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불교 격언: 어린 스님

불교 격언: 어린 스님

옛날에 산에 절이 하나 있었다. 절에는 옛 스님 한 명과 어린 스님 한 명이 있다. 어느 날, 늙은 스님이 어린 스님에게 말했다. "내가 너에게 이야기를 하나 해 줄게!" ""

어린 스님은 환호했다. "그래, 사부님이 무슨 이야기를 하실 거야?"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예전에 원시적인 곳에 절이 있었습니다."

"선생님, 이 이야기는 좀 귀에 익습니다."

"쉿 ..."

"절에는 한두 명의 스님이 있다."

\ "마스터, 그 옛 스님 은 당신 입니까? 클릭합니다

늙은 스님은 고개를 저었다. "이 늙은 스님과 이 어린 스님에게."

"이 어린 중이 나야?"

늙은 스님은 또 고개를 저으며 느릿느릿 말했다. "네가 더 이상 헛소리를 하지 않으면, 나는 너의 엉덩이를 때릴 것이다."

세상은 매우 조용하다.

"옛날 옛적에 강을 마주하고 종남산을 등지고 있는 원시 건물이 있었다. 어느 날, 원래 밭의 모종에 이삭이 자랐는데, 이세민이라는 황제가 우연히 왔다. 그가 말하길, 오, 이 묘목은 귀가 두 개 있어서 정말 신기하다. 이제부터는 신과 정원이라고 부르자! "

늙은 중이 어린 스님을 보고 있다. 어린 스님은 입을 다물고 눈을 깜박거리고, 늙은 스님은 눈썹을 찡그렸다. 어린 스님이 갑자기 깨어나 물었다. "그럼? 클릭합니다

늙은 스님은 만족스럽게 눈을 감고 계속 말했다. "깊은 강원은 정말 아름답고, 십여 리의 밭, 고소한 논밭. 남쪽을 바라보니, 흩어진 마을은 고요하고, 다시 남쪽을 바라보니, 푸르른 산봉우리가 고요하고 울창하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기적이 있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절이 없을 것이다. 한 명씩, 풍경이 무한하다. "

"나는 왜 이렇게 많은 절을 본 적이 없는가?" 어린 스님은 생각했지만, 그는 감히 묻지 못했다.

옛날 옛적에 절은 즐비하게 늘어선 지경에 이르지 못했지만, 점차 번천의 유명한 8 대 사찰이 탄생했다. 여덟 개의 절 외에 몇 개의 절이 있다. 이 절 불교들은 흥성하여 많은 승려 대덕을 끌어들여 신과 정원 양안에 발자국을 남겼다. 매년 국내외 불교계 승려 대덕이 뿌리를 추적할 때, 멀지 않은 곳에 와서 경배하며, 판천 주변의 사계절 광경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 "당신은 확실히 물어보고 싶어, 왜 이렇게 많은 사원을 보지 못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어린 스님은 바쁘게 고개를 끄덕였다.

\ "황제 를 기억 하는가? 그의 그 왕조에서는 절이 흥성했지만, 일단 사라지면 절은 불황이 되었다. 점점 절만 남았는데 향불은 여전히 왕성하다. "

\ "하나? 어느 것입니까? "

늙은 스님은 눈을 뜨고 고개를 들어 보니, "이 절은 계절상묘다." 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항상 내가 도울 수 없지만 물어볼 수 없는 일이 있는데, 엉덩이를 맞을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저는 상상을 멈췄습니다. 제가 계절상 신전 앞의 두루마리를 보았을 때, 저는 여전히 당당한 말로 말했습니다.

"불교가 처음 중국에 왔을 때 교파가 없었다. 나중에 불경 번역의 흥성으로 각 사단은 각각 방법과 특색이 있어서, 수당 () 때 도장 () 에 능해 점차 8 대 문파를 형성하였다. "

"나에게 이런 말을 하지 마라,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아, 내 말 다 들어 봐.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아미타불 남무에 대해 항상 들어보셨죠? 한대 불교의 각 교파는 중점은 다르지만 대부분 벗어나려면 열심히 연습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정토종이라는 맥은 고수선수를 강조하지 않고 아미타불에 대한 신앙만 강조한다. 하루 종일' 남방에 아미타불 없음' 이라고 하면 죽은 후에 부처에 의해 극락세계로 인도될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지금' 남무아미타불' 이 정토종의 공로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그것은 우리가 오늘 온 곳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곳은 정토종의 발원지이다!"

"여기요?"

"네!"

