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귀조가 세상을 권고하는 좋은 말: 사람이 가난하면 세 마디 하지 말고, 돈이 없으면 세 가지 일을 상관하지 말고, 무슨 말을 하는 거야?

귀조가 세상을 권고하는 좋은 말: 사람이 가난하면 세 마디 하지 말고, 돈이 없으면 세 가지 일을 상관하지 말고, 무슨 말을 하는 거야?

속담에 좋은 말 한마디가 삼동훈이고, 나쁜 말은 6 월의 추위를 다치게 한다는 말이 있다. 말은 확실히 학문이다.

말을 할 줄 아는 사람은 하늘에서 복이 내린다. 말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화가 입에서 나온다. < P > 건륭황제는 일찍이 강남에 여섯 번 내려갔는데, 한 번은 소주에서 놀다가 사자림 속의 가짜 산에 끌렸고, 기뻐하는 나머지 건륭은 서예를 드러내려고 가짜 산에' 정말 재미있다' 라는 큰 글자를 올렸다. < P > 모두 알다시피 건륭은 무용문을 가장 좋아해서 평생 거의 4 만 수의 시를 썼지만 질은 좋지 않았다. < P >' 정말 재미있다' 라는 세 글자는 책을 읽은 사람들이 모두 너무 평범하고 기술적인 함량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모두들 마음속으로 이렇게 생각하는데, 입으로는 감히 말할 수 없고, 머리를 떨어뜨릴 수도 있다고 한다. < P > 건륭도 마음속으로 알고 있지만, 글자는 이미 써졌으니 번복해서는 안 된다. < P > 이때 말재주가 있는 장원이 올라와서 아첨을 하고, 허풍을 잘 쓰고, 그 중' 예' 라는 글자를 그에게 달라고 간청하는 것은 최고의 영광이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 P > 건륭도 마음속으로 깨닫고 그에게' 있다' 라는 글자를 주었다. 이렇게 나머지' 진짜 재미' 라는 단어는 유난히 커 보인다. < P > 이 장원은 건륭한 체면을 만회하고 황제의 어필을 얻어 둘 다 기뻐했다.

유령 기장은 한 번 말했다: 입 사람, 심장 포털. 마음씨, 신의 주님도. 야망, 희욕, 사념, 지략은 모두 포털에서 출입한다. 따라서, 남성 의 관우 의 폐쇄, 출입 시스템.

입은 마음의 창이고, 마음은 정신의 주재자이다. 의지, 사상, 지모는 모두 이 문과 창문으로 출입해야 한다. 그래서 개방과 폐쇄로 이 관문을 지키며 출입을 통제한다. 그래서 "신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 P > 모두 알다시피,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네가 말한 것은 모두 옳다, 모두 이치에 맞는다. < P > 만약 당신이 사람이 초라할 때, 언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설령 네 말이 옳다 하더라도, 옳게 하는 것은 옳지만, 다른 사람들은 왜 실패했는지 물어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P > 그래서 사람이 가난하면 함부로 말을 할 수 없고, 돈이 없으면 최대한 적게 관리하는 것이 큰 지혜다. < P > 는' 귀곡' 이라는 책에서 가난이 절대 할 수 없는 세 마디를 기록하며 강호에서 처세하는 법을 배우고 굽은 길을 덜 걷도록 도와준다. < P > 하나, 아무 말도 하지 않는 < P > 사람이 사람됨은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줄 알기 때문이다. 옛말 구름: 참을 수 있는 사람은 참을 수 없고, 미래에는 큰 기구가 될 수 있다. 일시적인 성공을 거두어, 일세의 후회를 얻었다. < P > 인생은 여의치 않다. 분노 속에서 타오르는 일이 있을 것이다. 당신이 화를 내고 다른 사람에게 화를 내는 것은 지혜롭지 못한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화난 말을 하는 사람은 종종 일시적인 언행을 좋아하고, 남의 미움을 사기 쉬우며, 손바닥 속에서 놀림을 당하기도 한다. < P > 태산이 무너지고 색깔이 변하지 않아 우리가 큰일 앞에서 사람들에게 간파되지 않고 도시가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 P > 삼국시대, 허유의 도움으로 조조가 원소 () 를 꺾고 창주 () 를 얻었다. < P > 허유 () 가 처음 투항하러 왔을 때 조조 () 는 맨발로 나가서 허유 () 를 맞이해 상빈 () 으로 여겼다. 그러나, 주 () 를 점령한 후 허유 () 는 이미 가치를 이용하지 않았고, 조조 () 는 원래 천성적으로 의심이 많았고, 반란에 대해 허유 () 를 중임으로 위임하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 P > 그래서 허유 (Xu Yu) 의 내면 격차는 매우 크다. 매우 화가 나서, 매일 창주 성문에서 술에 취해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다. 당초, 원소문 밑에서 상당히 중용된 군사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이치에 맞지 않는 지경에 이르러 극도로 초라해져서 허유의 마음이 매우 불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P > 어느 날, 성문에서 허유는 조조를 보고 말했다. "조아가 속이고, 내가 없으면, 너는 창주를 얻을 수 없다. < P > 사실, 이것도 사실이지만, 화난 말이기도 하다. 이것은 신하들의 금기이다.

