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의식에 관한 시나 성어.
의식에 관한 시나 성어.
사랑 의식, 양 저장 의식, 붕괴, 나쁜 의식, 오만, 소례
베리와 두꺼운 동전은 점잖고 예의 바르며, 윈퍼도 장기간 부처를 숭배하는 것에 동의했다.
안녕, 안녕, 안녕, 안녕.
의식, 의식, 존경, 의식, 조아 리다, 예배, 염치.
자제, 례, 례, 상병, 례, 례, 불운, 붕괴.
시례훈: 시례집, 예대병을 우선으로 한다.
사리에 밝고 경솔하고 무례하다는 것을 알고 아침 예식은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정원 의식, 분향, 정례, 달콤한 말, 풍성한 선물, 짧은 부모 선물
가국은 무상하고, 례, 법, 례, 의식, 사치, 검소한 나라이다.
예의는 인정에 따라, 예의는 본연의 애정과 같고, 모든 선물은 먼저 한 끼로 답례한다.
먼저 밥을 먹고, 천천히 밥을 먹고, 느린 의식, 느린 의식, 느린 의식.
느린 리듬의 의식, 명확한 언론, 정식 의식, 저녁 의식, 오전 참여, 고전 소개, 의식.
삼차 육례, 시례서.
책의 예의, 문자의 예의, 옷과 음악의 예의.
예식이 울리면 짜증이 나고, 거위 예식 폐액액이 가례한다.
예의는 가볍고 정은 무겁고, 예의는 가볍고, 의리는 무겁다. 1 인치는 예의이고, 1 피트는 예의입니다.
2. 예의를 묘사한 성어, 시, 이야기, 열정이 넘치고, 예서 지식, 서례, 손짓례, 문례 등이 있습니다.
1, 땅에 쓰러졌습니다
설명: 손, 무릎, 머리가 함께 착지한다. 이것은 불교에서 가장 존경받는 의식 중 하나이다. 비유가 극에 탄복하다.
에서: 당나라 Xuanzang "당나라 서양 삼국지": "조공 형식, 그 악기 9 등. : 1. 애도를 표하려면 2 를 누르십시오. 고개를 숙이고 존경을 표하다, 3. 손 들어, 4. 양손을 평평하게, 5. 무릎 꿇어, 6. 무릎 꿇어, 7. 두 손으로 무릎을 땅에 대고, 8.
납공식에서 그의 외모는 9 가지 범주로 나뉜다: 1. 애도를 표하다 2. 고개를 숙여 경의를 표합니다. 3.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4. 양손을 교차시켜 평평하게 놓는다. 5. 무릎을 꿇고 빌다. 6. 무릎을 꿇고 빌다. 7. 양손과 무릎을 바닥에 꿇습니다. 8.5 라운드 양보 9.5 가 땅에 쓰러졌다.
2, 지식 의식 지식 책
설명: 에티켓을 이해하고 시 책에 익숙하다.
에서: 하청경곡' 야산루어' 제 58 장: "이것은 죄신의 가족이고, 관직은 소리 없고, 성은 어렵고, 온양현숙, 예수서, 수학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죄신의 집, 외톨이, 충공, 성난, 부드러움, 현혜, 예절 지식, 몇 가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3, 출서식
해석: 시와 예절 방면의 지식을 가리킨다.
출처: 몽룡' 석유' 볼륨 2: "원래 밭은 동촌전의 딸이었지만, 화려한 빛이었고, 모두 정통했다."
원래 밭은 동촌전의 딸이었지만, 그녀는 매우 다채롭고 선물이 하나 있었다.
4, 차근차근.
설명: 걸을 때 발걸음은 정사각형이다. 행위가 예의에 부합한다는 뜻이다.
에서: 청이록원' 육포기든' 2 회: "그래서 선생님, 분수있게 행동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단지 이름을 말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런 식으로, 선생님, 제때에 행동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주인은 선생님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이름을 유지합니다.
5. 통 이문다
설명: 에티켓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에서: 적청산인' 평산한연' 제 7 회: "제 조카딸은 작은 마을고모이지만 읽고 쓸 수 있어 예의에 밝다. 만약 그녀가 덕행이 있다면, 고대 여성으로부터 전락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어떻게 청의열에 오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게다가 내 손녀는 작은 마을 고모이지만 문화, 교양, 예의, 그래서 현혜가 있다. 고대 여자와는 달리, 그녀는 어떻게 백벽 청의대열로 내려갈 수 있을까?
3. 의식에 관한 명언과 시 1. 시간은 인류 발전의 공간이다.
-마르크스 2. 시간은 모든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 -나랑 3 번. 시간은 상수이지만 부지런한 사람에게는 변수이다.
