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스토리 갤러리의 좌우명
스토리 갤러리의 좌우명
허촌의 고대 건축물에 들어서면 먼저 현관 다리로 들어간다.
복도 안의 빛은 어둡고, 다리 복도 위의 작은 창문은 원형이나 정사각형으로, 카메라 로케이션 프레임과 같이 다리 복도 바깥의 분벽인 데이와 청산을 카메라에 집어넣는다.
나에게는 여행의 모든 진실한 순간을 기록하고 기록하는 것이다. 머리가 충분히 높지 않아 카메라와 핸드폰을 충분히 높이 들지 않아 렌즈 창구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카메라에 찍힌 것이 무엇이든, 촬영한 것이 무엇이든, 사진기재가 이 순간에 본 가장 진실한 풍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진명언)
사진의 의미는 사람들에게 카메라 없이 세상을 보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레빈의 현관 다리는 외관이 세 칸으로 나뉘어 가운데 지붕이 약간 높아 박공 능선이 높고 낮으며 리듬감이 풍부하다.
고대에 "라이" 라는 단어는 길조, 축제 등의 의미를 담고 있었다. 레빈에 와서 현관다리를 건너면 강남수향의'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과는 다른 독특한 정취를 마주하고 있다. 만약' 작은 다리 흐르는 사람' 이 시적인 서정시라면,' 레빈' 의 현관교는 은은하고 말투가 은은한 따뜻한 서정시다.
누가 기적을 남기고 오늘 현관 옆에 있는 아치 다리를 흔들었나요?
시냇물은 사람이 교묘하다는 것을 모르고, 머리 위에 무지개가 흩날리는 것을 의심한다!
물은 현관다리에서 멀리 흐르고, 바람은 꽃그림자에서 온다.
계곡은 모든 비바람을 휩쓸었지만, 개울 속의 다리는 조금도 움직이지 않았다.
다행히 허촌은 이미 관광지로 개발되었지만 현관다리 아래 운계는 여전히 맑고 아름답다. 걱정스러운 신안강 오염에 비해 운계강의 안전이 다소 위안이 된다.
청계천의 물은 그 물의 색깔이 다른 강과 다르다는 것을 나에게 분명히 해 주었다.
이 사람은 거울 속을 걷는 것 같고, 이 새는 병풍 속에서 나는 것 같다.
시인 이백이 허촌레빈에 와서 운계변, 현관다리 아래를 걸으면 청계속을 걷는 것과 같은 감개무량함을 느낄 수 있다.
하나는 펜으로, 하나는 렌즈로 자신이 열심히 본 풍경을 재현하고, 하나는 은자실을 그리고, 하나는 은자를 그리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시가 최상의 상태에 있고,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길 수 있다' 와' 촬영은 설비와 무관하지만 마음과 관련이 있다' 는 진리다.
청계, 현관다리, 처마 밑을 가로질러 청계에서 빨래를 하는 아가씨가 있었다.
고목 옆, 벽, 콩콩 새싹.
시냇물이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나무가 울창하고 화기애애하다. 천년이 길고 예나 지금이나 이렇다.
꿈의 현관 다리는 그림자처럼, 봉우리 루프는 내 가슴으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마방, 대관정, 쌍수승은광장을 보았다 ...
오마방, 대관루, 쌍수승은광장, 이 현관 다리에 얼마나 많은 애환과 이별의 이야기가 펼쳐져 기억되고 잊혀졌는데, 마치 떨어진 낙엽이 시냇물과 함께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것 같다. 세월이 남긴 꿈처럼, 모든 행인을 기다리고, 어떤 사람은 지나가고, 어떤 사람은 꿈을 꾼다.
오마방은 명정덕 2 년 (1507) 에 건설되었다. 그것은 4 주 3 실의 석패방으로 5 층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너비가 8.2 미터이고 높이가 9.7 미터이다. 기둥 등 주요 구성 요소는 화강암이고, 나머지는 사암이며, 조각이 정교하다. 2 층 처마에는 또' 닭에게 먹이를 주는 짐승' 키스가 있어 모양이 간단하다. 네모난 접시에' 오마방' 이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다. 오마' 는 고대 지사의 아호이다.
이 작업장은 푸젠정주 지사 서백생이 만든 것이다. 원나라 말년에 서공이 여러 사람을 이끌고 환경과 인민을 보호하여 조정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정주 지사, 부지런한 정애민, 순직으로' 종현 의사' 로 봉직하다.
