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욕망은 끝없는 문어문이다.

욕망은 끝없는 문어문이다.

1.'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다' 라는 말은 누가 한 말인가? 사람의 욕망은 무궁하다' 는 말은 상주왕의 삼촌 희자가 한 말이다.

상유가 막 계승했을 때 방탕하지 않았다며 모두들 그를 총명한 사람으로 여겼다.

그러나 어느 날, 법원 토론 후, 그는 갑자기 다른 사람이 만든 상아 젓가락 한 켤레를 꺼내 장관들에게 구경을 청했다. 신하들은 보고 모두 정교하고 우아하다고 느꼈고, 꽤 예쁘다. 모두 즐거워했다.

그러나 한 대신이 젓가락을 보고 놀라서 귀신처럼 한참 동안 말을 하지 못했다. 그들은 그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지만, 그의 이가 떨리고 있어서, 그는 말을 할 수가 없었다.

이 부장은 원래 상주왕의 삼촌 희자였다. 퇴각 후 희자는 청하는 신하들에게 "이 상아젓가락을 봤는데, 나는 주왕이 변질될까 봐 걱정이다!" 라고 말했다.

신하들은 상아젓가락 한 켤레가 어떻게 위엄 있는 왕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단 말인가? 라고 의아하게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아, 상아, 상아, 상아, 상아, 상아) 희자는 이제야 자신의 견해를 모든 대신에게 알렸다.

희자가 말했다. 여러분, 이렇게 좋은 젓가락을 생각해 보세요. 주왕은 도자기 그릇 항아리에 올려놓지 않을 거예요. 그렇게 하면 보기 힘들고, 옥젓가락도 너무 억울해요. 옥쟁반을 곁들여야 예뻐요. 옥젓가락, 옥접시, 옥컵으로 무엇을 먹습니까?

이런 정교한 그릇들이 있으면 소, 코끼리, 표범의 태아를 이런 접시에 담아 맛보아야 한다. 이런 것들이 있으면, 그는 자루천 짧은 옷을 입고 초가집 아래에 서서 그것을 먹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는 어쩔 수 없이 옷을 짜고 집을 지어야 할 것이다. 그는 사치할 것이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그에게 불만을 품고 욕을 하면 불만을 억누르고 잔인해질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때 너와 내가 이 법정에 서 있을 수 있을까?

이 대신들이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두 웃었다. 모양을 보니 희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과연, 몇 년 후, 주왕은 고기숲을 짓고 안에 고기를 달고 옆에 대포를 세웠다.

2. 누가 나를 도와 제목에 한 단락을 쓸 수 있습니까? 그것은 철학, 언어, 모든 사람이 꿈을 가지고 있고, 어떤 사람들은 이해, 목표, 환상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은 욕망이다. 고대부터 수천 년의 역사 발전은 인간의 발전이 욕망을 전제로 추진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만약 한 사람이 욕망이 없다면, 우리는 여전히 원시 사회의 생활을 하고 있다. 욕망이 없다면 자동차, 비행기, 심지어 우주도 없을 것이다. 사람의 욕망은 끝이 없다. 사실, 정상적인 생활에서는 모두가 무의식적으로 욕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더 나은 삶을 꿈꾸기 때문입니다. 사람과 동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람이 한 가지 일을 하면 하나의 전제와 원하는 목표가 있고, 이런 것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욕망이라는 것이다! 욕망은 끝이 없다.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 심지어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나타난다 (계속)

사회 발전, 국가 진보는 모두 욕망에 의한 산물이다. 네가 욕망이 없다고 말하지 마라, 네가 스님이라 해도 그는 욕망이 있다. 불교의 지극히 높은 추구에 지나지 않아, 네가 나중에 깨달을 수 있게 해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불교명언) 사람의 발전의 본질적 전제는 욕망이고, 욕망은 일종의 동력과 동경이다. 욕망은 인간에게 끝이 없다. 욕망은 사람이 결코 진정으로 만족하지 않고, 결코 현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영원히 더 높이 오르고, 더 멀리 갈 것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욕망명언) 순수한 개인적 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