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의 효도에 관한 명언 경구
공자의 효도에 관한 명언 경구
둘째, 효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굴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예기
셋째, 부모님의 연도를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넷째, 맹은 효도에게 물었다. 공자는 "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고 말했다. 《논어》는 정치다
5. 부모는 자기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공자
여섯째, 나이는 질서 정연하다. 맹자
일곱째,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여덟, 효자는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
아홉째, 효성만이 근심을 풀 수 있다. 맹자
10, 아버지와 아들 프로, 군주 정의, 부부 차이, 노소 채팅, 친구 편지. 맹자
1 1.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맹자
12, 실제 자비, 일 도 프로;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
열세, 가까이 갈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14.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지만, 천하의 왕은 맹자와 함께 있지 않다.
15, 세계 소위 불효자 다섯, 게으른, 부모의 양육에도 불구하고 불효;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
열여섯, 아버지도, 군주도 없고, 짐승도 없다. 맹자
17. 생활이 어렵다면, 미와 악이 흔들릴 수 없다면 선과 악은 분리될 수 없다. 루 《춘추》
열여덟,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장자
열아홉, 친척, 쉼터 생활 을 아끼지 않고, 효도. 장자
(20), 공자는 말했다: 효도, 민자는 말했다. 사람들은 부모의 말에 반대하지 않는다.
21 공자는 부모님의 나이를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스물 두, 여름 보라색 효도 를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색난. 나는 할 일이 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먹고 마시고 싶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하십니까?
스물셋,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이십사, 이 효도,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키울 수 있다. 왜 그들을 존중하지 않습니까?
스물다섯, 부모는 자신의 병만 걱정한다.
스물 여섯, 나무는 조용하고 바람은 그치지 않고, 아들은 키우고 싶어도 남지 않는다.
27 ~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라고 할 수 있다.
효도 경구
1.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 중 하나는 바로 어머니의 부름이다. -단테
2, 요순의 길, 방금 효도했습니다. -이강
3. 아이에게 조상을 공경하게 하는 것이 아버지의 주요 단점입니다. -"러셀"
4. 어머니의 마음은 아이의 천국이다.
5, 아버지는 계모의 학대에 대해 걱정하셨고 접착제는 계속되지 않을 것입니다. 어머니는 고아가 고생하는 것을 걱정하고, 과부는 외로움을 참는다. -'권효의 노래'
6. 아이의 입과 마음속에서 어머니는 신이다. -작레
7, 하지만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맹교
8.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맹자
9. 효도는 흐르는 물로, 이전 세대에 가로막혀 다음 세대에 말라 버렸다. -엄격한 말
10,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몸을 쓰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섬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유류로 모이고, 물건은 본으로 삼는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몸을 지키고 기초를 지키다. -맹자
1 1, 좋은 밥, 좋은 엄마, 좋은 딸.
12, 제물보다 못하다. 후회해도 늦었다. -"격언 경구 고리 버클"
13, 항상 효도하고 효도하고 싶다. -《맹자》
14. 우리는 노인을 배려하고 아이처럼 대해야 한다. -괴테
15, 모성애가 가장 고상하다.
16, 불효의 입은 천하곡을 먹지 않는다. 세상은 크지만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용납하기 어렵다. -'권효의 노래'
17, 효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차갑고, 괴롭히고, 두려워하고, 억누르고, 말할 수 없는 유감을 느끼게 해서는 안 된다. -위안 카이
18, 불효하지 말고 사람의 가죽을 낭비해라. -'권효의 노래'
19,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고, 젊고, 성기가 왕성하고, 사람도 젊다.
(20), 양은 수유의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의 뜻이 있다. -'증광현자'
2 1, 3 년 동안 인부의 길로 바뀌지 않아 효도라고 할 수 있다.
22. 모성애는 어머니만이 안다. -보몬타구
23. 불효한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얄미운 사람이다. -루쉰
24. 강 안의 아이들은 해안에 있다.
25. 딸의 환심을 사려고, 반드시 그녀의 어머니부터 시작해야 한다.
효도는 종종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 할 수 있습니다. -맹자
(27), 캐슬 피크 슬픈 눈물, shenghuan 연의 아버지; 벽수통은 자피를 호소하고, 글자는 울음모를 호소한다. -"커플 세트"
28. 세상의 모든 영광과 교만은 어머니로부터 온다. 골키
29. 어머니의 구타는 영원히 아이를 불구로 만들지 않을 것이다.
