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정념에 관한 격언

정념에 관한 격언

-응?

나는' 정념의 기적' 이라는 책을 더할 나위 없는 숭상심을 품고 추천합니다. 이 책은 내가 무수한 어려움을 헤쳐 나가도록 도와주거나, 혹은 이 책을 다 읽으면, 생활에는 소위 어려움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정념을 유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고, 심지어 정념을 유지하도록 일깨워 줄 수 있다면, 당신은 1 초 안에 평온해지고 감정에 의해 통제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응? 작가는 한 줄의 선사이고, 이 책도 한 줄의 선사가 친구에게 쓴 긴 편지이다. 이 책은 우리에게 정념의 기적을 보여 주었다. 먼저 설거지하는 게 어때요? 정념이란 설거지를 할 때 자신의 행동을 완전히 의식하는 것이다. 감정 관리는 우리가 현재를 인식하게 하는 것이다. 우리가 설거지를 할 때 다음에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한다면 설거지는 귀찮은 것 같다. 만약 우리가 설거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면, 우리는 차를 마시고 생활하는 방법을 모른다.

귤을 먹을 때 한 입도 못 먹고 한 입도 먹고 싶다. 너는 입에 있는 귤을 먹고 귤의 모든 꽃잎을 먹는 데 전념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정념의 기적이다.

정념은 명상 기간뿐만 아니라 현재에 대한 인식을 유지하는 것이다. 우리가 걸을 때, 우리는 태양과 풀에 대한 느낌과 의식을 유지할 수 있다. 진정한 걷기는 대지를 걷고, 생명에 집중하고, 의식을 유지하는 것이며, 현재의 수행이다. 왕양명은 일찍이 그의 학생을 가르치는 글을 썼다. 내가 너에게 연습할 특별한 시간을 찾으라고 말한 적이 있니? 우리는 생활 속에서 시시각각 연습할 수 있고, 우리는 의식적으로 숨을 쉴 수 있다.

정념을 연습하는 구체적인 방법: 의식적으로 심호흡을 하고 자신이 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심호흡을하고 자신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라. 수입이 길면 수입이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입이 부족할 때, 당신은 당신의 수입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경력이 길면, 당신은 당신의 경력이 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경력이 짧을 때, 당신은 당신의 경력이 매우 짧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숨쉬는 방법: 숨을 들이마시고, 마음속으로 하나를 세고, 숨을 내쉬고, 마음속으로 하나를 세어라. 숨을 들이쉬고, 마음속에 두 개를 세고, 숨을 내쉬고, 마음속에 두 개를 세어라. 이렇게 10 까지 세고 처음부터 시작해요. 정념이 없다면, 너는 똑똑히 셀 수 없고, 곧 실수를 하고, 처음부터 시작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당신이 틀리지 않을 때, 호흡은 계산하지 않고 호흡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위에서 한 일은 이자법이다. 우리 기관지의 산소가 호흡과 호흡 사이의 순환을 느끼다.

책에서, 나는 또한 라인, 라이브, 앉아, 거짓말 모두 선이라는 개념을 공유했다. 숨을 쉬는 것 외에 우리 생활의 모든 것은 연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일할 때, 손을 씻고 설거지를 하며 바닥을 닦을 때,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 때, 우리는 모두 수련을 하고 있다.

정념을 유지할 수 있고, 장작을 패는 것은 선이고, 물을 떠는 것은 선이다. 도를 얻은 후, 한 스님이 배가 고프면 졸린다고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줄곧 정념을 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도 밥을 먹고 잠을 잔다. 정말 천가지의 까다로운 생각이다. 쉽게 우리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집중하지 않는다. 그래서 만약 우리가 우리 자신에게 집중해야 한다면, 당신은 이미 우리 삶에서 조금씩 실천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미 습관이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습관명언)

지금을 느낄 때, 나는 지금 일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좋은 정념일을 안배할 것을 건의합니다. 처음에는 우리에게 더 어려울 수도 있고, 때로는 잊기도 하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 시간을 계획하여 이 일을 할 수 있다. 그럼 이 날, 우리는 이 날이 나의 정념의 날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는 일주일 중 하루를 남겨서 전심전력으로 이런 정념을 연습할 수 있다. 이것은 네가 정념을 연습하는 좋은 습관을 형성할 것이다.

우리는 자명종을 정념일로 설정하고, 침대에 누워, 자신의 호흡을 느끼고, 천천히 일어나, 차분하고 느긋하게 이를 닦고 세수를 하며, 은은한 미소를 유지하면서 정념을 유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나는 지금 양치질을 하고 세수를 하고 있어 목욕 시간이 좀 더 길어질 수 있다. 우리는 정념에서 천천히 씻고 흐르는 물이 머리를 지나가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우리는 머리를 할 것이고, 우리는 아름다움을 중시할 것이다. 우리는 평소에 세수를 하고, 1 인치의 피부를 만지고, 손을 만지고, 1 인치의 피부를 만지고, 피부를 만지고, 피부의 밀착을 느낀다.

아이가 어렸을 때 아이를 쓰다듬으면 안정감과 정념을 높이고, 당신을 더 사랑하고, 친자 관계를 심화시킬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의 힘이다. 무슨 일을 하든지 조용히 하고 정념 속에 살아야 한다. 우리도 정념을 유지할 수 있고, 전심전력으로 채팅에 몰두하여 노래를 부를 수 있으니, 아주 좋을 것이다.

