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의학 지식이 없는 문어문

의학 지식이 없는 문어문

1 .. 문어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박사 이동양.

스물아홉 살 때 나는 비장병에 걸렸다. 그것의 증후군은 먹을 수는 있지만 고칠 수는 없다. 왜냐하면 많이 먹지 않기 때문이다. 점차 과부가 되고, 심지어 식량을 낭비한다. 가스가 점차 사라지고, 날이 갈수록 고갈되고, 의사는 이를 이질이라고 부르며, 약으로 보충한다. 만약 질병에 매우 유익하다면, 그것을 보완해 주세요. 스무 살 때, 그는 "나는 가난하다. 클릭합니다 봄나무가 왕성하면 비장 토양이 중상을 입는다. "첫 번째 신사는 걱정했다.

늙은 의사 손경상이 그를 보러 와서 말했다. "봄이 곧 해결된다." 요괴에게 묻자 손씨는 "병이 심불에 있으니 나무로 풀어라" 고 말했다. 그는 비장병으로 불리는데, 그는 그것의 기원을 추측하지 않는다. 아이가 우울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유 서리가 갑자기 말했다: "이봐, 그래. 클릭합니다 커버는 아내와 형제에게 반복적으로 잃어버린 슬픔, 노태용 종, 몇 달 동안 지쳐서 의사에게 잊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오래된 약도 포함해서 불태우고, 그것이 어떤 작용을 하는지 들어보세요. 삼일약, 4 ~ 5 제, 봄 열매가 좋지 않다.

의사는 질병을 식별할 수 없지만 사람의 생명을 구하기는 어렵다는 감탄 때문이다! 그는 또 한숨을 쉬었다: 천하의 이름에 충실하고, 생명으로 평범한 손을 맡는 사람은 매우 적다! 농촌에는 이런 약의 가치가 없고, 이른바 생활의사에 의지하여 적당한 보충이 없다. 피로에 관해서는 깨달음이기도 하다. 녹음에 대한 자율적.

--왕위 루 책자 협회 인쇄판 "이동양집" 에서 뽑았습니다.

내가 스물 아홉 살 때 비장에 문제가 생겼다. 증상은 먹을 수 있지만 소화할 수 없기 때문에 음식을 조절한다. 나중에 너는 너의 음식을 거의 낭비할 것이다. 정신이 점점 약해지고 형태가 점점 초췌해지고 있다. 의사는 "이것은 소비다" 라고 말하면서 보약으로 보충했다. 병세가 심각할수록 보충이 더 심해진다. 연말이 다가오자 의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선을 다했습니다. 내년 봄에 나무가 왕성하면, 나는 비장에 중상을 입을 것이다. " 아버지는 이것에 대해 매우 걱정하셨다.

이때 한 노의사 손경상 선생이 진찰을 받으러 와서 "봄이 되면 좋겠다" 고 말했다. 나는 놀라서 그에게 물었다. 그가 말했다. "병이 마음속에 있으니, 나는 죽어야 한다. 사라져야 한다. 의사는 비장을 병으로 치료해서 그 뿌리를 건드리지 않았다. 당신은 어떤 슬픈 생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갑자기 말했다: "요! 맞아요. " 이 때 아내와 형의 사별의 아픔을 연이어 만나 슬픔이 섞인 채 여러 해 동안 병마에 시달려 기진맥진해 있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의사는 이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나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곧 오래된 약을 모두 거두어 불태우고, 손 의사의 진료를 듣는다. 그들은 3 일 동안 약 한 첩을 먹지만, 4 ~ 5 제는 먹는다. 봄이 되자 그들은 정말 완쾌되었다.

그래서 나는 감개무량하다: 의사가 병리 을 몰라, 사람을 위난에서 구하기 어렵다! 또 한숨을 쉬었다: 이 세상에 아직도 몇 명이 자신의 이름을 잊고 자신의 생명을 돌팔이의 손에 맡기는가? 당초 노의사를 만나지 못했고, 소위 명의에게 의뢰했을 뿐, 기진맥진할 때까지 보충해 주지 않았다. 그래서 자신을 경고하기 위해 적어 둡니다. -응?

남편의 병을 치료할 수 없는 여섯 가지 손실이 있다. 판단할 수 없고, 믿을 수 없고, 시대에 뒤떨어질 수 없고, 의사를 선택할 수 없고, 병세를 알 수 없고, 약물을 이해할 수 없고, 여섯 가지 손실 중 하나는 치료하기 어렵다.

남편의 병을 치료할 수 없는 여섯 가지 손실이 있다. 판단할 수 없고, 믿을 수 없고, 시대에 뒤떨어질 수 없고, 의사를 선택할 수 없고, 병세를 알 수 없고, 약물을 이해할 수 없고, 여섯 가지 손실 중 하나는 치료하기 어렵다.

