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실례합니다: 숙본화는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실례합니다: 숙본화는 어떤 명언을 가지고 있습니까?
1. 사람을 동물과 구별시켜 개념을 달성하는 능력은 처음부터 이성이라고 불린다.
2. 우리가 고찰하는 표상은 그 구성과 대상에 있어서 시간, 공간, 물질로 귀결될 수 있다. 주체의 관점에서 순수한 감성과 이해력 (즉 인과이해력) 으로 귀결될 수 있다.
인간의 사고 능력은 인간과 동물 의식의 차이입니다. 사람들은 힘과 고통에서 똑같이 그들을 능가한다. 그들은 현재에만 살고, 사람은 미래와 과거에 모두 산다.
4. 모든 사람은 자신이 선험적 자유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개인의 행동에서도 자유롭다. 그리고 언제든지 다른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다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경험과 후견의 명분을 통해 그는 자신이 자유가 아니라 필연적인 복종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놀랐다.
욕망은 항상 자신의 만족을 인간의 욕망으로 우리의 최종 목적을 속이지만, 일단 달성되면 더 이상 소망이 되지 않고 잊혀지고 골동품으로 취급된다. 욕망에서 만족, 새로운 욕망에 이르기까지 끝없는 과정이다.
6. 한 개인의 전생은 현재에 대한 결과를 제외하고는 개인의 의지에 대한 증거가 이미 과거에 새겨져 완전히 죽고, 소멸되고, 사라졌다. 그렇다면 합리적인 상황에서 개인은 과거의 내용이 씁쓸하든 기쁨이든 과거를 간과할 수밖에 없다.
7. 욕망과 발버둥치는 것은 모두 인간의 본질이며, 완화할 수 없는 갈증과 비교될 수 있다. 모든 욕망의 기초는 필요이고, 결함은 고통이다. 반대로 쉽게 얻을 수 있는 만족으로 욕망의 대상이 부족하면 무서운 공허함과 지루함이 그를 공격할 수 있다. 즉, 인간의 존재와 생존 자체가 그가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8. 일단 졸음과 고통이 함께 숨을 쉬면 공허함과 지루함이 그들을 에워싸기 때문에 사람들은 불가피하게 소일거리가 필요하다. 공허함과 지루함이 간과될 수 없는 이유는 결국 사람들의 얼굴에 진정한 절망을 그려내고, 사랑하지 않는 생물이 서로를 추구하기를 열망하게 하기 때문에 또 사람들의 사회적 사랑의 원천이 된다.
9. 졸음은 일반인의 일상적인 재앙이다. 마찬가지로 공허함과 지루함은 상류 사회의 일상적인 재앙이다. 공공생활에서 일요일은 공허함과 지루함을 나타내고, 6 일 (영업일 기준) 은 졸음을 나타낸다.
10. 욕망은 본질적으로 고통이며, 욕망의 도착은 곧 포화를 낳는다. 목표는 마치 모조인과 같다. 무언가를 차지하면 자극을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욕망과 수요가 새로운 형태로 돌아왔다. 그렇지 않으면 외로움, 공허함, 지루함이 뒤따를 것이다.
1 1. 모든 개인, 모든 얼굴, 이 얼굴의 생명체험은 단지 짧은 꿈, 끝없는 자연정신의 짧은 꿈, 생명의 영원한 의지에 대한 짧은 꿈일 뿐이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는 그가 가진 것과 다른 사람이 그에 대한 평가보다 그의 행복에 더 영향을 미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인생의 기쁨과 고민은 오는 일 자체가 씁쓸한지 즐거움이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이런 일에 직면하느냐에 달려 있다. 즉, 우리가 어떤 사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어떻게 느끼는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3. 우리는 외부의 액운을 완전히 용인할 수 있지만, 자신의 성격으로 인한 고난을 용인할 수는 없다. 운세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성격이 변하기 어렵다.
14. 공허한 마음이 지루함의 근원이다.
15. 한 사람이 마음속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많을수록, 그는 다른 사람에게서 얻고 싶은 것이 적어진다.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것이 적을수록 적다. 따라서 일반인의 지혜가 높을수록 무리에 맞지 않게 된다.