30. 부자친, 군신의, 부부 차이, 노소 이야기, 친구는 편지가 있다. -맹자
3 1, 하늘을 옮기는 덕이 효보다 크고, 감물의 길은 성실에 있다. -그는 주조
32. 대효는 평생 부모님을 존경합니다.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33. 차우 () 는 아직도 반포하고 있고, 어린 양은 아직 무릎을 꿇고 있다. 초목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못하다. -'권효의 노래'
34, 아이를 때리고, 어머니의 마음 속에 아프다.
애국주의는 사람들의 본능과 감정 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애국은 확대의 효도이다. -다이 타미플루
36, 부모의 해, 당신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
37. 가난한 집안은 효자를 낳고, 나라는 충신을 함부로 안다. -'유명인들이 모인다'
38. 자연인은 그의 아이를 사랑하고, 교양 있는 사람은 그의 부모를 사랑할 것이다. 임어당
39, 효자의 부양도 행복이지, 마음에 어긋나는 것이 아니다. -축의기
40. 사랑하는 사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핑안, 효도를 지켜준다. -장자
4 1, 곽국사용품, 매몰된 아이가 엄마를 구하려고 한다. 이것은 금빛 날이며, 추위 속에서 빛난다. -"24 효 모장자"
임종 전에 좋은 보살핌을 받는 것은 효성이다. 귀국 후 날씬하게 묻히는 것은 정말 좋은 아들이다. -'격언집'
(43), 어머니 통증, 길이 길다. 아이가 어머니를 다치게 하면 실이 얼마나 길든 길다. 어머니 향 어린이, 양쯔강 물; 엄마가 울고 싶어요. 어머니 의 생각, 그냥 강; 아이는 엄마를 생각하고 어깨가 길다.
(44), 무거운 감정 과거, 두꺼운 축적 얇은 매장. -엄격한 말
(45), 하늘과 땅의 성, 사람의 귀도.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효경》
46. 세계를 주유하고, 세계의 모든 소금을 다 먹는 것이 좋다.
47. 모성애는 모든 사랑보다 낫다. -셰익스피어
48. 어머니가 없는 가정은 어떤가요? -호손
부모의 사랑은 모든 미덕의 기초입니다.
50. 나는 차라리 벼슬을 하고 거지의 어머니가 되지 않겠다.
5 1, 모성애, 봄은 영원히 있다.
52. 십국화 구황, 열 여자 구모.
53. 천도로 땅을 나누다. 양부모에게 절제하게 사용하는 것은 서민의 효도이다. -《효경》
(54), 소위 불효오, 게으른 넷,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하나는 불효이다. 박예는 술을 좋아하고, 부모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효도를 하지 않는다.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에서, 부모가 살해 된 줄 알았는데, 네 불효;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맹자
55. 여자는 치마띠 관계이다.
56.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까?
57. 어머니의 눈물에는 화학적으로 분석할 수 없는 고상하고 깊은 사랑이 담겨 있다.
58.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59. 어머니의 속삭임은 항상 달콤하다.
60.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맹자
6 1, 효도하고 대범하다. -첸
62. 부모는 단지 그들의 병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뿐이다. -"논어는 정치다"
63.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출가하면 효하다. 나는 그들이 군중을 사랑하고, 사람을 선하게 하고, 여력이 있다면 그들의 작품에서 배울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64. 색깔이 어려워요. 나는 할 일이 있다. 나는 열심히 일하고 먹고 마시고 싶다.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하십니까?
모든 젊은이들의 눈에는 아버지가 얼마나 엄한 판사인가! -테 렌시
(66), 자비 의 진실, 일 도 프로;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
(67), 아버지, 왕, 짐승이 없다. -맹자
68. 효자는 가장 큰 존중이다. -맹자
69. 효도 민자개. 사람들은 부모의 말에 반대하지 않는다.
70, 시 서예, 효도. 왕영빈
7 1, 효도하고 범죄하기 쉬운 것은 드물다. 실수를 잘 하지 않고 말썽을 잘 일으키는 사람들은 실수를 잘 하지 못한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인심의 기초이다.
72. 부모는 사랑하고, 부모는 존중하고 존중한다. -공자
73. 인정에 가깝지 않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맹자
74. 모든 연령대가 질서 정연하다. -맹자
75. 엄마들은 모두 게으르다.
76. 효성생효자, 불순종생불순종. -'증광현자'
77. 부모는 단지 그들의 병에 대해 걱정하고 있을 뿐이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부모를 존경하고, 아이를 잘 대하고, 가난한 친척을 아낌없이 대하고, 모든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버트 랜드 러셀
79. 어머니는 창녀를 매달아 마음속에 기억하셨다. 매춘부는 어머니를 목매어 죽이고 간을 부러뜨렸다.
