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작문을 어떻게 써야 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작문을 어떻게 써야 상을 받을 수 있습니까?

1. 글짓기 대회를 어떻게 잘 써요? 첫째,'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와' 교묘한 여자가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이러한 고대의 총결산은 정반 두 방면에서 글쓰기에서' 축적' 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평소에 축적하고 시험장에서 발휘한다' 는 것은 학생들이 시험장에서 같은 체험을 하는 것이다. (1) 언어. 그것은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서보 저널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어야 한다. 특정 공책에서 예쁜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 수 있다. 둘째, 생활. 평소에 대중이 말하는 생동감 있는 언어를 포착하여 휴대해야 한다. 만약 네가 분명히 말할 수 있다면, 너의 작문은 매우 훌륭할 것이다. (2) 소재의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작문을 쓰거나 편찬하거나 베끼면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조건이 있으면 카메라와 녹음기를 가지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스케치, 일기, 글쓰기 방식으로 관찰 노트를 쓸 수 있다. 가정 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하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하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심오한 사상이 부족하다는 것은 왕왕 작가가 피상적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와 방법을 세워야 한다.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둘째, 편집,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해야 한다. 요컨대 작문의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를 세워야 한다.

2.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작문 1 을 어떻게 잘 쓰나요? 자세히 문제를 심사하여, 문제의 뜻을 분명히 하다.

주제의 요구 사항, 요점, 범위를 진지하게 이해하는 것이 글쓰기의 가장 중요한 첫걸음이다.

둘째, 센터를 결정하고 적절한 재료를 선택하십시오.

주제의 요구 사항, 중점, 범위를 분명히 한 후, 이 주제와 관련된 자료, 어떤 것이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지, 어떤 사상, 즉 추억 자료, 중심을 잘 기억해야 한다. 센터가 명확하다면 중심을 둘러싸고 중심을 가장 잘 표현하는 소재를 선택해야 한다. 이것은 중심을 둘러싸고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다.

셋째, 개요를 만들고 세부 사항을 결정하십시오.

센터를 확정하고, 자료를 고르면, 너는 작문 계획을 세워야 한다. 먼저 무엇을 쓰고, 후에 무엇을 쓰는지, 반드시 순서가 있어야 한다. 어떤 내용이 중심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면, 상세하게 써야 하고, 어떤 내용이 중심과 밀접한 관계가 없다면, 간단히 적고, 경중완급을 나누며, 개요와 상세한 묘사가 필요하지 않다. 골자는 건물의 도면과 같다. 좋은 도면이 있어야 건물이 견고하고 아름답다.

위의 세 단계가 완료되면 개요에 따라 작문을 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부적절한 재료 선택, 문장 무관, 구조적 혼란, 또는 무거운 발 가벼움, 경중완급, 심지어 중심 문제도 피할 수 있다.

시험에서 종종 작문이 미처 하지 못하고, 작문이 중도에 막혀 작문이 끝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시험을 볼 작문의 득점률을 크게 낮추었다. 그러나 만약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왕왕 기이한 승리를 거두고, 패국을 만회하고, 상대적으로 시험을 볼 작문의 점수를 높일 수 있다.

첫째, 접목법. 문장 구조상, 관련자, 또는 표현된 주제, 또는 열거된 논점에서 원판문 또는 서면 연습을 약간 수정하고 교체하여 시험의 명제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글쓰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글쓰기 시간이 부족할 때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글쓰기 시간이 충분할 때도 사용해야 한다.

둘째, 직접 대입법. 시험에서 전반부의 기초문제가 너무 많은 시간을 썼기 때문에 후반부의 글짓기 문제가 비교적 급해서 객관적으로 신중하게 구상할 수 없게 되었다. 반을 쓰는 대신 시험 작문의 명제와 요구에서 조금 벗어나는 것이 낫다. 심사관은 작문의 완전성을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평일에 인상, 내용, 문필이 비슷한 문장 등을 직접 바꿀 수 있다.

셋째, 잘못된 방식은 잘못된 것이다. 시험을 쓸 때, 때때로 문장 들이 시험 부주의로 주제에서 벗어나거나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다시 설계하면 충분한 시간이 없다. 이런 경우, 다른 방식으로 몇 단락을 쓰는 대신 실수를 통해 전체 장을 완성하는 것이 낫다. 물론, 가능한 멀리-가져왔습니다, 조각을 함께 넣어, 해석, 분석, 요약, 서 정시, 결론, 쿵푸, 문장, 한 번 파괴 될 수 있습니다, 저장 합니다.

