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성운 마스터: 절반
성운 마스터: 절반
내가 열아홉 살 때 불학원 선생님이 나에게 국학을 추천하고 이름을 지어 준 것을 기억하지만, 사부님이 거절하셨기 때문에 나는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몇 년 후, 나의 작품 중 하나가 일본 대정대 문학연구소 박사반에 의해 비준되었다. 이미 입학 수속을 마쳤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다 끝내지 못했다. 세속세계에서 눈부신 학문적 지위를 잃었지만 불교의' 반' 에서 더 넓은 천지를 찾아 부처를 대표하여 진리를 선포하는 사자가 되었다. 이른바' 실교팔, 받는 오디' 이란 본래 인간' 반' 이었다. 우리는 어떤 분야에서 출세하도록 강요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또 다른 세계가 우리가 탐구하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런 인식 때문에, 나는 타고난 글자를 잘 쓰지 못하고 유창한 말솜씨가 없어서 줄곧 다행스러웠다. 만약 내가 천부적인 재능이 있고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는 데 능숙하다면, 나는 단지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여 계속 열심히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나는 기껏해야 서예에서 명성을 얻은 스님일 뿐, 다른 방면에서 노력하여 중생을 축복할 수는 없다. 만약 내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언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나는 행정 기획의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무대에서 연설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내 말솜씨로 불법을 퍼뜨리고, 의리에 대한 나의 깊은 이해를 무시하기 때문에, 나는 간단한 언어와 실질적인 언어로 불법을 말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인재가 부러워',' 미녀불운',' 반' 이라는 세상은 완벽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선물이다. 우리는 기쁨에 찬 마음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자신이 단지' 반' 이라는 것을 알면 겸허할 수 있고, 진보하려고 노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자신이 단지' 반' 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나는 일본어를 네 번 배웠고 영어도 독학했지만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다행히 나는 중국 문학 방면에 아직 기초가 있어서 강의와 글쓰기를 통해 많은 승니를 가르쳤다. 이제 저는 여러 나라에 가서 프랑스어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모든 제자가 통역을 위해 다투고 있습니다. 심지어 제 작품도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전해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절반" 을 부러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자신의' 반' 의 장점을 소중히 여기고, 그것들을 사용하여 노력의 결실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천주교 광계회의 정송운 신부는 나에게 말했다. "만약 당신이 서쪽에서 자라면, 당신은 반드시 목사가 될 것입니다. 내가 동쪽에서 자라면, 나는 반드시 출가할 것이다. 인간은 인종도 다르고 직업도 다르지만, 우리가 사업을 따라 자신의' 반' 세계에 힘쓰고자 한다면 우리도 인류를 위해 기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나는 중국 남부에서 자랐다. 그곳의 음식은 밥이지만, 나는 북방 사람들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북방의 분식에 익숙해질 수 있다. 나는 오래된 정글 절에서 청년 학생으로 일할 때, 늘 수백 리 산길을 걸으며 각지로 가서 불교를 돕는다. 수십 년 후, 나는 해륙 항공 각종 교통수단을 자주 타는데, 한 번 앉으면 10 여 시간, 세계 일주, 강의법. 이런' 반반' 의 경험으로, 내가 어디를 가든지 마음이 편안해,' 반반' 에 얽매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개의' 반' 세계가 충돌할 때, 나는 득실을 따져보고 선택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좋아하지만, 나는 모든 갈망을 깊이 소중히 여긴다. 몇 차례 발버둥치며, 나는 은둔의 취미를 포기하고 사회에 나가 인민을 위해 봉사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어려서부터 단순하고 소박한 생활을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나의 제자들의 선량함과 배려로 나는 아름다운 집을 짓고 나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했다. 하지만 내가 즐기는 삶이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차라리 간단한 차와 식사의 날 동안 자신을 즐기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반" 을 포기하고 나머지 반을 더 부유하게 만들었지만, 나는 아쉬움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성취감을 더 많이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너희 불교도들은 옷과 음식의 아름다움을 중시하지 않고, 쾌락을 모른다. 생활이 너무 소극적이고, 너무 지루하지 않나요? " 맛있게 먹는 것이 긍정적인 인생관인가요? 속담에' 나는 불법음악이 있고 세속적인 음악은 없다' 는 말이 있다. 불교도들은 오욕육진의 허공을 깊이 알고 개마의 방탕에서 돌아와 도법을 배우고 학생들을 축복하는 일에 종사한다. 이런 생활이 더 공격적이고 의미가 있지 않나요? 명리를 위해, 사회의 많은 사람들은 눈앞의 세계의' 반' 을 다투는 것만 알고, 뒤의 광활한 세계의' 반' 은 소홀히 한다. 결과적으로, 그들이 앞으로 밀수록, 출입구는 좁아지고, 결국에는 상처투성이가 되어 산산조각이 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게 행복인가요?
