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국 전통문화에서 널리 전해지는 가훈을 수집하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널리 전해지는 가훈을 수집하다.

1, 공부 지시

절정에 시가 없어 감동하기 어렵다.

\ "시 \" 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의식" 을 배우지 않으면 설 수 없다.

아들이 말했다: "시경" 300 곡,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모두 적성의 정에서 나온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그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학생들은 왜 시를 배우지 않습니까? 시를 공부할 때 진지한 사상을 불러일으키고, 개인의 기절을 키우고, 대중의 감정을 소통하고, 억울함과 원한을 풀 수 있다. 최근에, 나는 어떻게 부모를 섬기고, 앞으로 어떻게 군주를 섬길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한 식물, 동물, 새의 이름을 널리 알 수 있다. "

시경은 성품을 도야시키고, 인심을 계발하고, 처세하는 법을 배우며, 심지어 박물학의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예, 오늘의 말로는 유형적인 국가법, 민간규칙, 기업사업 단위의 규칙과 제도, 무형의 풍속 습관 등을 포함한 규칙이다. 그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정말 움직이기 어렵다.

사마가 말한' 아이의 일생' 입니다

효는 미덕의 근본이자 교육의 원천이다.

효도, 프로 시작, 6 월 봉사, 마침내 서;

후세에 이름을 남기고 부모님께 누가 가장 큰 효심인지 보여 드리다.

이 설법은 《효경》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 고대에 개인은 가정과 국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었다. 그들은 집단의 사람들이었다. 서구 기독교 문명과는 달리 원자의 개인과는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유가는 사람을 조상의 혈맥으로 여긴다. 그래서 유교 문화는 효도, 충군, 애국을 강조하며 개인이 사회를 위해, 국가를 위해 봉사함으로써 공명을 얻어 부모를 나타낸다고 주장한다.

3. 한유 가훈

여덟 마디 말로 후세 사람들에게 어떻게 유용한 인재가 되었는지를 경고하다.

누군가 나에게 속세의 일을 묻자, 고개를 저으며 모른다고 말했다.

너는 반드시 식견이 있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하지만, 일찌감치 고마워하는 것은 마음이 없는 친구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한 걸음 물러서면 자연스럽고 우아하며, 더욱 3 분의 한가함을 드러낸다.

몇 마디 상쾌한 말을 참으며 잠시 즐거워하다.

만약 네가 가난하다면, 너는 자신이 매우 부유하다고 자랑할 수는 없지만, 너는 자신이 매우 부유하다는 것을 오래 볼 수는 없다.

꽃가의 술을 마시는 것보다 깊은 산의 차를 따는 것이 낫다.

군자가 결혼하는 것은 쉽지만, 칠군자가 뜻을 세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채소뿌리가 담백하고 맛이 있으니, 왕법을 지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정직, 관용, 동기 부여; 너는 무정한 친구가 아니라 성실하고 착한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영광을 부러워하지 않고, 가난을 싫어하지 않는다. 성질과 유언비어를 보이콧하다.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도 방탕하지 않다. 자녀를 사랑하는 데 탐닉하지 말고, 규율과 법을 준수하고, 사리사욕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지 말고, 한유가 후세 사람들에게 건강을 알리고자 하는 방법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4. 육유가훈

절대 스스로 총명하다고 자처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너는 너의 미래를 망칠 것이다.

생활 후 날카로운 사람들은 나쁜 일을 가장 쉽게 한다.

만약 있다면, 아빠 형은 기뻐하는 것이 아니라 걱정해야 한다.

항상 간단한 묶음을 더해 유교 경전에 익숙해야 한다.

훈련 중에는 대범하고 공경해야지, 비천한 사람과 함께 여행하게 해서는 안 된다.

그 후로 10 년이 지났고, 나의 흥미는 스스로 체계화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걱정해야 할 유일한 것은 아니다.

나는 이것을 말한다, 미래 세대의 맥반석,

모든 사람은 반드시 조심해야 하고 후회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은 잔재주를 부리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공융의 작은 총명함이 온 가족의 생명을 해쳤고, 왕안석 상인의 이야기는 어쩔 수 없이 각성해야 했다. 어려서부터 총명한 사람을 나타낼수록 책을 읽고, 성품을 도야하고, 품성을 풍부하게 하고, 야망을 높여야 한다.

기효란의' 유혹 아래' 와' 실크 옷' 입니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유혹 아래: 늦게 일어나다; 둘째, 게으름을 끊다.

삼계는 호화롭고 화려하다. 유혹 아래는 자랑스럽다.

넷째: 첫째: 열심히 공부해라. 둘째: 교사를 존중하십시오.

삼의: 중생을 겸애하다. 순이: 음식에 주의하세요.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나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호화로운 생활, 실패, 교만, 제멋대로, 재난의 근원. 독서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해하게 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히 한다. .....

6. 안가훈

여자를 가르치는 것은 새로운 일이고, 아기를 가르치는 것도 마찬가지다.

"안씨 가훈 교자"?

새색시가 막 문을 통과하면 규칙을 세워야 하고, 아이의 교육은 유아기부터 시작해야 한다. 한 사람을 제때에 교육해야 한다는 뜻이다.

생명은 젊고, 정신은 특허가 있다. 어른이 되면 잘 생각하고 긴장을 풀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반드시 일찍 가르쳐야지, 기회를 놓치지 마라.

("안씨 가훈면학편")?

사람은 젊었을 때 정신이 집중되고 예민했다. 어른이 되면 그들의 사상은 쉽게 분산되고 집중하기 어렵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사람을 교육해야 한다.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라.

부모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자녀는 소심하고 효도하다.

"안씨 가훈 교자"?

부모는 아이 앞에서 존엄을 가지고 있고, 아이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으며, 아이도 부모에게 경외, 신중함, 효도를 할 수 있다. 이 문장 는 부모의 자녀에 대한 태도를 언급할 때 참고할 수 있다.

남편의 부패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처음부터 후자에도 적용된다. 그래서 아버지는 불친절하고, 아들은 불효하고, 형은 친구가 아니며, 동생은 불공하고, 남편은 불의하고, 여자는 행복하지 않다.

("안씨 가훈 치가편")?

교육과 영향은 위에서 아래로 진행되며, 선인은 후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그래서 아버지는 불친절하고, 아들은 불효하고, 동생은 친구가 없고, 동생은 불공하고, 남편은 불친절하며, 여자는 따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