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과외 명언 경구
과외 명언 경구
002. 무서움은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시경"? 소야? 악당 ")
003. 과거, 나는 없어 졌어, 버드 나무 yiyi;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소야? 유럽 연합 선정)
004.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 "나는? 33 명의 아이들 ")
005.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만약 당신이 똑똑하다면, 만약 당신이 어색하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 "나는? 제 45 장)
006.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달려 있다. \ "나는? 제 58 장)
007. 평생 동안 나무를 접는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나는? 60 명의 아이들 ")
008.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무도 믿지 않는다. \ "나는? 8 1 장 ")
009.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 "도서? 우 모 ")
0 10/0.9 년 동안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상서
0 1 1.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큰 순서 ")
0 12.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그는 명나라 ")
0 13.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함은 끝밖에 없다. ("시경"? Daya? 스윙 ")
0 14.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서른은 서른이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은 귀를 듣고, 칠은 내가 원하는 대로 한다. ("논어"? 정치를 위해 "
0 15.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을 안다. ("논어"? 정치를 위해 "
0 16. 군자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은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논어"? 정치를 위해 "
0 17.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정치를 위해 "
0 18.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정치를 위해 "
0 19. 현시 지안 () 을 보고 현시 () 를 보고 자성 () 을 만나다. ("논어"? 입인 ")
020. 군자 와이드, 소인이 흙을 품다.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논어"? 입인 ")
02 1. 만약 당신이 듣는다면,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논어"? 입인 ")
품질은 문학보다 좋지만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논어"? 용인 도)
023.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 용인 도)
024.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논어"? 용인 도)
025.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고, 나에게 좋지 않다.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026.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027.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028.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언급 ") 을 참조하십시오
029. 독서인은 자강불식하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논어"? 타이버 ") 를 참조하십시오
030. 아들은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밤낮으로 아쉬워하다. " ("논어"? 하위 한) 을 참조하십시오
03 1 .. 세월이 추워지자 송백이 시들어 떨어졌다. ("논어"? 하위 한) 을 참조하십시오
032.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함
033.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하위 한) 을 참조하십시오
034.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얀 위안)
035. 군자는 말로 친구를 사귀고 남을 잘 돕는다. ("논어"? 얀 위안)
036.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루즈 "
037.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루즈 "
038.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논어"? 루즈 "
039. 군자는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논어"? 루즈 "
040. 인인지사는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인인을 해치지 않고, 오직 자멸하여 죽게 한다. ("논어"? 위령공 ")
04 1. 그 일을 잘 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
043.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위령공 ")
044.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위령공 ")
042. 군자는 뉘우치고 다투지 않고 무리를 지어 당을 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
045. 과하지 말고 불평등을 앓지 말고 빈궁하고 초조함을 앓지 마라. ("논어"? 지 씨)
046. 가난하지도 않고, 과부도 없고, 경향성도 없다. ("논어"? 지 씨)
047.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미크론) 을 참조하십시오
048. 선의로 사는 것은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오랫동안 그 향을 듣지 않으면, 그것과 융해된다. 전복 가게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서식지 환경과는 다릅니다.
만약 네가 오랫동안 그것을 듣지 않는다면, 그것은 그것과 함께 녹을 것이다. (공자 집어)
049.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공자 집어)
050. 실수는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궁현 2 년. "
05 1. 나라를 다스리려면 먼저 집안을 다스리고, 집안을 먼저 슬림하게 하고 싶다. ("예기"? 대학) 을 참조하십시오
052. 사랑은 그 악을 알고, 증오는 그 선을 안다. ("예기"? 취리 ")