처음으로 조조조는 그 공로의 신하라고 생각하고, 그와 일반적으로 따지지 않았다. < P > 어찌 알겠는가, 이 허유는 생각할수록 화가 나서 하루 종일 성루에서 조조를 욕했다.

조조 수하에는 호랑이 장수가 있는데, 이름은 허추 () 라고 하고, 조승상 () 은 참을 수 없었다. 허추 () 는 참을 수 없었다. < P > 둘째, 큰소리 치지 말고 < P > 허영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능력을 지나치게 과장하는 것은 큰소리를 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마음속 극도의 불신으로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고 싶어 한다. < P > 하지만 사실은 역효과를 내는 경우가 많다. 세월이 흐르면서 사람들은 모두 이 사람이 거짓이라고 생각하고 그와 왕래하기를 꺼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큰소리치는 사람은 들보 광대처럼 많은 사람들이 웃을 뿐이다. < P > 더욱이 큰소리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보통 능력이 없고, 정말 능력이 있는 사람은 왕왕 저조하다. 큰소리를 치면 많은 거짓말로 원을 그려야 할 수도 있고, 한 병에 반병 미만의 빛이 있을 수도 있고, 고립될 가능성이 높으며, 모두가 피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더욱이, 자신의 큰소리 때문에 큰 잘못을 저질렀을 것이다. < P > 전국시대에 조국유는 일각사, 속칭 강호도사, 점쟁이 등을 많이 가리켰다. 그는 매일 거리를 돌아다니며 음식을 먹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특히 큰소리치는 것을 좋아해서, 다른 사람을 홀랑거리며 밥을 먹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자신을 반선이라고 불렀고, 이미 수천 년을 살았고, 야오, 순, 우, 황제, 염제 등을 본 적이 있다. 모두들 이에 대해 모두 반신반의했고, 마음에 두지 않았다. < P > 어느 날 조왕은 사냥을 나갔고, 부주의로 넘어져 중상을 입었고, 랑중은 천년의 피를 마셔야 병을 없앨 수 있다고 제안했다. 이 때, 자오 는 기억, 조 는 수천 년 동안 살았다 고 주장하는 연금술사 를 가지고, 그래서 자오 는 혈액 을 취할 사람을 보냈다. < P > 방사는 겁에 질려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며 자신이 이전에 큰소리를 치고 있었고 그렇게 오래 살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나 조왕은 그가 목숨을 지키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고 믿지 않았고, 그를 죽였다.

