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좌우명 주제
좌우명 주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정의는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조 이순신)
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길)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지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지)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L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잠복하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은 달을 녹이고, 버들개지는 그윽한 바람이다. (연 슈)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여춘추)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원곡은 상환을 구한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저녁노을은 독오리가 함께 날고, 가을물은 같은 날 같은 색이다. "왕보"
M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책)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메보"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고석)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 (유우석)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보통
조금 짙은 녹색, 약간의 붉은 색, 너무 많은 감동적인 봄빛은 필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왕안석)
P.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Q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우)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경이로움은 함께 감상하고, 의혹은 함께 분석한다.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리고, 유유자적하여, 끝없이 장강이 굴러가고 있다. "신 기아"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지앙)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전국 정책)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녹색, 파란색에서 꺼내면 녹색은 파란색이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신 기아"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희귀하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사마천)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고칠 수 있는 것도 별거 아니다. (좌전)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주역)
S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저녁에 불을 켜면 5 시 닭이 남자가 화를 낼 때가 되었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안진경"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텅 비어 괴로워한다. "악비"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조조)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소식)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육상 여행"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두순학"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이상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이청조)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나송대경"
성현이 많이 걱정하면 반드시 잃을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틀림없이 이길 것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한수"
풍화가 한창일 때는 절대 돌아오지 마세요.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려워요. 제때에 격려해야 해요. 시간은 기다리지 않아요. (도연명)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후한서")
군자 3 대. "관자 쇼"
위난에 즈음하여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밥 사진)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논어)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기록)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홍루몽")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바이 주이"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육상 여행"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임보"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랜노 교외"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예기")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공자)
T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소야")
너는 가지러 갈 곳을 찾을 수 없고,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얻을 수 있다. (수호전)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간다. (기록)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것이 모두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펑단숙"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근거가 있다.
자연이야말로 진정한 법칙이다. 도랑)
풀이 비에 잠기자 마침내 하느님의 사랑을 받았고 비는 맑았다. "이상연"
W
노리개가 뜻을 잃다. (책 고전)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논어")
내 일생은 좋은 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언어는 결코 놀랍지 않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상 여행"
문무의 도리를 일일이 완화하다. ("예기")
문장 결합 시대, 시사 결합 사물. "바이 주이"
연이어 도교를 들은 적이 있는데,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리 웨이"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에 따르면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탄 시통)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두보)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연 슈)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육상 여행"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사람이 무리로 나뉘다
엑스선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이상연"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양완리"
내 마음은 넓고, 심지어 넓다. 나는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고 있다. (노신)
새로 입욕자는 왕관을 가지고 놀고, 새로 입욕자는 옷을 떨게 한다. (굴원)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노자"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책)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공자)
공부도 하고 아는 것도 적다. ("예기")
공부는 끝이 없다. (순자)
혈액 속에서 풀은 비옥하고 왕성하며, 춥고 얼어붙은 대지는 활짝 핀다. (노신)
Y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돌 창" 서문)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음이 매우 적을 것이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며, 성공은 사고에도 능하고, 파괴는 추종에도 능하다. "한유"
일 년의 계책은 단지 나무 골짜기일 뿐이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 대계는 단지 사람을 양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우)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춘추)
구리를 거울로 하여 말쑥하게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구양수)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진관)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한수"
선의를 가지고 사는 것은 마치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지만, 그 향기를 오래도록 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 가게에 들어가면 오래도록 냄새를 맡을 수 없다 (류시앙)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막대기 하나가 곧 개를 때리기 위해 발견되었다. (좌전)
백척간두, 한 걸음 더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Z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육상 여행"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장은 느슨하지 않고, 문무도 겸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이완되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네가 아는 모든 것, 네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 "수신"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상 여행"
길게, 짧게, 짧게, 길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 닫아 춘추)
파도는 항상 돛의 방향으로 펼쳐진다. ● 분투하는 옥토가 없으면 인재의 씨앗은 춘화추실한 미래를 찾을 수 없다. ● 같은 회전하는 차, 바퀴는 얼마나 전진했는지, 팽이는 여전히 제자리에 있다. 새는 하늘을 나는 것이 생명의 가치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봄을 연연연한다.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류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물이 나온다. (수시)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중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소년은 평생 고생하고, 시간에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두보
● 일이 뜻대로 되지 않으면, 일은 항상 사람에 달려 있다.
