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무신의 명언
무신의 명언
2. 우정의 깊이는 쌍방의 깊이이다. 천박한 우정은 깊이가 없다. 키케로 등은 "좋은 사람만이 우정을 가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충성스럽다" 고 생각한다.
3. 정상적으로, 보통 언어를 말하지 마세요.
4. 나는 다른 사람이 너와 말하고 웃는 것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너의 실루엣만 사랑한다.
진리는 모두가 인정하는 우화이다.
6. 서양인은 춤을 잘 추고, 중국은 서예를 잘하며, 중국의' 서예' 의 길은 모든 예술 표현 수단 중에서 천재와 기교를 가장 잘 보여주는 일종의 정신행위이다.
천재에는 두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하나는 일을 크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슬픔을 영원하게 하는 것이다.
8. 때때로 인생은 도연명만큼 좋지 않다.
9. 비관은 태도, 용감한 사람의 태도이다.
10, 경판은 일종의 행복이고, 어렴풋이 예견하는 것은 일종의 행복이다. 만약 네가 이 두 가지 즐거움을 누릴 수 없다면, 그것은 단지 비애일 뿐이다. 그러나 온화하고, 미약하며, 과잉이야말로 적당하고, 독단적이고 편파적이다.
1 1. 사상가들은 술에 취하면 시인이 되고, 화가 나면 무용가가 된다.
12. 모든 영원하고 위대한 사랑은 한 번 절망하고 한 번 사라지고 한 번 죽어야만 사랑을 되찾고 삶의 가치를 다시 알 수 있다.
13, 나는 누군가를 사랑했지만 표현할 기회가 없어서 포기하기로 했다. 나중에 수시로 소식이 들려왔고, 우리도 가끔 만났는데 ... 다행히도 우리는 그때 말하지 않았다. 다행히도 우리는 정말 사랑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또 다른 사람을 사랑하게 되어 사랑을 표현할 기회가 많다. 너는 생각해 봐, 나는 게으르고, 나는 친구가 되고, 나는 여전히 친구야 ...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가고, 전화에서 웃고, 마음속으로 다행이야, 괜찮아 ... 그렇지 않으면 나는 고생할 것이다.
14 단순함을 좋아해서 화려함을 좋아해요.
15. 주의는 항상 편견, 심지어 논쟁이다. 결국 자기팽창이고, 이기심을 배척한다.
어리석은 남자 뒤에는 반드시 어리석은 여자가 있을 것이다.
17, 청춘은 정말 신선하고 맛있는 요리와 같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그 접시는 항상 좋다.
18, 오만함은 타고난 것이고, 겸손은 가식적일 뿐이다.
19, 고집은 가장 바꾸기 어려운 성질이다. 고치고 싶어도 고집스럽게 고쳐야 한다. 바꿀 필요 없다. 완고한 사람만이 부드럽다.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옷을 잘 입는 것은 자신에게 부드러운 것이다.
비관론은 예견이다.
2 1, 심미력이 없는 사람은 지루할 것이다.
22. 인생 최고의 상태는 찬바람이 매서운 것이다.
23. 있어야 할 모든 것이 사라질 것이다. 존재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닮아서는 안 된다.
24. 꿀이 가득한 것도 있고 꿀이 가득한 것도 있다.
25,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자신과 상의하다.
26. 중국 문화정신의 최고 경지는 그가 변론하고 싶어서 말을 잊었다는 것이다. 유럽 문화정신의 전체적인 표현은 자신이 한 말을 잊고 논쟁하고 싶다는 것이다.
27, 억지로 밥을 먹고, 걷고, 겨우 달이 있다.
28. 만약 네가 오지 않는다면, 날이 곧 눈이 올 것이다.
29. 나는 아무것도 없다. 그녀는 아무것도 잃지 않았다. 그녀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고, 나도 아무것도 잃지 않았다. 가장 적절한 비유는 꿈에서 반지를 주웠고 꿈속에서 반지를 잃어버렸다는 것이다.
30. 네가 할 수 있는 것은 장거리 여행 후에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어제 나는 그녀와 거리의 분수 옆에 앉았다. 5 월은 이미 더워서 방금 산 체리 봉지도 맛이 없어요. 우리는 담배를 피운다. "우리는 담배를 적게 피워야 한다." 거리에는 사람들이 왕래하는데, 그녀는 무심코 물었다. "인생은 무엇입니까?" " 나는 불쑥 튀어나왔다. "인생은 언제나 어찌할 바를 모른다."