대관루는 삼중처마의 누각식 건물로, 모양이 독특하고 팔각이 흩날리며, 속칭 팔각층으로 불린다. 명가정 30 년 (1557), 청강희 22 년 (1633) 재건에 건설되었다. 밑바닥과 이층은 팔각형이고, 밑바닥은 한 변당 길이가 3.5 미터, 면적은 64.6 평방미터이다. 3 층은 가상전시관, 평면은 직사각형, 높이는 1 1.75m 입니다
외로운 새' 는 1980 년대에 유행했던 노래를 생각나게 한다.
......
나는 새다.
나는 날고 싶지만, 높이 날지 못한다.
......
세상은 정말 작다.
우리는 도망갈 곳이 없을 운명이다.
......
이상을 위해 태우기로 결정했을 때.
삶의 압력과 삶의 존엄성
어느 것이 중요합니까?
......
쌍수승은 광장은 레빈 현관교 교두보, 대관정 옆에 있다.
명대의 융경은 진무년 (1568) 에 세워졌다. 폭 7.9 미터 높이 9.5 미터인 4 주 3 실 5 층 석패방입니다. 그것의 기둥, 아래 광장, 처마, 기둥 전후의 명대 달리기 사자 네 마리는 모두 화강암으로 만들어졌다. 꽃판과 대들보와 같은 다른 조각된 부품은 사암으로 만든 것이다. 수백 년의 비바람 끝에 아름다운 석조는 지금도 또렷하게 보인다.
이 작업장은 휘장 서스키와 그의 아내를 위해 지은 것이다. 명나라 융경년 (1567- 1572), 무종이 여야에서' 여예' 를 선전했을 때 서씨 자선은 당시 그10/KLL 이었다 그래서 법원은 목록을 만들어 보관했다. 곽욱이는 그것을 위해' 행동' 을 했다. 그해 노인에 대한 존중을 볼 수 있다.
레빈 현관교, 오마방, 대관정, 쌍수승은광장은 허촌 고건물군에 들어가 가장 먼저 본 전형적인 명대 고건물이다. 주위와 더 안에는 많은 오래된 사당과 고택이 있는데, 그것들은 여전히 원시적인 고색의 고향의 특징을 보존하고 있다. 너의 여행 중에 마치 전생의 일인 것 같다. 만약 당신이' 골동품 팬' 이라면, 안후이 남부에 오는 것은 반드시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모 주석 만세' 는 인민 마음속 깊은 곳의 목소리이다. 너는 들을 수 없지만, 그것은 전국 곳곳에 가득하다.
고대 건축물은 봉건 사회가 남긴 물질문화유산이다. 감정적으로 말하면, 그들을 보는 것은 마치' 극악무도한 구사회' 를 본 것 같아서, 10 년 동안의 혼란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건축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노동자들의 지혜와 수공예 예술의 결정체이며, 현대 사회에서 복제할 수 없는 예술품이며, 모든 벽돌은 1 와트를 아껴야 한다.
들판과 폐허 사이에서 자라는 이 채소들처럼, 그것들은 살아 있고, 우리의 보살핌과 이해가 필요하다.
허촌역사박물관은 중국에서 몇 안 되는 마을급 역사박물관입니다. 그것의 전신은 관음당으로, 동지 20 조 서주의 지당이다. 명초 서천상을 만든 저택을 관찰하기 위해.
서백생의 육동생 서주가 병으로 일찍 죽었다. 그의 아내는 평생 축제를 지키며, 여태껏 집을 나서지 않았다. 그녀는 유복자인 서천상을 키워 관찰자가 되었다. 그래서 "벽의 문" 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늘 본 사당은 명대 가정년 사이의 저택 옛터 남쪽에 세워졌다. 청가경은 17 년 (18 13) 재건했고, 북측 거리의 원문에는' 벽 속 이야기' 가 새겨져 있다.
1997 년 그의 손자 서경화 원사 (현재 스위스에 거주하고 있음) 가 10000 달러를 기부하여 현정부에서' 허촌 역사박물관' 으로 보수했다. 이 관은 실물, 문자, 사진, 도표 등으로 허촌 지역의 천연자원, 역사 개황, 인문 경관, 역사 유명인을 소개한다.
두 벽의 내문을 관찰하는 것은 슬픈 이야기가 있는데, 사실 휘주의 모든 오래된 심택마당은 이런 이야기, 여자의 슬픔과 서늘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명나라 홍무년 당시 임정주 지사의 서백생 막내 동생 서주안이 18 세의 아름다운 후씨와 결혼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는 고향을 떠나 병에 걸려 24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때 후진타오는 스무 살이었는데, 뱃속에 이미 많은 혈육이 있었다. 서백생 삼촌은 그를 과부로 만들었다. 구사회에서, 휘주에 남편을 잃은 부녀자들은 모두 과부였다. 설령 막 결혼해도 그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서백승이 고향으로 돌아온 후, 마당 주위에 높은 담을 쌓도록 명령했다. 벽에는 창문이 없고, 벽에 작은 문만 열어 외부와 통하게 하고, 장인들이 "안에 우물을 하나 파고 복천이라고 부르고, 두세 명의 노인을 골라 시중들고, 디젤유염을 지불하고, 밖에서 가져오게 하라" 고 했다. 이때 그녀의 모든 생활공간은 바로 이 날의 큰 집이어서 집 밖으로 나와 세상과 단절된 생활을 할 수 없다.