큰소리치는 것은 쉽지만 어떻게 돌아가나요? 이것은 확실히 매우 어렵다. < P > 셋, 의기소침한 말 하지 마라 < P > 인생은 항상 울퉁불퉁하고 곤경에 처해 있다. 만약 네가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고 스스로 타락한다면, 너는 영원히 곤경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 P > 이때 너는 더욱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왜 실패하고, 경험을 총결하고, 다시 한 번,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고, 실패는 두렵지 않다. 무서운 것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용기를 잃는 것이다. < P > 자기만 보고 하루 종일 하늘을 원망하는 사람들은 운이 자연히 멀어진다. 이런 사람은 많은 사람들이 그것과 사귀기를 원하지 않는다. < P > 말을 달콤하게 하는 사람, 당신이 말하는 것이 진짜든 거짓이든, 모두 좋아하고, 행운이 찾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 P > 기원전 22 년, 한신은 1 면이 매복했고, 지난날 서초패왕 항우가 패하여 우강변으로 물러났는데, 공교롭게도 우강의 정자에는 작은 배 한 척이 해안에 정박했다. < P > 한군이 곧 오는 것을 보고, 정장은 항우에게 강을 건너라고 권하며 강동은 작지만 천여 리의 땅, 수십만 명의 인구가 남아 있다고 말했다. 대왕이 강을 건너면 저쪽에서 왕이라고 부를 수 있다. 청산을 남겨두고, 땔나무가 없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그는 매일 또 다른 대업을 도모한다.