32, 나는 점점' 홍루몽' 이 위대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논평된 다중가치 외에 또 하나의 기묘한 이치가 있다. 즉, 매일 1,200 명이 지내는 곳이 있고,' 홍루몽' 식의 구조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 이 작은 연구소, 회원 100 여 명, 200 명 미만, 모든 사람의 눈에는 큰 못이 하나 있다. 이런 보이지 않으면 만질 수 없고, 줄곧 공포 속에 살고 있는 상황은 이미 생화학적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은 발색이다. 매일 연기를 하며 자신을 해친다. 이기적인 기쁨이 항상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면 사람을 해치는 기쁨은 언제나 힘들이지 않고 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33. 나는 바로 나다, 단지 다른 곳에 있을 뿐이다.
다행히도, 당신은 꿈속에서 당신이 아니며, 나는 그 사람이 아닙니다.
35. 문외한은 두 종류로 나뉜다. 그들은 문에 들어갈 수도 없고 떠나지도 않는다. 그들을 보면 거사라고 한다. 만약 그들이 문 앞에 있지 않다면, 그들이 안에 있든 밖에 있든 상관없다. 다른 하나는 몰래 들어오는 것이다. 주위를 둘러보니 문안에 또 다른 문이 있는 것을 보고 나는 흔쾌히 밀어냈다. 뒷문으로 뒷문의 속인이 되었다. 뒷문의 속인은 앞문보다 적지 않다.
하버드대' 에 대한 새로운 해석은' 하' 가 여기에 있어서' 불' 이 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36. 고집은 가장 고치기 어려운 성질이다. 만약 네가 바꾸고 싶다면, 너도 고집스럽게 변할 것이다. 바꿀 필요 없다. 완고한 사람만이 부드럽다.
37. 행인의 행색은 황급히 길에서 일어난 애환과 이별에 대한 개념이 없다.
38. 일류 애인은 영원히 순정할 필요가 없고, 영원히 실연할 수 없다. "사랑해, 너와 무슨 상관이 있니?"
39, 각각 각자의 음이 있고, 각자 자신의 지기가 있다. A 와 B 가 싸우고, C 가 A 를 지지하고, D 가 B 를 지지한다. 나중에 갑을 쌍방이 평화를 협상하고, 제 1 조: 주병, 정.
40. 부귀하고 무지한 많은 사람들이 사람의 출생, 결혼, 죽음을 오색찬란한 꿈으로 만들었다. 나는 사람을 오래 아는 과정에서 이런 사치스러운' 생',' 결혼',' 죽음' 의 창작을 보고 있다. 비록 내가 잠시 그들을 이해할 수 없었지만, 내 마음은 행복이나 위로가 아니라 헛된 설명이라는 것을 점점 더 잘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 1, 나는 내가 어둡기를 바란다. 나는 밝은 품에서 점프할 수 있다.
42. 인생은 의미가 없다. 각자의 의미를 수용하는 것뿐이다. 인생이 의미가 있지만, 이 의미가 나의 흥미에 맞지 않는다면, 그것은 어색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43, 사랑, 또한 세 경계. 청소년은 호기심에서, 젊은이는 심미에서, 중년인은 지식으로 전향한다. 노년이 다가오니 돌이킬 길이 없다.
44. 생활은 자질구레한 것이지만, 자질구레한 면은 생생하고, 살아 있는 것 같다. 작은 관대함, 인색함, 작은 맹세, 작은 약속, 인간이 막을 수 없을 정도로 크다. 거리 양쪽의 집에서는 간혹 현량이나 금약 삼키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거리에는 비관적인 감정이 없다. 사람들은 이익과 번식을 위해 흥분하고 바쁘다. 거리는 하느님의 마음 속에 있는 인간 세계이다.
45. 칸트의 판단: "자연미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은 항상 선량한 표현이다." 반대로, 더 이상 착하지 않은 사람은 이미 자연미에 대한 직접적인 흥미를 잃었다.
46. 가을바람은 모두 예년의 것이다.
47. 모든 꽃이 움직이는 곳에서 나를 찾지 마라. 만나고 싶다면, 여러 가지 희비가 교차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장거리 여행 후에 귀진할 수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8, 사람의 일생, 분명히 말할 말이 많지 않다.
49. 서약이 있는 곳에는 맹세를 어기는 곳이 있다.
50. 네가 위선자를 상대할 수 없을 때, 너는 위선적이고, 너는 사악하고, 너는 위선을 당하고, 너는 사악하게 흠뻑 젖어, 위선자가 더 이상 웃지 않게 하고, 돌아서게 한다. 만약 다른 물건이 여기에 없다면, 그것은 거기에 있을 수 있다. 만약 예술이 예술이 아니라면,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5 1, 극도의 기지가 있는 사람만이 다시 한 번 단순함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다.
52. 예술의 운명은 반항적, 의심, 이교, 이단, 비현실적, 위법적, 개인적, 비군적이다. 종교의 운명은 독재, 순종, 개인의 희생, 적극적, 목적론, 집단적 노력, 신앙이다. 이것이 바로 정치다.