준마가 나오자 강병도 나왔다.
● 운명의 방향타는 분투이다. 어떤 환상도 가지지 말고, 기회를 포기하지 말고, 하루도 노력을 멈추지 마라.
● 앞의 바위의 기복을 두려워한다면, 삶은 영원히 고인 물이 될 것이다.
● 나약한 사람은 움츠러들고, 무모한 사람은 불에 타 죽을 뿐, 진정한 용감한 사람만이 이길 수 있다.
● 우리 세상은 결코 슬픈 낙후자에게 메달을 수여하지 않을 것이다.
● 사다리의 계단은 발을 놓는 데 사용한 적이 없으며, 다른 발이 다시 올라갈 수 있도록 사람의 발을 일정 기간 놓아두는 것입니다.
● 평소에 1 킬로미터를 뛰지 않으면 시간이 필요할 때 100 미터를 스퍼트하기가 어렵다.
● 급류가 없으면 용감할 수 없고, 최고봉이 없으면 올라갈 수 없다.
● 산길은 우여곡절이지만 결국 정상을 향해 뻗어 있다.
산꼭대기까지 올라야 그곳의 풍경을 볼 수 있다.
● 길이 험난하더라도 수레바퀴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강이 파도가 세차게 일더라도 배는 항해할 수 있다.
● 창조만이 진정한 즐거움이고, 노력만이 충실한 삶이다.
● 어둠에 전쟁을 선포할 용기가 있는 사람은 분명 빛으로 가득 차 있을 것입니다.
숭고한 이상은 높은 산에서 자라는 꽃과 같다. 네가 하고 싶다면 근면은 등반의 밧줄이다.
● 씨앗은 빗방울의 헌신을 명심하여 돌격 함정의 용기를 높였다.
● 자연의 기복이 없다면 지구는 결실을 맺지 못할 것이다.
● 꿈만 꾸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열매를 거두는 기쁨을 결코 느끼지 못한다.
근면은 네 인생의 비밀번호로 파란만장한 서사시를 번역할 수 있다.
등산가에게 과거의 발자국을 잃는 것은 유감스럽지 않지만, 과거의 방향을 잃는 것은 위험하다.
●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은 땀이 흐르는 강에서 사업하는 작은 배를 타고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향한다.
채집하느라 바쁜 벌은 사람 앞에서 말할 시간이 없다.
● 용감한 자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치고 침몰하지 않는다. 겁쟁이는 풍평한 파도 속에서 익사한다.
● 최고조에 달한 등산가들은 길을 따라 있는 어떤 발자국에 도취되지 않는다.
● 파도는 파도를 쪼개는 항해선의 작별 여행이며, 파도에 쫓기는 카누의 장례식이다.
산길은 평탄한 길처럼 사람의 발밑을 기어다니지 않는다.
● 강원의 경이로움은 과감하게 용진하는 사람만이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나침반의 두 발이 모두 움직이고 있다면, 너는 영원히 원을 그릴 수 없다.
● 정상에 오르고 싶다면 무지개를 사다리로 삼지 마라.
● 발걸음을 어떻게 유지할 수 있는가? 발자국을 남기다.
산이 아무리 가파르더라도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에게 등반의 길을 남기게 된다.
● 라이프 사이클을 만드는 사람들은 반 걸음 앞서 갈 수 없습니다.
● 단 것을 수확할 수 있다면 가시덤불 속에 바쁜 벌이 있을 것이다.
●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열심히 일한다. 열사는 분투와 희망의 노래에 속한다.
생활은 달거나 쓴 것일 수 있지만, 무미건조해서는 안 된다. 너는 이길 수도 있고 질 수도 있지만 굴복할 수는 없다.
● 피시방을 좋은 희망과 추구에 전파한다. 999 번의 실패와 1000 회. .....
기회는 진취적인 사람에게만 개방되고, 평범한 사람은 영원히 방문하지 않는다.
시멘트 바닥을 걸을 수밖에 없는 사람은 영원히 깊은 발자국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생명력의 의미는 분투에 있다. 왜냐하면 세계 자체가 경기장이기 때문이다.
● 파도의 성격은 바위에 의해 수없이 부서지고 수없이 바위를 향해 돌진하는 것이다.
