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덕 문어문을 논하다.

도덕 문어문을 논하다.

1. 도덕에 관한 시는 작은 악으로, 작은 선으로 하지 마라. 덕과 덕만이 남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 -유비

직위를 존중하지 말고 덕행을 존중하지 마라.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 헹

흙은 성벽을 지탱할 수 있고, 적덕은 후한 흙이다. -이백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함을 느끼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한광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공추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더 크다. -왕통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제갈량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공추

가난은 아첨하지 않고, 부자는 오만하지 않다. -자공

강하면 검소하고, 가난하면 가난하지 않다. -견권 상황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고, 담박한 뜻을 품고, 조용해서 멀리 떨어져 있다. -제갈량

사치하면 검소하고, 흉악하면 눈앞에 있다. -바이 주이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생각하지 말고 사치와 검소한 사용을 삼가라.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리 shangyin

패왕은 혼자 양강을 취하고, 자손은 백성에 떨어진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더 많이 낭비하는 것은 욕망이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사람과 선하고, 친형제처럼 친하다. 사악한 기풍이 사람을 맞이하고, 병사를 해치다. -관중

세상에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마주칠 때는 놀라지 않고, 보충하지 않을 때는 화를 내지 않는다. -스시

2.' 사명호우' 문어문 원문 견주백은 친구병을 멀리서 보면 2 도둑공군에 맞먹는다. 3. 우어 4 거보가 말했다. "나 오늘 죽었어, 내 아들이 가도 돼!" 거인은 "서로 멀리 바라보다" 고 말했다. "아들이 나에게 가라고 했는데, 나는 생존의 의의를 잃었다. Xunjubo 는 그렇게 했습니까? 클릭합니다 도둑이 와서 말했다: "군대가 도착했습니다, 카운티는 비어 있습니다; 너 누구야, 감히 혼자 멈춰? 클릭합니다 거인이 말했다. "내 친구가 아프니, 차라리 나를 대신해서 친구가 되는 게 낫겠어." 도둑은 말했다: "우리 세대는 무의미하고, 나는 의국에 들어간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저는 군대로 돌아가서 모든 카운티를 점령했습니다. 한 번, Xun jubo 는 먼 곳에서 아픈 친구를 방문했는데, 우연히 외적이 이 나라를 공격했습니다. 큰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너를 보러 먼 길을 왔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떠나 생존을 위해 도덕을 파괴하라고 했다. 이것이 Xun jubo 가 할 수있는 것입니까? 클릭합니다 적은 시내에 들어가 그에게 말했다. "아군이 시내에 들어가자 현성 전체가 도망쳤다. 너 누구야, 감히 혼자 있어? 클릭합니다 주버가 대답했다. "내 친구가 아파서 차마 그를 혼자 두고 갈 수가 없어요. 나는 그를 위해 내 인생을 기꺼이 사용한다. 클릭합니다 적들은 이 말을 듣고 서로 말했다. "우리 같은 부도덕한 사람들이 이 도덕의 땅을 침범했다." 그래서 우리는 군대를 철수하고 돌아왔고, 온 현성이 구조되었다. 장거리를 고생스럽게 걷다. ② 가치: 일치. ③ 카운티: 이것은 도시를 의미합니다. ④ 언어: 말하기 ... ⑤ 상호 희망: 방문하러 오세요. ⑤ 둘 다: 이미. ⑧ 1: 전체. ⑧ 한 사람: 혼자 남겨진다. ⑨ 무의미: 마음도 폐도 없다. ⑩ 클래스: 하나의 차용어, 동일. "

⑶ 아들: 남자에 대한 고대의 존칭.

도덕을 묘사한 시. 군자는 도를 구하고 재물을 구하지 않는다.

유당 본원의 공식 상인. 군자: 도덕 기준이 높은 사람.

