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문어문어문도 마찬가지다.
문어문어문도 마찬가지다.
양의 아들' 은 남조의' 세설신어' 에서 뽑은 것으로, 한말부터 양진신사의 일화를 기록하는 소설이다. 이 문장 은 양국의 한 중학교 중 한 중학교 중 한 명인 양이라는 아홉 살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의 대의는 다음과 같다. 양국에는 양이라는 집이 있고, 집에는 아홉 살 난 아들이 있다. 그는 매우 총명하다. 어느 날 공군평이 그의 아버지를 보러 왔다. 공교롭게도 그의 아버지가 집에 없어서 공군평이 아이를 불렀다.
아이는 양매를 포함한 공군평 과일을 가져왔다. 공군평은 양매를 가리키며 아이들에게 보여 주며 말했다. "이것은 너희 집의 열매다."
아이는 즉시 대답했다: "공작새가 너의 새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이야기는 간단하고 유머러스하며 재미있다.
이 과정을 선택하는 목적: 첫째, 학생들이 문어문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문어문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가 있다. 두 번째는 고문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셋째는 학생들에게 이야기 속 인물 언어의 재미와 기지를 느끼게 하는 것이다. 본 수업의 교학 중점은 학생들이 본문을 유창하게 읽고, 문장을 이해하고, 인물언어의 유머를 감상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2? 문자 분석. (1) 문장의 이해.
① 양량의 아들은 아홉 살이고 매우 총명하다. 이 문장은 문장 들이 말해야 할 인물과 그 특징을 지적하였다.
전문적 역할을 하다. ② 공 junping 이순신 그의 아버지, 아버지가 없다, 밖으로 호출된다.
공군평이 아이의 아버지를 방문한 것을 보면 두 가족의 관계가 매우 좋아서 자주 왕래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그가 아이의 아버지가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구멍은 즉시 떠나지 않고 아이를 불렀다.
구멍에 대한 아이의 친숙함을 알 수 있다. (3) 과일의 경우 과일에는 양매가 있다.
누가 누구에게 과일을 넣었습니까? 문맥을 보면 이 아이가 과일을 공군평으로 가져갔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다. 이 아이는 매우 예의 바르고 손님을 잘 대접하는 것 같다. (4) 공자는 아들에게 "이것은 당신 집의 열매입니다" 라고 지적했다
아들이 대답했다: "공작새가 가금류의 대가라는 말을 듣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이야기의 핵심 부분이다.
공군평은 양매를 보고 아이의 성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일부러 아이를 놀렸다. "이것은 당신 집의 열매입니다." 너의 성은 양이고 이름은 양매라는 뜻이다. 너희들은 가족이야! 이 간단한 농담은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다.
아이가 대답했다. "공작새가 너의 새라고 못 들었어." 영리한 대답은 어디에 있습니까? 공군평은 성씨에 글을 쓰고, 아이들도 성씨에 글을 쓴다. "구멍" 이라는 성의 공작 사상: 가장 멋진 것은, 그는 무뚝뚝하게 "공작은 가금류의 고수" 라고 직접 말하지 않고, "공작새는 가금류의 고수가 아니다" 라고 부정적인 방식을 취하고, "공작은 가금류의 고수가 아니다" 고 재치 있게 대답하며, "공작새가 너의 새가 아니기 때문에 양매가 나의 열매다" 라고 말했다.
그는 공작이 그의 새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가 한 말은 타당하다. 이것은 아이의 사고의 민첩성과 언어의 재치 있는 유머를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문장 중의' 가금류' 는 현재의' 가금류' 와는 달리 이곳의' 집' 과' 가금류' 는 독립적으로 의미를 나타낸다. (2) 단어에 대한 이해.
성: 성, 가족의 한 글자. 주인: 학자나 선생님에 대한 존칭으로 쓰인다.
설정: 배치, 장식. 1? 나는 6 개의 새로운 단어를 쓸 수 있고, 3 개의 새로운 단어를 알 수 있다.
"가금류" 와 같은 단어를 정확하게 읽고 쓸 수 있다. 2?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다.
본문을 암송하다. 3? 노트에 근거하여 단어와 구를 이해하고, 본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아이들이 이야기에서 언어를 처리하는 교묘한 점을 감상할 수 있다.
1? 초등학생이 문어문을 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문장 공부는 학생들이 문장 제대로 읽도록 지도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적당한 정지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다.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은 아홉 살이고 매우 똑똑합니다.