눈앞에 있는 그 촌스러운 산길과 갑작스러운 시멘트 대로를 생각하면 신성한' 출생지' 와 눈앞의 관광지를 결합할 수 없다. 산문에 있는' 정토조정' 네 개의 쓸쓸한 큰 글자를 자세히 보면 조박초 선생이 쓴 글이 나를 더욱 숙연하게 한다. 뒤를 돌아보니, 전문이 굳게 닫혔고, 나는 어쩔 수 없이 두루마리를 바라보았다. "나 어떡해? 들어갈 수 없다 ... "

롤이 손을 펴다. "음, 이거, 내가 너를 좋은 곳으로 데려간다고 했는데, 문을 열지 못할 줄은 몰랐어."

"그래서요?"

"왜 여기 앉아서 계절상묘의 이야기를 해 주지 그래!"

초가을에는 더위가 채 가시지 않았다. 우리 네 명, 여자 세 명, 남자 한 명, 큰 가방, 매우 피곤하다. 공교롭게도 절 앞은 너무 텅 비어 시원한 곳조차 없었다.

"연습이 불편해서 이야기를 듣고 나면 덥지 않아요!" 6 월, 유일한 동성애자, 우리의 가이드를 이끌고 땅바닥에 앉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즈비언,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그들은 어쩔 수 없었지만,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할 수 없어 다리를 꼬고 앉을 수밖에 없었다.

\ "이 분기 시앙 사원, 순수한 땅 zong 좋은 가이드 법사 제자 화이 윤, 좋은 가이드 의 죽음 을 희생 하기 위해 지어진 말한다.

그럼 문제가 생겼습니다. 누가 좋은 가이드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그는 정토종의 주요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해 정토법을 선포하기 위해 그는 자신의 교리를 30 년 동안 널리 퍼뜨렸다. 그가 죽은 후, 그의 제자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신하원의 서단에 이 절을 지었다.

계비상사가 계비상사라고 불린 것은 전설에서 유래한 것이다. 은하계 밖의 세계에는 종상이라는 불국의 땅이 있다고 한다. 이 세상에는 모든 것이 향으로 만들어졌고, 파빌리온 누각은 향으로 만들어졌고, 쓰촨 대로는 향으로 만들어졌으며, 음식의 향기도 매우 달랐다. 나는 네가 냄새를 맡지 않았다고 장담하는데, 물론 나도 없다.

모든 향불 중에서 계비상이라는 부처가 가장 강하다. 모든 보살은 그의 가르침을 듣는다. 회음은 그의 주인의 좋은 지도가 위대한 계상불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이곳을 계비상사라고 명명했다. ""

연이의 궐기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아예 일어서서 양손을 등에 업고 몸을 돌렸다.

"이 향품불, 설법은 특별하다. 모든 보살이 나무 밑에 앉아 앉아 앉아 앉아 나무 향기를 맡으면 그들은 깨달을 것이다. 그래서 현대인들은 모두 분향을 좋아하고, 대부분 보살의 뜻을 배웠으니, 그들이 실천을 깨닫도록 도와주세요! 불행히도, 그들은 이것이 무엇인지 알지만,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들은 모두 자신이 저속한 향을 사용했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불 앞에서는 악취가 났다. 그래서 앞으로 향을 피워야지, 단향을 넣는 것을 잊지 마라. 이것은 많은 향국에 가장 가까운 향이다. 현대인들은 당연히 자신이 한 일이 옳다고 생각한다. 표면 문장 아무리 예뻐도 보살들이 정말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들 대부분은 단지 군중을 따르고 있을 뿐, 자신의 심리와 행동을 교정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하필 이 사람들은 매우 무거운 업장과 고민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은 자신을 실현할 수 없다. 그들은 모두 부처를 가장 골치 아프게 하는 사람들이니 보살들을 힘들게 해야 한다!

이것에 대해 말하자면, 계비상사도 신기하다. 신굴은 예전에는 매우 시끌벅적했고, 절이 많았고, 나중에는 모두 조용해졌다. 이것밖에 없는데, 무슨 까닭인지 잘 보존되어 있는데, 아마 부처님의 가봉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향불이 왕성한데, 아쉽게도 오늘 절의 문은 열리지 않지만, 이 이야기들을 알려 주는 것은 또 하나의 수확이다!

