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예술은 어떤 범위를 포함합니까?

예술은 어떤 범위를 포함합니까?

예술

단어: 예술

주인: 메이휴

설명: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 일정한 공간을 차지하고 감상할 수 있는 시각적 이미지를 가진 예술을 일컫는 말. 그림, 조각, 공예 미술, 건축 예술 등을 포함한다. , 그리고 중국의 서예와 인감 조각. "미술" 이라는 단어는 17 세기 유럽에 처음 등장했고, 18 세기 중엽에 정식으로 출현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근대 일본, 한자는 의역되었고, 오사전후가 중국에 도입되어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다. 조형예술' 이라고도 합니다.

자세한 설명:

예술은 물질적 재료를 매개로 일정한 평면이나 3 차원 공간을 차지하는 상당히 정적인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이다. 그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사회 이데올로기이자 일종의 생산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그림,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 등이 공간에서 진행되어 사람의 시각을 표현하고 호소하는 예술을 가리킨다. 17 세기 유럽에서 이 이름을 처음 사용했을 때 그림 조각 문학 음악 등 미학적 의미를 지닌 것을 가리킨다. 내가 5 월 4 일 전후로 이 단어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또한 전체 예술에 해당하는 의미도 있었다. 예를 들어 노신은 19 13 년에' 예술' 이라는 단어를 해석할 때 "예술은 한 단어다. 영어 love 에서 번역하다 구름을 사랑하는 사람은 원래 그리스에서 왔고, 그들의 우정은 예술이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나라는' 예술' 이라는 단어로' 사랑',' 예술' 이라는 단어를 번역하여 회화 등 시각 예술의 명칭이 되었다.

예술 전파란 일정한 물질적 매체와 전파 방식 등을 이용하여 예술 정보나 작품을 수취인에게 전달하는 과정을 말한다.

예술 수용이란 교류를 바탕으로 예술작품을 대상으로, 감상자를 주체로 하는 적극적인 소비, 감상, 비판 활동을 말한다.

과거에는 예술 작품에서 예술 감상에 이르기까지 단순하고 직접적인 전파 방식 채택이 대부분이었는데, 전파의 의미는 사람들의 중시를 끌지 못했다. 이는 주로 생산성과 기술 수준의 제약으로 인해 전파 기능이 뒤처져 예술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지난 한 세기 동안, 특히 최근 수십 년 동안 세계 과학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예술 활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전자 기술, 위성 기술, 컴퓨터 기술 등 첨단 기술의 발전과 문화 예술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응용은 예술 전파의 방식과 기능을 크게 발전시켰다. 그것은 전파 방식 예술을 오늘날 가장 유행하는 예술 스타일로 만들 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 스타일에 대한 많은 표현과 영화에도 영향을 주며, 비디오 기술의 우월한 기능이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술 전파는 당대 예술 활동 분야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과 지위를 보여 왔으며, 예술 작품의 형식, 규모, 속도, 주기, 증식, 수취인의 수용 방식과 감상 흥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술에 대한 소비, 감상, 비판을 포함한 예술에 대한 수용은 예술 활동의 목적이며, 예술가와 예술 작품이 최종적으로 내재적 가치를 실현하는 근본적인 방법이다. 예술 수취인의 감상과 비판 활동은 강한 주관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 작품에 대한 심미인지, 해석, 창작뿐만 아니라 예술가와의 정신교류와 대화이기도 하다. 예술 수용은 예술가와 객체 세계에 대한 정신적 피드백을 통해 예술 활동과 사회 활동 간의 연계를 실현하고, 예술 활동을 인류 사회 활동의 거대한 체계에 융합시켜 강력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예술과 철학, 미학, 문화학, 사회학, 심리학, 전파학, 인류학, 비교 연구, 예술사 등의 학과의 결합이다. 예술의 본질, 예술의 기원, 예술의 발전, 예술의 창작, 예술의 감상, 예술의 교류 등에서 인류 예술의 발생과 발전의 법칙과 미래의 흐름과 변화를 논술하였다. 예술 전파의 이론과 역사 연구 방향은 예술 분야의 대중 전파에 더 중점을 두고, 뉴미디어를 배경으로 예술을 전파정보와 전달체로서의 각종 문제를 연구한다.

주요 연구 지식: 예술개론, 3 대 구성, 중외예술연구, 대중전파 등. 광범위한 내용을 포괄하다.