16. 모든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결국 모두들 고립되었다.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17. 세상에 고통을 일으키는 일이 행복보다 많다. 재능이 있는 인재들은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미 충분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서 아무것도 얻을 필요가 없거나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다른 사람이 기뻐하는 일, 그는 단지 재미없을 뿐, 상대적으로 그녀는 그렇게 즐겁지 않다고 느꼈다. 이것은 "동쪽 구석에 뽕나무 한 그루가 없어졌다" 는 또 다른 예입니다. 우리는 이 상황을' 보상의 법칙'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세상의 모든 것이 없어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라는 뜻이다.
18. 생활을 제외하고 성은 모든 충동 중에서 가장 강력하고 활발하다. 인류의 황금시대 (청년) 의 절반을 차지하는 사상과 정력.
19. 두 사람이 잘 어울릴수록 서로의 사랑이 강해진다. 교육을 받은 젊은 남녀는 사상, 성격, 정신 방향이 일치하면 전혀 성적인 우정을 쌓을 수 있다.
천성적으로 남자는 연애할 때 변하기 쉽고, 여자는 흔히 고정적이다.
2 1 .. 가장 남성적인 남자가 가장 여성스러운 여자를 추구한다. 반면 야망이 없는 남자는 씩씩한 여자를 찾고 있다.
22. 사랑을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쓸 필요가 없고, 너무 많이 생각할 필요가 없다. 다만 초창기에는 어떤 적응과 약속이 서로 영합할 수 있다. 즉 속칭' 텔레파시' 라고 불린다.
23. 결코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사랑이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한 것은 아니다. 성취가 있는 사랑, 불행한 결말이 행복한 결말보다 더 많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열정이 요구하는 것은 종종 관련자의 개인적 행복과 충돌하고, 그의 모든 일과 일치하지 않아, 그가 이런 일에 의해 세운 인생 계획을 파괴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열정명언)
24. 살인의 활, 실명, 날개를 가지고 있는 것은 큐피드의 특징이다. 날개는 사랑의 불확실성을 상징하지만, 이곳의 불확실성은 대개 사랑을 만족시키고 환멸을 일으킬 때 나타난다.
25. 연애중의 결혼은 인종의 이익을 위한 것이지 개인을 위한 것이 아니다. 물론, 이런 상황의 당사자들은 모두 무지해서, 늘 자신이 추구하는 것이 자신의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26. 만약 그 시대의 정신이 없다면, 그 시대의 모든 불행을 겪을 것이다.
27. 평생 동안 우리가 가진 것은 현재뿐, 다른 것은 없다. 유일한 예외는 생명의 시작에서 우리 앞에 장려한 미래가 있다는 것이다. 생명의 끝에 이르러 우리가 본 것은 먼 과거이다.
28. 한 사람의 청춘이 그의 후반생보다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를 초조하게 하고, 그를 즐겁게 하는 일도 있다. 즉, 이 시기의 젊은이들은 행복이 반드시 생활에서 얻을 수 있는 가설을 굳게 믿고, 수많은 자기기만의 희망이 생겨났고, 물론 실망과 불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9. 젊은이의 관점에서 볼 때 인생은 무궁무진한 미래이다. 노인의 관점에서 볼 때, 생명은 매우 짧은 과거와 같다. 사람은 반드시 늙거나 오래 살아야 인생이 얼마나 짧은지 알 수 있다. 우리의 젊음에서 시간은 매우 느리게 간다. 그래서 우리 인생의 상위 4 분의 1 은 가장 행복할 뿐만 아니라 가장 길다. 그래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많이 남겼다. 우리가 과거를 회상하고 싶다면, 누구나 다음 두 단계보다 이 단계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
30. 우리가 오래 살수록,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들에 대해 덜 생각하게 된다. 시간은 종종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3 1. 청년기에는 직감적인 감각이 우세하다. 노년기에는 반성적 사고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다.
놀랍게도, 삶의 끝에서만 우리는 우리 자신, 우리의 진정한 목표와 목적, 특히 세상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진정으로 듣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33. 이기주의에 사로잡힌 사람은 개별적인 일과 자신과의 관계만 알고 있지만 여전히 놀라운 혁신으로 욕망의 동력이 되는 경우가 많다.