053. 모든 일은 사전에 세워지고, 예조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054.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중용)
055. 군자의 길은 멀리 가면 자만하고 높이 올라가면 열등하다. ("예기". 중용)
056. 배우고 배우고 배우고, 가르치고, 배워라.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학습) 을 참조하십시오
057. 옥은 거칠고 연마성이 있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학습) 을 참조하십시오
058. 혼자 공부하면 친구가 없어요. 무지하다. ("예기"? 설직
059.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살피면 제자가 없다. ("예기"? 장 닫아 원 총리 관계자 ")
060. 사람들은 국가에만 관심이 있다. 이것이 구본닝이다. ("책? 오자의 노래)
06 1.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위아래로 검색할게요. (굴원의' 이소소')
062. 거안사가 위태로워 준비무환을 갖추고 있다. ("좌전"? Messire 11 년)
063. 외양은 원한을 품지 않고, 내양은 친척을 잃지 않는다. ("좌전"? 친애하는 남편 21 년 ")
064. 중천이 움직이고, 보름달이 지고, 성세가 쇠하다. ("전국 정책"? 진 정책)
065.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고, 여자는 지기를 위한 용모가 된다. ("전국 정책"? 조 정책 ")
066.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달성은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067. 인민은 중하고, 국가는 차차, 군은 빛이다. ("맹자"? 전용) 을 참조하십시오
068. 실력으로 남을 설득하는 사람은 설득되지 않는다. 덕으로 남을 설득하고, 마음으로 남을 설득하다. ("맹자"? 추악한 태양에서)
069.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맹자"? 추한 태양 아래)
070.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맹자"? 높은 자태
열기) 를 참조하십시오
0765438+
여름) 을 참조하십시오
072.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
073.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상)
074.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빙빙 돌 수 없다. ("맹자"? 릴루 ")
075.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합니다. 사람을 존중하면 사람들은 영원히 그들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루 ")
07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너는 나의 선생님이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 "견자? 슬림 ")
077. 두 눈이 보이지 않고 두 귀가 들리지 않는다. (\ "견자? 설득) 을 참조하십시오
078. 도가 비록 유명하지만, 안 된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 "견자? 설득) 을 참조하십시오
079. 말의 경우 참을 수 없으면 직설적이다. 백사열반은 그것과 검다. (\ "견자? 설득) 을 참조하십시오
080.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 "견자? 설득) 을 참조하십시오
08 1.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건강한 영주 ")
082. 군자의 교분은 담박하고 소인의 교분은 진지하다. ("장자"? 산림)
083. 곡창은 예절을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084. 실무자는 왕왕 큰일을 하고, 행인은 왕왕 큰일을 이룬다. ("연 닫아 봄과 가을")
085. 회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회북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086.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일가는 물지 않는다. ("육춘추? 가능한 한 많이) 를 참조하십시오
087.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리즈" 추방서 "
088.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마천" 바오 르네 슈안 "
089. 새가 다 하고, 좋은 활이 숨어 있다. 교활한 토끼는 죽고, 앞개는 요리한다. 사마천, 사기? 왕위 군웅 가문)
090. 지혜로운 사람은 조심하고, 반드시 잃어버리고, 어리석은 자는 조심하고, 반드시 얻는다. ("사기"? 《회음후전》
09 1. 복숭아는 말하지 마세요. ("사기"? 리 장군 전기)
092. 은퇴로 그물을 짜는 것보다 못하다. ("한수? 동중서
09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뚫고 입는다. "반고" 한서 "
094. 봄의 노래는 거의 없을 것이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한 번"? 황 Qiong 전기)
095. 노마는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이는 장수한다"
096. 냉막 없음, 깨어 있지 않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제갈량의 《계명서》)
097.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의 《계명서》)
098.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제갈량의 《계명서》)
099.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진수 《삼국지》)
100. 숲 속의 목미, 바람은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삼국? 위? 이강 《천명론》
10 1. 가난한 사람, 부자는 신경 쓰지 않는다. "도연명" "오류선생전"
102. 작은 악이나 작은 선함에 작용하지 마라. 서진? 진수의 그림자)
103. 천곡 시음, 천검 시광기 관람. 남량초? 유신' 문심 조각용')
104.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의 옷을 단장할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구당서"? 웨이 징전)
105. 강초는 질풍으로 알고, 성신은 판탕으로 알고 있다. (이세민 "소유에게")
106.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은 똑같다. (왕보 "왕텐정 서문")
107. 노익장, 차라리 자신의 마음을 내놓는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왕텐정 서문")
108.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109.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글을 쓰는 것은 신처럼 보인다. (두보 "위작성 22 운 증정")
1l0 .. 인간적인 이유로 예쁜 문장이 많은데, 단어를 사용해도 이상하지 않아요. "두보" "강에서 바다와 같은 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다"
