻗어 만지고 싶었지만 방해될까 봐 두려웠다. 나는 단지 조용히 너를 보고 있을 뿐이다. 그해의 한 장면처럼, 너는 줄곧 떠나지 않았고, 너는 여전히 내 곁에 있다. 다만, 나는 쓴웃음을 지었지만, 나는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너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몸을 돌려 먼 호숫가로 점점 걸어가는데, 마치 무언가가 내 몸에 점점 번지는 것 같다. 내 마음이 조금 부러지기 시작하고서야 웃었다. 원래, 원래, 지금 나는 단지 너를 가진 세월을 회상하고 있을 뿐, 너를 가진 세월을 포기하지 않았다. 나는 쪼그리고 앉아 눈물이 떨어지도록 내버려 두었지만 시종 침묵했다. 나는 이것이 내 인생에서 마땅히 받아야 할 파멸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돌아서서 산 위의 오두막을 뒤돌아보았고, 눈에는 희망과 슬픔이 있었지만, 아무것도 대신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매일 밤 같은 꿈을 꾼다. 꿈속의 사람은 어렴풋이 나와 함께 있고, 계속 웃고, 웃고 있다. 등불 아래, 너의 아름다움은 바람과 서리에 의해 변천에 물들고, 너의 머리는 세월에 시들어 눈송이가 되어 내 어깨에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는 창밖에서 바보처럼 다음 생의 환생을 기다리며 너의 평생의 정을 갚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꿈에서 깨어났을 때, 나는 혼자 촛불 아래 앉아 있었다. 창밖에는 추운 달이 갈고리처럼 누군가의 마음을 찔렀다. 그럼, 잠시 동안, 난 단지 당신을 위해 눈물을 흘리 다.
셋째, 달에는 그림자가 없다
추운 밤, 별이 드문드문, 빛과 그림자가 없다. 나는 강변을 지나가는데, 벽수의 달이 불완전하여, 당시의 내 모습을 보여줄 수가 없었다. 끝없는 슬픔만, 흐르는 물과 함께 흘러가는 방향으로, 오직 너의 행복한 얼굴을 찾기 위해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다만, 어떤 일, 어떤 사람들, 놓치면 놓친다는 것을 항상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조용히 물가에 앉아 침묵을 지켰고, 떠다니는 수상등 밑에서 너를 생각하며, 나와 함께, 같은 곡을 부르며 내 마음에 스며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는 그 순간에 시간을 고정시키고 싶다. 다시 한 번 너의 손바닥의 따뜻함을 만지게 하고, 내가 말하게 하고, 너의 손을 잡고 아들과 백년해로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달에는 그림자가 없고, 사람은 방랑하고 있다. 나는 어둠 속을 걸었는데, 너의 방향을 찾지 못할까 봐, 나 혼자 고독 속을 헤매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나는 일어나 살짝 고개를 들어 음침한 밤하늘을 바라보며 잉크로 세상을 붉게 물들였다. 한 가닥의 빛도 없이, 나는 너의 전진의 흔적을 물에 잠겼다. 나는 발걸음을 내딛고 아침 햇살이 떠오른 곳으로 걸어갔다. 따뜻하고 뜨거운 빛이 내 앞길을 환히 비추길 바라며, 네가 있는 것을 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고 긴 밤, 나는 아침 햇살이 오기를 기다릴 수 없어 이미 기진맥진했다. 나는 갈대가 가득한 호숫가에 누워서 흐르는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있었다. 갑자기, 나는 정말로 그 물처럼, 나는 네가 떠난 그림자를 자유롭게 찾을 수 있고, 천산이라도 나는 걸음을 멈출 수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살며시 눈을 감고, 빛이 오기를 기다리며, 너를 찾는 여정을 밟았다.
물처럼 차갑고, 그것은 내 얼굴에 비친다. 나는 눈을 떴고, 하늘의 그믐달이 천천히 구름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많은 빛을 가져왔다. 그리고 나서 나는 막 일어나려던 참이었는데, 어렴풋이 호수에서 들려오는 곡을 들은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 마음이 갑자기 떨리고, 친숙하고, 친숙하다. 나는 중얼거리며 돌아서서 달빛이 쏟아지는 호수를 바라보았다. 봤어요. 달빛 아래 그 사람이 배 한 척을 밟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