고 말했다: 도덕적 선행을 가리킨다. 신사는 부가 아니라 도덕을 추구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 말의 뜻은' 군자' 가 자신의 합리적인 이익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을 추구할 때 일정한 사회 도덕규범을 따라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만족할 줄 모르고,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남에게 손해를 끼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 명언은 사람이 살면서 하루 종일 부와 재물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도덕적 자질의 완벽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 주는 데 쓰일 수 있으며, 자신을 깨끗하게 하고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는 사람들을 칭찬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당대 문학가 류종원은' 관상' 을 썼다. 도덕어록 전국 묵자' 묵자의 미덕편' 도덕적인 사람이 상위권에 있으면 천하가 태평하고 안정될 것이다.

윗자리에 있는 군이 주로' 의정' 을 실시하고, 행위가' 도덕' 에 부합해야 국가가 안정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정직한 사람: 도덕을 고수하는 사람.

모묵은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군사가이다.

4. 중국 고전 정의 노래

문천상

천지가 정정하고 다방면이다.

아래는 악하, 위는 태양성이다.

사람들은 그것을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을 쉴 틈이 없게 한다.

제왕의 길은 명정을 포함하여 명료해야 한다.

가난한 축제가 보일 때, 하나씩:

제나라 태사 제인, 진 동호필에서.

진 추에서, 한수무절에;

엄장군의 수급을 위해, 희석의 피를 위해,

장순양이를 위해, 염장산을 위해 혀를 내뱉다.

아니면 요동의 모자를 위해서인가, 대청. 이설

아니면 모델, 귀신 우는 영웅을 위해서인가.

아니면 강을 건너 후저를 대범하게 삼켜야 합니다.

그래도 도둑을 부딪쳐야지, 거꾸로 머리를 부러뜨려야 한다.

영원히 위엄이 숙연하다.

그것이 해와 달을 관통할 때, 생사는 평온하다!

지위는 이에 의거하고, 천주는 이에 의거한다.

삼강은 생명이고 도덕은 뿌리이다.

토론 후 리 양 긴, 공식 양도 무효입니다.

추 포로 는 왕관 을 가지고, 카트는 가난한 북쪽 을 보냅니다.

삼각대는 소와 같이 달고, 한 가지는 구하기 어렵다.

암실은 귀신불이고 춘원은 어둡다.

우마는 비누 한 조각을 공유하고, 닭은 봉황에 산다.

일단 안개가 많이 끼면, 도랑 척모로 나뉜다.

이렇게 춥고 덥다면 쉽게 변할 수 있다.

아아, 나는 외지에 있어 나라를 위해 기쁘다.

터무니없는 곳이 있습니까? 윤화는 도둑이 될 수 없다!

나는 이것에 관심이 있고, 고개를 들어 구름을 본다.

나는 매우 걱정된다, 하늘이 특히 높다!

철학자의 날이 멀어졌고, 처벌도 지나갔다.

바람처마에서 책을 읽고, 옛길에서 채색하다.

곽양

문천상

힘든 일이 왔을 때,

주위의 별은 매우 적다.

산하가 산산조각 나면서, 바람이 구름처럼 불어온다.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해변은 두려움을 말합니다.

바다에서 탄식하다.

예로부터 죽지 않는 사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5. 육유' 가훈 중국 고대 민족법규' 원문: 자녀 후예, 가장 나쁘다. 그렇다면,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는 행복보다는 고민으로 여겨야 한다. 그들은 항상 간단한 묶음을 추가하여 경전을 익히고, 그들의 관대함과 존중을 길러야 하며, 경박하고 얇은 사람과 함께 수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 이후로 그들의 흥미는 스스로 하나가 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고려해 볼 수 있다.

우리는 유교 경전과 각종 서적을 숙지하고 관용, 선함, 공경, 신중함을 교육하며, 빈둥빈둥 놀던 사람들과 교제하지 않도록 그들을 항상 엄숙히 징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식으로, 10 년 이상 후에, 포부와 관심사는 자연적으로 개발 되었다.

그렇지 않으면 걱정할 것이 없다. 이 말들은 젊은이들이 병을 고치는 약과 돌침이니, 유감을 남기지 말고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안가훈, 성인의 원서, 지성효를 가르치고, 신중하고 신중하며, 명성을 떨치고 만리를 세우는 것도 준비가 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진 () 이 왔다. 제자가 저술하고, 일을 중시하고, 모형론 () 을 하고, 침대 귀를 침대에 눕혔다.

