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학" 이 있는 성어와 시가 있다

"학" 이 있는 성어와 시가 있다

한 학이 짧고 한 학이 길고, 시비를 뒤바꾸고, 함부로 논평하는 것을 비유하다.

학이 도모학을 매달아 도칸 어머니를 애도하다. 애도를 일컫다.

크레인 머리 닭 피부 크레인 머리: 흰 머리; 거위 피부: 피부의 주름을 묘사합니다. 피부에 주름이 있고 머리가 창백하다. 노인의 늙은 모습을 묘사하다.

학은 느슨한 하얀 털과 소나무의 자태를 가지고 있다. 늙고 건강한 사람을 묘사하다.

학의 머리는 깃털처럼 하얗고 학의 얼굴은 아이처럼 빨갛다. 노인이 예쁘게 생겼다고 묘사하다.

귀국한 학은 세계의 변화에 감탄했다.

학골과 닭가죽은 얇고 구겨져 있다. 노년을 형용하다.

학골과 용근은 외형이 가늘고 곡선감이 있는 것을 가리킨다.

학골송은 스님의 생김새와 기질을 가리킨다.

학골크림은 뼈가 얇고 수염이 희다. 노년을 형용하다.

학의 산만한 자태는 독특하고 비범하다. 집안의 모습을 지적하다.

두루미 한 마리가 한 무리의 닭에 갇혀 있다는 것은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 평범한 사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루미 한 마리가 닭장을 가두어 두는 것은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 평범한 사람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명 구고 구가오: 심택. 하명은 호수 깊숙한 곳에 있는데, 그의 목소리는 아주 멀어서 들을 수 있다. 총명한 사람의 몸이 은밀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하명은 재능과 명성이 있는 은둔자를 가리킨다.

"하명탄하다" 는 과거는 재능 있고 유명하지만 벼슬을 하지 않은 사람을 비유한 것으로 권력자가 중용할 수 없다.

바람이 부스럭 거리다: 새들이 노래하고있다. 바람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 모두들 추격병으로 의심하였다. 사람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것을 묘사하다.

학정은 향수와 그리움을 표현했다. 벼슬길이 험악하고 인생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한탄하기 위해서다.

군계군을 학립계군처럼 군립하다. 한 사람의 외모나 재능이 주변 한 무리의 사람들 사이에서 두드러진다는 것을 비유한다.

학립계군은' 학립계군' 을 보았다.

기업에서 눈에 띄다: 발끝을 돋우다 줄 서기: 오랫동안 서서 기다리다. 목을 크레인처럼 쭉 펴고 발끝을 돋우고 오래 기다렸다. 간절한 기대와 기다림을 묘사하다.

학이 유인원이라고 하고 학이 유인원이라고 부른다. 황량하고 적막한 광경을 묘사하다.

크레인과 거북이의 나이를 계산하십시오: 세어 보세요. 사람이 수명이 길다는 것을 비유하다.

학형 사마귀는 가는 허리를 가리키며 몸매가 가볍다.

학무릎벌허리 ① 이것은 시적 기질의 두 가지 팔병을 가리킨다. 시 멜로디에서 범한 결점을 가리킨다. ② 서예의 두 가지 병필.

두루미 한 마리와 닭 한 무리가 한 사람의 외모나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눈에 띄는 것을 상징한다. 학립계군.

학 한 마리와 닭 한 마리가 군중 속에서 눈에 띄었다

학도 지고 학도 썩었다. 모든 것이 일정한 객관적인 법칙을 따르고, 사람의 의지를 옮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학은 유인원을 미워하고 관직에 대한 그의 지겨움과 은퇴의 계획을 묘사했다.

학이 유인원을 원망하며 울며 처량하고 비장한 광경을 묘사하다. 전쟁 재난 후의 슬픈 광경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그의 아내는 송대 은둔자 림포가 학을 아들로, 매를 아내로 삼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은 또한 아내와 아이들을 가리킨다.

학은 자정이라는 것을 알고, 학은 자정에 노래를 부른다. 각각 특기가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또한 뿌리를 알고 내막을 아는 것을 비유한다.

학이 양주로 돌아가 탐욕을 비유하다.

한 학이 길고 한 학이 짧다는 것은 사물이 각각 특징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눈에 띄는 닭무리는 한 사람의 외모나 재능이 주변 무리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을 비유한다. 학립계군.

홍탁과 어찌 무리를 지어 날아가는 새인가, 왜냐하면 그것들은 고귀하고 걸출한 사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화정학이 화정곡을 포효하다. 피해 인생 전에 사랑했던 장면을 가리키며 고통과 아쉬움을 표시했다.

