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무릎을 꿇고 성실을 구하고, 세상을 깨우다
무릎을 꿇고 성실을 구하고, 세상을 깨우다
해석: 개인의 외모를 단정하게 유지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부하 직원이 성실해야 한다.
2. 하지만 똑바로 서서 그림자가 없어요. (구당서)
해석: 기둥이 직선인 한, 굽은 그림자는 가져오지 않는다.
3, 장관 법, 샤오 첸 싼. 명나라? 황 완)
해석: 대신은 법을 지킬 수 있고, 하급대신은 청렴할 수 있다.
4, 하지만 공식 크로스 하지, 즉 오무라 노래. 노래? 육유)
해석: 관리들이 청렴결백하고, 관리들이 포학하지 않는 한, 국민들은 옹호하고, 노래와 춤이 평평해질 것이다.
5, 똑똑한 사람은 그가 어떤 사람인지도, 성실한 사람도 그가 어떤 사람인지도 아니다. 한? 한영)
해석: 현자는 하지 않는다. 그가 할 일이 없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성실한 사람은 횡령을 원하지 않는다. 그가 재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횡령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6, 절약은 창창, 간통은 망한다. (묵자)
해석: 절약은 흥하고 방탕은 망한다.
7. 남의 재물을 훔치고, 이를 도둑으로 삼고, 천하를 탐내는 것은 자신의 힘이다. (공자)
해석: 남의 재물을 훔치는 것은 모두 도둑이다. 하물며 다른 사람의 큰 공헌을 자기 것으로 삼는다.
8, 의도적으로 악을 행하고, 분향은 의미가 없다. 만약 네가 정직하다면, 네가 나를 숭배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고대 연맹"
역사: 네 마음속에는 사념이 있고, 간사한 것이 있다. 네가 향을 피워도 너에게는 아무런 이득이 없다. 만약 네가 공명정대하다면, 왜 나를 숭배하지 않느냐? (이 대련의 "나" 는 신을 가리킨다)
9. 탐욕을 끊고 정치를 하다. 탐욕, 탐욕, 탐욕, 정치 기반을 잊지 마세요. 성실하고 검소해야 한다. 네가 검소하면 너는 검소하지만, 너도 대범하고 성실할 것이다. "고대 연맹"
해석: 관직을 위해서는 탐욕과 정치를 막아야 한다. 물론, 탐욕은 욕심이고, 명예도 욕심이다. 허영에 탐닉하지 말고 정치의 본질을 잊어라. 검소만이 성실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검소하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는 것은 검소하다. 다른 사람만 요구하고, 인민만 검소하게 요구하며, 검소한 것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이 정직하고 규율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10, 뇌물을 받는 것은 자기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좋은 점이 있을 뿐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에 따라 뇌물 방지 바람이 고위층부터 시작됐다. 위에서 한 일도 아래에서 인도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잘하지 못한다면, 너는 한번 검사해야 한다. 돈? 루 직선)
역사: 사람들은 뇌물을 주고 싶지 않아요. 뇌물을 주는 것이 개인에게 좋기 때문에 뇌물을 주지 않는 우려가 있다. 따라서 뇌물 수수의 바람을 억제하려면 상층부에서 시작해야 한다. 상층부는 하층을 인도할 수 있고 상층부는 하층의 뇌물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1, 내가 도시에 있다면 내 마음은 물이다. (한서)
해석: 관직의 앞문은 시장처럼 시끌벅적하고, 관직의 마음은 물처럼 맑아야 한다.
12,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악부시")
석: 위를 걸으면 신발을 들지 않아도 되고, 매화나무 밑에 비스듬히 비친 모자도 정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13, 호색하지 말고 공기 속에 가득한 건곤만 남겨라. 위안? 왕관)
해석: 당신은 사람들이 당신의 아름다운 색채를 찬양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지 당신의 정직함을 세상에 남기기만 하면 됩니다.
14, 빼지 않고,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처럼, 분신은 필경의 길이다. 욕심이 끝이 없다. 술을 좋아하는 오랑우탄처럼 피를 뽑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권고의 책)
해석: 정욕은 제거되지 않는다.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과 같이, 불은 그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욕정명언) 탐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오랑우탄이 오줌을 마시고 죽을 때까지 마시는 것과 같다.
15, 계아는 키가 6 피트이니 명리에 쫓기지 마라. 돈? 유종원)
돌: 6 피트 몸을 소중히 여기고, 이름으로 움직이지 마라.
16, 작은 밧줄 침대가 충분히 늘어나지 않아 모기장이 반먼지로 여러 해 동안 봉인되었다. 공식 자본은 매우 비싸고, 상황은 여전히 외부인과 같다. 노포 속의 송군은 곳곳에 좋고, 명원의 복숭아와 리는 곳곳에 새롭다. 나머지 사람들은 책만 눕고, 좌석의 큰 손님은 필요 없다. (명? 유 키안)
해제: 잠자는 로프 침대는 다리가 펴지지 않을 정도로 작습니다. 여러 해 동안 사용한 모기장의 절반은 먼지로 덮여 있었다. 국가가 많은 공식 경비를 주고 북한에서 요직을 맡고 있지만, 나는 명리 밖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채소밭과 소나무 숲에는 곳곳에 좋은 곳이 있고, 과수원의 복숭아는 곳곳에 싱싱하다. 독서는 업무 후의 서재에서만 가능하므로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열중하지 않아도 된다.
17 손수건, 버섯, 실향은 국민에게 해롭다.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명? 유 키안)
해석: 손수건, 버섯, 선향 등 토산물은 원래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많은 지방 관리들이 수색하여 상급자에게 바쳐 백성들을 해쳤다. 나는 사람들이 의논하지 않도록 두 소매의 맑은 바람만 가지고 직접 황제를 만나러 갔다.
18, 사람은 강철이 없고 집은 튼튼하지 않다. 명나라? 스나이언)
해석: 사람은 강철의 등골이 없으면 안정될 수 없다.
19, 그의 몸은 직선적이고 명령이 없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해석: 지도자는 공정만 하면 부하들이 자각적으로 행동하게 할 수 있다. 나는 직남이 아니다, 비록 사람들이 명령에 진지하게 복종하지는 않지만.
(20), 공량, 성실하고 힘이 있다. (청? 주순수)
해석: 만약 당신이 정의롭다면, 당신은 일을 이해할 수 있고, 당신이 정직하다면, 당신은 위망을 가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