34. 욕망이 강할수록 내 욕망을 만족시키려는 사람이 욕심이 많아질수록, 그가 느끼는 고통은 깊어진다. 욕망이 그에게 붙어 끊임없이 그를 갉아먹고, 그의 마음을 고민으로 가득 채웠기 때문이다. 일단 욕망의 대상이 사라지면, 그는 다른 사람의 고통을 보는 것을 거의 즐거워한다.
35. 세속적인 욕망에 대한 만족은 거지에게 던져진 자선과 같다. 그를 오늘 살아있게 하지만, 그의 고통도 내일까지 이어지게 한다.
36. 대부분의 사람들은 비할 데 없는 고통을 경험하기 전에 자신을 부정하기 전에 자신의 의지를 파괴해야 하며, 여러 가지 고통스러운 단계를 점차 거쳐야 한다. 격렬한 발버둥을 치고 절망의 변두리에서 갑자기 자아로 돌아오는 사람은 자신을 분명히 알고 세상을 알게 되어 자신의 모든 본질을 변화시키고 자신과 자신의 모든 고통을 초월하여 매우 숭고하고 평온하며 행복한 경지로 들어갈 수 있다.
37. 생과 죽음의 문제는 가장 작은 우연성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일반 생물의 존재도 한순간이다. 동물이든 인간이든, 오늘 태어나면 내일은 죽고, 생과 죽음은 빠르게 교체된다.
38. 브라만교나 불교에 따르면 사후의 생존은 죽기 전의 생존과 관련이 있으며, 살아있는 것은 전생의 죄악을 갚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39. 좋은 책을 사서 공부할 시간이 있는 것이 가장 좋은 현상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읽지 않고, 읽고, 잘 읽지 않는 경향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40. 사람은 먹는 것으로 산다. 정신이 읽는 것, 생각하는 것이 발전하는 것처럼 지금의 모습으로 변한다. 그러나 독자들은 그가 흥미를 느끼는 것, 즉 그의 사상 체계와 목적에 부합하는 것만 기억할 수 있다.
4 1 .. 우리의 생활방식은 한 폭의 유화와 같다. 자세히 보면 이유를 알 수 없다. 그것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면, 너는 좀 더 멀리 서 있어야 한다. 그래서,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넘겨 줄 때, 당신도 그렇게 생각하고 그 가치를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42. 경험에 따르면 큰 불행이 현실생활에 닥쳤을 때 우리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발생에서 극복에 이르기까지 변하지 않았다. 한편, 당신은 오랫동안 기다려온 행복을 얻은 후에도 특별한 행복과 위안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43. 비극의 진정한 의미는 비극의 주인공이 구속하는 것은 자기만의 죄악이 아니라 원죄, 즉 생존 자체의 죄악이라는 것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다.
44. 운명이 카드를 섞은 후에 우리는 놀기 시작했다.
45. 위대한 사상을 표현하는 것만큼 모든 사람이 이해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은 없다.
46. 만약 우리가 한 사람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의심한다면, 우리는 그를 믿는 척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점점 더 용감하고 자신감 있고, 더욱 대담하게 거짓말을 하고, 결국 자신의 가면을 벗기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47. 욕망이 너무 강렬하고 격렬하다면, 더 이상 자신의 존재에 대한 긍정이 아니라, 오히려 다른 사람의 존재를 부정하거나 취소한다.
48. 인간 행복의 두 적은 고통과 지루함이다.
49. 순전히 독서로 배운 이치로 우리와 관계가 있다. 의족, 의치, 왁스 코, 심지어 인공식피처럼. 독립적 사고에서 얻은 진리는 우리의 타고난 팔다리와 같다. 오직 그들만이 우리에게 속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50. 우리가 공부할 때, 다른 사람이 우리의 사상을 대신하고 있다. 우리는 단지 그의 사상 활동 과정을 반복할 뿐이다. 마치 어린아이가 한자를 배울 때, 선생님이 연필로 쓴 획에 따라, 펜으로 조롱박을 그리는 것과 같다. 우리의 사상 활동은 독서할 때 큰 부분을 면제받았다. 그래서 우리가 책을 읽을 때 잠시 생각하지 않으면 홀가분하게 느껴진다. 그러나, 책을 읽을 때, 우리의 머리는 사실상 다른 사람의 사상의 놀이터가 되었다. 그래서 책을 읽는 사람일수록, 혹은 하루 종일 독서에 몰두하면, 정신을 조절할 수 있지만, 사고력은 점차 상실된다. 말을 자주 타는 사람이 걷는 능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이치도 마찬가지다.