질병의 치유성에는 여섯 가지 큰 오해가 있다. 자신의 병을 중시하지 않고, 자신의 병을 믿지 않고, 질병을 치료할 시기를 놓치고, 잘못된 의사를 선택하고, 자신의 병을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이 먹는 약을 모른다. 여섯 가지 실수 중 하나는 이미 치료하기 어렵다.

2. 편작 1 의 문어문과 그 번역은 채환공 2 를 참조하십시오.

편작이 채환공을 만났을 때, 이삼은 4 번 방이 하나 있었다. 편작이 말했다. "당신은 한 가지 병에 걸렸고, 5 번 치료하지 않으면 7 번 무서워할 겁니다." Huan Hou 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8. 클릭합니다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병을 잘 치료해라." 라고 말했다. 열흘 동안 살다가 편작이가 다시 보자. "군병은 피부 10 에 있고, 불치병은 더욱 깊어진다." 환후는 12 가 아닐 것이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13, 14 에 살면서 편까치는 "군병은 위장에 있고, 불치병은 15 에 이롭다" 고 덧붙였다.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10 호, 편까치가 환후를 바라보며 16 을 떠났다. Huanhou 의 이유는 17, 사람들이 그에게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이 합리적이다. 탕다림질은 18,19; 피부에서는 침석 20 도 접근 범위 내에 있습니다. 위장에서 불은 2 1 의 접근성 내에 있다. 골수에서 스명은 22 에 속하지만 23 에 대해서는 어쩔 수 없다. 오늘 골수에서도 저도 24 입니다. " 5 일 동안 살았고, 환후는 고통스러워 25 명이 진나라에서 탈출한 26 명을 찾아갔고, 환후는 27 세에 죽었다. [1]

주석 번역

편집

단어 해석

편작은 전국 시대 (기원전 407 년-기원전 365 년, 438 년+기원전 00 년) 의 의사이다. 희씨, 진씨, 이름이 느리고, 글자, 일명 노의사, 춘추전국시대의 명의입니다. 춘추전국시대, 정 (현 허베이 창주시 임구시) 발해군 사람. 의술이 뛰어나 신의사로 존경받았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고대 신화 중 황제의 신의인' 편까치' 라는 이름을 빌려 그를 불렀다.

채환공: 제나라, 전 (기원전 400-기원전 357 년), 수도 하남 상채 이전으로 불리며' 사기 장궁열전' 에서' 지환후' 로 불린다.

서 있다: 서 있다.

방 있음 (jiān): 임시.

병: 고대에는' 병' 과' 병' 의 의미가 달랐습니다. 병, 작은 병, 작은 병; 병, 중병.

II (IIU) 원리: 인체 피부와 근육, 피부 결 사이의 틈새를 가리키는 한의학 용어.

공포: 무서워요, 걱정이에요.

과부: 고대 군주가 자신에 대한 비천한 호칭. 이 단어의 용법은' 고독' 보다 더 복잡하다. 국왕은 자칭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제후가 나를 불렀다. 글에서' 나' 로 번역하다.

좋은 약 (H O) 은 병을 치료하는 데 공을 들인다. 의사는 일어나지 않은 질병을 자신의 의술의 효능으로 치료하는 것을 좋아한다. 네, 마음에 들어요. (또 다른 설명: 의사는 일어나지 않은 질병을 자신의 의술의 효능으로 치료하는 것에 익숙하다. 의사 선생님.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하고 번역하지 않는다. 아주 좋아, 습관. 힐링, 힐링. 병도 없고, 병도 없다. 사용, 사용, 사용. 왜냐하면, 로. 공적, 공적, 업적. ) 을 참조하십시오

피부: 근육.

윌: 네.

대답: 약속해, 무시해.

순위: 시간을 나타내는 단어 앞에 과거 시간을 나타냅니다.

열흘 동안 머물렀다: 나는 열흘 동안 머물렀다. 거주지: 시간을 나타내는 단어 앞에 경과한 시간을 나타낸다. 남아서 번역 본문의 "과과" 를 체험하다.

이점: 많음, 많음.

왕 huanhou 및 반환 (xuán bain): 멀리서 huanhou 를 바라보며 작은 걸음으로 뒤로 걸어갑니다. 그리고 반품할게요. 가자, 한 걸음씩 한 걸음씩 걸어라.

그래서: 일부러. (다른 해결책: 그래서. ) 을 참조하십시오

뜨거운 수프: 뜨거운 수프는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까? 탕을 데우는 것은 한의사가 병을 치료하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수프, 뜨거운 물이나 약으로 찜질해요. 이 의미 이후에는 글씨를 쓰는 것이 바로' 뜨겁다' 고 해서 굵은 소금이나 쑥 등으로 외용한다.

그리고: 손을 뻗어.

침석: 고대 침술용 금속침과 석재로 만든 석침으로, 여기서는 침술을 가리켜 병을 치료한다.

호지 (JI): 생계탕, 불을 맑게 하고 위장병을 치료하는 수프입니다. 제나라, 배포, 조정. 이 의미 후에, "대리인" 을 쓰십시오.