이순신/그의 아버지, 아버지/부재중, 그/그녀는 나갔다. 과일, 과일/양매를 설정하다.
공자님/아들에게 보여 주세요/"이것은 당신 집의 열매입니다." 아들/대답: "들어 본 적이 없어요/공작새/주인집/가금류."
2? 이 문장 은 간결하지만 100 자 미만이지만 고금의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학생들이 읽기가 어렵다. 학생이 단문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1) 학생이 단문을 읽으려고 시도하고, 교사는 학생의 독서 상황에 따라 시범을 읽고, 정확한 독서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단문을 순조롭게 읽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추천한다.
(2) 본문을 다 읽은 후, 학생들에게 노트, 삽화, 연락 문맥에 따라 모든 말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요구한다. 교사는 "과일을 넣어야 한다" 와 같은 지시를 하는데, 누가 누구에게 과일을 넣는가? "가금류" 는 현재의 "가금류" 입니까? 학생들에게 문맥을 이해하게 하다.
3? 학생들은 본문의 내용을 이해한 후, 그들에게 감정을 가지고 본문을 읽고 암송하도록 지도한다. 독서에서, 나는 9 살짜리 아이가 대답하는 묘미를 느낄 수 있고, 또한 이 문제에 대한 나의 체험을 교류할 수 있다.
선생님은' 공작새는 가금류의 대가다' 와' 공작이 가금류의 대가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며 이 아이가 대답한 기지와 기지를 체험할 수 있다. 4? 세설신어' 에서 언어 표현에 관한 다른 단편 소설.
5? 글 가운데 세 단어가 잘못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글쓰기의 실제 상황에 근거하여 학생들에게' 즐거움' 이' 날' 로 쓸 수 없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혜' 와' 새' 는 대칭 구조뿐만 아니라 획의 정확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학생들이 올바르게 읽도록 안내하는 두 개의 다중 톤 단어가 있습니다. 하나는' w é I' 를' 결과' 로 읽고, 다른 하나는' yìng' 를' a' 로 읽는 것이다. 6? 종합 학습' 에서는 수업이 끝난 후 종합 학습의 작은 기교를 정리했다. 이 종합 학습이 이번 수업의 교육부터 시작하여 그룹 전체를 관통해야 한다는 것을 선생님께 상기시키는 것이다.
이번 종합 학습의 목적은 학생들이 수업 후에 정교한 언어를 발견하고 수집하도록 유도하고, 다양한 형태의 국어활동을 통해 예술성과 흡인력 있는 언어를 축적하고 학습하여 조국의 언어의 풍부함과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번 종합 학습을 잘 조직하려면 우선 각 학생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학생들이 임무와 방법을 명확히 하고, 그룹 분업과 활동 배치를 실시해야 한다. 학습 팁에 따르면, 성어, 단문 수집과 같은 어떤 활동 패턴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힌트와 광고 단어를 수집하고 광고 단어를 작성하십시오. 만담, 평론서, 영화극에서 멋진 대사를 수집하여 공연하다.
둘째, 활동 과정에서 교사는 제때에 정보를 파악하고 제때에 지도를 조정해야 한다. 매일 학생들과 교류하고, 팀장에게 전화를 걸어 활동 진척을 보고하고, 과문 학습과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제때에 총결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활동 심리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복습 확장' 의' 전시 플랫폼' 과 조화를 이루고 국어 수업과 결합해야 하는 학습 성과를 보여주는 무대를 학생들에게 진정으로 보여줘야 한다.
2. 우정에 관심이 있는 문어문인은 모두 너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다. -"샤오 징장 지안"
친구를 다투다: 직설적이고 설득력 있는 친구.
당신의 이름: 좋은 평판
솔직한 친구에게 둘러싸인 사람은 항상 좋은 평판을 얻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친구를 사귀고 점수를 매기고 규칙을 연마하다. --남 저우 리앙 싱 시 \ "천 단어 텍스트 \"
평점: 의기투합하다.
절단 및 연삭: 서로 배우기
잠언: 서로 훈계하고, 서로 훈계한다.
의기투합한 친구를 사귀고, 서로 배우고, 서로 설득하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절, 용서, 친구의 말을 많이 듣는 것이 좋다. 친구가 뭔가를 할 수 있지만, 우호적인 친구가 뭔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해롭다.-'논어 계씨'.
