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국 전통 고시, 붓, 서예 작품

중국 전통 고시, 붓, 서예 작품

고시는 우리나라의 일종의 문학 표현 형식으로 우리나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서예 예술이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서예 작품에 쓰는 것을 좋아한다. 다음은 나의 중국 전통시, 붓, 서예 작품의 그림이다.

중국 전통 고시, 붓, 서예 작품 사진 감상

중국 전통 고시 서예작품용 붓사진 1

중국 전통 고대시, 붓글씨 작품, 그림 2

중국 전통 고시, 붓글씨 작품, 그림 3

중국 전통 고대시, 붓글씨 작품, 그림 4

중국 전통 고대시, 붓글씨 작품, 그림 5

중국 전통 고시, 붓글씨 작품, 그림 6

중국 전통 고시, 붓글씨 작품, 그림 7

중국 전통 고대시, 붓글씨 작품, 그림 8

고시의 표현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먼저 중국에서 유행했는데, 전통적인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 "마오시 서문" 은 말했다:?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바람, 하나는 푸, 셋은 비, 넷은 모리, 다섯은 야, 육은 찬송이다. -응?

한 마디의 절구가 있다:? 삼등 일월성, 시 네 수? 。

이거? 유일? 네? 바람, 우아함, 찬양? 《시경》의 시 유형을 가리킨다. 푸, 비, 흥?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나라 학자 Zhu 는 "시 전기 노트" 에서 말했다:? 푸, 바르고 직언하다. -응?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문심 조각용" 의 리우웬? 피성이 말했다:? 비교란 무엇일까요? 첨부 파일 덮개로, 깨진 물건으로 협박하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응? Zhu 는 말했다: 비교, 이 일을 다른 것과 비교하십시오. -응?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당대공이' 모시 정의' 에서 말한 일종의 재미있는 수법, 즉 일로 시작하여 주제로 직진하고,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수법이다.? 엽기 워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자신의 내면에서 시사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기뻐서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주씨는 더 명확하게 지적했다: 만약 네가 흥분하면, 너는 먼저 다른 말을 해서 네가 부르는 단어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응? 예를 들어,' 시경' 에서는' 관화' 나' 야오 타오' 와 같은 문장 (예:' 관화' 나' 야오 타오' 등) 를 사용한다. 싱? 표현 수법.

이 세 가지 표현 방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시가 표현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끊임없이 발전하고 창조해 왔으며, 그 운용도 유연하고, 과장되고, 반복되고, 중복되고, 점프하는 등등이다. ,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든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색일 뿐만 아니라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형식이기도 하다. 시가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있는데, 바로 상징이다. 요컨대, 상징? 상징적인가요? 그러나 현대시에서 상징은 영혼의 직접적인 이미지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이미지 창조는 주로 세 가지 방법이 있다.

1. 비교해 보세요.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이라는 책에서 비흥이 뭐지? 비유, 외모, 생각, 비유를 들 수 있습니다. -응? 우리가 이전에 열거한 시가에는 많은 예가 있다. 비교해 보면 또 한 가지 일반적인 수법이 있는데, 바로? 의인화? : 물건으로 사람을 모방하거나 물건으로 사람을 모방하다. 전자는 서지모의'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와 같다. 나는 가볍게 걸었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아름다운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넣어? 운연 김류야? 그들을 사람으로 여기다. 사람은 사물을 흉내낸다. 예를 들면 사랑이 바람에 태어난다. 내 마음은 너의 창문 앞의 촛불처럼 밝다./약간 애매하다/피할 수 없다/바람에 의해 태어났다/평생 사랑으로 등불을 켜라/나는 한 덩어리의 불이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바람에 의해 태어난다. 넣어? 내 마음? 그것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등불에 비유한다. 물론, 결국, 본질은? 의인화? 。

2. 과장. 네가 묘사하고 싶은 것을 확대하는 거야, 영화처럼? 대문자 클로즈업? 렌즈로 독자의 주의력과 연상을 끌어들이다. 이백의?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인데,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에게")?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까? ("왕 루산 폭포"), 그 중? 천 피트 천 피트? 사실은 아니지만, 그가 빚은 이미지는 사물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시인의 열정을 표현했다. 독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득력이 있고, 놀랍다. 그러나 이런 과장은 예술성과 미감이 있어야 하고,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진실하거나, 너무 저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의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습니다. 면화 가방 한 개/트럭 머리를 위로 밀거나 위로 밀거나, 3 피트 높이/고사포 같은 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면화명언) -응? 보고 나면 진실이 아닌 것 같아서 좋은 느낌을 낼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환유. 바로 이 물건으로 그 물건을 대신하는 것이다. 비유와 비슷하지만 또 다르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추 일반 비교, 비교는 구체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환유 한편으로는 구체적이고, 한편으로는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의 격차를 메우고, 시의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에이청이 말한 거야? 사상에 날개를 꽂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칠하고, 지나가고 변한 사람들을 굳히게 한다. -응?

시의 이미지를 만들려면 투시에서 채취한 소재로 화면을 묘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로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해 생동감 있고 참신해야 한다. 당나라 시인 지아 섬이 당나귀에서 노래를 불렀습니까? 새가 연못가에 서식하고, 스님이 달을 밀어 문을 나옵니까? , 하지만 유용하다고 생각하니? 스님이 문을 두드렸어요? 괜찮아요. 이게 뭐야? 밀어? 아니면? 노크? 그는 생각을 결정하지 못하여 손으로 겨루었다.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길을 가로막았다. 이 사람은 위대한 작가인 한유입니다. 위병이 지아 섬을 말에 데려왔을 때, 자는 사실대로 그에게 말했다. 한은 오랫동안 숙고하다가 이제야 타자를 치고 말했다. 왜냐하면? 노크? 한 달 밤의 산간 지역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하나 또는 두 개 있는데, 이로 인해 현장이 열리나요? 생방송? 일어나서 환경이 더 조용하다. 앞서 언급한 단풍교 부근의 야박? 까마귀 벨? 이 시의 마무리이기도 하다. 그리고 백거이' 비파기' 의 음악 묘사도 있나요?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나요? 한 단락의 말, 그리고 매우 현실적이고, 매우 훌륭하다! 황하랑과 같은 현대의' 아침곡': 그리고 그 바위/억척스럽게 듣는 것 외/바람, 비, 파도/은은함/여명 때/영천사의 아침 시계/고산의 분출 봄빛/먼 응답/은은한 노크/몇 개의 희박한 별/수탉 이 시도 잘 썼다. 따라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교를 습득한다면, 시 창작을 위해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