53. 자신의 결점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꼭 껴안고 어수룩하게 웃고 있었다. 단점은 그의 애완동물이었다.
54. 당신의 호의는 다방면입니다. 나의 신념은 하나뿐이다. 우편길이 아무리 길어도 나는 도착할 것이다.
55. 규칙적인 것은 낙관적이다. 운명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비관적이다.
56. 아쉽게도 너는 책을 너무 적게 읽었다. 적을뿐만 아니라, 횟수도 너무 적다. 셰익스피어의 연극을 나는 이미 대여섯 번이나 보았다. 왜요 매년 추석마다 월병을 먹는다. 월병은 몇 개입니까? 지난 주에 나는 매일 100 여 차례 복음서를 읽어야 했다. 매번 볼 때마다 달라요, 늙어서야 알아요. 어떤 사람들은 책을 읽자마자 거드름을 피운다. 몇 번 더 보고 자랑하고. 몇 번 더 보고 자랑하지 마세요.
57. 나는 항상 나를 무시하는 사람이다.
58. 인생은 무엇입니까? 인생은 언제나 어찌할 바를 모른다.
바보가 너에게 와서 일을 의논할 때, 그를 방해하지 마라. 그는 이미 결심을 했다.
60. 마지막으로, 나는 항상 어리석음을 위해 양보한다.
6 1, 남벽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꿈을 꾼다. 네가 가면 나는 뒤돌아보지 않을 것이다.
62. 고대 민족, 거리 골목의 서보정, 길모퉁이, 작은 다리, 얼떨한 인문적 줄거리, 그 유명한 도시들, 심지어 오랫동안 먼지투성이였던 과거의 꿈들로 가득 차 있다. 다행히도 항상 봄꽃과 가을달이 그곳에서 자신을 돌보고 숨을 쉬는 것은 이미 역사의 숨결이다.
63. 내가 적과 함께 앉았을 때 나는 정신이 맑았다. 내가 나 자신을 잊었을 때, 나는 내 친구와 함께 있었다.
64. 사랑 무대의 오색연진이 가파르게 자라게 하는 것은 각종 변태적인 사랑, 이류 삼류의 발색이다. 일류 애인은 영원히 순정을 할 필요가 없고, 영원히 실연할 수 없다. "사랑해, 너와 무슨 상관이 있어?" "
65. 펑후 비적 경찰이든 너의 기울기 때문에 나의 개선문이 될 것이다.
66. 자연미에서 살고, 사람은 게으르고, 게으름은 좋다.
67, 소위 바닥이없는 구멍, 아래로, 즉 만리의 미래입니다.
68, 각자 목소리가 있고, 각자 지기가 있다.
69. 사랑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아름다운 풍경을 만드는 것은 지혜와 도덕에 달려 있다. 사랑 때문에 지혜와 도덕을 잃는다면, 사랑이 아니라 성욕, 성적 무모함을 판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70. 과거의 태양이 서서히 변했다. 자동차, 말, 우편물이 모두 느리다. 한 사람을 평생 사랑할 수 있을 뿐이다.
7 1, 관용의 밤이 강의 오염을 가렸다.
72. 들과는 과수원을 완성하고, 강은 대지를 풍요롭게 하고, 소와 양은 울타리에 들어가고, 오곡이 풍성하고, 또 그 꾀꼬리가 날아다니며, 외딴 계단은 밤새도록 이끼로 뒤덮여 있다. 역사가 짧은 민족, 진심 어린 기쁨과 슬픔도 항상 너무 얕다. 결국, 그것은 이미 얼마나 많은 번화한 흉년을 알지 못했다.
몇 일간의 축제, 얇은 바다의 추모식, 특히 수많은 기복의 세부 사항, 비록 그곳의 날이 때로는 사람들에게 유리하지만, 산하는 항상 너무 냉막, 그곳의 사람도 인간이고, 자연은 자연이고, 아직 서로 포옹하지 않았다 ...
해외에는 봄바람, 방초, 한밤중의 개 짖는 것, 가을의 단풍 잎, 그리고 생선튀김의 기름 향, 옆집 아기의 밤 울음소리, 광식한 수월병이 있다. 모두들 자신에게 말했다: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마음속의 느낌: 그것들은 모두 틀렸다. 우리는' 잘못된 봄바람, 잘못된 풀' 이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에 완전히 진실하지 않고 불완전하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
73. 지난 일을 돌이켜보면 세대는 세대보다 다정하다. 미래를 내다보니 세대가 세대보다 더 무정하다. 다정함은 끝이 없을 수 있고, 무정함은 한계가 있고, 무정하다. 다정에서 무정, 무정에서 다정으로, 정말. 한 사람의 관점에서 볼 때, 무정에서 다정으로 변한 사람은 아무도 없고, 열매는 썩으면 썩는다.