나는 예술과 전파를 전공한다. 우리 학교는 내가 대학 2 학년 때 이 전공 과목을 공부했고, 그리고 나는 대학 3 학년 4 학년 때 디자인 광고 실내 환경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사진, 그림, 조각품으로 그들의 과거 생활을 표현한다. 이 작품들의 임무와 장면을 보면 종종 재미있는 디테일과 감동적인 이야기에서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다. 예술 작품은 자연에 대한 기계적 모방이 아니다. 예술가는 삶을 반성하고 보여주는 동시에 항상 자신의 생각과 감정 태도를 융합해야 한다. 우수한 예술가는 항상 사회생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자연환경을 돌보며, 창작에서 개성을 표현한다.

주제: 문예 작품 내용의 요소 중 하나.

주제: 문예 작품에 포함된 기본 사상.

사물의 잣대를 바꾸고, 원래의 공간 위치나 환경을 바꾸면, 새로운 시각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달리의' 영원한 기억의 변두리' 가 성공의 예이다.

중국 매듭은 단결, 조화, 따뜻한 인간관계를 상징한다.

유명한 무문대야는 석기 시대의 채색 도자기이다. 도분 내벽에 그려진 무용 도안은 원시 사회 사람들의 생활의 한 측면을 반영하며 그를 이성적인 부름이라고 부른다.

그림 속의 특수 기법은 기본적으로 소금 스프레이, 드라이어, 오일 흡입의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예술 작품에 반영된 운동감은 인간의 시각적 감각이다. 이 느낌은 몸의 방향, 무게 중심, 힘에 의해 제어되고 인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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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기초

예술

일반적으로 그림,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 등이 공간에서 진행되어 사람의 시각을 표현하고 호소하는 예술을 가리킨다. 17 세기 유럽이 이 명칭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림 조각 문학 음악 등 미학적 의의가 있는 것을 가리킨다. 내가 5 월 4 일 전후로 이 단어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또한 전체 예술에 해당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노신은 19 13 년에' 예술' 이라는 단어를 해석할 때 "예술은 한 단어다. 영어 love 에서 번역하다 에인테운, 원산지인 그리스, 그 우정.

예술에 대해서. 얼마 후 우리나라는' 예술' 이라는 단어로' 사랑',' 예술' 이라는 단어를 회화 등 시각 예술의 명칭으로 번역했다.

조형 표현 수단

조형예술에서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기교와 수단. 색상, 음영, 선, 해부학, 원근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습니다. 조각은 매스와 구조에 의존한다. 이러한 기법과 수단은 장기적인 예술 실천을 통해 이러한 조형 예술이 독특하고 특수한 예술 언어를 형성하여, 이러한 예술이 서로 다른 표현 법칙을 결정하고, 조형 예술 이미지의 성패와 예술 작품의 감화력과 관련이 있다. 예술가의 조형 표현 수단의 규칙성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와 향상은 예술 창작이 새로운 생활 내용을 표현하여 사람들이 끊임없이 발전하는 심미 취미를 만족시키는 데 필요한 조건이다.

황금분할

황금률, 황금비율이라고도 불린다. 한 세그먼트에서 최적의 가로세로비에 따라 세그먼트를 긴 세그먼트와 짧은 세그먼트로 분할하거나 최적의 가로세로비에 따라 직사각형의 긴 모서리와 짧은 모서리의 최적 비율, 즉 황금분할로 나눕니다.

2 차원 공간

회화 용어. 길이 (왼쪽 및 오른쪽) 와 높이 (위 및 아래) 로 구성된 평면 공간을 나타냅니다. 그림에서, 사물을 사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해, 우리는 종종 투시나 명암 등의 모델링 수단을 이용하여, 제 2 공간의 평면에서 물체의 심오하고 입체적인 효과를 만들어 낸다. 즉, 제 2 공간으로 자연물의 3 차원 공간을 창조한 착각이다. 장식화, 도안화와 같은 일부 그림은 강한 깊이 효과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의도적으로 제 2 공간의 평면 의미를 추구하여 예술적 표현력을 얻는다.

3 차원 공간

회화 용어. 길이 (왼쪽 및 오른쪽), 높이 (위 및 아래), 깊이 (세로 깊이) 로 구성된 3 차원 공간을 나타냅니다. 그림에서 사물을 사실적으로 재현하기 위해서는 평면에 3 차원 공간의 입체감과 종심감을 표현해야 한다.