항왕은 쓴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하늘의 죽음 나, 내가 어떻게 건너갈 수 있니! 항우는 그가 실패한 원인을' 하늘의 죽음' 으로 귀결했다. < P > 그는 한신이 가장 먼저 그의 계좌에서 효력을 발휘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 그가 혜안으로 구슬을 알게 되면 역사가 다시 쓰여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홍문연에서 그는 유방을 해치울 기회가 있었지만 자만심으로 좋은 기회를 놓쳤다. < P > 만약 항우가 강동으로 물러난다면, 그가 매일 대업을 다시 도모하는 것도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항우는 천성적으로 도도하여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하기로 했다. 그러므로 하늘이 그를 죽게 하는 것이 아니라 자멸을 자초하는 것이다. < P > 옛말 구름: 각자 문 앞의 눈을 쓸고, 다른 사람의 기와상서리는 신경쓰지 않는다. 사람이 초라할 때, 함부로 말하지 말고, 다음 세 가지를 신경쓰지 말고, 불을 태우는 것을 피하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P > 첫째, 분쟁의 일 < P > 은 다른 사람이 쓴 것을 모르니, 남에게 관대함을 권하지 마라. 만약 다른 사람의 분쟁을 당하면, 당신은 그 속에 있지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바늘이 다른 사람에게 찔렸기 때문에, 당신은 매우 아프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본래 너와 상관없는 일이니, 만약 네가 진상을 알지 못한다면, 그 속에 참여하고, 망언하여 추측하고, 많은 일이 생긴다면. < P > 그 결과, 말수가 적은 당신은 분쟁을 전혀 해결하지 않고 오히려 사태의 발전을 가중시켜 자신을 말려들고 불을 지폈는데, 이것이 왜 하필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 P > 만담황후 우겸은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자신만 잘 관리하면 되고 남의 일은 신경쓰지 말라고 말했다. 나는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자기도 잘 관리하지 못하는데, 왜 다른 사람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가? 이것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것이 아니냐. < P > 둘째, 책임을 지는 일 < P > 가난할 때 일을 더욱 신중히 해야 한다. 하늘이 얼마나 생산적이고 땅이 얼마나 대담한가 하는 속담이 있다. 네가 하는 일은 너의 능력과 일치해야 하고, 더욱이 이유 없이 책임을 지고, 심사숙고하고, 결과를 고려해서는 안 된다. < P > 예를 들어 지도자가 당신에게 임무를 맡기라고 한다면, 당신이 해본 적이 없다면, 지도자 앞에서 허풍을 떨지 말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고 약속하지 말고, 잘 하지 않으면, 비판을 받는 것은 분명히 당신입니다. < P > 당신은 내가 최선을 다해 할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잘하지 못하더라도 지도자는 당신이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P > 현재 많은 사람들이 보증인으로 일하고 있고, 갑을 쌍방은 채무관계를 맺고, 행인 C 를 보증인으로 찾아왔고, 몇 년 후 행인 을장사에 실패하여 아직 돈이 없다. 이 돈은 보증인 행인 C 가 을을 대신해서 돈을 갚아야 하는데, 행인 C 가 후회하는 것은 늦다. < P > 그러므로 책임 이 일은 자신의 어깨에 저항하지 않는 것이 좋다. < P > 셋, 자신이 없는 일 < P > 손자병법: < P > 여기서' 계산' 은 승산을 의미하며, 대부분 자신 있는 승리를 가리킨다. 승산이 클수록 네가 이길 확률이 높아진다. < P > 오늘날 쇼핑몰은 전쟁터처럼 초연이 없는 전쟁이다. 만약 당신이 저곡에 처해 있다면, 한 번 더 실패하면 심연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준비되지 않은 전쟁을 하지 않고, 자신이 없는 일을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 P > 제 2 차 세계대전에서 일본군은 진주만을 기습하여 결과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반드시 이길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지는 못했지만, 여전히 필사적으로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기습을 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 P > 짧은 승리를 거두었지만 비통한 대가를 치렀고, 뚱뚱한 인형 두 개가 일본의 두 도시를 평지로 만들었다. < P > 는 < P > 위의 여섯 가지 처세도를 요약하여 모두 배웠습니까? 사람이 가난할 때, 화를 내지 말고, 큰소리도 하지 말고, 의기소침한 말도 하지 마라. 돈이 없을 때는 분쟁 일, 책임 있는 일, 자신이 없는 일을 하지 않는다. < P > 이런 처세의 기본 원칙을 파악해야만 강호에서 물 만난 물고기처럼 여유를 가질 수 있다. < P > 2 년 이상, 유령 기장은 미래 세대에게 추앙되고, 병법가는 그를 성인으로 존경하고, 종횡가는 그를 시조로 존경하고, 점치는 사람은 그를 시할아버지로 존경하고, 전략가는 그를 스승으로 존경하며, 명가는 그를 스승조로 존경하고, 도교는 그를 노자와 함께 나열하여 왕선노조로 존경한다. < P >' 귀곡' 이라는 책도 후세 사람들에게' 지혜의 금단의 열매, 결세기서' 로 불린다. 이 책은 인생의 성패를 총결하여, 인생의 저조할 때 너에게 미혹을 가르쳐 준다. < P > 는 오늘' 귀기장',' 늑대도',' 머피의 법칙',' 인간성의 약점',' 양피권' 등 다섯 권의 처세에 관한 좋은 책을 추천했다. 이 다섯 권의 책은' 성공한 사람의 필독서',' 평생 유익을 주는 책' 으로 불린다 < P > 는' 귀곡' 을 읽어서야 알았다. 만약 돼지를 만난다면, 너는 그와 생각을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가 사료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 P >' 머피의 법칙' 을 읽고 나서야 알았다. 고통은 말할 것도 없고 지혜였다. 웃으면서 말을 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활달하다. < P > 는' 늑대도' 를 읽고 나서야 알 수 있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넓히는 것은 절제와 자율이다. < P > 는' 인간성의 약점' 을 읽고 나서야 알았다. 내가 웃으며 도리를 말해 줄 수도 있고, 반목해서 너에게 규칙을 말해 줄 수도 있다. < P >' 양가죽 롤' 을 읽고 나서야 알았다. 마지막 순간까지 포기하지 마라. < P > 각 책에는 풍부한 심리학이 담겨 있으며, 소화를 도와주는 구체적인 사례도 있다. 이 다섯 권의 책은 너의 생활, 일, 창업에 없어서는 안 될 큰 지혜이다. < P > 5 권 1 권 ***7 원, 1 원 이상, 이렇게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책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좋아하는 친구는 아래 현수막을 클릭해서 구매한다: < P > 처세하는 법을 배워라. 이 다섯 권이면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