고대에는 많은 유명 인사들이 이곳을 여행하러 왔다. 왕위는 계비상사 () 의 시 () 를 위해 "계비상사 ()" 라고 불렀다. "구향사 () 로 가는 길을 몰라, 나는 몇 리 산운 아래를 배회했다. 황혼 무렵, 빈 수조에 접근하면, 사상은 열정의 용을 정복할 수 있다. 당시 계비상사 주변의 경치는 괜찮았는데, 지금은 절 앞이 이렇게 개조된 것 같아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 템플, 템플, 템플, 템플린, 계절명언) 아마도 좋은 스님의 원래 의도는 아닐 것이다. 이 향불은 유명하고, 비모추라는 보살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 이야기는 그를' 먹을 보살' 이라고 부르는 것이 낫다. "

그러자 두루마리가 갑자기 멈추자 표정이 좀 어색해 보였고, 그는 잠시 망설이며 말했다. "절문이 왜 열리지 않는지 알아요." "

"왜?"

6 월은 손가락 옆을 가리켰는데, 모두들 작은 옆문이 눈에 띄지 않고 옆에 갑자기 세 개의 큰 글자가 나열되어 있는 것을 보았다: 매표소.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표소, 매표소, 매표소, 매표소, 매표소, 매표소, 매표소) 몇 사람이 묵묵히 서로 눈웃음을 치며 일어나 옆문으로 향했다.

나는 마지막에 몰래 두루마리를 낚아챘다. "그 보살이 사람을 먹는 이야기는요? 너 오늘 말 안 하니? "

6 월은 웃으며 말했다. "왕위의 글씨체 이름이 뭔지 아세요?"

\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 "왕 웨이 문자 마찰, 번호 문질러! 클릭합니다

"그래서 이 마사지는 피터 비모입니다."

졸졸 흐르는 머리도 돌아오지 않고 앞으로 걸어갔다. "물론 아니죠." 몇 걸음 걷다가 뒤돌아보았다. "다음에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으면 다음 분해를 들어 봐, 하하!" "

나는 그에게 눈총을 주어 재빨리 그를 따라갔다.

나는 여러 해가 걸려서야 반응했다. 계절상 신전에 대한 이야기는 끝날 수 없다. 하나의 이야기는 하나의 이야기를 하고, 각 주인공은 또 하나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Xi 안의 모든 절처럼, 이른바' 다음 분해' 는 전혀 실현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정말로 계상 탬플이라는 이름을 기억한다. 나중에 우연히 남회근 씨가 말한' 비모추경' 을 보고 마침내' 욕식보살' 의 이야기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다. 불경은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석남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말한다. 여러 번 연구한 결과, 아직 끝이 없는 느낌이 들었다. 책에 언급된 대부분의 이야기도 이것으로 진화했다. 나는 교화를 돕는 그런 친구가 있어서 다행이다.

왕 웨이의 이름은 우연의 일치 일 수 있지만, 아마도 그는 또한 지 시앙 사원의 이야기를 들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름을 따서 명명 되었습니까? 하지만 역사 속의 일이 진짜인지 거짓인지 누가 압니까? 사람마다 경력이 다르고, 생각도 다르고, 각도도 다르고, 보는' 진실' 도 당연히 다르지만, 당사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마음대로 추측하고 있다.

사물은 인간비, 백운창개,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데, 두려워하는 것은 단지 100 년, 심지어 수천 년 동안 우뚝 솟은 문화재 건축물일 뿐이다. 그들 각자는 언뜻 보면 엄숙하고 단조롭지 만 자세히 보면 많은 이야기가 있다.

아버지가 저에게 "어디 대학에 가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나는 생각없이 대답했다: "Xi' an 에 가라! ""

"왜?"

"거기에는 많은 이야기가 있기 때문이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이유로 나와 Xi 안은 이때부터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었다. Xi 시내와 주변에는 많은 절이 있습니다. 각 절 뒤에는 청류사의 벚꽃, 자은사의 기러기 탑, 법문사의 소원 여행, 계절상사의 아름다운 전설 등 많은 전설이 있다. 이 이야기들 뒤에는 이야기뿐만 아니라 이 땅의 풍부한 문화적 내면을 대표한다. 조금만 열어도 너는 그 속에 빠져서 빠져나갈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은 그들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그들을 방문할 때, 우리와 그들 사이에는 무지에서 이해, 낯설음에서 친숙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몇 가지 이야기가 내려오면 도시 전체와의 속박이 점점 깊어질 것이다.

이렇게 보면, 나는 그 이야기들에 매료되는 것이 아니라, 이 도시에 매료되었다. 아니면, 나는 이 도시에 매료되는 것이 아니라, 이 도시가 나에게 가져온 신기한 세계에 매료되었다. 기술 및 개발과 무관합니다. 이 부드러운 역사의 향기만으로 천언만어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