리얼리즘

회화, 조각 등 조형예술은 다양한 표현 수법을 통해 작품에서 실크, 가죽, 물, 돌의 가벼움과 무게, 부드러움, 하드, 거칠고 매끄러운 특성과 같은 다양한 물체의 특징을 표현하여 현실감과 미감을 준다.

수량감

명암, 색상, 선 등의 모델링 요소를 통해 물체의 무게, 두께, 크기, 수량에 대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바위의 장엄함, 바람과 연기의 가벼움처럼. 그림 속의 현실을 표현하는 모든 물체는 물체의 독특한 무게와 현실감을 전달해야 한다. 수량의 대비 관계를 이용하여 다양하고 통일된 효과를 낼 수 있다.

공간감

그림에서 기하학적 원근법과 공기 원근법의 원리에 따라 물체 사이의 거리, 계층, 산재 등의 관계를 그려 평면 회화에서 깊은 입체 공간감을 전달합니다.

체감감

회화 용어. 회화 평면에 전시된 시각적 객체는 3 차원 공간을 차지하는 입체감을 준다. 그림에서 보이는 모든 물체는 물체 자체의 구조에 의해 결정되며, 서로 다른 방향과 각도의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그려진 물체의 구조적 특징을 파악하고 회화에서의 적절한 관계를 분석하여 매스컴을 달성해야 한다.

원경

회화 이론 용어. "perspective" 라는 단어는 라틴어 "perspclre" 에서 유래했다. 처음에 투시학은 투명한 평면을 통해 경치를 보고, 이 평면에 경물을 정확하게 그려서 경물을 형성하는 투시였다. 나중에 일정한 원리에 따라 한 물체의 공간 위치, 윤곽, 투영을 선으로 표현하는 과학을 투시학이라고 한다.

명암 대비

회화 용어. 그림 속 물체의 빛, 백라이트, 반사부분의 밝기 변화 및 이러한 변화의 표현 방법을 가리킨다. 한 물체는 조명 아래 세 가지 밝은 어두운 상태, 즉 밝은 면, 중간 면,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개의 큰 면의 빛과 색은 일반적으로 모두 중간이 어둡다. 3 대 면의 명암은 일반적으로 5 가지 기본 수준, 즉 5 가지 색조로 나타납니다. 1 명면은 항상 빛을 받습니다. (2) 회색 표면-중간 표면, 반 밝고 반 어두운; (3)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 사이의 경계선; (4) 어두운 쪽의 백라이트 부분; ⑤ 주변 반사의 영향을 받는 개별 표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반사한다. 명암의 높낮이에 따라 물체를 묘사하는 것은 줄곧 네모난 그림의 기본 방법이다. 르네상스 시절, 바사리는' 예술가 열전' 에서 "그림을 그릴 때, 윤곽을 그린 후, 흐림으로 명암을 대략적으로 구분하고, 단칸에 명암을 조심스럽게 전시하고, 밝은 부분도 마찬가지다" 고 말했다. 렘브란트는 유럽 화가들 중의 그림자 기교의 대가이다.

개요

조형 예술 용어. 성과 객체의 범위를 정의하는 가장자리 라인을 나타냅니다. 회화와 조각품에서 윤곽이 옳은지 아닌지는 작품의 성패의 관건으로 여겨진다.

작문

조형 예술 용어. 작품 속 예술 이미지의 구조적 구성 방법을 일컫는 말. 조형예술이 작품의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예술적 감화력을 얻는 중요한 수단이다.

색깔

그림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 각종 물체가 서로 다른 정도로 빛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것은 사람의 관중석에 작용하는 복잡한 현상이다. 물체의 질감이 다르고, 다양한 색깔의 빛에 대한 흡수와 반사도가 다르기 때문에, 세상 만물은 모두 변화무쌍한 색깔을 형성한다.

색채

컬러가 연출할 수 있는 정성 외관. 자연계의 다른 색조는 자홍색, 은회색, 오렌지색과 같이 무한히 풍부하다.

색도

색상 자체의 고유 광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7 가지 기본 색조 중 보라색이 가장 어둡고 노란색이 가장 밝습니다.

색채

곡조로 불린다. 일정한 색조와 광도를 지닌 광원색의 조사 아래 물체 표면은 균일한 색채 경향과 색채 분위기에 휩싸여 있다. 이것이 바로 색조다.