신뢰: 정직
편리함: 아첨하다
면전에서 아첨하다.
화장실: 수사학에 능숙합니다.
세 가지 유익한 친구와 세 가지 해로운 친구가 있다. 정직하고 성실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면전에서 아첨하며 비위를 맞추고, 뒤에서 중상하고, 감언이설로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양 쌍의 고전 중국어 번역:
코우 Zhun 은 중서성에 있다. 동료들과 한 쌍이 놀다가, 그는 "수중의 날은 바로 하늘의 날이다" 고 말했다. (물 속의 태양은 하늘의 태양이다) "누구도 처음부터 옳게 시작할 수 없다. 방금 양의가 와서 일을 보고한 것은 다른 사람이 그에게 옳게 요구했기 때문이다. 양은 즉시 막 멈춘 목소리로 말했다. "눈앞의 사람이 바로 눈앞의 사람이다. (눈 속의 사람은 그 앞에 있는 사람이다) "옆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이 쌍을 잘 부른다.
\ "양 오른쪽 \" 원문:
콜건은 중간에 있는 그 책에 있다. 동료들과 어울려' 수중의 날은 하늘의 날' 이지만 권리가 없으면 양대년은 일하지 않고 얻는다. 내가 그에게 옳고 그른지 물었기 때문에, 큰 해가 대답했다. "눈에 보이는 사람은 바로 눈앞의 사람이다." 앉자마자 호통을 쳤다.
확장 데이터:
(1) 공개: 북송의 유명한 정치가 코준이 공개를 하게 하는 것이다.
(2) 중서: 중서성. 코우 Zhun 당시 총리 였다.
(3) 양대년: 양이, 당시 작가.
(4) 제발: 초대.
(5) 회의: 때마침 제때에.
(6) 흰색: 위치
(7) 원인: 그래서.
(8) 연극: 끝. 。 놀이를 위해
(9) 네.
(10) 흰색: 보고.
(1 1) 이유: 그냥.
(12) 대답: 그 다음은 상대방이 막 멈춘 목소리입니다.
(13) 1: 꽉 찼고 꽉 찼습니다.
(14) 앉아: (사람) 그 자리에 있다.
오른쪽 "오른쪽". 더미는 중국 문화가 사회생활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가장 활기차고, 정교하고, 가장 경제적인 문학예술이다. 커플링은 고대 계몽 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다. 한 쌍을 이루는 두 단어나 접속사는 반드시 같아야 하지만 의미는 반대이다.
예를 들어 "검은" 은 "흰색", "하늘" 은 "땅", "비" 는 "바람", "대륙" 은 "하늘", "흰 무" 는 "보라색 포도" 입니다.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사전-양우
4. 왕안석 전문번역 문어문' 인연' 을 구하다
[송] 왕안석
원문
처사, 울리, 어떤 사람들은 귀족과 가난한 사람들의 운명을 잘 이야기하거나, 그들에게 연설을 해 달라고 부탁한다. 그는 날마다 그의 초대를 되풀이하며 그에게 말했다. "부귀야, 하늘도.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했다. 나는 내가 한 일을 알 수있다. 천국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나는 외롭습니까? 내 성자? 당신은 비서가 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만종 고유의 것이 있다. 불행히도, 당신이 가난하고 비천하다면, 그것도 때가 되었다. 나는 현숙하지 않은가? 공직자가 될 수 없나요? 콩국을 먹으면 사과할 것이 없다. 만약 네가 운이 좋다면 적국을 부를 수 있다면, 너는 비난을 받을 것이다. 나는 이 점을 알고 있다. 어느 것이 다른 것보다 낫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화복, 군자는 밖으로 내보낸다. 군자는 살 때 반드시 인자하고, 행할 때는 반드시 의롭고, 반인의는 반드시 복을 받는다. 신사는 그것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군자는 인의의 악을 경멸한다. 그래서 wenwang 포로, 공자 두려워 마리나, 성자 의 지혜 도 재앙을 피할 수 없다. 길의 존재는 어색하다. "
