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작문을 어떻게 써야 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작문을 어떻게 써야 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1. 어떻게 하면 수상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새로운 내용은 문장 한 편의 하이라이트이다. 그 관점을 뚜렷하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이 필요하다.

1, 바람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사랑' 주제에 대한 징문이 있었는데, 우리 학우 중 한 명이 대담하게 종이에 비참한 인생 이야기를 퍼뜨렸다. 이 작문은 마킹 선생님의 동정을 얻어' 참담하다' 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불행히도, 많은 젊은이들이 그것의 영향을 받는다. 비슷한 화제를 만나면, 그들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그들은 선생님의 눈물을 속이고 높은 점수를 받고 싶어한다. 우리 선생님이 벌써 질렸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그들은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이 아니라, 현재 학생들이 도리를 따지지 않고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한다.

1 년 입시 작문은' 협력' 이라는 제목으로 한 수험생이 관례에서 벗어났다. 그는 즉석에서 사냥감을 잡고 다른 사람에게 종이 뭉치를 던져서 발로 덮었다. 몇몇 학우들이 정성스럽게 협력하여 감독 선생님을 속이는 것을 소재로 우여곡절 문장 한 편을 써서 만점을 받았다. 이런 공통점을 찾는 방법은 배울 만하다.

2. 시대감이 있어요.

이런 방법은 우리 정치 선생님이 중간고사 시사정치를 연구하는 것과 같다. 어떻게 하면 많은 대회에서 무엇을 시험해야 할지, 꾸준히 이길 수 있을까?

그리고 이것은 지혜가 필요하고 작문도 필요하다.

만약' 환경'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면, 우리 학우들은 곧 지금 제창하고 있는' 생명을 아끼고 건강을 사랑하는' 현실 문제를 떠올려 모래바람이 달치 (월아천), 모래바람이 오아시스 (로브포) 를 채우는 우화를 쓴다. 이 글에서 개성이 떠도는 모래바람은 허구이다. 그는 거리낌 없이 생명을 짓밟았다. 독자에게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건강을 소중히 하는 것이고, 건강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생명을 소중히 하는 것임을 깨닫게 한다.

둘째, 스타일이 참신하다.

예전에 우리의 작문은 대부분' 시작이 좋고, 중간초, 끝보' 의 세 단계였다. 교과 과정 개혁 실험 구역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이 추진되고 학생들의 주체가 참여함에 따라 수험생의 개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사고방식이 넓어지고 스타일이 새로운 면모로 대중 앞에 펼쳐졌다.

예를 들어, "사랑" 을 주제로 한 글쓰기

한 수험생이 배비로 작문을 시작하면서 기세가 웅장하여 독자의 마음을 강하게 흔들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응용 작문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계약 작성, 편지 쓰기, 연설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2004 년 호남의 한 수험생이 연설 형식으로 나타나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문장 시작은 한 이야기로' 가정교육' 이라는 화제를 도입한 뒤 학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잘못된 방법을 열거하고, 이런 가정교육의 해로움을 깊이 지적하고, 마지막에 호소하며 작가의 관점을 보여 주고, 감화력이 있다.

셋째, 언어 자아.

채점 선생님은 모두 문화가 있어서 여가 시간에 문장 읽기와 쓰기를 잘한다. 전체 단락이 다른 사람이 쓴 아름다운 문장을 인용한다면, 이 문장들은 마침 우리 선생님이 잘 알고 계시는데, 결과는 자명하다.

골키는 긴 시' 늙은 떡갈나무의 노래' 를 쓰며 이탈리아어와 영어시를 많이 읽었다. 이 시를' 아름답다' 고 하기 위해 그는 자신이 읽은 이탈리아어와 영어시 중에서 많은 시를 골라' 늙은 떡갈나무의 노래' 에 썼다. 나중에, 그는 이 시를 저명한 작가 코로롄코에게 선물하게 되어 매우 기뻤지만, 놀랍게도 코로롄코는 시를 다 읽은 후 "자신의 말로 당신이 본 것을 적어 주세요!" 라고 한 문장만 돌아왔다.