색품

색상에 속성이 없습니다. 색상은 기본적으로 따뜻한 색 (열색이라고도 함) 과 차가운 색 (냉색이라고도 함) 으로 나뉜다. 빨강, 오렌지, 노랑은 따뜻한 색으로 따뜻하고 따뜻하고 외향적인 느낌을 준다. 녹색, 녹색, 파랑, 보라색은 차갑고, 차갑고, 조용하고, 수축하는 느낌을 준다.

그림 그리는 동안 브러시가 화면에 닿을 때 남은 흔적을 나타냅니다. 필법은 기술적인 요소이지만 예술가의 예술적 개성과 수양을 전달하는 만큼 예술가의 예술 스타일의 일부이기도 하다.

중국 전통 회화

약칭 중국화이다. 그것은 중국의 국화를 가리키며, 중국의 토지에서 장기적으로 형성되고 발전하며, 세계 예술 분야에서는 독자적인 체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붓, 잉크, 중국화 물감을 이용하여 특수한 선지나 실크에 그림을 그린다. 소재에 따라 인물, 산수, 화죽, 새와 짐승, 충어, 궁전 등의 그림재로 나눌 수 있다. 표현의 수단과 기법에 따라 공필, 프리, 체크, 뼈 없음, 색감, 수묵화 등의 화법으로 나눌 수 있다. 포맷에 따라 수직축, 가로권, 책면, 부채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화는 필묵을 매우 중시하고, 선, 먹색, 경중색으로, 염색, 건습농도, 음양 등을 통해 항상 객관적인 물체의 물리적 구조를 표현한다. 가상 현실과 밀도와' 공백' 의 결합을 통해 교묘한 구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국화의 공간 처리도 비교적 자유롭고 유연하다. 바로' 대견소' 방식으로 산천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다. 말등에서 산을 보는 방법으로 장강의 만리를 그릴 수도 있다. 중국화는'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기운이 생동감 있다' 로 표현하며' 스승 외국인 교사' 를 제창하고' 중국에 마음을 얻는다' 고 제창했다. 국화는 또한 시 () 와 시 (), 서예 (), 인감 () 을 한 몸에 새기기도 한다.

서양화

서양 회화를 말하는 것으로, 중국 전통 회화 체계와는 다르다. 유화, 수채화, 수분분, 판화, 연필선, 연필선 등 다양한 그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양 전통 회화는 사실주의를 중시하고, 원근과 명암 방법으로 물체의 매스, 질감, 공간감을 표현하며, 일정한 조명 아래서 물체의 색채 효과를 표현해야 한다.

유화

린넨, 판지, 나무에 물감과 지성제 (아마씨유, 양귀비씨유, 호두유 등) 를 섞어 만든 그림입니다. ). 그림에 사용된 희석제는 송연비와 건조 아마씨유입니다. 화면에 부착된 물감은 경도가 강하여 화면이 건조한 후 장시간 광택을 유지할 수 있다. 유화는 서양화의 주요 종류이다.

조각

일종의' 조형예술' 입니다. 그것은 세 가지 방법의 총칭이다: 조각, 조각. 각종 플라스틱 진흙이나 조각한 나무, 돌 등의 재료로 각종 실물량을 가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조각은 일반적으로 원형 조각과 엠보스의 두 종류로 나뉜다.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선반 위의 조각, 기념 조각, 장식 조각, 건축 조각 등으로 나뉜다.

공예

미술 중의 하나. 일정한 예술적 의의를 지닌 수공예품을 생산하여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정신생활의 수요도 만족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실용성과 심미적 결합으로 기술과 예술의 통일이며, 공예미술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① 일용 공예품. (2) 디스플레이 기술.

서예

① 중국의 전통 예술. ② 한자 쓰기 방법. 중국 서예는 한자의 조형 법칙에 따라 점화로 각종 형식을 형성하여 사상을 표현한다. 해서체, 초서, 행서, 예서, 전서 서예미의 기본 요소는 점화이고, 그 다음은 점화이다. 따라서 서예용 펜은 매우 중요하므로, 거창하고, 숨기고, 돌리고, 무겁고, 급하고, 방원 등의 모순된 관계를 파악하고 운용하고, 경박한 손가락을 피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서예의 아름다움은 글자 속의 행간의 기세, 리듬과 운율, 그리고 전달하는 의경에 있다. 각종 서적은 구조의 가로와 세로 배열을 중시하며 호응을 기대한다. 배치가 적절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스케치

주로 단색 선과 블록으로 물체를 표현하는 그림 형식. 일반적으로 그림의 기본기를 단련하는 수단으로 객관적인 물체의 모양, 구조, 명암, 근리, 양감, 공간감에 대한 관찰과 표현력을 훈련시킨다. 스케치는 또한 독립적인 예술 형식으로 창작에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화가 왕식 윤곽의 작품' 혈복' 이 그 예이다.