지휘의 분업: 신이 주관하는 사물에 대해 지휘하는 분업. 사명, 전설에서 생명을 관장하는 신. 속속, 속속, 통치.

어쩔 수 없다: 어쩔 수 없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나는 사람들에게 묻지 않는다: 나는 의사를 구하지 않는다. 즉, 나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요구도 없고, 더 이상의 요구도 없다. 그래서: 그래서. (또 다른 해결책: 질문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파견: 누군가를 지시하거나 파견합니다.

소: 찾으세요.

수: 그래서, 그냥. [2]

작품 번역

편까치가 채환공을 만나러 채환공 앞에 잠시 서 있었다. 편작이 말했다. "피부 질감 사이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요. 그들을 치료하지 않으면 상황이 더 나빠질 것 같다. " 채환공이 말했다. "저는 아프지 않아요." 편작이 떠난 후 채환공은 "의사는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하는 데 익숙해져 자신의 의술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 말했다. 10 일 후, 편까치가 다시 채환공을 만나러 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근육에 있습니다.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 " 채환공은 아랑곳하지 않는다.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공은 또 기분이 나빴다. 10 일 후, 편까치가 다시 채환공을 보러 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위에 있습니다.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 " 채환공은 아랑곳하지 않았다.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공은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멀리서 보고 몸을 돌려 달렸다. 채환공은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작은 병은 근리 사이에 있어서 탕탕탕의 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근육과 피부에 병, 침술은 치료할 수 있습니다. 위장에 질병, 화약 수프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병은 골수에 있는데, 이것은 생명의 신이 관할하는 일이니, 의사는 치료할 방법이 없다. 지금 병이 골수에 들어와서, 더 이상 그를 위해 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5 일 후, 채환공이 통증을 느끼자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다. 편까치는 이미 진나라로 도망쳤다. 채환공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3. 중국 고대 의학 산문' 미병 치료' 원문과 번역문이 온라인이다.

그래서 성인병은 아직 치료하지 않고, 치료하지 않으면 이미 어지러워졌다고 한다. 남편의 병은 약이 되어 난장판이 되었다. 지금 우물을 건너서 송곳을 다투기에는 아직 늦지 않습니까?

번역:

그래서 성인은 병에 걸린 후 치료하지 않고, 병이 없을 때 미리 쐐기를 박았다. 기체 기능이 불균형한 후 조리하는 것이 아니라 기체 기능이 무질서하지 않을 때 예방하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원인이다.

질병은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이미 발생하여, 조절 전 기체의 기능이 문란하다. 예를 들어 우물을 파기 전에 목이 마르고 무기를 주조하기 전에 전투가 이미 시작되었다. 너무 늦었나요?

사기 섭신론에서 진시 () 의 이름을 잃은 황제의 내경 ()' 수문 ()' 에서 뽑혔다.

확장 데이터

《황제내경》은 일명 《내경》이라고도 하는데, 중국 최초의 고서적 중 하나이며, 중국 전통의학의 4 대 고전 중 하나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만든 것으로,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러나 이 책은 결국 서한에서 형성된 것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작가는 단일한 사람이 아니라 중국 황로의사가 창작한 것이다.

"화이난자 수무훈" 이 지적한 바와 같이, "황제" 라는 명칭은 뿌리를 추적하고 본원을 숭본하여 중국 의학 문화의 조기 탄생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일시적인 말도 아니고, 한 수도 아니다.

《황제내경》은 수문과 영추로 나뉜다. 수문은 오부, 경락, 병인, 병기, 증상, 진단, 치료 원칙, 침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영추' 는 오장부의 기능, 병인 병기, 경락경혈혈, 침, 침법, 치료 원칙을 중점적으로 논술했다.

《황제내경》은 중의학의 음양오행, 맥박, 장상, 경락, 원인, 병기, 증상, 진단, 치료, 양생, 행운 등의 이론을 창설한 종합 의학 저작이다.

그 기본 소재는 우리나라 고대인들의 생명현상에 대한 장기 관찰, 대량의 임상 실천과 간단한 해부학 지식에서 비롯된다. 인체의 생리학, 병리, 진단, 치료를 이해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국내에서 영향력이 큰 의학 저작으로 의학의 시조로 불린다.

바이두 백과사전

4. 편작의 문어문 처리에 대한 편작도 채환공을 만났고, 말할 수 없는 은둔도 있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이 나면 치료하지 않으면 무서워요." 결과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 ""

편작이 나오자 환후는 "병을 고치는 것도 공로다" 고 말했다. 열흘 후, 편까치가 다시 결과를 보러 가서 말했다. "당신의 근육병은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입니다." 。 ""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또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들어와서 "너의 병이 위에 있으면 치료가 더 심해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결과는 또 간과되었다.

편까치가 떠난 후, 결과는 결코 즐겁지 않았다. 또 열흘이 지나자 편까치가 멀리서 결과를 보고 달아났다.