넷째, 개요를 작성하는 방법. 때때로 시험을 볼 때 기초를 공략하느라 바쁘고 작은 작문을 하느라 큰 작문을 남길 시간이 많지 않다. 아무리 빨라도 모자란다. 처음만 쓰거나 아예 비워 두는 대신 개요를 만드는 것이 낫다. 물론 개요는 가능한 한 상세하고 구체적이어야 하며, 최소한 심사위원에게 문장 구조, 주제, 대략적인 내용을 보여 주고, 가능하다면 시작과 끝을 채워 심사위원이 문채를 엿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섯째, 비워 두어라. 시험 작문을 할 때, 미리 개요를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쓸 수 없는 경우도 흔하다.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왕왕 고심하여 필치를 물어뜯으며 계속 기다리고 있다. 생각할수록 시간이 촉박하다고 생각할수록, 생각할수록 연락이 안 된다고 느낀다. 이럴 때는 빈칸으로 남겨두는 것이 낫다. 먼저 자신의 구상에서 고려한 것을 적어두고, 생각이 명확해지거나, 내용이 기억나거나, 전문이 완성되고 나서 보충하는 것이 문장 들에게도 상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섯째, 리베이트 제목 법. 어쨌든 작문의 감제는 매우 중요한데, 하물며 시험 작문을 다 쓸 수 없는 상황에서는 특히 필요하다. 예를 들어, 어느 도시에서, 어느 해 입시 제목은' 심상치 않은 시험' 이다. 한 가지 일을 묘사하고 나면, 일단 더 좋은 결말이 떠오르지 않으면,' 나에게 얼마나 특이한 시험인가' 로 끝낼 수 있다. 이런 감점이 끝나면 작문점수가 크게 오를 수 있다.

일곱째, 첫머리를 돌보는 법. 서술문과 의논문은 모두 시작과 끝의 조화를 비교적 중시한다. 시험 작문이 더 좋은 결말을 찾을 수 없다면, 처음의 조화된 방식으로 쓸 수 있다.

여덟, 화룡점정법. 서술문에서 적절한 토론은 종종 주제를 지적하고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으며, 응시 작문이 끝나기도 전에 관련 토론을 진행하여 제목을 요약해야 한다. 이것은 부득이한 것이기도 하고, 글의 응급조치이기도 하다.

3. 어떻게 해야만 수상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습니까? 새로운 내용은 문장 한 편의 하이라이트이다. 그 관점을 선명하게 하려면, 너는 반드시 다음을 해야 한다.

1, 바람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사랑' 주제에 대한 징문이 있었는데, 우리 학우 중 한 명이 대담하게 종이에 비참한 인생 이야기를 퍼뜨렸다. 이 작문은 마킹 선생님의 동정을 얻어' 참담하다' 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불행히도, 많은 젊은이들이 그것의 영향을 받는다. 비슷한 화제를 만나면, 그들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다치게 할 것이다. 그들은 선생님의 눈물을 속이고 높은 점수를 받고 싶어한다. 우리 선생님이 벌써 질렸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그들은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이 아니라, 현재 학생들이 도리를 따지지 않고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한다.

1 년 입시 작문은' 협력' 이라는 제목으로 한 수험생이 관례에서 벗어났다. 그는 즉석에서 사냥감을 잡고 다른 사람에게 종이 뭉치를 던져서 발로 덮었다. 몇몇 학우들이 정성스럽게 협력하여 감독 선생님을 속이는 것을 소재로 우여곡절 문장 한 편을 써서 만점을 받았다. 이런 공통점을 찾는 방법은 배울 만하다.

2. 시대감이 있어요.

이런 방법은 우리 정치 선생님이 중간고사 시사정치를 연구하는 것과 같다. 어떻게 하면 많은 대회에서 무엇을 시험해야 할지, 꾸준히 이길 수 있을까?

그리고 이것은 지혜가 필요하고 작문도 필요하다.

만약' 환경'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쓰면, 우리 학우들은 곧 지금 제창하고 있는' 생명을 아끼고 건강을 사랑하는' 현실 문제를 떠올려 모래바람이 달치 (월아천), 모래바람이 오아시스 (로브포) 를 채우는 우화를 쓴다. 이 글에서 개성이 떠도는 모래바람은 허구이다. 그는 거리낌 없이 생명을 짓밟았다. 독자에게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건강을 소중히 하는 것이고, 건강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생명을 소중히 하는 것임을 깨닫게 한다.

둘째, 스타일이 참신하다.