불투명 수채화

분말 물감과 물을 섞어 만든 그림. 수분은 보통 색깔이 불투명하고 커버능력이 강하여 깊고 섬세하게 그려질 수 있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유화와 수채화의 예술적 효과를 겸비할 수 있다.

벽화

건물의 벽이나 천장에 그려진 그림. 두꺼운 벽화, 페인트 벽화, 벽화 붙여넣기로 나뉜다. 벽화는 가장 오래된 회화 형식 중 하나이다. 이집트, 인도, 바빌론에는 많은 고대 벽화가 보존되어 있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에는 벽화 창작이 번영하여 많은 유명한 작품들이 생겨났다. 중국은 주조부터 역대 궁전과 묘장까지 벽화제도를 가지고 있다. 종교적 신념이 흥성하면서 절과 석굴 (예: 돈황 막고굴, 청성영락궁) 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지금까지 많은 유명한 불교 벽화와 도교 벽화가 보존되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만화; 코미디언

만화라고도 하는 그림. 고속회화' 라는 단어는 이탈리아어 카리카에서 유래한 것으로 과장을 의미한다. 나중에' 만화' 라는 단어로 발전하여 풍자적이고 우스꽝스러운 의미를 지닌 그림을 가리킨다. 과장, 왜곡, 가설, 비유, 상징 등의 수단을 통해 유머, 익살, 익살스러운 예술적 효과로 풍자, 비판 (또는 노래) 을 한다.

실생활의 사람과 일을 노래하다.

사생

중국화의 전통 용어. 꽃, 나무, 새, 동물 및 기타 생물을 그린 그림을 스케치라고 합니다. 5 대 황천의 진금류 스케치 같다. 현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회화 언어에서 실물과 실경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묘사를 통칭하여 스케치라고 한다.

스케치

빠르고 정확한 관찰, 간결한 선으로 물체의 표정, 형체, 운동 등의 특징을 간략하게 묘사하는 화법. 화가의 예리한 관찰력을 키우고 대상의 특징을 빠르게 파악하는 것은 중요한 회화 방법이자 생활을 기록하고 창작 소재를 축적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생활에서의 예술의 응용

예술 분류에서 예술은 조형예술, 시각예술, 공간예술이라고도 불리며, 예술가가 색상, 종이, 캔버스, 흙, 석두, 나무, 금속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수행하는 예술 활동을 말합니다. , 자연과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예술가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보이는 평면 또는 입체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주로 그림, 조각, 공예, 건축 등을 포함한다.

1, 그림 그리기

그림은 조형예술에서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이다. 선, 색상, 조형 등 예술언어를 활용해 조형, 색상 설정, 구도 등 예술적 수단을 통해 2 차원 공간 (평면) 에서 정적인 시각적 이미지를 만들어 작가의 심미적 감각을 표현하는 예술 형식을 말한다. 그림의 종류가 매우 많아서, 다른 각도에서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지역적으로 보면, 그림은 동양화와 서양화로 나눌 수 있다. 도구 재료로 볼 때 그림은 수묵화, 유화, 판화, 수채화, 수분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제재상 그림은 인물화, 산수화, 정물화, 동물화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작품 형식에서 그림은 벽화, 연화, 만화, 만화,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서로 다른 유형의 회화 형식은 각기 다른 역사적 전통으로 인해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표현 형식과 심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화, 일명 수묵화는 세계화단에서 자율체계로 독특한 특색으로 동양화체계의 주류이다. 공구 재료로 볼 때 중국화는 붓과 잉크로 선지와 실크에 그려져 있다. 그것은 필묵을 중시하고, 필묵 조형을 중시하고 있다. 표현 방식에서는 중국화가 산점 투시법을 채택하고 있다. 그림의 구도에서 중국화는 시, 책, 그림, 인도를 중시하여 독특한 형식미와 내용미를 형성하였다. 유화는 서양화의 대표이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림이다.

