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자 명언 10 문장

공자 명언 10 문장

공자의 명언 10 은 다음과 같습니다.

군자는 도를 도모하지만 음식을 도모하지 않는다. 농사도 어색하다. 배우고, 루도 그 안에 있다.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는다면,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공자

어진 사람은 반드시 신성할 것이다! 야오 순 은 여전히 ​​아프다! 어진 사람은 서려고 하고, 사람은 도달하려고 하고, 사람은 사람됨이 되고 싶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인자한 면도 얻었다고 할 수 있다.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이는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공자

군자는 그 덕을 부끄럽게 여기고 말하지 않는다. -응?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응? 군자는 소유와 상실을 부끄럽게 여긴다. -응? 군자는 땅이 사람보다 많다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가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피가 불확실하고 신중해야합니다. 강하고, 혈기 왕성하고, 그만둘까? 싸움?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는요. 늙어서 핏줄이 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 -응? 공추? 논어집주

어디든 앓지 않고, 득실을 앓다.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 "큰 자이 질문! 예의는 사치라기 보다는 검소하다고 말하는 것이 홀가분하다.

덕이 있는 자는 반드시 몸으로 말해야 하고, 말이 있는 자는 슬림할 필요가 없다. -응? 네가하는 말을 듣고 네가하는 일을 보아라. -응?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사람이 폐언하지 않는다. -응?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10 실 의 도시, 충실한 사람 이 있어야합니다, 산 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응? 인덕인에게 무슨 일이 있었나요?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의 말은 아무것도 없다. -응?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말할 필요도 없고,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예의와 무례함은 피곤하고, 신중함과 무례함은 어색하고, 용기와 무례함은 혼란스럽고, 정직과 우악은 왜곡되어 있다. -응? 군자가 되고,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응?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응? 이익을 위해 하겠지만 더 많이 불평한다.

덕이 얇고 존귀하고, 지혜가 작고 뜻이 크며, 힘이 작고 무거워 얻기 어렵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응? 달콤한 말, 신선한 사람? 사람이 후덕하지 못하여 예처럼? -응? 자신이 불인자를 선택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응?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인심을 위해 뜻을 세우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다.

한 사람이 굴욕을 볼 때 칼을 뽑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새와 짐승은 같은 무리일 수 없다. 나는 인민의 추종자가 아니지만, 누가 누구냐? 세상에 길이 있어 언덕이 쉽지 않다.

군자는 다투지 않는다. 쏴도 돼! 내려놓으면 오르고, 마시면 논쟁하는 것도 군자이다.

6 월 정의 즉 품질, 의식 은 이미 행, 일 은 그것을 보여, 편지는 이미 행 했다 생각했다. 국군이 핍박하다!

당신은 일어서서 남자가 되고 싶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습니까? 나는 착하고 싶고 나도 착하다고? 사람이 무정한데, 병이 이미 심각한가? 공손하게 살고, 공손하게 집사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는가? 고정 관념, 강인함, 무뚝뚝함, 게으름이 인자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