예전에 우리의 작문은 대부분' 시작이 좋고, 중간초, 끝보' 의 세 단계였다. 교과 과정 개혁 실험 구역에서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이 추진되고 학생들의 주체가 참여함에 따라 수험생의 개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사고방식이 넓어지고 스타일이 새로운 면모로 대중 앞에 펼쳐졌다.

예를 들어, "사랑" 을 주제로 한 글쓰기

한 수험생이 배비로 작문을 시작하면서 기세가 웅장하여 독자의 마음을 강하게 흔들었다.

또한 일부 학생들은 응용 작문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계약 작성, 편지 쓰기, 연설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깊은 사랑과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2004 년 호남의 한 수험생이 연설 형식으로 나타나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문장 시작은 한 이야기로' 가정교육' 이라는 화제를 도입한 뒤 학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잘못된 방법을 열거하고, 이런 가정교육의 해로움을 깊이 지적하고, 마지막에 호소하며 작가의 관점을 보여 주고, 감화력이 있다.

셋째, 언어 자아.

채점 선생님은 모두 문화가 있어서 여가 시간에 문장 읽기와 쓰기를 잘한다. 전체 단락이 다른 사람이 쓴 아름다운 문장을 인용한다면, 이 문장들은 마침 우리 선생님이 잘 알고 계시는데, 결과는 자명하다.

골키는 긴 시' 늙은 떡갈나무의 노래' 를 쓰며 이탈리아어와 영어시를 많이 읽었다. 이 시를' 아름답다' 고 하기 위해 그는 자신이 읽은 이탈리아어와 영어시 중에서 많은 시를 골라' 늙은 떡갈나무의 노래' 에 썼다. 나중에, 그는 이 시를 저명한 작가 코로롄코에게 선물하게 되어 매우 기뻤지만, 놀랍게도 코로롄코는 시를 다 읽은 후 "자신의 말로 당신이 본 것을 적어 주세요!" 라고 한 문장만 돌아왔다.

사실입니다.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은 당신이 말하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것, 표현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 자신의 말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문장, 감정, 독자가 감동을 받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수험생은 반드시 공통점을 찾고, 공통점을 찾고, 차이를 보존하고,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문장 을' 다른',' 이상한',' 이상한',' 섬세한' 의 얼굴로 채점 선생님에게 보여 준다. 그래야만 문장 시험장에서 빛을 발할 수 있어 월계관을 탈환할 수 있다!

4. 어학 작문을 어떻게 써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까? 작문은 평소의 쿵푸를 조사했는데, 임시로 부처님의 발을 껴안는 것은 왕왕 그리 고명하지 않다.

하지만 지금 노력하기에는 이미 늦었으니, 벼락치기도 해야 한다. 학생들의 자신감과 결의를 높이기 위해, 이 글은 다음과 같은 건의를 응급전략으로 제시하여 학생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첫째, 작문 제목 (또는 제목) 을 받은 후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선, 당신은 작문문제가 당신에게 어떤 자료를 주었는지, 한 장의 그림인지, 아니면 몇 단락의 글인지를 분명히 보아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반드시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것이 너의 글쓰기의 방향과 범위이기 때문이다. 그런 다음 제목을보고 무엇을해야하는지 물어보십시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너는 반드시 똑똑히 말해야 한다, 실수와 편차가 있어서는 안 된다. 작문이 얼마나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는지, 심지어 점수를 얻을 수 있는지의 관건이다. 일단 실수를 하면, 다음에 해야 할 일은 장님이 불을 켜는 것이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서, 네가 쓰기 시작하기 전에, 너는 시간을 내어 그것을 자세히 파악해야 한다.

작문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는 동시에, 너는 자신의 관련 지식과 작문 소재를 신속히 동원하여 이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 그리고 요구 사항과 자료의 축적에 따라 각도를 선택하여 이 문장 글을 쓴다. 제목 인용의 힌트를 이용하여 글을 쓰거나, 제목 인용의 방향과 범위를 중심으로 자신의 관점에서 문장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이 문장 내용, 개요 및 구조는 무엇입니까? 너는 머릿속에서 그것을 형성하거나 간단히 그것의 윤곽을 그려야 한다. 그리고 당신이 구상한 문장 들을 위해 적절하고 생동감 있고 감동적인 화제를 선택하세요.