80. 네가 너의 아이가 너를 대하기를 바라는 것처럼 너의 부모님을 대한다. -Isokrates
8 1, 아버지가 계시고, 그 뜻을 지켜본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82, 불순종 불효, 3 세 보상. -'권효의 노래'
83.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맹자
84. 아이는 어머니 생활의 기둥이다. -잊을 수 없는 여우
85. 우리는 거의 무의식적으로 우리 부모님을 사랑합니다. 왜냐하면 이런 사랑은 사람의 생명처럼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이별의 마지막 순간에만 이런 감정이 얼마나 뿌리깊은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별명언) 모포산
86. 효자의 집도 친해, 가경, 양육은 낙으로, 병은 근심으로, 상상은 상으로, 제물은 엄하다. 공추
87, 달콤한 꿀, 하지만 어머니와 딸.
88. 선악은 분리할 수 없다. 만약 생명이 쉽지 않다면, 미악은 움직일 수 없다. -"여춘추"
89, 효자, 백행의 왕관, 만선의 시작. -《후한서》
90.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조신은 번창한다. -장자
9 1, 제 1 효동생, 저는 진심으로 믿습니다. --Li yixiu 의 "제자의 법칙"
92. 10 월 태중, 삼생상이 가볍다. -'권효의 노래'
(93), 깊은 은혜는 아들에게 보고하지 않고, 얕은데 남을 부끄럽게 할 필요가 없다. -'격언집'
94, 부모의 해, 당신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95. 대효는 평생 부모님을 존경합니다. -맹자
96. 그 어머니가 있으면 그 여자가 있어야 한다.
97.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굴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축의기
(98), 제덕효가 우선이고, 만악이 으뜸이다. 왕영빈
효경 경구집
1.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한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 먼저 배웁니다.
젊은 제자들이 집에 돌아오면 부모를 공경하고, 집을 나서면 형제들을 사랑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라.
2, 친애하는 나, 왜 효도하기가 어렵습니까? 나를 사랑해, 효방현.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주석 부모님이 나를 사랑하시는데, 그 효성이 뭐가 어렵겠는가?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시고 효도를 다하여 덕으로 삼으셨다.
3, 효도, 천경, 땅의 의미. -\ "효경 \" 에서
효도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4, 처음으로 형에게 효도하고, 두 번째로 나는 믿었다.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참고: 우선 부모님께 효도하고 동생을 사랑해야 합니다. 둘째, 너는 신중해야 하고, 말을 잘 해야 한다.
5. 좋은 밥은 부모가 먼저 쓰고, 좋은 옷은 부모님이 먼저 입어야 한다. --"좋은 신문 조언" 에서 발췌
먼저 부모님께 좋은 밥을 주고, 먼저 부모님께 좋은 옷을 주세요.
6, 전화는 진흙과 물을 끌지 않고 진실하고 명랑하다. --"좋은 신문 조언" 에서 발췌
부모님이 전화하시면 바로 받아야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성실하고, 웃어야 한다.
7. 사람됨이 효도에 그치다. 아버지가 되는 것은 선량함까지 멈춘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대학" 에서
참고: 아이로서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아버지는 그들의 아들을 잘 대해야 한다.
8, 고생은 부모를 가르치지 않고, 근심은 부모를 가르치지 않는다. --"좋은 신문 조언" 에서 발췌
부모가 고통을 당하게 하지 말고, 부모가 너의 고민을 분담하게 하지 마라.
9, 항상 부모를 이해하고, 부모의 관심을 가르치지 않는다. --"좋은 신문 조언" 에서 발췌
주의: 항상 부모님을 이해하고 이해해 주시고 걱정하게 하지 마세요.
10, 조심해, 밤낮없이 시중드는 게 힘들지 않아. --"좋은 신문 조언" 에서 발췌
부모님이 들락날락하는 것은 모두 세심하게 도와야 하고, 조만간 부모님을 모시는 것에 질리지 않도록 주의해라.
1 1, 가난한 사람은 효자를 알고, 나라는 충신을 안다. -유명 인사 컬렉션에서
집이 가난해야 진정한 효자를 찾을 수 있고, 국위가 있어야 진정한 충신을 찾을 수 있다.
12, 느린 친척, 친척을 존중하지 않는다. -반사에서, 슈웨이.
남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 사람은 당연히 자신의 부모를 존중하지 않는다.
13, 공자가 말했다.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여행하지 않으면 반드시 헤엄쳐야 한다. -에서 (봄과 가을) \ "논어 입인 4 세. \".
공자의 학설을 주석하다. "부모님이 건재하시고, 집에서 멀지 않으니, 여행을 가려면 반드시 명확한 장소가 있어야 합니다."