30 년 전을 돌이켜 보면, 나는 많은 동수들이 대도시 홍법에 가는 것을 직접 목격했고, 그래서 나 혼자 산에 가서 학교를 운영했다. 내가 많은 스님과 인재를 길러서 불교의 전파에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10 년 전, 나는 방장의 직위에서 물러났지만, 나는 국제불교를 발전시킬 시간이 더 많아졌다. 엔진은 후퇴의 동력을 이용하지만, 더 많은 운동 에너지를 트리거한다. 공기가 압축될수록 폭발력이 강해진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한 걸음 물러서서 생각해 보세요. 클릭합니다 。 인간의 집착의 맹점입니다.
비록' 그 반' 뒤의 세계는 광활하고 무한하지만, 우리가 원대한 이상을 안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그 반' 앞의 세계는 어려움이 가득해도 의미가 비범하다. 예를 들어 1969 년 과학자들은 우주선을 발사하고 암스트롱을 달에 보내는 데 수많은 심혈을 기울였다. 비록 작은 발걸음이지만, 지구상의 인류가 우주를 향해 큰 걸음을 내디다. 이로써 세계의 전반부에 뛰어들든, 세상의 후반부에 들어서든,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머리를 써서 그 절반의 선택을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30 ~ 40 년 전, 내 작품' 석가모니버전'' 옥림불학의 대가' 가 영화와 방송극으로 개편되었을 때 교육계 사람들은 깜짝 놀랐다. 그들은 불교 이야기를 극본으로 쓰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신성한 불교를 모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결코 감동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나중에 사회에서 불교와 접촉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면서 점차 모방하여 대만의 불교 예술을 무형적으로 촉진시켜 문화 수준을 높였다. 많은 사람들이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이다. 하지만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우리가 굳건히 서기를 원한다면, 나쁜 시작도 미래에 좋은' 반쪽' 을 만들 수 있다.
나는 선종의 한 사례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한 선사가 나쁜 제자를 받아 절에서 악행을 저질렀고, 반복해서 설득하는 것은 무효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느 날 스승 형제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그들은 함께 방장의 방에 와서 선사에게 청원했다. 그를 움직이지 않으면 모두가 도장을 떠나야 한다. 선사가 대답했다. "불교조차도 그를 용납할 수 없다면, 그를 사회에 유배시켜 중생을 해치는 것이 더 큰 영향이 아닌가?" 제자들은 부끄럽다는 말을 듣고 원래의 생각을 포기했다. 자애심의 영향으로 나쁜 제자가 점차 좋아졌다. 내 제자를 둘러보니 열심히 연습하는 사람이 많다. 지도하에 그들은 현재 불교의 엘리트가 되었다. 대승신앙론은 한 마음을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생사를 원하는 가짜 마음은 점차 공허하고 청명한 진심이 될 것이다. 따라서 세상에는' 반' 좋은 사람과' 반' 나쁜 사람이 있지만, 좋은 사람이 큰 인내심으로 인도하고 설득하는 한 선악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지난해 (1994 년) 드라마' 태종황제' 가 TV 에서 방영될 때 프로듀서 주우 여사와 한 팀의 사진기자들이 타이페이 도장에 와서 이 드라마를 추천하는 말을 몇 마디 해주길 바란다. 당시 나는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할 줄 알았지만 연예계 더 많은 사람들이 불도에 기울게 하기 위해 마지못해 승낙하고 당태종의 영명하고 결단력 있는 결정을 칭찬했다. 뜻밖에도 나중에 전화와 편지를 받고 법사가 상업 광고를 하지 않는다고 비난했다. 사실 나는 한 푼도 받지 못했고 상업 활동에 종사한 적도 없다. 게다가 당태종은 확실히 유명한 군자이지만, 이미 한 글자의 차이다. 그러나 사실은 나의 희생이 보답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주우 여사의 미래 영화는 확실히 불교의 인과관을 중시하고, 선파악을 제창하며, 대중의 마음의 정화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비모유 (Vimo) 는 모든 존재를 유치하기 위해 레스토랑 카지노에 갔다. 