-레바코 4. 시간의 시계에는 두 글자밖에 없다. 지금. 셰익스피어 5 입니다. 큰일을 하려면 눈은 미래를 봐야 하고, 힘은 현재에 써야 한다.
-시드니 6 호. 일을 끝내는 방법은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다윈 7 세. 언제나 끝없는 흥미가 있다. 일일 계획은 부족하고, 연간 계획은 여유가 있다.
프랭클린 8, 의기소침하지 마세요. 모든 것을 잃어도 미래가 있어요. 와일드의 "편지집" 9 입니다. 승리는 종종 마지막 5 분간의 견지에서 나온다.
뉴턴 10 누가 시간을 버리면 시간이 그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1 1, 청장년은 노력하지 않지만 노년은 슬프다.
고시' 녹원의 해바라기' 12.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추 \ "공자 \" 13, 한가하지 말고, 백소년 머리, 공허하고 서늘하다.
악비' 만강홍' 14 는 공부할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쁜 사람이라 여가 시간에도 배울 수 없다고 말했다. 유안' 화남자' 15,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유희이' 백두음' 16, 남편이 언제 살 수 있을까? 앤이 날개를 달까? -바오 \ "지침 어려운 행 \" 17 에 따르면, 문제의 어려움은 크기가 아니라 시기를 아는 데 있다. 진 전' 여씨 춘추' 18, 때가 되면 다시 오지 않는다.
사마천 \ "사기 \" 19, 강게으름은 반드시 시간을 잃는다. 관중' 관 사랑' 20. 현자는 비싸지 않고 무겁습니다.
류안고시' 회남자':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장가행")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고, 언젠가는 깨어나기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금원명 잡시) 군은 금포를 아끼고, 군은 청춘을 아끼라고 권했다.
꽃이 있으면 바로 접을 수 있고,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접어라. (돈 "금복") 오늘은 오늘인데, 오늘은 왜 이렇게 적습니까! 오늘은 하지 않고, 내일 모레는 언제 하고, 내일은 그렇게 많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4. 예의상 왕래에 관한 명언.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도 기쁘게 한다. -몬테스키외
예의는 어린이와 젊은이들이 특별히 길러야 할 첫 번째 중요한 습관이다.
존 로크
예의는 사람을 금열쇠로 만든다.
송수네지.
두 가지 무례함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수줍음과 수줍음입니다. 두 번째는 위법 행위, 방치입니다. 이 두 가지 상황을 피하려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말라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
존 로크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존 로크
남에게 무례하다는 것은 인품이 좋지 않은 표현이 아니라 게으름, 어리석음, 질투, 부주의, 허영심, 무지와 같은 많은 나쁜 습관의 농축이다.
-브루알
천리에 거위털을 보내니, 예의는 가볍고 정은 무겁다.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곤차드
예의의 목적과 역할은 원래의 고집이 부드러워지고, 기질이 부드러워지고, 타인을 존중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게 하는 것이다.
-로크
남에게 무례하다는 것은 인품이 좋지 않은 표현이 아니라 게으름, 어리석음, 질투, 부주의, 허영심, 무지와 같은 많은 나쁜 습관의 농축이다.
-브루알
한 사람의 예의는 거울로 그의 초상을 비춘다.
-괴테
예의는 왕왕 가장 고상한 감정을 대신할 수 있다.
-메리미.
사람은 악하면 악하지 않다. 잘 생각하려면 좀 더 크고 작게 해주세요.
-속담
바둑은 상대를 만나면 싸우기 전에 예의를 갖춰야 한다.
-속담
이상한 사람은 예의를 모르고, 예의를 아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속담
인생은 우리에게 거대하고 무한히 고귀한 선물, 즉 젊음, 즉 힘, 기대, 의지, 지식, 분투의 야망, 희망과 자신감이 충만한 청춘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오스트로프스키.
인품은 고상하여야 한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몬테스키외
결혼식이 낭비되어 쌍방이 모두 졌다.
-(만주어) 속담
책망은 친구가 준 선물이다.
-속담
벼슬에서는 선물을 주지 않고, 개는 사람을 물지 않고 똥을 누지 않는다.
-속담
들개는 사람을 물지 않고 똥을 누지 않고, 주인은 선물을 주지 않는다.
-속담 (몽골어)
예의가 없는 사람은 창문이 없는 집과 같다.
-(위구르) 속담
예의는 한 푼도 들지 않는다.
-속담
진정한 친구가 아니라 아무리 무거운 선물이라도 너의 마음을 열 수 없다.
