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격언에서 나온 영감 작문.

격언에서 나온 영감 작문.

두 편의 문장

하나:

명언은 나에게 힘을 준다

독서를 좋아하십니까? 너는 책에 묘사된 그 순결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아니? 지식의 바다를 거닐며 끝없는 즐거움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친구, 책을 읽어라! 너는 평생 이득을 볼 것이다.

나는 어렸을 때부터 책을 읽기 시작했다. 첫째, 부모님이 나에게 책을 읽으라고 하셨다. 나중에 책 속의 세계에 빠져들어 점차 독서에 빠져들었다. 책 속의 지혜를 읽고, 나는 많은 지식을 습득했고, 인간으로서의 도리도 많이 배웠다.

먼저 내 책상 유리판 아래의 명언을 살펴보자.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 이것은' 논어' 의 한 문장이다. 시간이 끊임없이 흘러가고,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으니, 반드시 시간을 아껴야 한다고 말해 준다. 시간을 소중히하는 것은 오늘을 소중히하고 현재를 소중히하는 것입니다. "내일은 내일이고,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는지. 나는 내일 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된다. 클릭합니다 시간을 보내지 말고 현재를 꽉 잡아라.

나는 시간의 가치를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실천하고, 나는 미루지도 않고 긴장을 풀지도 않는다. 중국 청대 작가 푸송령은 손산에서 여러 차례의 과학시험으로 평판이 나쁘다. 나중에 그는 창작에 전념했다.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그는 동척에 대련을 새겼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 근면한 사람이 삼천갑이 많으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민들송령은 항우로 부침주를 깨뜨린 역사 이야기로 진군을 깨뜨리고, 군웅이 고투를 벌여 월국을 소멸시켜 스스로 책에 몰두하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여태까지 게을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국 대작'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창작하였다. 민들레의 이야기는 나에게 큰 깨우침을 주었고, 나는 열심히 일하여 성공을 쟁취하기로 결심했다. 사람은 일을 할 때 처음에는 열정이 고조되고 활력이 넘쳤지만, 왕왕 용두사미로 버티지 못하고 원만하게 끝난다. 이것이 바로' 퇴폐무시, 상큼하고 끝이 있다' 는 이치이다. 이 명언은 줄곧 나를 채찍질하여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견지해야 한다.

책은 나에게 힘을 주고, 나에게 일을 가르치고, 나에게 사람이 되도록 가르쳐 준다. 이백의 시' 나는 천성적으로 유용하다' 는 것은 사람이 뭔가를 해야 할 때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손빈은' 손자병법' 과 사마천 () 이' 사기 ()' 를 쓴 이야기를 수정하면서 한 사람이 자존감을 갖고 상류를 위해 노력해야 하며 낙오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래야만 부패를 마법으로, 치욕을 영광으로 바꿀 수 있다. 듀크 중용은 한때 그의 상대였던 관중으로, 사람들에게 관용을 베풀어야 한다고 말했고, 더 필요한 것은 이해와 신뢰였다. 동한 국자감의 패러다임은 천리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한다. 그것은 나에게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고 말했다. "

유명인은 나에게 힘을 주었고, 명언은 나와 함께 성장하고, 인류가 축적한 모든 경험과 지혜는 지식의 건너편에서 우리를 기다리며, 우리가 수집하고 흡수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대편에 도착한 배는 책을 읽고 있다. 두루마리를 펴면 유익하다. 이 명언들을 우리 마음속의 등대로 삼아 인생의 배를 항해하게 하고, 인생의 파도 속에서 용감하게 난관을 뚫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향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성공의 문 앞에 서있고, 약자는 들어가기 전에 꼬리를 두려워하고, "나는 정말 희망이 없다." 라고 망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실패자는 성공의 문 앞에 서서 의기소침하고 불평을 늘어놓았다. "왜 운명이 이렇게 불공평한가?" " 또 실패했습니다. 아직 희망이 있습니까?

왜 그럴까요! 네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니? 실패 후 희망이 없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는 큰 소리로 외치고 싶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 ""

중국과 외국의 역사를 펴면' 지' 로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

에디슨은 일생 동안 만 건이 넘는 발명을 했다. 그러나 젊은 에디슨이 생활에 핍박당해 1 년 동안 책을 읽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 그러나 그는 야심차고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발명가가 되었다.

현대의 폴 장 하이디는 마비된 장애인으로 자살한 적이 있다. 수면제를 많이 삼킨 후, 그녀의 집요한 야망이 그녀의 생존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어떻게 이렇게 갈 수 있단 말인가! 적나라하게, 적나라하게, 흔적을 남기지 않고 세상에 남는가? 그녀는 소리 쳤다: "나는 살고 싶다, 나는 죽을 수 없다, 나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고 싶다!" "그래서 그녀는 기적적으로 살아남았다. 야망' 이라는 정신적 버팀목 덕분에 그녀는 침술을 장악했고, 작은 은침이 그녀의 손에 신기하게 변해 그녀 같은 장애인들이 휠체어에서 일어섰다. 배양이 마침내 보답을 받았다.

또한 상하이 어느 곳의 한 청년 근로자는 초등학교 학력만 있지만 열등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여 대학의 전당에 들어갔다.

이것들은 모두 뜻이 있는 자의 일이 성사된 예가 아닌가? 사람이 사는 데는 용기가 필요하고, 의미 있게 사는 것은 능력이다. 지존고원, 그는 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 왜' 발명의 왕' 이라는 칭호가 에디슨의 머리에 떨어지는가? 왜 이 폴식 장해디와 자포자기하지 않는 상하이 청년이 있을까? "지" 가 어려움을 이겨내고 열등감을 소화하고 죽음을 짓밟으며 생명을 지탱하는 푸른 우산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의 신념과 결심을 지탱했다!

하지만 야망도 없고 우월한 규칙도 있어 어떻게 쓰는지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그들은 평범하여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우리 집에는 한 사람이 있는데, 수능 실패 이후 줄곧 매우 우울하다. 하루 종일 앞날이 암울하다고 한탄하며 세월이 흘러가는 것을 한탄하며, 줄곧 생활의 좌지우지 아래 진보하지 못하고 쓰러질 때까지.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물론 실패와 좌절은 실망스럽지만, 우리는 자신을 얕잡아 비웃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감을 북돋워 전진의 길을 확고히 개척해야 한다. 절대로 생활을 작은 풀 한 그루, 나뭇잎 한 그루로 여기지 말고 함부로 조롱해서는 안 된다. 실패는 불가피하지만, 모든 실패의 결말은 한 번의 성공을 기다리고 있다. 한두 번의 실망으로 추구와 노력을 포기하는 것이 불쌍하다.

현재, 개혁의 물결이 우리 고대 문명의 구석구석을 강타하고 있다. 우리 앞에 놓인 것은 유혹이 가득하지만 도전으로 가득 찬 길이다. 우리 90 년대 청소년들은 때맞춰 태어났다. 우리는 어떤 태도로 현재를 맞이해야 합니까? 원대한 포부를 단조하고 대북에 투신하며 비겁함, 뒷걸음질,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내일을 창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