품위와 품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전제이다. 역동적인 인물의 화제를 생각하지 않는다면, 이럴 때는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마도 구체적인 글쓰기 과정에서 더 좋은 제목이 나올 것이다. 좋은 화제도 중요하다. 때로는 창작의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문장 흐름을 물처럼 흐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때때로 채점 선생님을 감동시켜 매우 상당한 점수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너의 국어 소양에 달려 있다. 자멸하지 않도록 일부러 하지 마라. 구체적으로, 당신은 주제 인용과 이 방면의 재료 축적을 결합하여 제목을 작성해야 합니다. 심지어 제목 인용을 버리고 자신의 재료와 문장 구상의 필요에 따라 제목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쓸 문장 에 비해 좋은 제목이라면, 당신의 문장 은 반드시 시험 문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둘째, 글을 쓸 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문제: 1, 적당한 문체를 선택하세요. 작문인용에는 항상' 문체가 제한이 없다' 는 말이 나오는데, 이는 모든 수험생들이 자신의 스타일을 쓸 수 있다는 뜻이다. 스타일적으로 너무 고지식할 필요가 없는 경계도 포함되어 있다. 서사는 토론할 수 없고 토론은 해석할 수 없다.

그렇다고 우리가 문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문장 한 편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필요에 따라 한 문체에 다양한 표현 방식 (예: 화제 작문) 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서술과 토론에 더 적합하다. 선정 기준은 시험 문제의 필요에 따라 자신의 자료가 적합한지, 자신의 작문 능력에 따라 결정된다.

2. 자신이 쌓은 소재를 활성화시킵니다. 작문 명제는 수험생에게 쓸 말이 있는 것을 충분히 고려하지만, 시험을 볼 때 무엇을 써야 할지 모르는 학생이 있다. 이런 어려움이 있는 학우들은 이런 준비를 할 수 있다: 하나, 멀티 앵글 네트워크 방식 훈련 제목. 만약 우리가' 아름다움' 이라는 제목의 작문을 얻는다면, 우리는 아름다움의 구현이 아니라, 우리가 어떤 각도에서 아름다움을 살펴보고 표현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인문미, 풍경미, 예술미, 생활미 등을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예쁜 외모, 예쁜 옷, 예쁜 영혼, 예쁜 행동, 예쁜 디테일 등을 연결한다. 인문미를 보면 풍경미는 자연풍미, 도시경관미, 고금의 건축미, 고향변천미, 캠퍼스 환경미 등을 연결할 수 있다. , 그리고 이 모든 아름다운 이유, 과정, 결과 등등. , 그리고 우리를 활성화하기 쉽습니다.

둘째, 글쓰기 요구 사항에 해당하는 누적된 자료를 정리하고, 어떤 주제에 어떤 자료를 사용하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반대로, 나의 모든 소재는 어떤 주제에 적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 (또는 다른 사람) 는 친구에게 상처를 입은 경험이 있었고, 복수를 원했지만, 결국 용서를 선택했지만, 오히려 편안하고 즐겁고 우정을 되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런 자료는' 포용',' 선택',' 행복' 등의 화제를 쓸 수 있다. 요점을 파악하기만 하면 좋은 문장 쓸 수 있다. 셋째, 시험 전에도 매일 신문을 읽고, 뉴스를 듣고, 과외서를 읽고, 우리의 글쓰기를 위한 신선한 소재를 찾고, 문장 패션을 만들고, 선생님이 당신의 작문에서 시사에 관심을 보이고, 작문이 높은 점수를 받게 해야 합니다.

3. 좋은 플런지 각도를 결정합니다. 확실한 진입 각도는 소설 구상의 구체적 구현이며 문장 채채색과 선생님이 점수를 주는 중요한 근거이다. 학생들은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좋은 플런지 각도란 무엇입니까? 첫째, 가능한 한 독특합니다. 문장 개인화의 산물이며 가장 금기시되는 물건이다.

예를 들어 사스가 가져온 재난과 공황, 의료진의 용감함을 쓰는 것은 모두 객관적인 사실이다. 대부분의 학우들은 모두 이렇게 썼다. 그러나 또 다른 학우들이 역사유로 사스를 쓰는 것은 우리에게 재앙과 두려움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나쁜 습관과 건강하지 못한 생활 방식을 반성하게 한다. 이 방면에서 나타나는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경관은 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독특하고 혁신적이다.

둘째, 진입 점은 작아야합니다. 화제 작문은 우리에게 광범위한 작문 공간을 제공한다. 어떤 학생들은 쓸 것이 많다고 생각하여 큰 주제에 모든 것을 쓰고 싶어한다. 성과가 전면적이고 공허하며 구체적이지 않다.