사실입니다.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은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 자신의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문장, 감정, 독자가 감동을 받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수험생은 반드시 공통점을 찾고, 공통점을 찾고, 차이를 보존하고,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문장 을' 다른',' 이상한',' 이상한',' 섬세한' 의 얼굴로 채점 선생님에게 보여 준다. 그래야만 문장 시험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어 월계관을 탈환할 수 있다!

2.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작문 1 을 어떻게 잘 쓰나요? 자세히 문제를 심사하여, 문제의 뜻을 분명히 하다.

주제의 요구 사항, 요점, 범위를 진지하게 이해하는 것이 글쓰기의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다.

둘째, 센터를 결정하고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십시오.

주제의 요구 사항, 중점, 범위를 분명히 한 후, 이 주제와 관련된 자료, 어떤 것이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지, 어떤 사상, 즉 추억 자료, 중심을 잘 기억해야 한다. 센터가 명확하다면 중심을 둘러싸고 중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이것은 중심을 둘러싸고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다.

셋째, 개요를 만들고 세부 사항을 결정하십시오.

센터를 확정하고, 자료를 고르면, 너는 작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먼저 무엇을 쓰고, 후에 무엇을 쓰는지, 반드시 순서가 있어야 한다. 어떤 내용이 중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면, 상세하게 써야 하고, 어떤 내용이 중심과 밀접한 관계가 없다면, 간단히 적고, 경중완급을 나누며, 개요와 상세한 묘사가 필요하지 않다. 골자는 건물의 도면과 같다. 좋은 도면이 있어야 건물이 견고하고 아름답다.

위의 세 단계가 완료되면 개요에 따라 작문을 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부적절한 재료 선택, 문장 무관, 구조적 혼란, 또는 무거운 발 가벼움, 경중완급, 심지어 중심 문제도 피할 수 있다.

시험에서 종종 작문이 미처 하지 못하고, 작문이 중도에 막혀 작문이 끝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시험을 볼 작문의 득점률을 크게 낮추었다. 그러나 만약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왕왕 기이한 승리를 거두고, 패국을 만회하고, 상대적으로 시험을 볼 작문의 점수를 높일 수 있다.

첫째, 접목법. 문장 구조상, 관련자, 또는 표현된 주제, 또는 열거된 논점에서 원판문 또는 서면 연습을 약간 수정하고 교체하여 시험의 명제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글쓰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글쓰기 시간이 부족할 때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 시간이 충분할 때도 사용해야 한다.

둘째, 직접 대입법. 시험에서 전반부의 기초문제가 너무 많은 시간을 썼기 때문에 후반부의 글짓기 문제가 비교적 급해서 객관적으로 신중하게 구상할 수 없게 되었다. 반을 쓰는 대신 시험 작문의 명제와 요구에서 조금 벗어나는 것이 낫다. 심사관은 작문의 완전성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평일에 인상, 내용, 문필이 비슷한 문장 등을 직접 바꿀 수 있다.

셋째, 잘못된 방식은 잘못된 것이다. 시험을 쓸 때, 때때로 문장 들이 시험 부주의로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다시 설계하면 충분한 시간이 없다. 이 경우, 다른 방식으로 몇 단락을 쓰는 대신 실수를 통해 전체 장을 완성하는 것이 낫다. 물론, 가능한 멀리-가져왔습니다, 조각을 함께 넣어, 해석, 분석, 요약, 서 정시, 결론, 쿵푸, 문장, 한 번 파괴 될 수 있습니다, 저장 합니다.