내가 오늘 이곳으로 돌아온 이유는 세상을 본받을 엄두가 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포털을 정리하고 자손을 찢으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편은 같은 말을 믿고 자신의 친척을 믿는다. 같은 생명과 동행하여 네가 섬기는 일을 해라.

금지 소년 폭력 도로, 푸 여종 생활, 야오 순 도로, 아내의 가르침 만큼 좋지 않다. 나는 이 책이 네가 믿는 것이기를 바란다. 부여종과 과부보다 더 현숙하다.

우리 가족의 도덕 교육은 항상 비밀이었지만, 나는 컵에 있을 때 유혹을 받아 가르침을 받았다. 매번 두 형을 따라다닐 때마다 나는 부드럽고, 정신이 맑고, 예의바르며, 침착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수하다면 무엇이 좋은지 묻고, 짧은 인용을 장려하고, 진실하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홉 살 때, 나는 차 한 캔이었고, 가족은 네 벽밖에 없었다.

착한 형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이'' 열전' 을 보았지만, 매우 좋아해서 필사자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만약 네가 순서대로 말하고 싶지 않다면, 너는 변폭을 고치지 않을 것이다. 18 ~ 9 세, 아는 것이 매우 적고, 배우는 것이 자연스러워 씻기 어렵다.

20 년 후, 묽은 것보다 크다. 모든 평상심에는 공통의 적이 있다. 성과 정이 경쟁하고, 밤이 작은 잘못을 느끼고, 어제 잃어버린 것을 후회하고, 자기 연민을 가르치지 않고, 심지어 스리랑카까지 후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과거의 손가락, 뼈 를 생각; 고서의 계율은 아니지만, 이미 눈에 보였다. 그래서 나는 이 스무 가지를 남겨두고 네가 조인 줄 알았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것은 집 밑에 집을 놓고, 침대에 침대를 놓고, 쓸데없는 것을 하는 것과 같다.

내가 지금 이 가훈을 다시 한 번 써야 하는 것은, 내가 감히 너에게 어떤 처세의 규범을 주는 것이 아니라, 단지 가풍을 바로잡고 후대를 교육하기 위해서이다. 같은 말을 믿으라. 왜냐하면 이 말들은 네가 가까운 사람이 한 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같은 명령이 집행되었다. 왜냐하면 그것은 네가 존경하는 사람이 보낸 것이기 때문이다.

아이가 장난치는 것을 금지하고, 선생님 친구의 권고는 아줌마들의 지휘보다 못하다. 평신도가 싸우는 것을 막고, 야오순의 가르침은 아내의 설득보다 못하다. 이' 가훈' 이 네가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 이모보다 낫다.

아내의 말은 현명하다. 우리 집 과외는 줄곧 엄격하고 철저해서 내가 어렸을 때 유도된 적이 있다.

매일 두 형제를 따라 아침저녁으로 쌍성효를 섬기고, 말을 조심하고, 행동거지가 단정하고, 말하는 태도가 평온하고, 공손하고 예의 바르며, 마치 위엄 있는 왕을 방문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부모는 종종 우리에게 우리의 사랑을 묻고, 우리의 결점을 버리고, 우리의 장점을 진실하고 적절하게 인도하도록 격려한다.

내가 아홉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집안이 곤경에 빠지고, 가도가 떨어지고, 인구가 불황이었다. 오빠가 나를 키우는 것은 매우 쉽지 않다. 그는 착하지만 위엄이 없어 지도와 계몽도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나도 춘추시대의 이주와' 좌전' 을 읽었지만, 나는 문장 쓰기에 약간 흥미가 있는데, 이것은 세계에 큰 영향을 받는 것이다. 욕망을 방종하고, 말을 경솔하게 하고, 겉치레를 하지 않는다.