닭가죽과 학모는 모두 구겨져 창백하다. 노인을 가리키다. "닭가죽학 털" 과 같습니다.

승학성선은 죽음의 아호를 가리킨다.

새장 속의 화학 울타리, 새장 속의 학. 묶인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비유.

사물이 거의 대체되지 않고 본성을 잃었다는 것을 비유한다.

크레인 서천에서 죽은 아호.

닭가죽학은 피부가 쭈글하고 털이 창백하다. 노인을 가리키다.

죽은 물고기, 병학, 건어, 병학. 한 사람이 곤경에 처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의기양양한 학이 닭보다 더 높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비유하다.

애학이 사람을 잃는 것은 사소한 일로 많은 것을 잃는 것을 비유한다.

작별 인사, 크레인: 작별 인사; 백: 봉황 등 새. 두루미, 외로운 곰에게 작별을 고하다. 커플과는 거리가 멀다는 비유.

태극권의 일종의 권투식으로 학이 날개를 늘어뜨린다. 이 동작은 날개를 펴고 서 있는 학과도 같다.

작별은 별거 부부에 대한 은유이다.

춤을 추지 않는 학춤: 춤. 춤을 못 추는 학. 명실상부한 사람을 비유하다. 사람의 무능함을 조롱하는 데도 쓰인다.

학이 수줍어하는 것은 자신의 결점에 부끄러움을 느끼고, 다른 사람의 장점에 부러움을 느낀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루안 제어 크레인, 제어 커플 크레인. 불후의 것을 비유하다.

학립계군, 키가 마른 남자는 서 있는 기중기로 묘사된다.

충사원학은 과거에 전쟁터에서 전사한 병사를 비유했다. 전쟁에서 죽은 사람을 가리킨다.

승냥이에 흰 털이 있다. 늙고 장수하는 것을 묘사하다.

깨진 크레인: 야생 오리; 계속: 계속; 두루미: 두루미. 들오리의 짧은 다리를 잘라서 학의 긴 다리에 잇다. 비유는 자연의 법칙에 어긋난다.

학 한 마리가 한 무리의 닭 속에 서 있다. 한 사람의 재능이나 외모가 출중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군계군으로 군림하기보다는, 그 몸을 독선하는 것이 낫다. 한 사람의 걸출한 재능이나 외모를 비유하다. "눈에 띄는 닭떼" 를 참조하십시오.

학을 자르고, 학의 긴 다리를 자르고, 들오리의 짧은 다리를 연장한다. 비유는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해서는 안 된다.

크레인: 절단; 계속: 대답; 푸: 들오리. 들오리의 짧은 다리 대신 학의 긴 다리를 베어버리다. 은유는 자연의 법칙에 어긋난다.

왜학은 긴 다리와 짧은 다리가 있다. 길이가 고르지 않다. 전반적으로 흑자는 결코 가지런하지 않다.

측생학은 들오리와 학이 속한 범주를 가리킨다. 물결에 따라 흘러가는 것을 비유하다.

학의 다리와 무릎은 사물이 자신의 길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풍명 크레인은 이 아름다운 목소리를 묘사했다.

거문고를 태우고 학을 끓이는 것보다, 거문고를 태우고 학을 태우는 것이 낫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거문고를 태워 학을 삶다. 거문고를 땔감으로 태우고 학을 끓여 먹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바람이 떨리고 있다: 학이 울고 있다. 공황 상태나 자기 경보를 묘사하다.

바람이 떨리고, 풀이 떨리고 있다: 새들이 노래하고 있다. 바람소리와 학의 울음소리를 듣고, 모두들 추격병으로 의심하였다. 사람이 당황할 때 의심을 품는 것을 묘사하다.

히프 크레인 무릎은 시적 기질 8 병 중 두 가지를 가리킨다. 시 리듬상의 결함을 가리킨다.

외로운 학은 배우자를 잃은 새다. 나중에 배우자를 사별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거북이와 학의 나이 차이는 매우 멀다: 길다. 머나먼 나이: 노년. 거북이와 학이 살 수 있다고 합니다 1000 년. 장수를 비유하다. 거북령학' 이라고도 합니다.

거북학 장수: 길다. 장수송송.

거북학의 해에는 거북학의 수명이 매우 길다. 사람이 수명이 길다는 것을 비유하다.

거북령학은 사람의 장수를 비유한다. 생일 소식으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거북년' 이다.

거북년에는 수천수만의 거북이와 학이 있다고 하는데, 사람의 장수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생일 소식으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거북년은 사람이 장수하는 은유이다. 생일 소식으로 쓰일 수도 있습니다. 같은' 거북년' 이다.