부처가 지지에서 수행을 할 때, 500 명의 상인을 도둑의 손에 구하기 위해 살생죄를 저질렀다. 세상의 "반" 은 부처이고, "반" 은 요괴이다. "반" 은 긍정적이고 "반" 은 악이다. 하지만 소위 "정자 행악법, 악법도 긍정적이다. 악한 자 수정법, 정법은 악이 된다. " 우리는 반드시 지혜로 이' 반반' 의 세계를 통찰해야 한다. 악의 절반을 용납할 수 없고 악의 절반을 정화할 수 없다면, 선과 고집을 선택하고, 불의 "반" 과 의의 "반" 을 견지하고, 악귀의 다른 반쪽에 현혹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빵 바깥의' 반' 은 경피이고, 안의' 반' 은 부드러운 마음이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안에서 먹고 밖에서 먹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사람들은 먼저 밖에서 먹고 나서 안에서 먹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후자에 속한다. 때때로 생각해 보면, 단지 나의 인생관의 반영일 뿐이다. 인생에는 쓴' 반' 도 있고 즐거운' 반' 도 있다. 나는 먼저 고생하고 기뻐하는 것을 좋아한다.
40 년 전, 문교를 통해 불교를 발양하는 이상을 견지했기 때문에 하루 종일 배가 고팠지만, 오늘 대만 불교의 번영은 바로 그해 노력의 성과가 아닌가? 한편 당시 생활의 고통을 견디지 못해 서민으로 유입됐다. 그들은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대부분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후회하고 있다. 지금 나는 곧 늙었고, 게다가 나는 방금 심장 수술을 한 번 했다. 많은 제자들이 무릎을 꿇고 나에게 휴식을 빌었지만, 나는 여전히 수술의 흉터를 가지고 남쪽에서 북쪽으로 걸어왔다. 개인의 일시적인 노력이 중생에게 영원한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시대가 진행됨에 따라 여성 의식이 상승하면서' 성평등' 이 대중의 열띤 토론의 화제 중 하나가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불광산의' 반남반녀' 의 부모가 어떻게 두 무리의 사람들을 평화롭게 지낼 수 있는지 물었다. 나는 일반적으로 여자들은 인내심이 세심하고, 남자는 관용이 활달하며,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나는 단지 평등한 수도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했을 뿐, 그들의 성격에 따라, 그들에게 절반의 다른 일을 주었다. 평등에 차이가 있고, 차이에 평등이 있고,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서로 협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또한, 나는 동서산에 각각 남녀 수도구를 계획하여 퇴근 후 여가 공간의 절반을 갖게 했다. 심리적으로나 본질적으로 거리를 두는 것은 문제를 일으키기 쉽지 않다.
고속도로에서 중간에 선을 그어 왼쪽과 오른쪽 차량이 충돌하지 않도록 합니다. 노란 선을 긋으면, 너는 차를 추월하지 않을 것이다. 안전섬을 설치하는 것이 더 안전할 것이다. 주차장에서 차와 차 사이의 간격이 부족하면 자동차는 자유롭게 드나들 수 없다. 마찬가지로, 사람들 사이에 절반의 공간으로 지낼 수 있다면 갈등과 마찰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교류와 보완을 유지하여 조화로운 사회를 창조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불교, 전파 장소의 경우, 남전 불교는' 반' 이 있고, 북방 불교는' 반' 이 있다. 불법의 전파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명교의' 반' 과 밀교의' 반'. 집에는' 반' 불교도가 있고, 집에는' 반' 불교도도 있다. 이런 차이가 불교에 폐를 끼칠 수 있을까? 사실, 우리의 마음과 시야가 충분히 넓다면, 이' 반반' 은 불교를 더욱 다채롭게 만들 수 있다. 우리 얼굴의 이목구비처럼 코를 중심으로 왼쪽 눈과 오른쪽 눈으로 나뉜다. 반은 왼쪽 귀에, 반은 오른쪽 귀에 있습니다. 양쪽의' 반반' 을 잘 활용하면 거시적 경청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입이 하나밖에 없고, 다른 반쪽도 없고, 창업이 가장 쉽다.