아들은 말했다: "스스로 비천하다고 생각하는 자는 천도를 행하고, 천하의 덕천한 자는 귀자에게 합당하지 않고 천도를 행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아니, 사람은 천국과 하나가 될 수 없다. 천도에서 태어나 성인은 성인을 다스릴 수 있다. 그러므로 성인은 귀해야 하고, 성인은 비천해야 하며, 천도도 해야 한다. 일을 하기로 선택한 사람은 사람을 부른다. 천인은 하나가 되고, 현자는 비싸고, 아무도 비천하지 않다. 천인의 도리에 어긋난다면, 성인의 비천함은 비초의 귀함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천인의 도가 어긋난다면 현자는 부패하거나 비싸거나 비천하다. 요순시대, 원카이와 사맹은 천인의 화합이다. 불순한 세상에서, 페이는 이어서 삼인을 물러났는데, 이것은 천인의 갈등이다. 한나라에서 위진 () 까지 천인의 도리의 모순이다. 하늘의 뜻을 덮고, 사람은 함께 있을 수 없다. 그래서 군자는 인생을 성취하기 위해 도를 지키며 자신의 직무를 위해 슬림하고, 운세에 이르면 의기소침해질 수 없다. 아들이 인의를 잘 못 믿고, 비듬은 빈치를 말하려 하지 않고, 익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번역
오씨는 점쟁이가 있어서 사람의 운명을 안다. 누군가가 나에게 이런 문제를 물으라고 해서 나는 거절했다. 나중에 누군가가 나에게 같은 질문을 하자,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신분의 고귀함이나 비천함은 신이 하는 일이다. 재능과 부재는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 수 밖에 없다. 나 혼자만 신이 무엇을 했는지 몰라? 제가 현명한가요? 나는 정부 관리가 되기에 충분한 인품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10,000 분의 임금을 누려야합니다. 만약 네가 불행하고 가난하고 비천하다면, 그것은 행운이다. 내가 재능이 부족해? 내 덕행이 공직자로 등재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그렇다면 즐길 수 있는 복지가 많을 것이다. 만약 네가 충분히 운이 좋다면, 부유하고 존귀하다면, 그것은 일종의 죄악이다.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내가 알 수 있는 것이다. 어떻게 다른 것들과 같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화복은 모두 군자가 무시하는 것이다. 군자는 평소에 인의를 취하고, 일을 할 때는 의리를 취해야 한다. 인의를 어기면 복을 받고, 군자는 소유하지 않는다. 군자는 의를 행하여 화를 내지 않는다. 그래서 저우 wenwang 한 번 투옥, 공자 는 한때 quandi 에 빠졌다 (그러나 결국 곤경에서 벗어났다). 성인의 지혜가 그들을 곤경에서 벗어나게 할 수 없단 말인가? 이것은 아마도 대로가 작용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
그 사람이 물었다. "지위가 고귀하거나 비천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신이 하는 일이다. 하지만 덕이 있지만 비천한 사람들, 무능하지만 고귀한 사람들, 역시 하느님이 마련하신 것인가? " 나는 대답했다. "아니요, 단지 사람이 하는 일이 하늘이 안배한 것과 일치할 수는 없습니다." 우리 같은 사람이 파견되어 재능 있는 사람이 덕행이 없는 사람들을 다스릴 수 있게 하는 것은 하늘의 안배이다. 그러므로 재능이 있는 사람은 고귀한 지위를 가져야 하고, 덕행이 없는 사람은 비천한 지위를 가져야 한다. 이것은 천국입니다. 행동을 선택하는 것은 이른바' 인간성' (즉 최선을 다하는 것) 이다. 만약 "하늘" 이 "사람" 과 일치한다면, 덕이 있는 사람은 지위가 높고 덕이 없는 사람은 지위가 비천한 상황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하늘" 이 "사람" 에서 벗어나면, 덕이 있는 사람은 지위가 낮고 덕이 없는 사람은 지위가 높은 국면이 나타날 것이다. 만약' 천도' 와' 인도적' 이 서로 어긋나고 반일치한다면 선악이 어느 쪽이 더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순시대에 원카이는 중용되었고, 4 대 흉악범은 죽임을 당하여' 천도'' 인도적' 에 부합했다. 반항시대, 필염은 초빙되었고, 삼인은 하급되어' 하늘' 과' 사람' 에 대한 이탈이었다. 한위 이래 현자는 악인의 지위와 존귀하거나 비천했고,' 하늘' 과' 사람' 의 이탈과 일치는 절반을 차지했다. 하늘이 안배한 운명은 확실하고, 바꿀 수 없으며, 사람의 운세도 반드시 그것과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군자가 수양을 하고 천명을 기다리며 천도를 견지하고 천명을 받아들이는데, 귀천화복의 도래는 인력이 막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너는 인의를 고치는 데 힘쓰는 것이 아니라, 바쁘고, 이렇게 황당무계하다. 너무 제한적이지 않나요? ""
원문 자역.