공구 재료의 경우 유화는 지성 물감으로 천, 나무 또는 판지에 그려진다. 표현방식에 있어서, 전통 유화가는 초점 투시법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그림의 구도에서는 화면 풍경의 풍부함을 중시하고, 자연의 순서에 따라 화면을 채우고, 자연의 진실된 경지를 드러내며, 물질적 재료에서 조각하고, 조형하며, 입체적인 이미지를 가진 예술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조각의 유형은 다른 각도에서 나눌 수 있다. 제작 공예에서 조각품은 조각과 플라스틱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은 돌 조각, 목각, 옥조각 등과 같은 완전하고 단단한 가공물에서 자르고 불필요한 부분을 깎아 내는 것이다. 플라스틱은 접착재로 연결되어 진흙, 도자기 등 필요한 형체를 형성한다. 조각은 소재별로 기념 조각, 건축 장식 조각, 도시 원림 조각, 종교 조각, 무덤 조각, 전시 조각품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상으로 보면

2. 조각

조각은 일종의 예술 형식으로, 재료로 조각하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사상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조각의 유형은 다른 각도에서 나눌 수 있다. 제작 공예에서 조각품은 조각과 플라스틱으로 나눌 수 있다. 조각은 돌 조각, 목각, 옥조각 등과 같은 완전하고 단단한 가공물에서 자르고 불필요한 부분을 깎아 내는 것이다. 플라스틱은 접착재로 연결되어 진흙, 도자기 등 필요한 형체를 형성한다. 조각은 소재별로 기념 조각, 건축 장식 조각, 도시 원림 조각, 종교 조각, 무덤 조각, 전시 조각품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에 있어서 조각품은 둥근 조각과 돋을새김으로 나눌 수 있다. 원형 조각은 어떤 배경에도 붙지 않는 입체 조각품으로,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다. 돋을새김은 평면에 새겨진 볼록한 예술적 형상이다.

3. 공정

공예품이란 일상용품이 예술처리를 거친 후 심미적 가치가 강한 제품을 말한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공예미술을 실용공예미술과 진열품 감상의 공예미술으로 나눈다. 실용공예미술은 옷, 음식, 문화, 행, 사용 등 전체 공예미술의 주체이자 기초이다. 실용가치는 이런 공예미술의 주요 가치이고, 심미가치는 보조가치로 존재한다. 이런 수공예품에는 장식적인 다기, 조명 기구, 목제 가구, 자수 제품, 초죽편제품 등이 포함됩니다. 관상공예품은 주로 장식과 감상에 쓰이는 공예품입니다. 이런 공예품은 심미를 최우선으로 하고, 수공 제작 정도가 높고, 실용가치가 뚜렷하지 않거나 완전히 사라진다. 예를 들면 옥기, 금은액세서리, 상아조각, 경태란, 칠기, 벽걸이, 도자기 등이다.

4. 건축 예술

건축은 건물과 건축물의 총칭이다. 인간이 벽돌, 돌, 타일, 나무, 철 등의 물질을 이용하여 일정한 지리적 위치에 내부 및 외부 공간을 건설하거나 구축하여 주거와 활동을 하는 예술이다. 건축예술은 건축예술 특유의 예술언어를 활용해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건축이미지를 문화와 심미가치, 상징성과 형식미, 민족성과 시대감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건축예술은 그 기능적 특징에 따라 기념건물, 궁전, 영묘건물, 종교건물, 주거건물, 원림건물, 생산건물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전반적으로 건축예술은 공예미술과 마찬가지로 실용성과 심미성이 결합된 예술이다. 건축의 본질은 인간이 거주와 활동을 위해 지은 생활장소이기 때문에 실용성은 건축의 주요 기능이다. 인간 실천의 발전과 재료 기술의 진보에 따라 건축은 점점 더 심미적인 가치를 지니게 된다.

5. 예술 개론과 혁신적인 사고 능력 배양에 대한 고찰

LT' 예술개론' 의 학습은 학생들의 예술이론 소양을 강화하고 예술이론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방법이다. "예술개론" 수업의 중요성은 이 수업의 교학 업무를 잘 하기 위한 전제와 보증이며, 동시에 교수법의 끊임없는 혁신은 학생들이 예술법칙을 이해하고 올바른 예술관을 확립하기 위한 필연적인 요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