1 1 1.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집 안의 달빛은 얼마나 밝을까! 。 "두보" "달밤 기억 형제"
1 12.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해 윤물이 잔잔하다. "두보" "봄밤 희비" "
1 13.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1 14.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중심점 상원 "송별전 서기 오귀향 백설의 노래")
1 15. 문장 시간에 쓰고, 시와 노래는 사물에 쓰여진다. "백거이" "아홉 권의 책과 위안"
1 16. 옥석을 감정하는 데는 3 일이 걸리고, 감정자료는 7 년이 걸린다. "백거이" "
1 17. 천돛은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만목춘은 병목 앞에 있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1 18. 산은 높지 않지만 요정이 있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우석' 누추한 실명'
1 19 (원직 "리스")
120. 내 몸에는 밝은 피닉스 같은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이상은은 "무제")
12 1.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은은 "무제")
122. 이전 선현의 국가와 가정을 돌이켜보면, 원래 검소하게 사치에 패했다. "이상은은 서사시"
123. 신의 연민 잔디, 인간 태양. (이상은은 "만청")
124. 산업은 부지런하고 게으르며, 성공과 실패는 생각에 뒤떨어진다. "한유" 학해 "
125. 나는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유영" 오풍기 "
126. 청양담배 밖은 새벽이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송치 "루우춘")
127. 자기도 모르게 떨어지는 꽃을 피웠지만, 데자뷰 낯익은 얼굴로 돌아왔다. "라쿤계사"
128.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하면 죽는다. "구양수의 영관전"
129. 재난은 왕왕 많이 쌓여 있지만,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져 있다. "구양수의 영관전"
130. 월동풍이 불고, 지반이 습하고 비가 많이 온다. (스와 작가의 [견권])
13 1. 듣기는 밝고 편애는 어둡다. (사마광 "자치통감")
132.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사마광"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133. 나는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등비 봉황 "
134.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왕안석' 덴과주')
135. 오래오래 함께 천리를 기원합니다. "수시" "
136. 만약 네가 용감하다면, 너는 어리석게 될 것이다. (스시 "그리고 Ouyang shaoshi 역사 뮤치")
137. 서호와 서호비를 가져가려면 가벼운 화장과 진한 화장이 항상 적당하다. (스시 "호수에서 술을 마신 후 추 청후 비")
138.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송 우문보" 청야록 "
139.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루송매포" 설매 "
140. 날씬한 그림자가 얕고 황혼에 향기가 난다. "산가든의 쇼메이"
14 1.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산시촌 육로 여행"
142. 종이에서 얻은 것에 대한 이해가 얕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육유", "겨울밤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라",
143.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신 기아" 보살 "
144.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이미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신 기아' 옥안'? 위안 ")
145.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벽에서 나온다. "예소옹" "정원은 가치가 없다"
146. 이렇게 분명하게 운하를 묻는 것은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의 독서 사상"
147. 고대부터 한 사람도 죽지 않았기 때문에 초심을 유지하고 역사를 빛낸다! 문천상' 영정양 횡단'
148.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왕관' 묵매')
149. 부러진 뼈를 두려워하지 마라. 너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유 키안 "석회 노래")
150. 쓴맛도 아닌데 어떻게 매화가 코를 찌르게 할 수 있니? 고명한' 비파'? 보기) 를 참조하십시오
15 1. 강산은 재능 있는 사람 대신 나와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익 "시론")
152. 한나 백천, 기품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임칙서의 정청 대련)
153. 노력과 끈기, 동서남북풍을 만든다. 정섭' 죽석'
154.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기해 잡시"
155. 나는 신이 다시 일어서 재능에 구애받지 않고 재능을 내려놓으실 것을 제안한다. "기해 잡시"
156. 모든 것이 분명해서 배웠고, 사람의 이해는 바로 문장. 조설근' 홍루몽'
157.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을 성사시키고, 부축을 깨고 침몰하며, 102 진관은 결국 추궁한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포송령"
158. 공량하고 성실하고 힘이 있다. (청? 주순수 《보양설》
159. 죽 한 끼가 오기가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의' 가족관리 격언')
160. 나라에서 생로병사는 모두 이기적이니 화복으로 피하지 마라. (린 zexu "dengchengguan xianjin 가족")
16 1. 나는 가로칼로 하늘을 향해 웃으며 간담이 뒤에 남아 있다. (탄 시통)
162. 뜨거운 피, 근검하게 살림을 꾸리고, 엎질러도 피타오를 녹일 수 있다. 추근' 술'
163. 만약 당신이 전쟁터가 당신의 나라의 죽음이라는 것을 안다면, 왜 그들은 부츠를 신고 죽었습니까! 서석린' 제방'.
164.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저는 한성주먹에 관심이 없습니다. 저는 혈헌을 추천합니다. "노신" "자화상"
165. 고개를 숙이고 천 손가락을 숙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노신의 자조"
166. 최선을 다해 파도 형제를 강탈하고, 상봉하고 미소를 지으며 은원을 말살한다. "노신" 제 3 의탑 "
167 (마오 쩌둥 "진 이순신 e? 루산관 "
168. 무릉산이 풍파를 일으키며 우몽복토환. "마오쩌둥의 장정"
169. 만리장성 이하의 사나이, 한 번에 2 만 원을 모집한다. 마오쩌둥, 청평악? Liupanshan ")
170. 불평이 너무 많으니 조심해야 한다. "모택동과 유아자 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