5. 문어어 번역 (정답 70 점) 1. 원문:
손님이 있고, 주인은 음식이 있고, 손님은 기분이 좋지 않다. 시에 나리께서 말씀하셨다. "집이 가난하고, 도시가 멀어서 고기를 먹을 수 없다."
손님이 말했다. "제 노새를 죽이고 드세요."
대사가 말했다: "당신은 왜 돌아왔습니까? 클릭합니다
손님은 문계단 위의 닭을 가리키며 말했다. "나는 너의 닭을 빌려 집에 가겠다."
번역:
손님이 찾아오자 주인은 손님들을 대접하기 위해 채소만 준비했는데, 손님은 매우 불쾌했다. 주인은 "집에 돈이 없고 시장이 멀어서 먹을 고기가 없다" 고 사과했다.
손님이 대답했다. "그럼 제 노새를 도살해 주세요."
사회자가 말했습니다. "그럼 어떻게 돌아가세요? 클릭합니다
손님은 계단 앞의 닭을 가리키며 말했다. "나는 너의 닭을 빌려 집에 가겠다."
2. 원문:
슈 허우 욕심, 진 후이 왕 원 총리, 잘라 싶어. 계곡이 험해서 길이 통하지 않는다. 소를 위해 돌을 다듬고, 늘 금보를 설치하여, "소똥의 금" 이라고 불러 촉후를 남겨 두다. 슈 허우 욕심은 끝이 없지만, 산을 깎아 계곡을 채우고, 오정렉스를 세워 돌소를 맞이한다. 진나라의 지휘관이 그 뒤를 따랐다. 나라가 망한 것은 전 세계의 웃음거리이자 작은 손실이다.
번역:
옛날에 촉나라의 후는 욕심이 많았는데, 진왕휘가 이 일을 들었을 때, 그는 그를 처벌하고 싶었다. 그러나 촉국으로 통하는 산길은 매우 가파르여 군대가 통과할 수 없었다. 그래서 조각을 하고 소 뒤에' 소똥' 이라는 소중한 것을 넣어 촉에게 주었다. 촉공은 재물을 탐내고 평산길을 파서 계곡을 메우고, 다섯 명의 힘센 사람을 보내 황소 (보물) 를 맞이했다. 진 군은 군대를 데리고 촉나라에 갔다. 촉공이 멸망하여 죽었을 때, 국군은 작은 이익을 탐하여 큰 이익을 잃고 천하의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3. 원문:
수술을 잘한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다. 장기 진료는 ③, 중류 전달체 ④, 침투막 ⑤, 치료 지연으로 돌아간다. 그래서 나는 병행 가위 ⑦ 를 들고 화살관 ⑧ 을 자르고 무릎을 꿇고 고마워했다. 장군은 "막에 모인 사람들은 긴급히 치료해야 한다" 고 말했다. " 의사가 말했다: "이 수술 사고는 나를 비난한다. 클릭합니다
외과 수술에 능숙하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다. 한쪽 편향이 전쟁터에서 돌아와 난화살에 맞아 다쳤다. 화살이 고기에 깊이 들어가니 의사에게 치료를 요청하십시오. 의사는 손에 큰 가위를 들고, 몸 밖에 드러난 화살을 잘라 무릎을 꿇고 상을 구했다. 강씨는 "화살은 아직 체내에 있어 빨리 치료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의사는 "나는 수술만 한다" 고 말했다. 이건 나를 탓하지 마라. "
4.[ 원문]
옛날에 바보가 있었다. 그의 가족에 관해서는, 그의 주인과 음식은 너무 맛이 없다. 주인이 듣자마자 소금에 더 유리하다. 그는 소금의 아름다움을 얻은 후 자신에게 말했다. "아름다운 사람도 소금이 있다. 아직 어리고 상황이 복잡하다. " 지혜가 없는 바보는 소금이 없다. 소금의 맛은 좋지만 아프다.