14, 맹자는 "노인은 늙고, 젊은이는 젊고, 젊은이는 젊다" 고 말했다. --(봄과 가을) "맹자 리앙 왕 후이"
맹자는 "자신의 어른을 존경하고, 남의 집 어른을 발탁하는 것도 존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자신의 아이를 애무하고, 다른 사람의 아이를 높이다. ""
15, 맹자는 말했다: "키스, 좋은; 존경은 길고 의도 있다. " --(봄과 가을) "맹자 헌신"
맹자는 "사랑하는 부모는 인자하다. 형을 의롭게 하다. "
16, 맹자는 말했다: "모두가 친해 지고, 천하가 태평하다." --(봄과 가을) "맹자 릴루"
맹자는 "모든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고 어른을 존경하면 천하가 자연히 태평하다" 고 말했다.
17, 아내 현부가 적고 아들 효부. -에서 (명나라) \ "증광현자 \"
아내 현혜, 남편 재해 감소, 자식 효도, 부모 안심.
18, 만경, 효가 우선이다. --발췌 (청) "증광헌문"
천경만설에 따르면 효와 의는 사람이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이다.
19, 공자는 "오늘의 효도는 부양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무례하니, 왜 안 돼? 클릭합니다 -(봄과 가을) 논어에서, 두 번째를 다스리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자는 양부모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개와 말조차도 키울 수 있다. 만약 네가 부모님께 효도하지 않는다면. 부모를 부양하는 것과 개를 키우고 말을 기르는 것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20, 좋아하는 것,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네가 싫어하는 것은 바로 네가 가고 싶은 것이다. -잔류 자기 (청) 리 yixiu \ "형제 규칙 \"
부모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주석을 달고, 아이는 최선을 다해 그들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 부모가 싫어하는 것은 조심스럽게 제거해야 한다.
2 1, 친분, 충고가 더 좋다. 티안 내 색깔, 부드러운 내 목소리.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부모에게 잘못을 지적하여 바꾸라고 권하다. 미소, 말투가 부드럽다.
(22), 신체 상해, 사랑하는 사람 걱정; 도덕적 해이는 부모에게 치욕을 가져다 준다. 이영수의 《제수규》에서 발췌한 것이다.
신체 부상에주의를 기울이고, 부모는 걱정합니다. 도덕적 부패는 부모를 수치스럽게 한다.
효도, 덕의 시작, 덕의 순서, 편지, 덕의 두께, 충성, 덕의 의미. 중복사덕에 참가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집 언어 제자 \" 에서 발췌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도덕의 시작이고, 형제를 사랑하는 것은 도덕의 질서이고, 신용은 도덕의 깊이이며, 충성은 도덕의 방향이다. 일찍이 참삼한 것은 이 네 가지 도덕을 갖춘 사람이다. `
(24), 부모님이 전화하셨으니, 느려서는 안 된다.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청) 이영수 \ "제수 규칙 \" 에서 발췌.
부모의 호소와 약속에 신속하게 주석을 달다. 부모님께 명령이 있으니 빨리 처리해야 한다.
25 공자는 "부모의 해에는,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두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고 말했다. -(봄과 가을) 논어에서, 입인 4 세.
공자의 학설을 주석하다. "부모의 나이는 모를 수 없다. 나는 한편으로는 그들의 장수에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
(26), 부모가 효도를 할 수 있는 것이야말로 효성이 좋은 아이이다. 옹파는 효를 다할 수 있고, 그녀는 효도에 떨어져 덕에 떨어졌다. --"좋은 신문 조언" 에서 발췌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좋은 아이이고, 시아버지를 공경하는 것은 효현혜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다.
맹자는 "친절하지 않고 즐겁지 않다. 사랑하는 사람을 좋아하지 않으면 아이가 될 수 없다. " -"맹자 릴루" 에서 발췌했습니다.
맹자는 "아들은 부모와 화목하게 지낼 수 없고, 사람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매사에 부모의 뜻에 복종하지 않는 한, 그는 아들이 될 수 없다. ""
28. 효도는 효성이고, 남을 존중하는 것은 존중이다. -(노래) 린 \ "걱정 기록 \" 에서 발췌
주의, 당신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자녀는 당신에게 효도하고 있습니다. 너는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도 너를 존중한다.
(29),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에서 (명나라) \ "증광현자 \"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젖을 먹고, 까마귀는 번갈아 가며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고 부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
30, 효도하는 법을 물어보십시오, 효도는 단지 먹고 입는 것이 아닙니다; 효도는 부모에게 화를 내는 것이 아니라 사랑, 존중, 효도를 가르치는 것이다. -'감동보 친은' 에서 발췌한 것이다.