내가 18 ~ 9 살이 될 때까지 조금만 단련했다. 습관이 자연으로 변해서 짧은 시간 안에 고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스무 살 이후에야 큰 실수가 거의 발생하지 않았지만, 흔히 입으로는 옳고 그름, 선함은 사적인 일과 모순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저녁에 아침의 잘못을 발견했는데, 오늘 어제 저지른 잘못을 후회합니다. 나는 종종 내가 이 지경에 이른 것은 교육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한탄한다.

내 일생의 소망과 흥미를 회상하니, 나는 깊이 체득했다. 고서의 설교를 보는 것과는 달리, 단지 너의 눈과 귀를 지나칠 뿐이다. 그래서 당신에 대한 경고로 이 스무 가지를 적어 주세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월에 임신하여 다른 궁으로 나가 살았다. 그의 눈은 사악하지 않고, 귀는 멍청하지 않고, 목소리는 듣기 좋아서 예의가 바르다.

이 책의 옥판에는 모든 금박 요략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가 기침을 할 때 석보곡은 효, 인, 의식, 의를 알고 Xi 치료를 지도한다.

보통 사람이 할 수 없는 곳에서는 영유아가 사람의 색깔과 감정을 알게 되면 가르침을 받고, 그렇게 하면 멈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몇 살에 비해 그들은 처벌을 면할 수 있다. 부모는 단정하고 자상하며, 자녀는 소심하고 효도하다.

나는 세상에 가르치지 않는 사랑이 있는 것을 보았다. 안 되면 먹고 마시고, 뭘 하고 싶은지, 상을 넘기지 않도록 자제해야 한다. 너는 웃어야 하고, 식견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법이라고 한다. 교만하고 천천히 배우면 베껴 쓰고, 위신이 없으면 맞아 죽는다. 분노가 커질 때, 그들은 원한을 늘리고, 성장을 따라잡고, 결국 패배할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소인은 뜻을 얻고 습관은 자연이다. 클릭합니다 그래, 그래.

속담에도 있듯이, "여 자가 오면, 그녀는 아기를 가르칩니다." " 진심으로 말하다.

아이를 가르치지 않는 사람도 자신의 죄에 빠지고 싶지도 않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색깔을 상하게 하고 차마 자신의 고통을 참을 수 없다는 것이다. 질병이 신탁으로서 탕약의 도움 없이 앤드류는 어떻게 구원을 받았습니까? 마찬가지로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야 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골육을 모질게 대할 수 있을까? 필요하다면! 엄격한 아버지와 아들, 낭비 할 수 없습니다; 피가 있고 고기가 있는 사랑은 제인이 아니다.

6. 도덕충성에 관한 성어-조금도 빈틈없이 국가에 보답하고, 조국에 충실하게 보답하는-정의의 피, 적성심으로 가득 차 있다. 매우 충성스럽고, 대담하고, 충성스러우며,-빨강: 비유가 참 순수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매우 충성스럽다고 묘사되었다. 단신은 변하지 않는다. 단신은 충성스럽다. 여전히 변함없는 충성. 간과 뇌는 곳곳에 널려 있다. 곳곳에: 땅 위에 있다. 박지희: 아래로 떨어지세요. 진심으로 만나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을 비유하다. 그것은 또한 매우 충성스럽다고 묘사되었다. 하트 1 인치-하트: 하트, 충성. 충심-고생: 충직한 외모. 그것은 매우 충성스럽게 묘사되었다. 간장에 충실하다-충용, 용감하게 행동하다. 맹세하다. 하늘을 가리키다. 충칭: 고치고, 위반하고, 충직하고, 견고하고, 고치지 않는다. 명절에 바치다-지치다: 기진맥진하다. 성실: 충성. 절조: 절조. 가장 큰 충성과 절개를 보여 주다. 최선을 다하십시오-최선을 다하십시오: 최선을 다해 충성을 다하고, 간장을 쏟아 부습니다-사람에 대한 극심한 충성심을 묘사하고, 맹세할 것을 맹세합니다-두 가지 마음을 낳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충성이나 확고함을 묘사하고, 충성을 바꾸지 않고, 충성을 맹세하고, 간장을 끊는다-사람에 대한 극단적인 충성심을 묘사하고, 태양에 대해 맹세하고, 의를 저버리지 않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