황금 선물은 우정을 망칠 수 있다. 선물을 주는 사람은 확실히 자신의 관대함을 잊을 수 있지만, 받는 사람은 항상 이런 큰 선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웨이 스미스
마크 트웨인은 미국에서 태어 났으며 영어는 그의 어머니입니다. 죄송합니다. 장소를 잘못 거셨습니다. 예의는 아들이 있습니다. "의식의 목적은 조화입니다.
일을 할 수 없고, 화해하고 화해하며, 사양해서는 안 된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자면 예의이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팬 치 (fan zhi) 는 "또 뭐야? 아들은 말했다: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이 되어 예의로 사람을 대한다. 죽음, 장례, 예제.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장자가 물었다. "제 10 세대를 아세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음과 득실, 때문에, 그래서 알 수 있다; 분명히, 주의 득실과 손실은 모두 때문이다.
아들은 말했다: "서로 마주보고 대중을 만나고, 천자는 그것을 본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예의 없는 평화?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쁘게 하느냐? 클릭합니다 방림 예의의 정수. 아들은 말했다: "큰 문제! 예의는 사치가 아니라 상당히 검소하다. 슬픔이 마음 속에 죽는 것보다 더 크다.
고 말했다: "포스트 에티켓은 어때? "아들이 말했다." "상인에게 주는 사람과 이야기할 때가 되었다. 그리고 시를 이야기할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자가 말했다. "이하야, 내가 말할 수는 있지만 증명할 수는 없어." 이인,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송나라에서는 충분하지 않다.
또는: "에티켓을 아는 사람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사당에 들어가 모든 것을 묻다. " 아들은 듣고 말했다: "이것은 선물입니다.
아들은 말했다: "줘! 나는 그의 양과 그의 의식을 좋아한다. 아들은 말했다: "사람들은 예의로 일을 하는 것이 아첨이라고 생각한다.
정공이 물었다. "만약 군주가 사자 한 명을 양보한다면, 대신은 군주를 위해 봉사합니까?" 아들은 말했다: "6 월 사신 의식, 첸 종. 아들은 말했다: "관중기 작은 남자! 클릭합니다 또는: "관중검소? 그가 말했다. "관중은 세 가지 귀로가 있는데, 정업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검소하게 할 수 있습니까?" \ "하지만 관우 의식 을 알고? 클릭합니다 그는 "국군이 문을 막고 문을 닫는다.
네가 살림살이를 할 때 누가 예의를 모르느냐? 언어의 아들 루 마스터는 기뻐하며 말했다. "음악도 알고, 시작도 하고, 최선을 다한다. 그것으로부터 얻은 것은 같은 순수함, 같은 아름다움, 같은 아름다움이다. 아들은 말했다: "좁은 집에 살면 공손하지 않고, 슬퍼하지 않는다.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입인의 넷째 아들은 "입인미"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에티켓은 국가 평화를 위해 할 수 있습니까? 그 사람! 예의로 나라를 양보해서는 안 된다, 예처럼? " 아들은 말했다: "쓴 곳이 없다, 쓴 때문에 서 있다;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문중에서 박학하다. 만약 네가 그와 약속이 있다면, 너도 그를 도울 수 있어! 아들은 남자를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얀 지, "시", "책" 및 의식은 모두 우아합니다. 천쓰 패배, 질문: "zhaogong zhili 평화?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의식 을 알고있다.
당신은 의식을 알고 있지만, 의식을 모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오마일 보고서. 아들은 말했다: "예의는 거칠면 피곤하고, 신중하면 난처하고, 용맹하면 어지럽고, 곧으면 뒤틀린다. ""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아들은 말했다: "시에 흥이 나고, 예의는 예의에 있고, 성재락이 된다. 아들은 말했다: "말 미안, 의식; 오늘도 청순하고 검소하니, 나는 대류를 따른다.
예배, 의식 도; 오늘 고마워, 타이아. 대사는 좋은 유혹을 받아 나에게 문장 쓰기를 해 주었고, 나에게 점잖고 예의 바르게 해 달라고 했다. 그만둘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선물을 즐기세요. 보세요. 열한 번째 선진 공자는 "예악이 선진하고 야인도 있다. 마지막으로 군자도.
예락이 있어야 군자가 될 수 있다. 그가 말하길, "무슨 이유야, 마스터?" 그는 "국가에 예의를 갖춰야 한다. 양보하지 않으면 한 가지 이유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keji fuli 는 자비입니다. 어느 날 자기 복례를 하고, 천하가 귀인한다.
자기가 어진 사람이지만, 다른 사람은 어진 사람인가? 얀 위안 (Yan yuan) 은 "목적은 무엇인가? 아들은 말했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군자는 남에게 공손하고 예의 바르다.