10 월에 임신하여 아들을 낳고, 큰아버지를 공경하여' 천향'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겨우 20 대 초반의 후진타오는 혼자 남편의 패를 지키며 아이를 가르친다. 긴 여름과 긴 겨울 끝에 그녀의 아들은 마침내 어른이 되어 진사에 합격했다. 공식 관찰 후, 그녀는 어머니를 위해 울타리를 철거하고 싶었다. 평생 집을 떠난 적이 없는 이 여성은 마침내 하늘을 다시 보았지만, 죽을 때까지 허락하지 않았다.
일단 법원은 광장과 파수꾼 의 설립을 허용, 후진타오 의 행위 에 감동 했지만, 부인 후진타오 는 거부했다. 당시 서촌에 가뭄이 발생하여 인근 마을 사람들은 식수난을 겪었다. 후 주석은 가족들에게 자기 집 담장 한 귀퉁이를 허물고 벽 밖에 우물을 하나 쳐서 마을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하여 매우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명나라 영락년, 72 세의 후 () 가 세상을 떠났고, 그는 52 년 동안 과부가 되어 이 깊은 저택에서 나가지 않았다.
혜주 여성의 생활은 대부분 안타까운 일이다. 봉건예교 자체의 여성에 대한 박해 때문만이 아니라, 그들이 기꺼이 이 모든 것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결국 그들을 억압하는 봉건예교의 수호자가 되어 치욕을 참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사상 교육을 투옥하는 것이 얼마나 끔찍한가!
역사를 변증적으로 바라보고, 오래되고 유구한 중화 전통 문명을 선별적으로 계승하는 것은 맹목적으로 추앙하는 것도 아니고, 난폭하게 버리는 것도 아니다. 이 고대 건축물에서, 너의 지식은 더 이상 네가 눈으로 본 것과 귀로 들은 것에 국한되지 않을 것이다. 보이지 않는 침묵 속에서, 당신은 당신의 마음 때문에 더 많이 느낄 것입니다 ...
정교하게 조각한 벽돌조각품들처럼,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은 단지 장식일 뿐, 주인의 지위에 대한 과시일 수도 있지만, 그 뒤에 숨겨진 의미는 읽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가 보는 것은 화면의 사람과 일이 사실적인지, 조각가가 정교한지, 다른 것은 거의 신경쓰지 않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대충 보는 것은 우리 민족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점점 얕게 한다.
허촌 역사박물관, 즉 관찰실을 벗어나 허촌의 노인 아파트에 왔다.
허촌 노인 아파트는 고대 건축물 속에 자리잡고 있는데, 그것은 고대 건축물 바로 옆에 세워져 있다. 그것은 파우더 데이와처럼 조용하고 조용하다. 노년은 항상 역사와 과거를 생각나게 한다. 이 고대 건축물 중에서 노인 아파트는 너무 갑작스럽게 보이지 않고 오히려 더욱 조화롭고 평온하다.
노인 아파트는 2 열 2 층 작은 건물로 노인당 방 1 개, 방 2 개, 입주 비용 보기. 설 기간에는 대부분의 노인들이 자녀들에게 픽업되어 재회했고, 노인들도 남아서 설날을 보내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설을 쇨 노인들이 홀로 설을 쇨 때에도, 그들은 여전히 설맞이 분위기로 방을 장식한다. 문에 붙인 대련과 벽에 걸린 베이컨은 모두 짙은 생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이것은 삶을 사랑하는 노인의 집이다.
노인은 외방에서 밥을 짓고 있다. 그는 우리가 들어오는 것을 듣고 열정적으로 우리에게 인사를 하고 인사를 했다. 방에 앉아주세요. 작은 방이 노인에게 깨끗하게 정리되어 그의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웃음이 감동적이었다.
이 노인은 은퇴 간부이다. 그는 자신의 연금으로 노인 아파트에 사는 비용과 일상생활 비용을 지불했다. 그는 이곳의 생활을 매우 좋아한다. 방은 작지만 따뜻한 집인데, 오래된 양로원과는 완전히 다르다.