[번역]
옛날에 어리석은 사람이 남의 집에 갔는데 주인이 그를 식사에 초대했다. 이 사람은 주인의 음식이 맛이 없다고 생각하여 주인이 듣고 소금을 조금 넣었다. 소금을 넣은 후 음식의 맛이 신선하기 때문에 그 사람은 이렇게 생각했다. "음식의 맛이 신선하다. 소금을 조금 첨가했기 때문에 맛이 신선하다. 좀 더 넣는 게 낫지 않을까요? " 이 사람은 너무 어리석다. 음식을 먹지 말고 소금만 먹어라. 빈 말더듬 소금은 맛을 망쳐 놓고 오히려 소금에 해를 입었다.
6.' 사람이 우물을 건너야 한다' 문어문 번역 서문은 중학교 필수 과목으로, 앞으로 고등학교 문어문 공부에도 도움이 된다. 그것은 독자들이 주의 깊이 읽고, 적극적으로 이해하고, 텍스트의 의미를 철저히 이해해야 하는 많은 중요한 측면을 다루고 있다.
(…에서) 오다, (…에서) 나오다
진 조직 제자 편찬 《여씨 춘추》
원문
송가, 집에는 우물 관개가 없어 늘 혼자 산다. 그의 집은 우물을 가로질러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 혼자 우물을 건넜다."
듣던 사람이 말했다: "석정은 혼자 우물을 내려온 것이다." 중국 사람들은 알고 있다, 그들은 송군에서 들은 것이다.
정에게 질문을 받다. 석정이 그에게 말했다. "너 혼자 있으면 우물에 혼자 있어야 해."
번역
송국에는 정씨 () 라는 집이 있는데, 집에는 우물이 없어 늘 스스로 밖에 나가 물을 길어야 한다. 그의 집에서 우물을 파자 그는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우리 집 혼자 우물을 파요." 이 이야기를 듣고 퍼뜨린 사람이 말했다. "정씨 집은 우물을 파서 한 사람을 발견했다." 송국인들은 모두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 누군가 이 일을 송국군에게 보고했다. 송국군은 사람을 보내 정씨네 집에 이 일을 물었다. 딩 (Ding) 이라는 사람이 대답했다. "우물을 치고 나서야 일을 하는 사람이 있고, 우물 안에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관개-워싱. 관개: gài, 관개. 지: 소리 J 현아, 우물에서 물을 길어.
2: 거주-체류
2: 때가 되었다 ...
중국인이 말하는 것-전국이 말하고 있다. 국가: 고대 국가는 "국가" 라고도 합니다.
4. 나는 송군에서 들었다-송군이 들었다. 대명사는' 석정이 우물에서 한 사람을 건져낸다' 는 뜻으로' 냄새' 의 목적어이다. 유: 전치사: 알려졌을 때, 적극적으로 소개하다. 송군: 송국군.
5. 딩에게 물어보세요. 물어보세요. 유: 전치사; 그리고 ... 말할 때.
6. 제조 노동력.
7: 나-우리 집.
8: 우샹; 존재
9: 예-대답
10: 그렇지 않으면 더 좋습니다.
1 1: 천자: 천자.
12: 냄새: 들어 봐, 마지막 문장에서 "냄새" 라는 단어는 "듣다" 를 의미한다.
13: 주문: 주문
14: 항상 혼자 살아요: 항상 누군가를 밖에서 보내요.
계발
유언비어를 믿지 말고, 스스로 조사하지 않고 루머 전파 하지 말고, 귀담아듣지 마라. 듣는 것은 가짜일 수도 있지만, 보는 것은 사실이다. 눈으로 본 것이 확실하다
듣고 퍼뜨린 사람의 입장에서: 어떤 소문을 들어도 퍼뜨리지 말고 합리적인지 생각해 보세요. 남의 말을 듣지 마라, 바람이 비라고 해서 헛소문을 퍼뜨린다.
석정의 관점에서 볼 때, 언어 표현은 교류에서 매우 중요하며, 불필요한 오해와 모호함을 피하기 위해 정확하고 명확해야 한다.
7. 문어문 1 여남진중거와 이영천 원리, 두 사람, * * * 공행상, 순서를 결정할 수 없다.
재박은 "진충거가 범죄자보다 강하고 이원리는 사진 촬영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고 평가했다. 실수하기 어렵고 사진도 찍기 쉽다. " 종거수는' 삼군' 아래 있고, 원립은' 팔군' 위에 있다.