반얀 나무는 깊은 토양에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생명의 그늘이 길수록 무성할 것이다. Barnyardgrass 는 묘목과 같은 대우를 받지만, 곡식 이삭을 생산하지 않는다.
● 교만은 지시선이 끊어진 연이며 순식간에 지나간다. 열등감은 날개가 부러진 새여서 하늘에 도달하기 어렵다. 둘 다 성공의 금기이다.
만약 한 그루의 묘목이 통증을 두려워하여 다듬기를 거부한다면, 그것은 영원히 유용하지 않을 것이다.
● 자갈은 바다의 맷돌을 지나 더욱 아름답고 매끄럽게 변한다.
생명의 급류가 이미 가파른 절벽에 나타났다. 더 나아가면 장려한 폭포가 될 것이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고, 돛을 올리고 생명의 배를 날리며, 미련과 신뢰를 갖지 않는다. 파도를 헤치는 배는 줄곧 새 꽃을 피운다.
● 대들보가 되는 꿈은 응석받이로 인해 산산이 부서진다.
천부적인 재능을 칼에 비유한다면 근면은 숫돌이다.
불 세례를 거친 진흙에도 강한 몸이 있을 것이다.
산간샘물은 줄곧 우여곡절해서야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불렀다.
폭포가 가파른 벽을 통과할 때 유난히 웅장해 보인다.
● 구름 속을 지나 등산객의 발자국에만 입맞춤을 한다.
● 구름이 공중에 떠있는 것은 자연히 득의양양하지만, 최대 몇 마디의 칭찬만 받을 수 있다. 단림으로 변해 옥토에 뿌리를 내려야만 세상을 위해 보리풀을 만들 수 있다.
● 교육은 어머니의 인재의 집이고 사회는 남편의 인재의 집이다.
● 월계수 리본은 천재적인 섬유로 만든 것이 아니라 고통과 고난의 실로 짜여져 있다.
● 진주의 반짝임 한 알도 없이 다른 사람이 불신한 것이다.
사막의 발자국이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분투가는 도보자의 마음속에서 오랫동안 격동해 왔다.
길이 확정된 이상, 왜 얼마나 가야 하는지 물어봐야 합니까?
안전을 위해 바다와 함께 있지 않으면 배는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된다.
나비가 백화원 비행의 기쁨을 얻으려면 먼저 번데기와 결별하는 고통을 참아야 한다.
● 반딧불이의 빛깔은 미약하지만 밝을 때는 어둠에 대한 도전이다.
격렬한 제련을 거절하면 광석은 발굴되기 전보다 더 가치가 없다.
● 강력한 간부가 되려면 가시나무를 영원히 우회하거나 비바람의 침식을 피해야 한다.
● 행인, 한숨 대신 발걸음!
만약 네가 무서워하거나, 어색하거나, 다친 적이 없다면, 너는 결코 위험을 무릅쓰지 않는 것이 좋다.
●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자신의 땀을 가장 신뢰하며, 한 방울씩 희망의 씨앗을 낳고 있다.
● 착실한 사람만이 길이 내 발 밑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아름다운 청사진 한 장이 게으름뱅이의 손에 있지만, 폐지에 지나지 않는다.
일시적인 좌절은 종종 불요불굴의 전투를 통해 지식과 견문으로 바뀔 수 있다.
● 굽은 대나무 채찍을 곧은 대나무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
● 죽근-지하에 묻혀도 아무도 볼 수 없다. 탐험을 멈추지 않고 새로운 죽순을 싹트려고 노력한다.
● 근면과 동반해야 호랑이에게 날개를 달아줄 수 있기를 바란다.
희망에 탐닉하는 사람은 그를 기다리는 나무꾼과 다르지 않다.
● 풍랑이 없으면 용감한 파도가 없다. 가시나무도, 불굴의 선봉자도 없다.
세상의 모든 아름다운 감정이 한데 모이면, 지난번의 고상한 행동에 합당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 발버둥치는 두 발이 온상을 밟을 때, 그들은 창작의 길을 열었다.
거인의 어깨에 서 있는 것은 거인을 뛰어넘는 것이다.
● 샘물, 분투하는 길이 우여곡절할수록 영혼은 더 순수하다.
● 눈을 뚫고 나갈 용기가 부족하다면, 씨앗의 미래는 낙엽보다 훨씬 낫지 않다.
