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이경은 "미덕이 가치가 없다면 재앙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말을 너는 정말 이해하니?
이경은 "미덕이 가치가 없다면 재앙이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 말을 너는 정말 이해하니?
이 말은 주의 치가 격언에서 나온 것이다. "렌창은 좋은 아이이다. 그는 곧 죽을 것이다. 덕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재난이 있을 것이다. ""
간략요약: 그중' 덕' 은 도와 자연의 법칙에 대한 인식과 이해이며 일종의 인문정신의 전파이다.
지위' 는 우리의 대우이며, 우리의 덕행이 우리의 복보에 합당하지 않다는 것이다.
"배배" 는 배배, 배배, 배배, 배배, 배배.
그러나, 우리는 미덕에 대해 더 포괄적이고, 더 깊고, 더 투철한 이해를 가져야 한다.
덕의 본의는 자연, 사회, 인류의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하는 것이다. 자연의 법칙을 어기고 사회를 발전시키고 자신을 높이지 마라.
동시에' 덕' 의 또 다른 본의는 도덕과 품행이다.
《편편》: 덕행, 덕행. 이곳의 덕은 문외한이고 내면의 덕이다. "덕" 은 내면의 감정이나 신앙을 가리킨다. 인간관계에 쓰이는 것은 인간성과 품성을 가리킨다. 유가는' 덕' 이 충성, 효, 인, 정의, 부드러움, 존경, 겸손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Xunzi "Fei 의 두 아들" 은 말했다: "나는 모른다. 그렇지 않다면 공부하세요. 가능하다면 양보하고 현혜적이다. " 즉, 한 사람이 묻고 배우고 놓아야만 "덕이 있다" 는 것이다.
"도덕" 은 "예악 문명" 의 핵심이며 서주 문화의 중요한 내포이다. 미덕은 "근면, 소박함, 용감함, 거안사위기, 선시작, 종말" 으로 요약할 수 있다. " 미덕에 대한 최고의 총결산이다. <역경> 는 말했다: "지형쿤, 군자는 후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클릭합니다 덕은 성실, 인, 의와 같은 모든 좋은 품행을 포괄하는 도덕적 범주이다. "덕" 의 가치 원칙은 공자에 의해 "도덕, 기예의, 수치심" 의 왕도 원칙으로 발전했다. 맹자에 의해' 민이 중하고, 나라가 차차, 군이 가볍다' 는 민본 원칙으로 발전하였다. 예기 대학' 에 의해' 대학의 길, 명덕성, 친민, 지선까지' 로 발전한 도덕 강령. 덕은 이미 중국 윤리학과 중국 민족 문화의 핵심 개념이 되었다. 그러므로' 덕' 의 외부화는 예의이고, 마음성은' 덕' 이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행동은' 의식' 이다. 주례' 의 탄생은 중국이 문명사회를 성공적으로 건설하는 초석을 다지고 문명사회의 도덕정치질서와 윤리생활방식의 초석을 다졌다.
"한 가지 구아" 구름: "군자가 덕에 가서 공부하다. 클릭합니다 당나라 kongyingda 참고: "독일 즉 독일; 공업은 공덕이라고 한다. " 여기서' 덕' 의 본의는 도덕규범을 지키는 자의' 절조' 와' 품행'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적, 도덕, 덕재, 덕행 등. "득자" 라는 글자의 구조 분석에서, 여기에는 금기가 있다: 일정한 사상 행동 규범을 따르는 것이다.
이 점을 알게 되면, 우리는 무엇이' 덕위일치' 라고 부르는지, 왜' 덕위가 맞지 않으면 재앙이 있을 수 있다' 는 것에 대해 더 깊고, 더 포괄적이고, 더 철저하게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