부모를 공경하는 방법에 대해 논평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단지 의식걱정 없는 것만이 아니다. 효도는 부모를 화나게 해서는 안 되지만, 부모를 사랑하고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 효도의 전부다.
3 1, 지은투보, 당신의 연극을 보세요. 먼저 아들에게 말을 잘 듣고 부모님께 효도할 것을 요구하다. --"네 단어" 에서 발췌
아이를 키워야만 부모의 은혜를 체득할 수 있다. 자녀에게 효도를 요구하려면 먼저 자신의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32. 쩡 Zitao: 다행히도 세 가지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공경하고, 그 다음은 굴욕을 참고 무게를 견디며 키울 수 있습니다. -\ "의식 \" (봄과 가을)
쩡 지 (Zeng zi) 는 "효도는 3 점을 가지고있다. 효도, 하나는 부모를 공경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너의 언행에 부모님께 치욕을 가져다주지 않는 것이고, 셋째는 부모를 부양하는 것이다. "
명언 경구 공자 _ 공자 어록
명언경구 공자 _ 공자 어록 _ 공자는 질이 문보다 낫고 글이 질보다 낫다고 말했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참조 논어).
번역 8
공자는 말했다: 소박함이 문채보다 더 많아 저속하게 보이게 한다. 문채가 단순함을 추월하면 허풍이 된다. 문채와 소박하고 화목해야 군자가 될 수 있다.
아들이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
(참조 논어).
번역 8
공자가 말했다: (어떤 유익한 일에도)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사랑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문채가 있고, 예의도 있고, 남편도 될 수 있다! (참조 논어).
번역 8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대중의 우두머리를 박채한 다음 예의로 자신을 구속해야 탈선하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아들은 남자를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주인의 화살의 날: 거절한 사람에게 주는 것은 하늘이 미워할 것이다!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참조 논어-영야).
번역 8
공자는 남자를 만났지만 루즈는 행복하지 않았다. 공자는 하늘에 맹세했다: 만약 내가 잘못하면, 신이 나를 미워해 주세요! 나를 미워하세요!
공자 는 말했다: 말, 행, 편지, 고대, 도둑질은 내 펭 만큼 좋지 않다.
(참조' 푸숙아').
번역 8
공자는 "나는 이전의 문화만 서술하고 창조는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고대 문화를 믿고 사랑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나와 펭비를 가져갔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이게 뭔데? (참조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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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묵념 (보고 들은 것), 배움에 만족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엇을 했는가?
공자가 말했다: 덕을 짓밟지 않고 근심하고,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의를 듣고 옮기지 않고, 선하지 않고 고치지 않는다. (참조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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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인품을 키우지 않고 지식을 강조하지 않으면 도덕을 듣는 곳은 갈 수 없고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바로잡을 수 없을까 봐 걱정이라고 말했다.
공자 는 말했다: 다우 도로, 독일 독일, 자비 자비, 예술 에서 수영.
(참조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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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뜻을 세우고 덕에 의지하고, 귀인, 낙육예.
아들이 말했다: 나는 결코 무례하지 않아, 내 게으름을 자제한다.
(참조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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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내가 약간의 선물을 가지고 그를 만나러 온다면, 나는 결코 그를 가르치지 않았다.
아들이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원망하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참조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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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학생들에게 가르치면, 나는 그들에게 영감을 주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문제를 생각할 때까지 잘 생각하지 못하고, 표현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다. 네 모퉁이 중 하나를 가르치는데, 그가 이것으로 다른 삼각형을 추론할 수 없으니, 나는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겠다.
아들은 안원일: 쓰면 되고, 포기하면 숨는다. 너와 나만 남편이야! 루즈리: 만약 당신이 삼군에서 일한다면, 누가 당신과 함께 일할까요? 공자가 말했다: 죽어도 여한이 없는 자,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너도 돌발 사건을 두려워해야 한다. 잘하는 사람도 성공적이다. (참조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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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Yan yuan 에게 말했다: 당신이 나를 임명하면, 당신은 시작합니다; 내가 필요 없어, 숨으면 돼, 너와 나만 이 일을 할 수 있어! 루즈는 듣고 말했다. "그럼, 네가 삼군을 이끌고 전쟁을 하러 가는 것은 누구를 찾는 것이냐? 아들이 말했다: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맨발로 황하를 지나가는 사람은 죽어도 그와 이야기하지 않는다. 나는 두려움과 신중함을 알고, 계획을 잘 세우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