그래서 huanhou 사람들이 그에게 물어 보자, bianque 는 말했다: "병이 합리적입니다, 수프는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서는 침석도 닿을 수 있다. 위장, 불은 어디에나 있다. 골수에서 생명이 속한 곳에서는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지금 골수에서 나는 초대하지 않았다. ""

닷새 후, 몸이 아파서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는데, 편작은 이미 진나라로 도망쳤다. 나중에 결국 병으로 죽었다.

5. 문어문 번역의 다음 단락인 "병을 두려워하지 말고, 의사를 피하십시오." 라고 말했다. 왜 이 사람들이 이렇게 게을러졌을까? 한 가지 문제가 2008 년부터 20 14 로 드래그되었습니다! 참깨를 끓이는 법!

편까치가 채환공을 보러 잠시 서 있었다. 편작이 말했다. "당신의 왕, 당신의 피부 사이에 약간의 질병이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 같다. " 환후는 말했다: "나는 아프지 않다. 클릭합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는 담담하게 말했다. "의사는 병이 없는 사람에게 병을 고치는 것을 좋아해서, 이를 공명으로 삼는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다시 만나러 가서 말했다. "대왕, 당신의 병은 이미 기진맥진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 " 환후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편까치가 떠난 후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환후를 다시 만나러 가서 말했다. "대왕, 당신의 병은 뱃속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 " 환후는 또 무시했다. 편까치가 떠난 후 환후는 또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돌아서서 환후를 쫓아갔다. 환후는 특별히 사람을 보내 그에게 물었다. 편까치가 말했다. "병이 피부에 있어서 다림질을 통해 얻을 수 있다." 근육에 대해 말하자면 침술은 할 수 있다. 위가 되면 (화약탕의 힘) 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골수에 도착했을 때, (그것은) 회사가 관리했고, (약) 방법이 없었다. 지금 (그의 병) 이미 골수에 이르렀으니, 나는 더 이상 말을 하지 않겠다. 닷새 후, 환후는 온몸이 아파서 편작에게 사람을 보냈다. (편까치) 이미 진나라로 도망쳤다. 그래서 환후는 죽었다.

우리 함께 배를 타고 함께 돕자. 나도 대답하지 않은 질문이 많다. 너무 슬퍼!

의사는 자신의 환자를 치료할 수 없다. 의사는 자신을 계산하지 않고, 계산한 사람도 자신을 계산하지 않는다.

의사는 자율성이 없다. 질병이 자신에게 발생하기 때문에 진단 과정에서 불필요한 걱정과 걱정이 많이 섞여 객관적인 분석과 진단 사고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오진과 오치로 이어지기 쉽다.

이것은 마치 판사가 친족, 지인 또는 관련자의 사건을 피해야 하는 것과 같으며, 이런 문제를 처리할 때 종종 자기도 모르게 공정성을 잃는다.

한 한의사의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는데, 바로 이 일이다. 봄비에 관한 것 같다. 봄비 1 의 의술은 매우 뛰어나지만, 일단 아버지의 병을 치료하면 약은 늘 효과가 없다. 어느 날 출장 때문에 그는 제자에게 약을 먹으라고 했다. 선생님의 이전 처방을 보고 그는 한 약의 복용량이 너무 적은 것 같다는 문제를 발견했다. 그는 선생님의 소홀이라고 생각하여 생각없이 복용량을 늘렸다. 결국 약을 먹은 후 효과가 의외로 좋다. 봄비가 돌아온 후, 현재 상황에서는 이런 기효가 있을 수 없다고 느껴져 제자에게 무슨 이유인지 물어보자, 그는 봄비이에게 사실대로 말했다. 선생님의 소홀로 인해 자신이 소량의 복용량을 맹목적으로 사용했고, 스스로 복용량을 늘렸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순이는 갑자기 깨달았다. 사실 제자는 원인을 알고 있다. 환자가 그의 아버지이기 때문이다. 이 약은 독극물이 있다. 그는 약장을 쓸 때마다 늘 자신이 결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가 써야 할 복용량은 아버지에게 주어져서 줄어들었기 때문에 아직 효과를 보지 못했다.

이것은 아마도 의료 자율의 이유 일 것입니다!

고대 의료 윤리의 "요정 전기" 는 무엇입니까?