한편, 작은 시작점을 선택하고 사용된 소재를 깊이 파헤쳐 구체적이고 깊이 있게 써서 작은 관점으로 큰 것을 보면 종종 좋은 문장 글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문장 층감과 입체감을 가지고 써야 한다.

즉, 단일 재료로 글을 쓸 때는 이야기의 우여곡절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순차 서술, 역사, 삽입이 가능합니다. 너는 선양하고 억누르고 싶을 뿐만 아니라 기쁨과 슬픔을 쓸 수도 있다. 그것의 발생 발전 과정을 적어라, 단번에 결과를 쓰지 마라, 이렇게 하면 문장 전개가 안 된다.

만약 몇 개의 소재를 선택하여 쓴다면, 편성의 계층 구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들어가야 한다. 재료의 대비를 주의해서 대조에 반영하다.

5. 글쓰기는 어떻게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까? 첫째, 풍부한 작문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 첫 번째 조건이다.

많은 글쓰기 방면의 전문가들이 사유가 민첩하고, 중요한 이유는 그들의 머릿속에 풍부한 재료창고가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문장 쓸 때 수월하게 수지를 맞출 수 있다. 학생들이 작문을 잘 하려면 반드시 큰 힘을 들여 작문 소재를 쌓아야 한다.

작가 진목은 "한 작가는 세 개의 창고를 가져야 한다. 생활에서 얻은 소재를 포함하는 직접적인 소재 창고" 라고 말했다. 하나는 책 자료를 보관하는 간접 창고이고, 다른 하나는 매일 사람의 언어를 수집하는 창고이다. 이 세 가지가 있으면 더 잘 쓸 수 있다. "

이 단락에서 언급한 처음 두 창고는 바로 학생들이 작문을 잘 할 때 해야 할 일이다. 1.' 생활소재' 를 쌓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관찰일기를 쓰는 것이다.

학생들이 일기를 쓰는 통병은 유수장부이다. 재미없어서 쓰기 귀찮아요. 라오서 씨가 가르친 대로 쓰시길 권합니다. "당신 옆에 있는 왕씨나 이씨의 성격과 특징을 자세히 관찰하고, 수시로 주의하고, 수시로 기록해 두세요. 매일 기억하고 습관을 길러라.

바람의 돌풍이 불면, 당신은 적어 둡니다; 너는 또한 다음 소나기를 쓸 수 있다. 왜냐하면 너는 어느 날 작품에서 한차례의 바람이나 소나기를 묘사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런 축적이 없으면 풍부한 문필이 없을 것이다. 2. "책 자료의 소재" 를 축적하고, 한편으로는 교실 독서를 통해 국어 수업의 독서와 글쓰기를 결합한다. 반면에 과외 독서에 의지하여 요약 독서 노트를 꾸준히 써야 한다.

만약 발췌문마다 종이 한 장을 사용한다면, 그것은 독서 카드이다. 속담에' 기억력이 나쁜 문필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아무리 강한 기억력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기억하는 것이 아무리 많아도, 항상 잊을 수 있는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억명언) 책을 읽을 때 자신이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을 발췌하면 잊혀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읽기도 편할 수 있다.

정제할 만한' 멋진 내용' 이라고 합니다. 독자의 관심, 취미, 수준, 수요 등과 관련된 통일된 기준은 없다.

일반적으로 멋진 경구, 생동감 있는 묘사, 새롭고 심오한 관점,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대화, 심지어 아름다운 문자까지 분류할 수 있다. 향후 검열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 원래의 발췌 뒤에 재료의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많은 학우들이 발췌나 독서 노트를 썼지만 꾸준히 쓰는 것은 많지 않다. 유감스럽게도, 유용한 일 한 부를 중도에 그만두었다.

마르크스가' 자본론' 을 쓰고 1500 여종의' 요약' 을 썼다는 통계가 나왔다. 레닌은 철학 노트를 써서 수십 편의 철학 저작을 직접 인용했다. 혁명 선생님처럼 추상적인 독서 노트를 계속 쓰다. 그것은 당신을 똑똑하고 충실하며 풍부한 사람으로 만들고, 앞으로 글을 쓸 때 사유가 민첩하게 할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둘째, 글쓰기 능력의 훈련과 향상은 하루아침에 일어난 일이 아니라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그래서 작문훈련 순서를 잘 정해야 한다. 어떤 순서가 가장 합리적입니까? 많은 작가들의 성장 과정에서 우리는 각양각색의' 시퀀스' 를 보았는데, 지금은 어느 것이 보편적인 진리인지 말하기 어렵다.

