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국화에 대한 평론은 어떻게 하고 어떤 중국화가 좋은가요?
중국화에 대한 평론은 어떻게 하고 어떤 중국화가 좋은가요?
간단히 말하면 첫째 매력을 보고, 둘째 붓놀림을 보고, 셋째 구도를 보고, 넷째 관념을 보고, 다섯째 계승을 보고, 여섯째 서체 여부를 보면 된다. 그림과 일치하는지, 일곱째로 인장이 잘 만들어졌는지 살펴보고, 여덟째로 인장의 위치가 올바른지, 책략적인지 살펴보세요.
세부사항:
외관:
처음 중국화를 볼 때 감상해야 할 것은 단순한 그림뿐만 아니라 그 절묘함입니다. 다음 항목.
화가:
화가의 작품은 작가의 업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림의 이미지는 화가의 특수성이다. 우리는 그림의 품질이 화가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주관적으로 비판하는 경우가 많다.
서예:
중국화와 서양화의 차이점 중 하나는 서예입니다. 중국화에는 시가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며 시는 그림의 영혼과 같으며 때로는 그림에 많은 색을 더해주는 마무리 역할을 합니다. 그림 속의 서예도 그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서예에 능숙하지 못한 대부분의 화가들은 감히 비문을 쓰지 못합니다. 비록 서명만 할지라도 좋은 점과 나쁜 점은 알 수 있습니다.
인감:
사진에 나오는 일반적인 인감에는 화가 인감, 각인 인감, 호일 인감, 수집가 인감, 감사인 인감, 인증인 인감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각종 인장의 각인, 인장의 내용, 인장의 위치 등이 모두 평가에 포함됩니다. 특히 고대 그림에는 황제, 유명 예술가, 수집가, 감정가의 인장이 찍혀 있는 경우가 많아 진품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액자:
중국 그림의 액자는 종이와 다마스크라는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오늘은 빨래를 하고 있는데 다마스크 천이 잘 짜여져 있어요. 테두리의 색상, 폭, 모서리, 접합부, 장착 작업 등 모두 매우 까다롭습니다. 일본의 현대 마운팅 예술은 색다른 풍미를 갖고 있어 현대 마운팅 방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좋은 구도는 그림을 더욱 정교하고 눈을 즐겁게 하며 고귀하고 관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액자 장식 :
거울을 이용해 그림을 유리 액자 밑에 숨길 경우 액자의 재질과 색상, 크기가 작품의 아름다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림. 최근 북미 화가들은 중국식 마운팅 대신 서양식 액자를 주로 채택하고 있는 것도 상당히 인상적이다.
함축:
중국인은 서예와 그림을 감상할 때 표면적인 기술을 높이 평가할 뿐만 아니라 작품과 작가의 관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인다.
기술:
서예와 그림에 오랫동안 종사할수록 초보자가 마스터할 수 없는 기술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특히 캘리그라피 경험이 많은 분들의 손길은 씩씩하고 씩씩합니다. 중국화의 경우 선, 디자인, 예술적 개념 역시 작가의 장인정신을 반영합니다. 그러므로 인생 경험이 풍부한 예술가의 작품은 후배 화가의 작품과 다른 표현을 하는 경우가 많다.
레이아웃:
레이아웃은 그림의 디자인인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작가의 마음속 세계이며, 그것이 그림의 레이아웃으로 표현됩니다. 중국화와 서양화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여백'이다. 전통적으로 중국화는 배경색을 넣지 않아 여백이 많아 희박하고 촘촘하고 뭉치고 흩어지는 여백의 배치가 된다. 빈칸에는 서예, 시, 인장 등을 사용하여 빈칸을 채우는 사람도 있고, 비워두는 사람도 있어 레이아웃에서 작가의 독특함이 엿보입니다.
교육:
작가의 교육은 그의 작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므로 중국은 '문인화'로 알려져 있다. 유명 문인의 작품을 독특하게 만드는 것은 그의 '북적 성향'이다. 화가와 화가의 차이는 조건 중 하나이다.