동풍, 자군이 다르고 후관군 사람들도 있다. 과거 오주정 때, 젊었을 때는 현령이었다. 그가 너를 30 여 년 동안 다른 것을 보았을 때, 그는 아직 모른다. 50 여 년을 멈추고 복직하고 후관을 넘다. 모든 관원과 국민들은 모두 노인을 만나기를 기대하고, 다른 군주가 갔다. 색깔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그는 오랫동안 머물렀다. 그는 물었다: "당신은 이해하지 못합니까? 클릭합니다 예전에 현성에 있을 때, 나는 늘 신사와 같았다. 지금 나는 하얗고 신사는 아직 적다. 이순신 6 월 (yi jun) 은 "가끔. ""

두성은 교주 도사가 되어 독약으로 죽었다. 벌써 사흘이 지났다. 군은 다를 때 남방에 있지만 삼환으로 죽은 사람 안에서 고개를 저으며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먹은 후, 그들의 눈과 발은 모두 변했고, 색깔도 점점 회복되었다. 한참 동안 그들은 앉아서 완쾌할 수 있었다. 나흘 후, 능옥, 구름이 말했다: 죽을 때 꿈처럼. 나는 검은 옷을 입은 수십 명의 사람들이 와서 거두는 것을 보았고, 그들은 그것을 차에 태우고 붉은 대문으로 들어가 감옥마다 지름이 1 인치였다. 감옥마다 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했기 때문에, 나는 흙으로 그것을 밖으로 막았다. 나는 더 이상 낯선 사람이 아니다. 어렴풋이 한 사람이' 태을사가 와서 두평을 불러 뛰쳐나갔다' 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나는 폭파되어 우리 집을 오랫동안 파낸 후에 그것을 그렸다. 차마, 빨간 머리, 차 세 명, 한 사람이 차에 타서 거스름돈을 외치면 문으로 돌아가야 한다. 변화는 살아 있지만, 너에게는 아트리움에 고층 건물이 솟아오른다. 너는 먹거나 마시지 않고, 대추만 먹고, 얼마를 마시는 것은 너에게 주는 것이다. 하루에 세 번. 네가 여기에 왔을 때, 너는 너의 음식을 바꾸었다. 네가 아래층으로 내려갈 때, 너는 갑자기 새처럼 보이고, 그리고 너는 자리에 올라온다. 무의식적으로, 당신은 1 년 동안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잔돈을 요구하다가 울면서 떠나는 것에서, 내가 묻지 못하게 해라. "뭘 원해? 큰 배를 만들다. " 이군은 말했다: "당신은 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관 귀를 얻어야 합니다." " 변화는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다. 내일, 정오에, 당신은 죽을 것이고, 당신은 묻힐 것입니다. 7 일째 되는 날, 사람들은 차분하게 다가와서 너의 차이를 볼 것이다. 셰두후 때문에 그들은 자신을 사랑하지만, 다른 관 속의 너를 볼 수 있지만, 비단 책 한 장을 보고, 휴머노이드를 그리고, 서예를 한 폭 그린다.

너희들의 의견 차이가 있은 후에도 여산에 살고 있다. 한 사람이 병이 나서 곧 죽을 것 같다. 그는 너의 모든 차이를 가지고 머리를 조아리고 용서를 빌었다. 당신들의 이견은 이 사람을 한 집에 앉히고, 50% 할인된 수건을 들고 병호를 주어 흔들리지 않도록 하여, 그로 하여금 가족과 매우 가까워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환자 구름: 핥는 냄새가 나서 여기저기 아파요. 내가 이 물건의 혀를 한 발로 재었을 때, 그것의 숨결은 소처럼 컸지만,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그것은 이미 오랫동안 사라졌다. 당신의 차이점은 수건 한 장이 환자, 물, 음료를 해결하고, 보내고, 빨리 회복하는 것이지, 바람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열흘 안에 환자는 온몸이 빨개지고 피부가 없어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는 반드시 물욕을 해야 한다, 즉 통증이 멎었다. 20 여 일 후, 그의 피부는 아물고 몸은 굳은 지방과 같았다. 가뭄이 지나간 후 백곡이 시들자, 현장장 정세염이 말했다. "동군은 방법이 있으니 반드시 비가 올 것이다." 너와 술 보존의 차이를 보고 가뭄의 뜻을 말했기 때문이다. 당신의 차이점은 "비는 쉽게 들을 수 있다" 고 말했다. " 그는 고개를 들어 자기 집을 바라보며 말했다. "모든 가난한 집들이 하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비가 올 수 없다. 어때요? " 치안 판사는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고 말했다: "선생님, 비를 요구하기 위해서, 우리는 좋은 집을 지어야 합니다." 그래서 내일 염석은 하인이 될 것이지만, 그는 대나무를 수송하여 집을 짓고, 집은 진흙으로 칠해지고, 그는 토양을 파고, 진흙의 물을 얻고자 한다. 이군은 "물을 운반하는 데 신경 쓰지 마라. 해가 질 때 비가 올 것이다" 고 말했다. 밤에는 큰비로 충분하다.