죽순은 비록 연하지만 중압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투쟁하고, 감히 솔선한다.
● 추구하는 작은 배가 환상의 항구에 정박하지 않도록 분투하는 돛을 올리고 실생활의 바다로 나아가야 한다.
현자의 꿈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어리석은 자의 발자국만큼 좋지 않다.
● 경작자의 땀은 씨를 키우고 자라는 젖이다.
● 농사를 짓지 않고 씨를 뿌리지 않으면 아무리 비옥한 토양도 농작물이 자라지 않는다. 분투하지 않고 창조하지 않으면 청춘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결과가 없을 것이다.
● 풍랑의 침식으로부터 산호를 멀리하라? 그것은 그들의 아름다움을 망치는 것과 같다.
아무리 좋은 씨앗이라도 씨를 뿌리지 않으면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없다.
얄미운 좌절로 쓴맛을 보게 된다면, 친구, 분발하면 반드시 생활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 폭포—강과 호수로 달려가기 위해, 만장의 심연에 직면해도 여전히 울부짖으며 앞으로 나아가며 움츠러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전사들에게 가난, 질병, 어색함, 비난, 비방, 냉소. 모든 억압은 진보의 원동력이다.
● 진흙길을 밟지 않으면 꽃이 만발한 길을 밟을 수 없다.
● 인생의 긴 여정에서 돛을 올리고 멀리 항해하는 것을 상상하는 사람은 결국 강을 따라 내려갈 것이다. 감히 돛을 올리고 악랑과 싸우는 용감한 자만이 상류를 쟁취할 수 있다.
● 망원경—먼 곳의 목표를 볼 수는 있지만 반걸음을 내딛을 수는 없다.
● 철나무를 비웃지 마라. 꽃 한 송이를 열기 위해, 그것은 다른 수종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생명력이 완강한 씨앗은 척박한 땅에 저주의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 노력과 추구를 포기하지 않는 한 풀도 봄을 장식할 가치가 있다.
● 발자국은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남아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탄탈륨도 조수에 의해 가장 쉽게 지워지는 것이다.
● 느낌표는 용사가 등반길에 떨어지는 피이자 겁쟁이가 실망할 때의 눈물이다.
순풍에 돛이 순조롭다는 것은 주행 노선이 순조롭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 망망한 사막은 앞으로 나아가는 발걸음만이 희망의 상징이다.
● 산꼭대기에 오르는 발력은' 오직 그대만 300 리' 의 강한 마음과' 만리장성도 안 되는 사나이' 의 의지에서 비롯된다.
● 무거운 짐을 지고 가는 소는 발자국이 가장 선명하다.
돛의 교만은 그것이 풍랑 속에서 꿋꿋하게 설 수 있다는 데 있다.
어리석은 사람은 항상 어제 후회하고 내일을 위해 기도하지만, 아쉽게도 오늘의 노력을 놓쳤다.
● 어제 빨리 달릴수록 바람의 저항이 커진다. 저항은 성취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재는 광산에 묻힌 금이고, 인재는 광산을 파는 광부이다.
● 오랫동안 기다려온 봄은 자연에 속하고 손으로 짠 봄은 너에게 속한다.
전사의 의지는 암초처럼 확고하고 전사의 성격은 바람처럼 부드러워야 한다.
안일함을 행복한 꽃으로 여기는 사람은 꽃이 피면 빈 가지를 바라보며 한숨을 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태양은 검은 점이 있지만 불타는 투쟁에서 빛나는 이미지를 세웠다.
● 노력은 빛이고 성공은 그림자이다. 빛이 없는 그림자는 어디에 있습니까?
기슭의 기이한 화초도 급한 강물을 잡을 수 없다.
만약 네가 늑대와 싸울 용기가 없다면, 양을 놓아주지 마라.
● 밤새 고생한 끝에 가로등은 새벽 첫 햇살의 위로를 받았다.
● 현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면, 진취적인 투쟁에서 화려한 음악실을 연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일단 시끄러움을 멈추면, 광대한 바다도 호흡을 멈춘다.
근면한 꿀벌이라면 생활의 광활한 들판에서는 꿀원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 근면은 내일의 결심과 후천적인 보장이 아니라 오늘의 뜨거운 피를 가리킨다.