성격:
서양 화가들은 대개 낭만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세상과 함께 노는 것을 즐깁니다. 감상자들은 그림만 보고 화가의 개인윤리는 무시한다. 중국인은 다릅니다. 화가나 서예가가 나쁜 짓을 하거나, 도덕적으로 부패하거나, 평판이 나쁘거나, 배신자라면, 그의 서예와 예술이 아무리 훌륭하더라도, 조조의 작품을 가진 사람이 누구인지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조(曹), 진회(秦喜) 그리고 다른 간사한 관료들? 이것이 악비의 "내 강과 산을 돌려줘"와 쑨원의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이 유명한 명패가 된 이유입니다.
시:
서예와 그림 속 시와 문구는 주인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시는 작가의 의미와 지식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문장은 책 제목을 마무리하는 역할도 합니다. 가장 특이한 점은 작가가 자신의 사진을 위해 시를 지을 수 있고, 다른 사람의 옛 작품을 표절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서예도 마찬가지다. 고시를 베껴 쓰면 다른 사람들은 글만 보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그 내용은 작가의 목소리가 아니라 단지 고인의 넋이 빠져 있기 때문이다.
인장:
서예나 그림에 관계없이 "모퉁이에 눌린" 유휴 인장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위 모서리는 그림이나 서예의 빈 모서리입니다. 인쇄된 텍스트는 때때로 서예와 그림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작가의 사고방식이나 당시의 환경은 인쇄된 텍스트에서도 엿볼 수 있다. 좋은 밀봉과 좋은 조각 기술이 결합되어 서예와 그림을 덮을 수 있어 작품을 더욱 영광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1. 중국화를 비판할 때 서양화의 법칙을 사용하지 마세요. 중국화는 빛과 관점을 중시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깊은 장면을 그릴 때요. 안뜰에서는 신부의 방의 곡선형 복도가 완전히 표현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공중을 날면서 보는 것과 같습니다. 한꺼번에 보는 것이 아니라, 위로 날아가면서 여러 번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중국의 두루마리는 산과 강이 몇 피트에 걸쳐 뻗어 있어 마치 기차처럼 보입니다. 중국 그림에서 보는 것은 산과 강이 서로 겹쳐 있는 것입니다. 2. 중국화는 영적인 유사성을 추구하며 그다지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좋은 중국 그림을 판단하는 기준 중 하나는 첫눈에 실물을 보는 느낌, 실물의 '정신'을 보여주는 것, '한 눈에 그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입니다. , 표현의 자유, 마음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중국 인물화의 목적은 인물 자세의 특징을 표현하는 것일 뿐, 인물의 다양한 부분의 크기와 비율을 표현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중국화 속의 남자들은 이상한 외모와 불균형한 머리와 몸을 가지고 있다. 여성은 가느다란 눈썹과 가느다란 입술, 가느다란 어깨와 좁은 허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인물들의 옷을 벗으면 끔찍해 보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문제가 되지 않으며, 중국화의 장점이다. 중국화는 인상욕이 강하기 때문에 인물의 특성을 확장하여 남성은 더욱 위엄 있게, 여성은 더욱 날씬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인물의 성격을 충분히 표현해 줍니다. 그러므로 현실적 방법 대신 상징적 방법을 사용한다. 외모의 유사성을 추구하지 말고 정신의 유사성을 추구하십시오.
그래서 좋은 중국화의 기준은 강한 인상을 남기는가 입니다
중국화는 정신 전달을 강조하기 때문에 사소한 것을 삭제하고 대상에 집중해야 합니다.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저는 그냥 중국화를 그립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QQ를 추가해서 질문해도 됩니다.
좋은 감상 기술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수년간의 축적입니다. 열심히 하고, 그림도 잘 그려야 해요. 쉽게 배울 수 있는 게 아니잖아요.
그렇지 않으면 그 평론가들은 뭐 하고 살까요?
짧게, 더 많이 연습하고, 더 많이 그리고, 더 읽어보세요
힘든 작업입니다! 나를 선택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