또 한 신사는 산속에 살면서 병을 치료하고, 돈을 받지 않고 일을 하지 않아 큰 병을 앓고 있다. 그는 살구 다섯 개와 연한 색을 심었다. 이렇게 요 몇 년 동안 십여만 그루를 심었는데, 산속의 각종 벌레들이 살구 밑에서 놀고 있지만 풀을 심지 않고 잡초를 뽑는 것과 같아서 살구가 익어 군자가 살구나무를 헛간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창고에 한 알을 넣으려면, 바로 자신에게서 살구 구름 한 조각을 가져가는 것이다. 매번 살구가 적은 계곡이 있을 때마다 서너 마리의 호랑이가 먹는다. 이 사람은 놀라서 가버렸다. 살구가 엎질렀지만 호랑이는 가버렸다. 집에 돌아온 후 살구를 재었다. 살구가 적은 계곡과 같다. 또 한 사람이 공중에서 살구를 훔쳐 먹었는데, 호랑이가 그의 집을 쫓아왔지만 죽었다. 가족 은 살구 를 훔치는 것을 알고, 다시 반환, 셰인 머리를 조아 리다, 죽은 사람은 이미 수행한다. 당연히, 살구를 사는 사람은 모두 숲 속에 양이 있어서 감히 업신여기지 못한다. 준일은 그의 식량으로 가난한 사람을 돕고 여행을 제공한다. 그는 일 년에 3000 파운드를 감량했고, 아직 많이 남았다.

현장 친척과 친구, 악귀 들린 여자가 있어 치료할 수 없다. 그들이 말하길, "만약 당신이 여자를 낫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수건으로 그녀를 인도해야 합니다." 너의 남달리 폐하의 매력이다. 길이가 6 피트인 큰 흰 뱀 한 마리가 있다. 그것은 이 땅에 있는 모든 환자의 대문이다. 너의 차이는 사람을 베게 하고, 여병은 치료하고, 나는 그것을 아내로 삼는다. 나는 오랫동안 쉬지 않았다. 준이는 여행할 때마다 아내는 혼자 살 수 없고, 한 여자에게 키울 것을 요구한다. 이 여자는 열 살이다. 일단 군이가 마음이 편치 않으면, 아내와 양녀는 여전히 집을 지키며 살구를 팔아 그녀에게 먹였다. 괴롭힘을 당한 사람은 호랑이가 그녀를 쫓아냈다. 양녀는 장달이라고 불리며 남편과 함께 살고 있다. 그녀의 남편도 살인범이다. 그는 종종 각 절의 신에게서 옷을 가져간다. 묘하의 한 무당이 말했다. 모 호법은 선녀 사위로 내 옷을 가져갔다. 나는 없다. 그러나 나는 매우 부끄럽다. 나는 신선이기 때문에 물어도 소용이 없다.

준일은 민간에서 100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이미 승천하여, 그 색깔은 30 대 못지않다.

8. 중국 고전 의사의 의덕은 진실하다.

(돈 손사우 "비상용 준비" 에서 발췌)

병을 치료하는 모든 큰 의사는 마음이 평온하고, 확고부동하며, 욕망이 없고, 먼저 자비를 베풀고, 감정을 숨기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누군가가 병으로 도움을 청하러 온다면, 가난한 사람에게 책임을 지는지 부자에게 책임을 지는지, 젊은이에게 책임을 지는지, 노인에게 책임을 지는지, 친구에게 질투하는지, 중국에 대해 무지한지, 다른 사람과 평등한지 묻지 마라. 이것들은 모두 그의 가장 가까운 사람의 생각과 같다. 앞날을 내다보고 뒤를 돌아보지 말고 길흉을 걱정하며 목숨을 건져서는 안 된다.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위험을 피하지 않고 낮과 밤, 한서, 갈증, 피로, 전심전력으로 사람을 구하면 평생의 큰 의사가 될 수 있다. 반대로, 너는 영혼이 있는 도둑이다. 종기, 설사, 악취가 나는 것을 볼 수는 없지만, 부끄러움과 슬픔을 볼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훌륭한 의사를 해석하는 것은 반드시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이 평온하고, 다른 잡념은 없어야 한다. 첫째로, 그들은 동정심과 국민의 고난을 구하기로 결심해야 한다. 환자가 진찰을 받으러 온다면, 그의 지위, 부, 미추, 원수, 친족, 일반 친구인지 친한 친구인지, 한족인지 소수민족 (중외 포함), 똑똑한 사람인지 어리석은 사람인지를 보지 마라. 그들을 자신의 가족으로 대하다.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왜냐하면 당신은 우유부단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입니다. 상대방이 아픈 것을 볼 때, 당신은 병처럼 그를 배려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와 환자에게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위험을 피하지 말고, 낮이나 밤, 추위나 더위, 배고픔, 피로를 피하지 말고, 전심전력으로 그를 대해야 한다. 가장하지 말고, 마음속에 다른 생각이 있고, 입에서 핑계를 찾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국민의 좋은 의사가 될 수 있다. 반대로,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지 않지만, 오히려 큰 상처가 있다. 어떤 사람은 종기, 설사, 악취, 심지어 이것에 대해 혐오감을 느끼기도 한다. 의사는 반드시 마음에서 우러나와 환자를 동정해야 하고, 괴로워해야 하며, 어떠한 잡념도 있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나의 소원이다.