모든 노인의 집은 크지 않지만 따뜻하고 친근함을 느끼게 한다. 이것은 앞에서 만난 두 아버지를 생각나게 한다. 그들은 큰 오래된 집을 지켰지만 추위와 외로움을 느꼈다. 그 오래된 집은 그들의 조상이 올린 것으로, 가족의 휘황찬란한 역사와 아직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오래된 집을 지키는 것은 그들의 친척을 지키는 것과 같다. 그들은 떠나고 싶지 않다.
사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삶을 가지고 있고, 오직 자신만이 맛을 알고 있고, 외부인은 겉모습만 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어떤 생활이든 외부인의 눈에는 좋든 나쁘든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내면의 선택이고, 우리 중 얼마나 많은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내면의 선택 때문인가?
2 층에 서 있는 작은 건물 안에서 밖을 내다보니, 먼 곳과 가까운 곳에 모두 풍경이 있다. 이곳의 노인들은 결코 외롭지 않다. 그들이 삶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한.
예술을 사랑하는 강할아버지의 집으로, 그의 오두막으로 들어서자 문예의 기운이 물씬 풍겼다. 작은 방의 벽에는 서화가 가득 붙어 있어 강 삼촌이 직접 만든 것이다.
그는 젊었을 때 서화를 좋아했지만 너무 바빠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은퇴한 지 거의 2 년 만에 노인 아파트에 입주한 후에야 그는 비로소 진정으로 자신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 그는 매일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산책을 나가고, 자신이 항상 원했던 생활을 하고 있다.
우리 중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은퇴할 때까지 기다려야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 은퇴를 미루는 정책은 의심할 여지 없이 더욱 실망스럽다.
강숙이가 기억으로 만든 등산고도도는 정말 다재다능한 문예 할아버지다.
당시 85 세였던 강 할아버지는 정년퇴직 전에도 직능수, 근로자 모범이었다. 그는 일찍이 전국인민대표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
지난 일을 이야기하면서 노인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그 시대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미련을 가지고 있다. 그때 나는 아직 어렸고, 기억 속에는 그리움과 그리움이 가득했다.
강 삼촌은 그의 각 그림 뒤에 있는 의미와 이야기를 들려주며 "초심을 잊지 않으면 최종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너무 많은 사람들에게 칭송받는 말이 여기서 사실이 되었다. 내가 그를 위해 창작한 것은 상을 받기 위해서가 아니라, 유명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어떤 외적 이익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나의 진실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그의 끈기에 감동했다. 내 마음에 집착하다. "하늘은 흔적을 남기지 않지만, 나는 이미 날아갔다."
은양 금마 금마은양' 은 연전 강 삼촌의 조카가 그를 보러 왔을 때 쓴 것이다. 말의 해에 작별을 고하고 양의 해를 맞이하는 것은 깊은 특별한 의미가 없다. 장할아버지는 상인방에 붙어서 조카에 대한 그리움도 가득한 것을 알 수 있었다.
강 삼촌의 자상한 웃음이 나를 깊이 감염시켰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풍족함이 그의 선실로 가득 찼다.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것은 높이 올라갈 수 없는 행복이다.
떠나려고 강 삼촌이 아래층으로 내려가 배웅해 주었다. 이 순간, 나는 어렴풋이 어떤 외로움을 느꼈는데, 아마도 강 아저씨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내 느낌일 뿐이다.
노인들에게 그들은 누군가가 "방해" 하기를 바란다. 비록 그들이 매일 충실하게 살 수 있지만, 다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그들의 내면의 갈망이다. 사랑하는 사람이든 우연히 만난 낯선 사람이든 모두 같은 열정과 신뢰를 주었다.
허촌에 가면 고대 건축물 중의 노인 아파트로 들어가는 것을 잊지 말고, 그곳에 사는 노인들을 보고, 인사를 보내고, 그들의 목소리를 들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노인 아파트에서 나와 멀지 않은 오마방으로 갔는데, 노인 아파트는 오마방 맞은편 골목 끝에 있었다.
대관정을 지나다
작별 현관 다리로서-
.....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건설 중인 서촌은 과거와 현재가 서로 어우러져 고대와 현대가 어우러졌다. 계승과 발전은 결코 모순이 아니다. 몇 년 후 나는 다시 이 땅에 발을 들여놓고 싶다. 그녀는 여느 때처럼 매혹적이어서, 나는 현관 다리에서 잃어버린 꿈을 찾을 수 있었다 ...
다음 정거장: 황생가
마지막 정거장: 허촌으로 들어간다: 동한, 중국 전통 풍수 전범, 고대 휘주 제 1 진사촌에서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