고운들학은 홀로 공중에서 떠다니고, 학은 광야에서 자유롭게 유람한다. 늘 빈둥빈둥 놀면서 명리를 구하지 않는 사람을 가리킨다.

명학의 반응은 진실한 마음이 서로 반응하는 것을 비유한다.

매실의 아내 학은 매를 아내로, 학은 자식으로 삼는다. 고상하거나 외진 것을 비유하다. 송림브는 서호고산에 은거하고, 매양학을 심고, 평생 결혼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를' 매처학' 이라고 부른다.

요동학은 요동정이 백학이 되어 고향으로 돌아갔다. 나중에, 그것은 향수병과 긴 이별의 재회의 느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고, 고향은 여전히 ​​세계가 많이 바뀌 었다는 것을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슴학은 사슴처럼 잠복하고, 날아다니는 것은 두루미와 같다. 조심스러운 모습을 묘사하다.

학이 현관을 걷다: 고대 관원들이 탄 차. 두루미도 공무차에 올랐다. 관직을 남용하는 것을 비유하다.

재회 루안' 은 부부분리를 비유한다. 부부를 떠나는 것과 같다.

심심은 선계 뉴스에 대한 비유이다.

폼미와 노인의 모습을 묘사했다. "뚱뚱한 여동생 좋은 법" 과 같습니다.

오리를 학으로 바꾸는 것은 물오리를 학으로 바꾸는 것이다. 너무 많이 말해도 소용없다.

기중기학은' 기중기승주' 에 더 가깝다

기학, 미양은 벼슬을 하고, 부자가 되고, 신선이 되거나, 탐욕 망상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기학은 벼슬이 되어 부자가 되어 신선이 되고 싶거나 탐욕 망상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기학이 주에 도착했을 때, 관직이 되고, 부자가 되고, 신선이 되고, 탐욕과 망상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학은 벼슬을 하고, 부자가 되고, 신선이 되고, 탐욕과 망상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기학은 양주를 바라보는데, 벼슬이 되어 부자가 되어 신선이 되거나 탐욕스러운 망상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양주 기학은 벼슬이 되어 부자가 되어 신선이 되거나 탐욕스러운 망상을 묘사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공처자는 매실을 아내로, 학은 아들로 하여 청고 () 나 은둔 () 을 나타낸다.

황학처럼 걷다: 떠나라. 황학을 탄 선녀처럼 날아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비유가 온데간데없이 가다.

천세학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가리킨다.

양주학을 타고 벼슬을 타고 부자가 되어 신선이 되고 싶거나 탐욕 망상을 묘사하고 싶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양주학을 타고 벼슬을 하고, 부자가 되고, 신선이 되고, 탐욕과 망상을 묘사하고 싶다. "기학등주" 로 말이죠.

하프를 태워 학을 삶다. 하프를 땔감으로 태우고 학을 삶아 먹었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송학골은 몸매가 날씬하고 기세가 웅장하다고 묘사한다.

동안과 호법연: 얼굴. 학의 깃털은 새하얀 머리처럼 얼굴빛이 아이처럼 빨갛다. 노인이 예쁘게 생겼다고 묘사하다.

현가학: 커튼이 달린 고대 자동차. 학이 루의 자리를 누리도록 하여 현차로 삼다. 마음대로 관직을 봉쇄하는 것을 비유하다. 자조어로 쓰이기도 합니다.

두루미 비유는 사물의 본질과 어긋나고, 이익의 욕망은 손실과 대립한다.

두루미 비유를 자르는 것은 사물의 본질과 어긋나고, 이익의 욕망은 손실과 대립한다.

대관한 원숭이는 현관에서 학을 타고 모자를 쓴 원숭이를 타고 있다. 변기를 남용하는 천박한 사람을 비유한다.

두루미의 비유는 사물의 본질과 어긋나고, 이익의 욕망은 손실과 대립한다.

부엉이의 마음과 학의 외모는 마음씨가 악하고 외모가 착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가한 구름, 고학, 뜬구름, 고학. 사람이 자유자재로 왔다갔다하는 것을 비유하다.

한가한 구름과 들학이 한가하다: 자유롭다. 뜬구름 두루미. 늘 빈둥빈둥 돌아다니며 세상을 떠나는 사람을 가리킨다.

원숭이는 슬프고 학은 불평하고, 원숭이와 학은 통곡한다.

재물의 대기가 굵고 기학이 대륙허리에서 일어나다: 휴대하는 재물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끄기: 구시대 돈은 끈으로 입었어요. 천편일률적으로. 대량의 돈을 가지고 두루미를 타고 양주로 여행을 가다. 돈이 많다는 것을 비유하다.