나는 남전 북전을 똑같이 중시하고 불교와 밀교의 융합을 주장한다. 나는 승니를 위해 조직이 치밀한 승려단을 구성했고, 집안의 제자들을 위해 조직이 치밀한 종교 단체를 결성했다.
밥을 먹을 때, 나는 왕왕 앞의 반만 들고, 뒤의 반반찬은 짝꿍에게 남겨 두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항상 한 신도가 바친 오이 한 개와 과일 한 개를 반으로 자르고, 스스로' 반' 을 먹고, 나머지 반은 다른 사람과 나눈다. 도장을 세우고, 내가 전반부의 건설 작업을 마치면 후반부의 개발 임무를 제자에게 맡긴다. 예수회는 이란에' 자애로운 집' 을 설립했고, 나는 1962 년에 인계하여 계속 발전했다. 중화광지중학교에서 나는 남정 대사와 무예 대사가 약간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학교 업무의 나머지' 반' 은 후세에 의해 확장되었다. 우리는 모든 일을 다 할 필요는 없다.' 반' 을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서 놀게 하고, 모두가 노력의 과정을 나눌 수 있게 하라.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더 좋지 않나요?
나는 평생 여러 차례 죽음에 직면했고, 지난 5 년 동안 두 번 입원했다. 삶과 죽음의 고통에서 나는 인생에 대해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제 친구들과 신도들은 항상 강했지만, 구제할 약이 없었습니다. 어떤 인체는 약하고 병이 많은데, 목숨은 현실하지만 장수한다. 어떤 사람들은 신체의 어떤 부분은 장애가 있지만, 다른 일부 장기는 특히 발달한다. 어떤 사람들은 귀가 크고, 눈이 크고, 사지가 온전하지만, 외면하고, 듣지도 않고, 과격하게 행동하고, 행동거지가 열악하다. 이 세상에는' 반' 건강한 사람도 있고' 반' 건강하지 않은 사람도 있지만, 모두 독특한 장단점이 있다. 세상의 일도 이와 같다. 완벽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도 완벽할 필요가 없다. 내려놓으면 우리는 행복할 것이다.
청대 이미안은 한 편의 시' 반' 을 썼는데,' 반' 의 유유유한 상태를 가장 잘 표현한다.
부생 반백, 반생연은 끝이 없고, 반파년은 유유하고, 반리는 마른다는 것을 간파하다.
반 시골, 반 시골 집, 반 산, 반 물, 반 향, 반 농사, 반 독서, 반 한문, 반 독서인, 반 시집.
반야 반굵직한 그릇, 반중반실, 반소 반빛, 반검소.
남자 하인은 반졸하고, 아내는 반현이고, 마음은 반불반선, 성은 반장할 수 있다.
반은 천지로 돌아가고, 반은 인간에게 복종하고, 반은 후세와 뽕밭을 생각하고, 반은 염라로가 그들을 어떻게 보는지 생각한다.
반취반 개방, 반 돛은 전복을 피하고, 반레마고삐.
반은 맛을 아끼고, 반은 감싸는 것을 막고, 반은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절반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이전에 요산선사는 뜰의 나무 두 그루를 가리키며 제자들에게 물었다. "영이는 어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 그 결과 세 가지 답이 있습니다.
도무도는 "용모가 좋다. \ "라고
윤연은 말했다: "좋습니다. \ "라고
마지막으로, 고 말했다: "영광의 영광, 시들고 시들어야 한다. \ "라고
얼마나 영광스러운 하나, 영광스러운 하나, 시든 하나!
봄에는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서로 잘 어울린다. 한밤중의 하늘에서 별과 달이 만나 우주의 광대함과 위대함을 더욱 느꼈다. 우리가 상호 존중, 포용, 조화, 균형을 안다면,' 반반' 세계가 정말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