5 1. 근본적으로 독립적으로 생각해야 진리와 생명을 진정으로 가질 수 있다. 왜냐하면 그들만이 우리가 반복해서 이해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의 생각은 탁자 위의 남은 음식, 낯선 사람이 벗은 옷 같다.
52. 인생의 처음 40 년은 우리에게 교과서를 주고, 다음 30 년은 교과서에 주석을 달았다.
53. 사람들이 진리를 발견하는 것을 가로막는 가장 강력한 장애물은 사물이 보여주는 허무맹랑한 환각이 아니라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인도한다. 심지어 인간의 추리력의 결함으로 인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이전에 받아들인 관념과 편견에 있다. 이런 거짓된 선험적인 것들은 진리에 어긋난다. 그들은 바람을 거슬러 배를 유일한 육지의 반대 방향으로 부는 것과 같다. 이 방면에서 노와 돛은 모두 무력하다!
평판은 외부 양심입니다. 양심은 숨겨진 명성이다.
55. 일 자체는 바꿀 수 없고, 변하는 것은 단지 사람의 느낌일 뿐이다!
56. 똑똑한 사람은 항상 그의 생활과 여가 시간을 즐긴다. 어리석은 사람들은 항상 여가와 여가가 자신에게 주는 지루함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항상 저급한 재미의 게임을 찾아 자신에게 일시적인 쾌감을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57. 스타일은 사상의 표현이다.
58. 일상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은 종종 우리를 흥분시키고, 초조하고, 고민하고, 열정적으로 한다. 다만 그것이 눈앞에 있기 때문에 그것이 얼마나 크고, 중요하고, 심각하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러나, 일단 그것들이 모두 시간의 긴 강에서 사라지면, 그들은 자신의 어떤 가치도 잃게 된다. 우리가 더 이상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 한, 그것은 점차 우리의 기억 속에서 사라질 것이다. 그것들은 우리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매우 크다.
59. 같은 무대에서 어떤 사람은 황제이고, 어떤 사람은 신하이고, 어떤 사람은 장군, 병사, 하인, 그리고 다른 사람이 있다. 그들의 차이는 외적인 차이일 뿐이지만, 각 캐릭터의 내적 핵심 현실은 같다. 모두가 불쌍한 배우로 자신의 운명에 대한 동경과 불안으로 가득 차 있다.
모든 계획에는 끝없는 어려움과 장애가 있습니다. 한 걸음 걸을 때마다 앞에 장애물이 있다. 마지막 장애를 극복해도 목표는 달성된다. 그렇다면, 이기는 것은 사람이 어떤 고통이나 어떤 욕망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즉, 이런 고통과 이런 욕망의 이전 상태로 돌아가는 것 외에는 더 이상 다른 것이 없을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6 1. 어떤 서사시나 연극도 행복에 대한 고투, 노력, 분투만 표현할 수 있지만 영구적이고 완전한 행복을 영원히 표현할 수는 없다. 연극 작문은 주인공이 천난만험을 거쳐 목적을 달성하도록 지도하고, 목적을 달성하자마자 무대 막을 빠르게 떨어뜨렸다 (전극의 끝). 목표가 달성된 후 휘황찬란한 목표를 지적하는 것 외에 사회자와 농담을 하며, 그가 목표를 달성한 후 이전보다 더 나아지지 않았고, 아무 것도 남지 않았다는 것을 지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목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표명언)
62. 의지는 목표가 없고 종점이 없는 투쟁이고, 의지의 대상화는 인간의 생명과 어떤 현상이다.
63. 각종 향락에서 얻을 수 있는 쾌감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생리적인 향락이든 정신적인 향락이든 마찬가지다.
64. 플라톤은 사람을 두 가지 부류, 즉 유순한 사람과 성질이 좋지 않은 사람으로 나누었다. 그는 사람마다 행복과 고통에 대한 관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일은 한 사람을 고통스럽게 절망하게 하고 다른 한 사람은 웃어넘길 수 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불행에 대해 관용을 나타내는 사람은 행복에 대한 인상이 너그럽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65. 인생은 외적 또는 객관적, 내면적 또는 주관의 두 가지 상태를 나타낸다. 고통과 지루함은 이 두 가지 상태에서 대립하기 때문에 생활 자체가 고통과 지루한 양끝에 흔들리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가난과 졸음은 고통을 가져온다. 네가 너무 자랑스러울 때, 너는 매우 지루하다.