● 신발 밑창이 닳았다고 해서 길이 끝까지 가는 것은 아니다.
● 사업하는 빌딩에 끈기가 부족하면 공중 누각일 수밖에 없다.
● 수확만이 경작의 의미를 시험할 수 있다. 공헌만이 인생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다.
공상가는 공중 누각밖에 없고, 실무자는 고층빌딩이 있다.
● 등나무가 가지를 따라 올라간다. 그것을 지탱하는 나뭇가지보다 낮게 올라갈 때, 그것은 다른 나뭇가지를 바라본다.
양양을 바라보며 탄식하는 사람은 영원히 성공의 반대편에 도착할 수 없다.
● 다른 사람이 걸어온 길을 따라 가시덤불을 밟아야 한다. 많이 가면 길이 넓어지기 때문이다.
● 새로운 길은 처음에는 좁지만, 그 자체로 확장되고 넓어지는 전주곡이다.
● 한가하고 고요한 것은 파도에게 죽음을 의미한다.
● 너무 많은 허약한 트라우마, 친구, 추구가 당신의 상처를 치유하는 가장 좋은 약이라면.
● 말은 부드러워지면 곤두박질하기 쉽고, 욕심이 편하면 의지를 잃기 쉽다.
● 느슨해진 끈은 결코 시대의 강음을 내지 못한다.
● 분투하는 옥토에 뿌리면 땀 한 방울이 희망의 좋은 씨앗이다.
● 갈비뼈가 한 인치 깊이까지 뻗어 있으면 강풍에 넘어질 위험이 1 점 낮아진다.
● 게으른 사람의 눈에는 땀이 씁쓸하고 더럽다. 부지런한 사람의 마음속에서 땀은 달다. 부지런한 사람의 마음속에서 땀은 달콤하고 아름답다.
● 스트레스-사업 성공의 길에서 당신은 무지자 절망의 서곡이자 의지자 노력의 서곡이다.
바람을 피하는 항구에서는 의기양양한 돛을 찾을 수 없다.
● 공담자는 빈말로 자신을 장식하고 실무자는 열심히 노력하여 성과를 창출한다.
● 영웅의 경력에는 반드시 어려움과 장애가 포함될 것이다. 어려움이 없다면, 그는 영웅이 되지 않을 것이다.
● 칼날은 자신을 다칠까 봐 숫돌을 만지지 않고 결코 날카롭지 않다.
성적을 낸 사람이 일반인보다 더 좋은 조건은 없다. 대신, 그들은 더 많은 시련을 겪고 더 어려운 길을 걸어야 한다.
실무자도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경작할 수 있고 게으른 사람은 야외에서 풍작을 얻지 못할 것이다.
● 밟지 않고, 울타리를 지키지 않을수록 밟지 않고 산에 올라갈 수 없다.
● 우울증은 단조로운 붓처럼 미래에 회색만 칠할 수 있다.
● 나무꾼이 가시나무를 두려워하고, 배가 폭풍을 두려워하고, 대장장이가 화성을 두려워한다면, 세상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다.
● 수확은 사업의 청우계이다. 분투하는 자의 땀 한 방울이 응집되어 있다.
무한위대함도' 하나' 로 시작된다.
꽃 한 송이의 생명은 짧지만 결국 봄을 껴안았다.
● 천재적인 작은 배는 땀나는 강에서 출발한다.
● 가로수길을 걷는 것은 칭찬할 만한 일이 아니며, 험한 봉우리를 오르는 것이 진정한 즐거움이다.
게으름은 영원한 실망을 담고 있다.
● 희망은 아름답다. 그녀는 매력적이고 추구되었지만 폭풍을 동반하기를 희망했다. 안일한 사람을 사랑하는 희망은 길,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풍랑과 감히 싸우는 사람만이 꽃이 피기를 바랄 수 있다.
● 시냇물-생명의 긴 강에서, 당신의 전진의 발걸음은 언제나 바다의 마음 속에 있는 현을 흔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성공을 하늘에 오르는 것과 비교한다면 독학은 성공의 계단이다.
착실한 사람만이 지구가 그의 발자국을 남기고 싶어한다.
● 강철과 하드록이 부딪치는 소리는 쩌렁쩌렁한 강력한 노래이다.
● 노동 절약에 급급한 뱃사공은 항상 하류를 목표로 한다.