봉황을 타고 두루미를 타다. 신선이 학을 자주 타고 하늘을 난다는 전설이 있어 신선이나 깨달음을 주는 사람을 비유한다. 오늘날, 그것은 종종 여성 애도의 용어로 사용된다.

양학은 비유의 이름이 부실하다.

거북이와 학은 장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양공이 쓴 학: 김대징남 장군 양호를 가리킨다. 원래 양이 춤을 추지 않는 학을 가리킨다. 지금 이 비유는 명실상부하지 않다.

양학은 춤을 잘 추지 않고 잘 훈련되어 있지만, 현장에서 변태를 나타낸다는 것을 비유한다.

원숭이, 학, 곤충, 모래는 한때 전쟁터에서 전사한 병사들의 은유였다. 전쟁에서 죽은 사람을 가리킨다.

고운두루미, 오가며 자유로운 사람을 비유한다. "구름 속의 고독학" 이 있습니다.

원숭이, 학, 모래벌레는 전사한 병사나 전사한 사람을 가리킨다.

야생 크레인 유휴 구름 유휴: 무제한. 뜬구름 두루미. 늘 빈둥빈둥 돌아다니며 세상을 떠나는 사람을 가리킨다.

목이 긴 학은 목이 긴 학처럼 보인다. 희망을 갈망하는 것을 비유하다.

원숭이는 학에게 놀라 원숭이와 학이 통곡한다고 불평했다.

허리에 큰 지폐를 걸고 학을 타고 여기저기 뛰어다니다. 많은 돈이 있어서 신선이 되고 싶다는 것을 비유한다.

한 대의 거문고, 원래 뜻은 송나라의 조평이 쓰촨 벼슬을 하러 가는 것을 의미하고, 휴대하는 것은 단지 거문고와 학일 뿐이다. 옷차림이 소박하다고 묘사하는 것도 청렴함과 청렴성을 비유한다.

황학처럼: 소리 없이; 황학: 전설 속 신선이 탄 학. 원래 전설의 선녀가 황학을 타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현비유는 자취를 감추거나 자취를 감추었다.

원숭이가 학이 울며 애통해하다.

유인원은 울고 학은 유인원과 학이 통곡한다고 원망한다.

운심학의 눈은 숭고한 인생 태도를 비유하고 있다.

구름 속의 두루미는 구름 속의 두루미와 같다. 비유는 고상한 사람이다.

양주 학은 실현되지 않은 망상의 은유이다.

구름 속의 학은 구름 속의 두루미와 같다. 비유는 고상한 사람이다.

학을 삶아 거문고를 땔감으로, 학을 삶아 먹다. 아름다운 것을 망치는 것을 비유하다.

학을 삶아 거문고를 태우는 것은 아름다운 것을 망쳐 풍경을 망치는 것을 비유한다.

주연강의 안색이 붉다. 붉게 물든 얼굴과 두루미 같은 머리카락. 노인들의 생기발랄한 모습을 묘사하다.

황학루

돈 최호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도 더 이상 날지 않는다.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다시 만나요.

작가 이백

오랜 친구가 황학루에서 사직했습니다.

불꽃놀이가 3 월에 양주에서 떨어졌다.

외로운 돛, 먼 그림자, 푸른 하늘,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고 있다.

린추 (송)

샤오은의 자기화제

우리집 주위는 모두 대나무 숲이라 그윽하고 재미있다.

학은 물가에서 오랫동안 한가하고 벌은 게을러서 꽃을 꺾는다.

사람을 파견하여 산에 가서 엽수재를 찾다.

밤 크레인 샤오 원숭이, 냄새, 헵경 처럼 보인다.

월중에는 담계를 미워하지 않고 영상 흰 구름을 보러 왔다.

지원

직경 수 무 () 의 연못, 평호자 조창 () 에는 아들이 포함되어 있다.

맑은 바람이 이미 배에 들어왔으니, 신기는 고치기를 잊지 않는다.

섬학의 머리는 여전히 야생이고, 기슭에는 꽃이 봄가지를 휘둘렀다.

동가의 층 구조는 오늘 유명하지만 울타리로 1 위를 감당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다이와

(돈) 백거이

저는 크레인입니다.

가끔 강남 손님을 만난다.

너는 고은과 함께 낙양에 왔다.

낙양 소수민족,

날개가 두 개밖에 없다.

외모는 천국과 높이입니다.

일욕 색깔이 하얗지 않다.

주인은 진실하고 귀엽다.

그것은 법사정이 좁다.

술을 마시고 닭을 쪼아먹고,

연간 깊이 손실 척도.

제 고향은 어디죠?

구름과 물은 분리되어 있다.

깊은 새장에서 책을 읽는 사람,

마천루 중도리 7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