폼페이우스는 오국에 투항했고, 오인은 그와 친구가 되었다. 육기, 구 샤오, 전규를 보고 이렇게 말했다. "육자의 소위 사마란, 일족공, 구 () 의 소위 사소 () 는 짐을 지고 멀리 갈 수 있다.
"또는 물었다:" 당신이 원하는대로, 루는 악을 이겼습니까? Holmium: holmium yuma 는 빠르지만 한쪽 귀를 끌 수 있습니다. 소가 하루에 수백 마일을 여행하면서 한 사람을 만드는가? \ "우 사람들은 어려움이 없다.
\ "매력 아들 의 명성 은 runan 팬 zizhao 처럼 좋다. 고대 쇼 맛 과 pangshiyuan 대화, 질문: "아야코 는 이름으로 사람을 알고, 나는 첫 번째 단계와 어떤 우수한가? "홀뮴: 홀뮴, 시대의 기복으로 세속을 육성, 나는 아들만큼 좋지 않다; 왕패의 남은 전략에 대하여 나는 어느 날 경험이 있는 것 같다.
\ "나는 또한 말했다. 4 제갈근제 명, 동생으로부터 태어난 명문천하, 각각 한 나라에 있다.
그때 나는 "촉이 그 용을 얻고, 오득호, 위득개" 라고 생각했다. \ "웨이 와 출생; 김재오 () 는 오국 () 이 그의 관대함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는다.
사마문왕은 무삭에게 물었다. "왜 진현백은 그의 아버지처럼 평범하지?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풍아한 지식을 잘 습득하는 것이 낫다. 천하를 가르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을 수 있다. ":간결하고 간결하며, 공로를 세우고, 살아간다." 처음에는 순을 오자와 진오자에 비유했다. 견권 □ (밀예), 진, 순상기, 견권 □ (또는 기) 군, 순진태.
팔팔왕: 배항, 배왕의부, 배강방왕수, 배초방왕성, 배군돈, 배도, 배 □ (웨이페이지) 진방왕룽, 배배배배방왕선. 7 주 도지사 양준의 두 아들 조와 혼이 모두 끝났다.
나는 분명히 배와 □ (위험페이지) 와 친구를 사귈 것이고, 나도 그를 만나고 싶다. □ (위험한 페이지) 천성이 너그럽고 사랑 조는 "조는 좋은 친구여야 한다. 그는 조울할 것이다.
넓고 순수하며, 사랑의 경솔함은 일종의 신의 시련이다. 이는 그것이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조는 자급자족하고 명확하지만, 경솔함은 특히 정교하다." 임신 웃음은 말했다: "내 아들의 질은 페이 (Pei) 와 왕위 (yue) 의 질이다.
해설자는 조가 높은 운율에도 불구하고 조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악언은 위너. 하지만 미남입니다.
루오 에 처음 들어, 유명 인사 의 경우, 한숨을 내 쉬었다 말했다: "왕 yifu 너무 좋은 이해 의미, 내 존경, 장 Maoxian 내가 해결할 수없는, 짧은 수술 의 좋은 사용, 뒤 는 긴 수술 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9 왕 이운: "가을벌레는 만펜과 용호보다 낫다.
이 세 사람 모두 천부적인 재능이 없었고, 모두 첫 번째로 도착했다. 10 왕의부가 왕동해를 악령에 비유하자 왕중랑립비: "당시 악광부부로 표방했다.
"1 1 여중랑이 왕과 함께 야외에서 날다. 12 왕 장군이 서진에 있을 때 주후를 만났을 때, 선동하지 않으면 살 수 없었다.
왼쪽으로 강을 건넌 후 그는 회복할 수 없었다. 왕은 한숨을 쉬었다. "들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박인은 반드시 물러날 것이다." "13 회 □ (마비) 원대와 환현무협사, 재능 있고 이성적이며 희망이 있다. 재상 왕은 □ (): "공재도 있고 공망도 없고, 정담도 공망도 있고 공재도 없다. 양자의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 (말 비행) 이 도달하지 못하고 졌다.
14 주백인에게 물었다: "경은 자신을 어떻게 닮았다고 부르나요? Zhou 는 말했다: "배울 시간이있다. 또 Xi, Xi 에게 물었다. "주제는 국사의 풍격이 있다." 。
15 의 왕장군 밑에서 "네 명의 친구가 있는데 어느 친구예요? 답: "당신 집은 랑이고, 우리 집은 치우, 아평, 후무노입니다. 평평하고 최악이다.