아들은 말했다: "문학에 박학하고, 예식에 약속하면 남편의 복도 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성인 아름다움, 비 성인 악. 이름이 바르지 않고, 글자가 매끄럽지 않다. 말은 순조롭지 않고, 일은 순조롭지 않다. 일이 안 되고, 즐겁지 않다. 예락이 성하지 않으면 형벌은 반드시 잃는다. 형벌이 바르지 않아, 백성은 잘못이 없어 발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악당 쑤 팬!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만약 당신이 정의라면, 사람들은 감히 거절할 수 없습니다. 네가 편지를 잘 지키면, 남들은 감히 무심코 폐가 될 수 없다. 아들은 말했다: "zang no zhongzhuang 의 지식이 대중의 소원을 초과하면, 총통 Zhuangzi 의 용, 염구 수술, 예의 음악, 성인도 될 수 있습니다.
아들은 말했다: "예식이 좋고, 백성은 쉽게 만들 수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그래, 그래' 라고 말하지 않으면 나는! 아들은 말했다: "하루 종일 군거하는 것이 어렵다, 말보다 낫다. 착하고 슬기롭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의를 질적으로 하고, 예의를 행하며, 손자를 표로 하고, 편지를 성공으로 삼는다." 。
그것을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습니다, 추앙 은 그것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동 하지 의식, 좋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상에 적절한 방법이 있다면, 예악은 천자로부터 정복된다. 천하에는 도리가 없고, 예악은 제후들에게 정복되었다.
음악 축제, 예악, 도인의 은혜, 다현우가 유익하다. 독립이 다시 왔을 때, 잉어가 법원에 돌진하여 말했다. "어떻게 이 씨를 배웁니까?" " 예:' 아직 없습니다.
리를 배우지 않으면 서지 않는다.' 잉어가 퇴학하다.
진강은 물러났고 환은 말했다. "하나, 셋, 시, 의식, 군자. 아들이 파도에게 말했다. "한 여자가 주남이나 조남이 되면 충분해요? "사람들은' 주남' 과' 남호' 를 위해서가 아니라 벽 위에 서 있다!" 아들은 말했다: "리 liyun 윤, 옥 실크 구름? 음악 운율, 종 드럼 구름?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악당이지만, 당신은 도둑입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고향은 독일 도둑이다.
군자는 3 년 동안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예의는 나쁘다. 3 년 동안 재미를 찾지 않고 재미를 찾다. 자공은 말했다: "신사는 악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악이 있다: 악은 사람의 악이라고 하고, 악은 더러운 곳에 거하고, 악용은 무례하고, 악은 감히 억제한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그 삶을 모른다, 신사도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예의를 몰라 참을 수 없다.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무엇을 알아야 할지 모르겠다.
-응? Si= 1.
6. 명인의 문명예절에 관한 명언과 성어는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지지할 수 없다-공자.
● 좋은 행동은 일을 진정시킬 수 있다 (유벨)
● 직함이 클수록 예절이 복잡해진다
인생은 짧지만 그래도 예의에 신경을 쓸 시간이 있다.
● 예절을 달보다 높이 보면 사람들 사이의 진실한 신뢰를 잃게 된다 (베이컨)
예의는 그의 다른 모든 미덕에 해초를 더해 그를 효과적으로 하고, 모든 가까운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는 것이다 (로크)
성대한 장례식은 죽은 사람을 애도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있는 사람의 허영심 (라로시 포드) 을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 사람들의 얼굴은 장례식에서처럼 세속적인 적이 없다 (조 노빌 워스)
한 사람이 거리에서 관찰한 활동에 주의를 기울이면, 나는 그가 영구차에서 가장 행복한 표정 (조 스위프트) 을 찾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특권, 심지어 장례식을 주재하는 특권 (제인 라 로웰) 이다
● 예의범절 (견자)
● 민주적이고 예의 (효도) 가 좋다.
● 도는 덕으로 말해야 하고, 화는 예의로 말해야 한다 ("논어")
●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저례, 국가, 정국, 백성들, 익자녀 ("좌전")
● 의식, 하늘의 경전, 사람의 여행 (「좌전」)
사람이 무례하면 낳지 않고, 일이 무례하면 안 되고, 나라가 무례하면 불안하다
사람들이 예의가 있을 때, 그들은 안전하다. 그들이 무례할 때, 그들은 위험하다.
● 의로움, 의리, 서민, 정절 ("좌전")
● 의리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도 열리지 않고, 나라가 망가진다
● 의식주는 두터운 민생으로, 예의는 인심을 기른다
의리는 풍족에서 태어났고, 절도는 빈민 (한) 에서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