넷째, 개요를 작성하는 방법. 때때로 시험을 볼 때 기초를 공략하느라 바쁘고 작은 작문을 하느라 큰 작문을 남길 시간이 많지 않다. 아무리 빨라도 모자란다. 처음만 쓰거나 아예 비워 두는 대신 개요를 만드는 것이 낫다. 물론 개요는 가능한 한 상세하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최소한 심사위원에게 문장 구조, 주제, 대략적인 내용을 보여 주고, 가능하다면 시작과 끝을 채워 심사위원이 문채를 엿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비워 두어라. 시험 작문을 할 때, 미리 개요를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쓸 수 없는 경우도 흔하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왕왕 고심하여 필치를 물어뜯으며 계속 기다리고 있다. 생각할수록 시간이 촉박하고 생각할수록 연락이 안 된다고 느낀다. 이럴 때는 빈칸으로 남겨두는 것이 낫다. 먼저 자신의 구상에서 고려한 것을 적어두고, 생각이 명확해지거나, 내용이 기억나거나, 전문이 완성되고 나서 보충하는 것이 문장 들에게도 상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섯째, 리베이트 제목 법. 어쨌든 작문의 감제는 매우 중요한데, 하물며 시험 작문을 다 쓸 수 없는 상황에서는 특히 필요하다. 예를 들어, 어느 도시에서, 어느 해 입시 제목은' 심상치 않은 시험' 이다. 한 가지 일을 묘사하고 나면, 일단 더 좋은 결말이 떠오르지 않으면,' 나에게 얼마나 특이한 시험인가' 로 끝낼 수 있다. 이런 감점이 끝나면 작문점수가 크게 오를 수 있다.

일곱째, 첫머리를 돌보는 법. 서술문과 의논문은 모두 시작과 끝의 조화를 비교적 중시한다. 시험 작문이 더 좋은 결말을 찾을 수 없다면, 처음의 조화된 방식으로 쓸 수 있다.

여덟, 화룡점정법. 서술문에서 적절한 토론은 종종 주제를 지적하고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으며, 응시 작문이 끝나기도 전에 관련 토론을 진행하여 제목을 요약해야 한다. 이것은 부득이한 것이기도 하고, 글의 응급조치이기도 하다.

3. 어떻게 작문을 잘 쓰는가? 1. 자세히 살펴보세요.

세심한 관찰은 글쓰기 수준을 높이는 황금 열쇠이다. 자세히 관찰해야만 생명현상의 광상에서 파옥을 찾아 뒤섞인 모래에서 반짝이는 보물을 낚아채게 된다.

이 황금 열쇠를' 관찰' 하지 않으면, 작문이라는' 철문' 은 영원히 지나갈 수 없다. 2. 책을 많이 읽어요.

통독은 작문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문장 쓰기를 잘하려면 너는 반드시 책을 많이 읽어야 한다.

"독서는 만권처럼, 글씨는 신처럼 쓴다." "나는 당시 300 곡을 잘 읽고 시를 쓸 줄 모르고 노래도 할 줄 안다."

우리는 더 많이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선별적으로 읽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읽어서 읽는 문장 구조 기교와 언어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3, 종종 글쓰기를 연습하십시오.

규칙적인 작문 연습은 작문 실력을 향상시키는 열쇠입니다. 작문의 문에 들어가고 싶고, 끊임없이 진보하고, 더 중요한 것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이다.

속담에 "열 편을 읽는 것이 한 편을 쓰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글쓰기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오는 이치를 보여준다.

일기를 쓰는 것은 글쓰기를 연습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매일 일기를 꾸준히 쓰면서 앞으로 글을 쓸 수 있는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상상력을 사용하십시오.

5. 책을 많이 읽어요. 6. 남의 좋은 문장 (표절이 아님) 을 참고하고, 다른 사람의 관점을 차용한다.

7. 남의 의견을 많이 들어라.

4. 작문대회에서 어떻게 상을 받습니까?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으로 쓰는 것",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반 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평소에 시험장에 의지하는 것을 축적하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1) 용어는 언어에 작성되어야 합니다. 문장과 문장 그룹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추출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드는 것입니다. 둘째, 살아라. 평소 대중이 말하는 신선한 언어를 포착해야 하며, 휴대하고 있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하며, 나날이 누적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문필이 매우 다채로울 것이다. (2) 소재의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작문을 쓰거나 편찬하거나 베끼면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보통 가능하면 카메라, 녹음기, 생활 심층 관찰, 생활 참여, 스케치, 일기 기록, 관찰 노트 작성 등을 할 수 있다. 가정 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하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하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심오한 사상이 부족하다는 것은 왕왕 작가가 피상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와 방법을 세워야 한다.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둘째, 편집,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해야 한다. 요컨대 작문의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를 세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