● 결코 시들지 않는 비결: 영원히 평온하지 않은 생활을 추구한다.
만약 너의 마음이 이미 불타고 있다면, 일단 필요하다면, 너는 그것을 횃불로 삼을 수 있다.
추적자는 강가에 발자국 한 줄을 남겼는데, 이것은 도보자의 일생의 줄임표이다.
당신의 눈에 추구가 없을 때, 당신의 마음이 죽어가고 발버둥칠 때가 틀림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조개는 고생할 때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마지막에는 진주이다.
● 허황된 장미꿈을 무수히 되새기기보다는 조용한 호숫가에 가서 황금빛 들국화를 한 송이 꺾는 것이 낫다.
● 밟은 발자국은 새로운 발자국을 추가하지 않는다.
아픈 기억은 눈물로 씻을 수 없고 땀만 씻을 수 있다.
좋은 추억의 씨앗을 심고 싶다면 마음속의 처녀지를 찾을 수 있다. 재활용, 지금 시작 합니다.
● 등반자의 지혜와 땀은 신념과 의지에 관한 긴 시를 구상한다.
● 꾸준한 등반가들은 자신의 이미지를 다른 사람과 비교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의 진보가 탄탄한지 생각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를 낮게 굽히고, 모든 것이 진보를 쟁취하기 위해 태양의 머리에 대한 감정이 부족하지 않다.
허리가 꼿꼿한 사람은 결국 등반자의 선두에 서지 않을 것이다.
● 파도는 안전한 피난처에 숨어 있는 작은 공연과는 전혀 동행하지 않지만, 항상 힘차게 나아가는 큰 배를 따라잡는다.
●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용감한 사람은 나름대로 방법이 있지만, 담쟁이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 제비의 입에 묻은 봄진흙은 건물을 지을 수는 없지만 행복한 둥지를 만들 수 있다.
● 벽돌—불의 시험을 거쳐야만 건물의 일원이 될 수 있다.
● 파도가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은 바위의 장애물이다.
● 역경 속에서 삶의 아름다움을 보고 희망 속에서 계속 분투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유용하기 위해 소나무는 사계절이 봄인 온실 밖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 소나무는 서리, 눈, 눈, 서리,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눈
맹인의 눈은 어둡지만 발밑에 밝은 길을 열 수도 있다.
● 가시덤불이 울퉁불퉁한 것은 개척자들의 의지의 흔들림이다. 어려움과 위험은 개척자들이 전진하는 길의 디딤돌이다.
근면은 총명을 메울 수 있지만, 총명함은 게으름을 메울 수 없다.
● 발버둥치는 것을 멈추면 강이 고인 물이 된다.
● 사업을 위해 분투하는 길에 지팡이를 짚고 있는 사람은 걸음걸이가 힘들지만 꾸준한 마음만 있으면 성공의 절정에 이를 수 있다.
● 파도는 항상 돛 방향으로 펼쳐진다.
● 분투하는 옥토가 없으면 인재의 씨앗은 춘화추실한 미래를 찾을 수 없다.
● 같은 회전하는 차, 바퀴는 얼마나 전진했는지, 팽이는 여전히 제자리에 있다.
새는 하늘을 나는 것이 생명의 가치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봄을 연연연한다.
● 강철은 성공의 길에 오르기 위해 한때 찬란한 강철 꽃이 버려진 것을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파이오니아들은 구불구불한 길을 걸었지만 곧고 넓은 발자국을 남겼다.
● 파도는 한 걸음 뒤로 물러서기보다는 길을 막고 있는 바위 산에 부딪치는 것을 선호한다.
발 밑에 석두 한 조각이 있어도 망치와 강철을 들기만 하면 불꽃이 생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상류는 용감한 사람이 파도를 헤치는 종점이고, 하류는 겁쟁이가 순조롭게 항해할 수 있는 귀착점이다.
이불 속에 누워 있는 사람은 태양의 온기를 느끼지 못한다.
사람의 가장 슬픈 것은 자신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분투자의 기쁨은 고통에서 시작되고, 쾌락자의 고통은' 행복' 에서 시작된다.
● 도랑담의 물은 정체되고 밋밋하며, 폭포의 흐름은 격앙되고, 높고, 같은 것은 물을 위한 것이지만, 성질은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전자는 편안하고 후자는 진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