74. "스마트" 는 크지 않습니다.
75. 오랫동안 작은 걸음으로 달려가서 사람의 쾌감을 보지 못했다.
76. 신비한 화제는 간단한 대답에서 굴욕을 당했다.
77. 시든 꽃은 시든 잎보다 더 추하다.
78. 너는 나를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강하다. 내가 연약하고 연약한 것은 내가 너를 사랑하기 때문이다.
79. 외로움은 내가 태어났을 때 친구가 한 명도 없었다는 것이다. 더 외로운 것은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위인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80. 인생의 슬픔은 노화와 죽음이다. 그 전에는 누구도 누구를 업신여기지 않았다.
8 1, 놀이는 의욕을 잃고, 뜻이 작은 사람은 반드시 물놀이를 하며 기량을 키워야 한다.
82. 천박한 지식은 무지보다 더 불안하고 해박한 지식은 사람을 안정시킨다. 우리는 단지 이렇게 얕은 깊이에 빠졌을 뿐이다.
83, 지식, 학문, 사람들로 하여금 이해하게 하고, 사람을 평온하게 한다.
84.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낭만주의가 인사라는 것을 잊어버렸지만, 내 인상에서 그것은 마치 자연의 정신적 정색사와 같다. 한밤중에 이야기를 나누자 톨스토이는 망설였다. "우리가 낯선 도시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여러 건물의 첨탑에 의해 식별되었다. 앞으로 우리가 떠날 때, 우리는 단지 몇 개의 첨탑만 기억한다. " 지도는 평평하고, 역사는 길고, 예술은 날카롭다.
85. 미켈란젤로가 다윗을 조각할 때 이 작품이 3 일 후에 폭파될 것을 알았다면 그는 술을 끊을 것이다. 영원이라는 개념은 예술가들을 곤혹스럽게 한다.
86. 재능, 마음, 뜻이 없어서는 안 된다. 세 가지는 평균하기 어렵다. 글쎄, 그것은 또한 스타일을 낳았다.
87. 문필은 부드럽고 고요해야 하며, 김자독과 무사해야 한다.
88. 법 뒤에는 운명이 냉소하고 있다.
89, 대결, 화해 할 수 없다, 유치하다.
90, 지식과 사랑은 영원히 정비례한다.
9 1, 그들에게 체면을 주는 것은 내 자신의 체면이다.
92. 1 1 월 중순, 햇살이 맑고 봄처럼 따뜻하며 분명히 사랑을 가리킨다.
93. 겸손하지 않고 미친 사람은 미치지 않는다. 미치지는 않지만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겸손하다는 것을 정말 모른다.
94. 중국 인민이 각성한 것은 각성한 것이 아니라 각성한 것이다.
95. 사랑은 원래 큰 의미가 없어 지혜와 도덕으로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뀌었다. 사랑 때문에 지혜와 도덕을 잃는다면, 사랑이 아니라 성욕, 성적 무모함을 판단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사랑 때문에 지혜와 도덕을 잃은 사람은 언제나 이렇게 말한다. "봐라, 나는 사랑을 위해 지혜와 도덕을 버렸다."
96. 그때는 시간이 너무 느려서 평생 한 사람만 사랑할 수 있었다.
97. 성격이 풍만하지 않으면 지식은 위장이다.
98. 고전주의는 후세 사람들이 말한 것이다. 낭만주의, 내가 직접 말했다. 아름답지만, 사실 일종의 프라이버시이다. 부르면 예의가 없다. 탐미주의가 상처를 주는 것은 아름다움을 모르는 것이다. 상징적인 의미도 말할 필요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수수께끼가 될 것이다. 현실주의, 어리석은 입과 우스갯소리, 피부는 예쁘지 않다. 상상파, 부인, 상상파는 무엇입니까? 이미지주의입니다. 초현실주의, 이렇게 하면' 주의' 를 뛰어넘을 수 있을까?
99. 우리가 사는 우주는 무정한 물질적 환경이다. 이런 객관적이고 무정하고 주관적인 절망의 환경에서 인류의 가장 높은 행복은 신체 기능의 자극, 성욕의 추구와 만족으로 우주의 허무와 절망에 맞서기에 충분하다.
이 순간, 존재하지 않고, 허영도 없고, 절망도 없고, 절망도 없다. 성은 신기하고 소중한 생명의 유일한 가능성이다.
100, 중국 고대의 현자는 비관적이고 즐겁다.
10 1. 똑똑한 사람은 모든 것에 놀라고 놀라지 않는다.
102. 교육받은 상류사회의 사람들은 운전기사, 화장실 종업원 또는 물건을 건네는 사람에게 얼버무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