손사우의' 대의정성' 에 따르면 의사는 반드시 의덕을 갖추어야 하며,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는 인도주의정신을 발양해야 한다고 분명히 주장했다. 그런 다음' 대의사' 배양의 두 가지 측면을 논술했다.' 정' 과' 성실',' 정' 은 전문적인 숙련을 가리킨다. "정직" 은 고귀한 도덕적 자질을 의미합니다. 즉, 의사는 반드시 우수한 의술과 고상한 의덕을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큰 의사의 정성을 다하다

장점이는 "고전에 정통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고 말했다. " 오늘날, 내부와 외부가 있고, 내부와 외부가 있다. 따라서 오장육부의 허실, 혈관의 막힘은 눈과 귀가 관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먼저 진단한 후 기다려야 한다. 그리고 인치 함께, 기복, 붕괴; 유혈은 높고 낮은 점수를 가지고 있다. 피부 골격과 근육의 두께, 경도, 부드러움은 모두 다르다. 마음이 미묘한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일을 세세하게 생각할수록 좋고, 거칠게, 얕게 찾는 것은 결코 위험하지 않다! 흑자 이익, 가상, 피해, 침투, 차단, 정체, 추위, 열, 온도, 그 질병을 악화시키는 경우, 그 삶을 바라며, 나는 그 죽음을 본다. 따라서 의학측이 점을 치는 것은 예술적 능력이 정련하기 어렵고, 더욱 신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어떻게 미묘할 수 있습니까? 세상에는 어리석은 사람이 있고, 3 년 동안 책을 읽고, 천하에 병이 없다고 말한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나는 쓸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학자들은 반드시 의학원을 박학해야 하고, 부지런하고 지치지 않고, 귀담아듣지 말아야 한다. 의료 관행으로 볼 때, 그들은 완전히 틀렸다!

대의는 병을 치료하면 먼저 마음을 가라앉히고, 욕심도 없고, 먼저 큰 슬픔을 드러내고, 영으로 고통을 구하겠다고 맹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만약 누군가가 병에 걸려 도움을 청하면, 가난한지 부자인지, 늘 적은지, 우호적인 친구를 질투하는지, 중국인이 아닌지, 우매한지, 평등한지, 모두 가족처럼, 앞을 내다보지 말고, 나쁜 생각을 하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마라. 그의 고민을 보고, 너도 있다면, 그것은 깊은 슬픔이다. 근심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한서, 배고픔, 피로, 저축에 전념하고, 무심코 어떤 노력도 하지 않는다. 이것은 평생 큰 의사가 될 수 있지만, 정신적인 도둑이다. 예로부터 유명 인사가 병을 고치고 목숨으로 위급함을 돕는다. 가축이 고귀하다고 하지만 생명에 대한 사랑은 사람과 동물도 일체다.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이기적이 되는 것은 사람에게 좋지 않다. 남편은 생존을 위해 사람을 죽이고, 생활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이 처방에는 죽을 약을 쓸 필요가 없다. 나에게 좋다. 그것은 벌레와 거머리속에 속한다. 만약 도시에 고인이 있다면, 이런 상황이 아니라 도시에서 사용할 것이다. 계란처럼, 그 혼돈은 반드시 많은 긴박함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어쩔 수 없이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당신이 그것을 사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위대한 철학자이며,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나의 야망은 부끄러움, 슬픔, 동정이다. 흉터, 설사, 악취 때문에 기억이 나지 않는다.

큰 의사의 몸은 똑똑히 보고 싶어, 마치 닮아 보인다. 그것은 관대하고 똑똑하지도 무지하지도 않다.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하고, 병을 치료하고, 진단을 하고, 가장 깊은 뜻을 얻고, 그 모양을 자세히 살피고, 그 병을 살피고, 잃어버리지 말고, 그 곳의 침술과 약물을 판단하는 데는 차이가 없다. 병은 빨리 구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상황을 미혹시키는 것은 매우 불친절하다. 진실을 판단하고, 문제를 생각하고, 자신의 생명을 그 위에 올려놓지 말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오만방자하고 우쭐대며 공로를 청하는 것은 매우 불친절하다! 내가 다시 양로원에 갈 때, 나는 다시 인연을 이어가는 것이 어디에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이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나는 스스로 즐기고 싶지 않다.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나는 그것을 먹고 싶지 않다. 나는 무엇이 있는지 보고 싶다. 그래서 혼자라면 기분이 나쁠 것이다. 하지만 환자는 고통스러울 것이고, 당신과 함께 있을 것이고, 의사는 마음이 편안할 것이고, 득의양양할 것이다. 이것은 인신공분이며, 의사가 그를 비호하려는 초심이다.