점심을 만들 때, 우리는 정념으로 자신을 위해 점심을 준비할 수 있다. 전혀 문제가 없다. 그리고 모든 입이 느리고 경험이 있다. 입마다 34 번 씹어야 한다. 너는 아기가 밥을 먹을 때 오랫동안 씹어 먹는 것을 보니, 숫자를 세는 것 같다. 사실, 이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천천히 씹는 것입니다.

물 속에서 답을 알고 있다. 우리가 물 한 잔에 사랑한다고 말할 때, 이 물의 결정체는 특히 아름답다. 네가 물 한 잔에 대해 내가 너를 싫어한다고 말할 때, 이 물 한 잔의 결정은 매우 못생길 것이고, 밥도 마찬가지다.

이 물에서 답을 알고, 그들은 밥 한 그릇으로 실험을 하고, 밥 두 그릇으로 가득 채웠다. 밥 한 그릇이 매일 칭찬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밥은 오랫동안 놓아도 나쁘지 않지만, 다른 밥은 계속 그것을 저주하고 있다. 이 밥 한 그릇은 아주 빨리 나빠졌다. 쌀은 우리가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 있다. 그것은 지각이 있다. 이것도 우리가 우주를 그리워하는 자기장이다.

어떤 사람들은 약간 신비하다고 느낄지도 모릅니다. 사실 모든 것은 힘이 있다. 고대에, 우리의 선현은 우리에게 만사에 모두 정해진 수가 있다고 말했다. 그것은 미신이 아니라 과학이다. 외국은 중국이라는 고대 문학, 과학, 문화에 대한 연구가 중국을 능가했다. 우리 중국에는 우리 자신의 아기가 있고, 모두가 종자 산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자신을 위해 연습할 수 있다.

우리는 신발과 양말을 벗고 매일 아침 맨발로 일어나 화원에 산책을 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매우 혼란스러워서 다른 사람의 인정과 칭찬을 받고 싶어한다. 예를 들어, 당신의 남편은 당신을 칭찬하지 않고, 당신을 비판하고 다치게 할 뿐입니다. 너는 생각해 봐, 왜 그의 칭찬이 필요하니?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 왜 그의 칭찬이 필요한가?

다른 사람의 칭찬과 긍정을 포함해서 우리는 모두 필요하지 않다. 우리는 단지 하기만 하면 된다. 우리는 하늘에서 하늘의 넓이, 대지의 두께, 산맥의 안정, 흐르는 물의 따뜻함, 자신을 위해 정념의 날을 마련해야 한다. 매일 정념에 처할 수 없을 때, 일주일 안에 하루를 남겨두고 마음을 다해 정념을 연습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날은 너를 촉진시켜 정념을 연습하는 좋은 습관을 길러 줄 것이다. 구현 후, 당신은 느린 느낌을 좋아할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서둘러 일을 하는 것에 익숙하다. 우리가 시간을 계획하는 것은 우리가 시간을 서두르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좀 더 합리적으로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네가 합리적으로 안배한 후에야 너는 침착하게 모든 일을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비로소 너는 진정으로 속도를 늦출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당신은 왜 명상을 연습합니까? 명상을 연습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항상 당신 자신이 아니라 당신의 감정입니다. 우리가 화를 낼 때, 우리는 화를 낼 것이다. 우리가 행복할 때, 우리는 행복하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이자 우리 마음의 관찰자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현재의 순간을 느낄 때마다, 우리는 뛰어 나와 우리 자신의 영혼처럼 당신의 맞은편에 서서 당신과 영혼과 교류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당신은 왜 명상을 연습합니까? 우리가 화를 낼 때, 우리 자신도 화를 낸다. 우리가 행복할 때, 우리 자신도 즐겁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이기도 하고, 우리 마음의 관찰자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어떤 사상에도 몰아내거나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마음을 풀어도 마음이다. 파도나 물처럼. 자신을 잘 돌봐라, 잃어버린 마음이 진정한 마음이 된다. 진정한 마음은 자아, 즉 부처이다. 소위, 명심견성.

-응? 정념을 어떻게 연습합니까? 나도 설거지를 하면서 수업을 할 수 있다. 나는 설거지와 수업을 결합하여 하나의 화면을 만들 수 있고, 일종의 추억이기도 하다. 녹음을 듣고 있을 때 이것은 어떤 장면입니까? 그때의 이 지식점을 떠올릴 때, 설거지를 하거나 책상을 닦는 등 이 작은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우리는 새벽에 깨어날 때 가볍게 웃을 수 있다. 한가할 때 가볍게 웃다. 노래를 들을 때 가볍게 미소를 짓는다. 화가 났을 때 가볍게 웃어라. 항상 부드러운 미소를 기억하고, 평평하게 누워서 가볍게 긴장을 풀고, 생각의 회전법을 이용한다면, 집 청소에 전념하고 느릿느릿 목욕하는 것은 마치 우리가 자갈인 것 같다. 정념일은 우리 자신의 주인이다. 우리는 모두 적나라하게 왔고, 적나라하게 갔다. 우리는 생사를 가져오지 않는다. 우리가 가진 것은 우리의 생각과 영혼뿐이다. 이것이 우리의 정념의 핵심이다. 우리의 생각과 영혼은 우리의 핵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