나는 말했다: "나는 열등한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 것 같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또 물었다: "누가 진짜 천자인가? 클릭합니다 왕은 "아직 사람이 있다.
또 물었다: "무슨 일이야? 클릭합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이봐! 자신의 공론이 있다. \ "니 공 에 관해서는, 정의는 조사 중이다.
16 명이 승상왕에게 물었다. "주후는 어떻게 화목하게 지내나요?" 대답: Geng (어? ) 을 참조하십시오. "17 명제가 사곤에게 물었다." 너 자신을 뭐라고 부르니? A: "사원 끝, 그래서 백 규칙, 나는 명보다 못하다; \ "언덕 협곡, 자칭.
\ "18 왕 승상 둘째 형은 강을 건너지 않고 멋있다고 말했다. 말하자면 덩버도보다 한 수 더 낫다. 문중무보다 더 개방적이다. 협상도 하고 술도 마신다.
19 가 주께 물었다. "경과 비교,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Zhou 는 말했다: "폐하는 첨부 할 필요가 없습니다." 20 번 총리 왕은 "나와 앤과 만리의 비교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고 말했다.
또한 이 두 사람 을 밀어; 오직 * * * 만이 추를 밀고 있는 것이 특별한 공연이다. "2 1 송 □ (웨이 웨이 웨이) 는 한때 왕 장군의 첩이었고, 이후 셰진시로 돌아왔다.
진희가 물었다 □ (웨이 웨이 웨이): "나는 어떤 왕과 같은가? 클릭합니다 A: "왕은 왕보다 무겁고 귀족보다 무겁다. 클릭합니다 진서 요야 때문에.
22 주백인에게 물었다. "경은 어떻게 여원귀라고 자칭합니까?" 오른쪽: "외부 움푹 패인 곳, 광도가 신하보다 낮다. 나는 대신만큼 똑똑하지 않다. " 23 왕 승상은 램 틴을 손바닥으로 임명했습니다. Yugong 은 총리에게 물었다: "램 틴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왕도: "정말 간소하고 비싸요. 아버지 조상을 빼지 않고 넓을 뿐, 당신 집보다 못하다.
"24 총윤:" 공체가 삼반반반으로 반드시 도움이 될 것이니 자살과 반대는 반드시 좋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몸을 다스리고, 학교를 정비하고, 두 권을 반대하다. 독서를 좋아하고, 공부하는 것을 싫어하고, 세 가지 해를 끼친다. 25 세기에 문태는 정말 이류의 강을 건너는 사람이다.
유명인사 * * * 는 인물이 제일 먼저 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온도는 왕왕 가려진다. 총리 왕은 말했다: "Xie renzu 를 보면, 항상 감당할 수 있습니다.
언제 나 한테 말 했니? 나는 단지 손을 들고 말했다: "나는 부끄럽다. 클릭합니다 죄송합니다. 번역이 없습니다.
8. 문어문은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고시: 당시 300 수, 송사 300 수, 원곡 300 수.
문어문: 천가시, 시경, 이경, 논어, 예기, 상서, 춘추, 전국책, 노자, 장자, 만사가 모두 틀렸다, 맹자, 묵자, 순자, 손자병법, 36 계, 귀신 기장. 중용',' 주자 가훈',' 안씨 가훈',' 여씨 춘추',' 초사',' 장생경',' 금강경',' 자통치감' 등이 있다
채소근담',' 난로야화',' 작은 창물어',' 격언 경구',' 백가성',' 유학 조안린',' 리듬의 계몽',' 유도'? 삼관',' 백전',' 용문채찍 그림자',' * * 어',' 악몽그림자'
전기, 싱크탱크, 증국번 가서, 인간이야기, 대련, 한가기, 벽담, 수원시,' 문심 조각용',' 소집'
역사류: 사기, 삼국지, 한서, 후한서.
그중' 문심조각용' 과' 용문분별영' 은 후세 사람들에게 어떻게 쓰는지 가르쳐 고대 중국어 공부에 매우 도움이 된다. 대련과 격언 경구는 고대 중국어 문법과 더 비슷하다.
또 초등학교 5 학년 국어 제 1 권의' 영의 아들'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