의사 법 남편, 농담 할 수 없습니다, ​​농담, 옳고 그름에 대해 이야기,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 명성을 과시하고, 모든 의사를 파멸시키고, 자신의 도덕적 행동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가끔 병을 치료하면 그는 거드름을 피우며 자신 있는 모습을 한다. 그는 큰소리를 치며 서쪽으로 여행하는데, 이 의사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장점에 의지하여 재산 관리에 집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고난과 구원을 구하고 어둠 속에서 복을 느껴야 한다. 부와 진귀한 약으로 그를 대하는 것은 그를 찾기가 어렵고, 그의 역할을 과시하게 하는 것은 충성과 용서의 길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목적은 해방을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또한 깨져서, 선비는 속세를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9. 고문: 대의는 의사가 사람의 작은 병을 고칠 수 있다는 것이지만, 사람은 상관하지 않는다. 병이 위문왕이 편작에게 물어본다는 것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위문왕은 편작에게 물었다. "이 세 사람 중 누가 최고의 의사입니까?" 편작이 말했다. "큰형이 제일 좋아요, 둘째 형, 편작이 마지막입니다." 웨이 wenhou 는 말했다: "당신은 악을 냄새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편까치는 이렇게 말합니다. "큰형은 아파서 하느님을 보았지만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이름은 집에서 온 것이 아닙니다. 충형의 대우는 조금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여에서 온 것이 아니다. 만약 네가 편작에 있다면, 너는 너의 피와 독약, 피부로 유명해질 것이다. " 웨이 wenhou 는 말했다: "아주 좋아. 클릭합니다

번역:

위문왕은 명의인 편작에게 물었다. "너의 세 형제는 모두 의술에 능하다. 어느 것이 가장 좋습니까? 클릭합니다

편작이 대답했다. "큰형이 제일 좋고, 둘째 형이 뒤이어 내가 제일 나쁘다."

문왕은 또 물었다. "그럼 왜 제일 유명해? 클릭합니다

편까치가 대답했다. "우리 큰형은 병이 나기 전에 병을 치료해 주셨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병의 원인을 미리 근절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그의 명성은 전파될 수 없고, 우리 가족만 알고 있다. 내 동생은 병 초기부터 이런 질병을 치료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가 작은 병만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의 명성은 그 자신의 마을에만 국한된다. 그리고 나, 편까치, 내 병이 심할 때 치료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경락방침 방혈, 피부상약 등 큰 수술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나는 나의 의술이 뛰어나 명성이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고 생각한다. "

문왕은 "너 잘 말한다" 고 말했다

사실, 편까치 삼형제의 이야기는 실제로' 곽관 자견새 석하 짠 16' 에서 유래했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Zhuo xiangwang 은 pang Wen 에게 물었다: "lianfu 한 사람, 무슨 보국 일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방훈도: "정말 왕 혼자만 의사인 줄 몰랐어요? 이미 필수가 되었으니, 귀신은 그것을 피한다. 추 군대 에서, 야오 를 임명 하는 경우, 그는 사랑하는 사람 을 필요로하지 않지만, 그는 확실히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사랑받지 않는다면, 그는 늙은 의사가 될 것이다. 초왕은 알았다. 반드시 물고기 비를 기다릴 것이다. "

Zhuo xiangwang 은 말했다: "좋습니다. 클릭합니다

팡 웬 (pang Wen) 은 "왕 치 건망증? 어제, 이윤 의사 윤,, 태공 의사 진, 의사 윤, 원계 의사 김, 의사 왕위, 관중 의사 치, 오국 패주. 그 선함은 하나지만, 길은 다르다. 클릭합니다

Zhuo xiangwang 은 말했다: "나는 그 일을 듣고 싶다. 클릭합니다

문은 "왕은 위문왕이 무엇을 묻는 것을 듣지 못했습니까? 고 말했다:' zi Kun 의 세 형제 중 어느 것이 최고의 의사입니까? 클릭합니다 편작이 말했다:' 큰형이 제일 좋고, 둘째 형이 그 다음이고, 편작이 마지막이다.' 웨이 wenhou 는 말했다, "당신은 악을 냄새 맡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편작의 말에 따르면,' 큰형은 하느님을 병으로 여겼지만, 그는 그것을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집에서 온 것이 아니다. 충형의 대우는 조금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이름은 여에서 온 것이 아니다. 만약 당신이 편작에 있다면, 당신은 당신의 피로 유명해질 것이고, 당신은 당신의 독으로 유명해질 것이며, 당신은 당신의 여가로 유명해질 것입니다. \ "웨이 wenhou 는 말했다,' 좋아. 관자를 편작의 방식으로 의술을 하게 하여 환공이 어떻게 그의 패왕이 될 수 있단 말인가! \ "무병자, 무명, 보이지 않는, 성취자, 자연이라고 한다. 그래서 좋은 의사는 그것을 물건으로 바꿀 수 있지만, 가난한 의사는 그것을 이길 수 있다. 비록 그는 운이 좋게도 죽지 않았지만, 그는 새로운 차원을 창조할 것이다. ""

Zhuo xiangwang 은 말했다: "글쎄, 나는 창의적일 수는 없지만, 누가 나에게 Qiu Hao 를 추가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