다음은' 7 전 7 후' 의 훈련 순서인데, 아마도 보편적인 의미일 것이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참고하세요. 1. 먼저 서술문과 설명적 문장 쓰기를 연습한 다음, 해명과 의론을 연습하는 연습을 한다.

2. 먼저 자신의 체험을 쓰는 연습을 하고, 다른 사람이 전하는 내용을 쓰는 연습을 한다. 3. 먼저 훈련 관찰과 축적에 중점을 두고 훈련 분석과 표현에 중점을 둡니다. 4. 간단한 것을 먼저 쓰는 연습을 하고 복잡한 것을 쓰는 연습을 한다.

5. 글쓰기의' 틀' 에 얽매이지 말고 글쓰기의 용기를 풀어라. 그런 다음 다양한 문장 기본 요구 사항과 특징에 따라 규범화 훈련을 진행한다. 먼저 "모방" 하고 바람을 따르는 문장 쓰기; "창작" 후 새롭고 독특한 문장 쓰기.

7. 첫째, 가능한 한 긴 문장 쓰기, 전개와 서술을 강조한다. 이후 짧은 글을 열심히 쓰고 간결성에 주의하세요. 위의' 7 전 7 후' 는 사물에 대한 인식의 법칙에 부합하며, 구체적, 추상화, 능력 배양의 법칙, 낮음에서 높음까지, 서투른 것에서 숙련에 이르기까지.

언제, 어느 정도가 1 위와 2 의 경계로 쓰이는가에 관해서는, 이것은 또' 한 칼로 두 번 끊을 수 없는' 문제이므로 반드시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만약 어떤 학우가 위의 7 개를 먼저 7 개, 7 개를 번갈아 배열하면, 예를 들면 창작을 모방하고, 다시 창작을 모방하는 것도 좋다.

셋째, 좋은 작문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 중학교에 입학한 후, 작문 훈련은 새로운 수업에 착수하여, 그들의 좋은 작문 습관을 기르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작문 대회에서 상을 받은 학생들의 작문 경험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7 가지 좋은 작문 습관을 총결하여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1.' 매일 조금 쓰는' 습관. 많은 수상생들은 자신의 작문상을 받은 것은 일기를 꾸준히 쓰고, 시간이 많으면 많이 쓰고, 시간이 적으면 적게 쓰고, 수십 글자도 모자라도 끊이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확실히 일종의 체험이다. 속담에' 주먹은 손을 떼지 않고, 입은 입을 떼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매일 글을 쓰면 너의 문필이 더욱 민첩해지고, 많은 작문 소재를 축적할 수 있다.

2.' 전편을 꿰뚫어보고 작문개요를 쓰는 습관'. 다음 단락에서 무엇을 쓸지 모르면 작문을 하지 마라. 너는 반드시 문장 전체를 구상하고, 구상한 작문의' 틀' 을 요강 형식으로 고정해야 한다.

오랫동안 글쓰기에 종사해 온 사람들은 붓을 쓰기 전에도 개요가 있지만, 어떤 사람은 요강을 뱃속에 숨기고' 복고' 라고 부른다. 3.' 문장 초고를 외우는 습관'.

고대에 시를 쓰는 것은' 노래' 와' 흥' 하는 습관이 있었다. 많은 문제들이 있어서' 읽기' 할 수 없고, 큰 소리로 읽을 수 없기 때문이다. 시험장에서 묵독할 수 있다면 문장이 순순한지, 언어가 일관되는지, 문맥이 순조로운지, 음운이 조화를 이루는지 알 수 있을 뿐이다.

4.' 진지하게 고치는' 습관. 옛사람의 구름,' 문장 백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것은 문장 잘 쓴 김옥언이자 모든 문장 전문가의 심정이다.

이런 습관이 없으면 좋은 문장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5.' 거짓말을 하지 않는' 습관.

어떤 좋은 문장 한 편도 작가의 진실한 감정의 표현이어야 하며, 어떤 허위도 독자의 눈을 속일 수 없다. 만약 학생들이 글쓰기를 배우기 시작한다면, 그것은 불치병에 걸린 것이고, 작문의 미래는 거의 호전될 희망이 없다.

6. "열심히 쓰지 않고 스스로 쓰도록 강요하는 습관. 노신은 쓸 줄 모르면 억지로 쓰지 말라고 말했다. 물론 맞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쓰려고 노력하는 것은 반드시 거짓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선생님의 작문 명제에 직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