66. 세계 최고의 물건에도 단점이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성격이 우울하고 우울한 사람들은 대부분 상상하는 반면, 즐겁고 헤벌쭉한 사람은 실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따라서 모든 일에 나쁜 생각을 하는 사람은 실망에 쉽게 타격을 받지 않는다. 반대로, 사물의 밝은 면을 보는 사람은 종종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
67. 한 사람의 타고난 기질이 그가 겪은 고난의 종류를 결정하고, 객관적인 환경도 그의 주관적인 경향의 영향을 받는다. 그가 취한 수단은 항상 그가 쉽게 견디기 쉬운 고통에 대처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환경은 그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고, 어떤 것은 특별한 의미가 없다. 이것은 그의 타고난 기질이 결정한 것이다.
68. 한 사람이 할 수 있고 달성할 수 있는 최고 한도는 자신을 초과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이 점을 더 많이 발견할수록 자신이 모든 행복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게 될수록 더 행복해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따라서 다른 행복의 근원은 본질적으로 불확실하고 불안정하며, 모두 과안운연과 같고, 무작위의 운명에 따라 파악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자존심이 강한 상황에서 쉽게 사라질 수 있다는 것은 필연적이다.
69. 개인의 운명은 잔혹하고 인류 전체가 불쌍하다. 이 경우, 세상에서 부유한 사람만이 행복하다. 마치 밝고 따뜻하고 웃음소리가 가득한 크리스마스 때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내면의 생명이 부족한 사람의 고통은 한겨울의 얼음과 눈 속에 있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세상에서 운이 좋은 사람은 재능이 있고 성격이 풍부한 사람들을 가리킨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비록 그들의 삶이 반드시 휘황찬란할 필요는 없지만, 그들은 확실히 가장 행복하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볼링, 바둑, 사냥, 그림, 음악, 시, 조각, 철학, 기타 취미 등 남은 에너지를 위해 적절한 오락 방식을 찾게 될 것이다.
7 1 .. 열정이 없는 일상은 길고 무미건조하다. 일단 열정이 생기면 인생은 고통으로 가득 차 있다.
72. 정신능력이 높은 사람, 사상이 풍부하고 생활이 풍요롭고 의미가 있으며, 자연을 관찰하고, 인사에 대해 생각하고, 역사의 위대한 공적을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과 같은 가치 있고 재미있는 대상에 즉각 투신하기 때문에 (위대한 사적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것은 그러한 사람들의 독특한 재능이다), 그는 자신에게 가장 고귀한 행복의 원천을 가지고 있다.
73. 지능이 높은 천재란 그들의 주의력이 자신에게 완전히 집중되기 때문에 이런 사람은 극히 드물지만, 그들의 성격이 아무리 우수하더라도 친구, 가족, 사회에 큰 열정이나 흥미를 나타내지 않을 것이다. 진실한 자신이 있는 한, 다른 것은 모두 잃을 수 있다. 요컨대, 이런 사람은 일생의 매 순간마다 자기 자신만 되고 싶어한다.
74. 사람은 연애할 때 종종 익살스럽거나 비극적인 현상을 드러낸다. 관련 사람들은 이미 인종의 정신에 의해 점령되고 지배되어 더 이상 그의 본모습이 아니기 때문이다. 더 깊이 사랑하면, 사람의 사상은 매우 시적이고 고상할 뿐만 아니라 초연한 초자연적인 경향이 있다.
75. 어린 시절, 우리는 주변 환경에 완전히 몰입해 외부 세계를 직관적이고 깊이 파악했다. 우리는 눈앞의 모든 것을 유일한 대표, 심지어 유일한 존재로 여기고, 우리를 딴마음을 품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나중에 우리는 점차 많은 물체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어린 시절의 용기와 인내심을 잃었다.
76. 역사는 종종 다른 이야기를 하지만, 그 행동과 고통은 보통 같다. 요컨대, 역사는 만화경과 같다. 언제 돌아가든 우리에게 새로운 모양을 보여 주지만, 사실 우리가 보는 것은 모두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역사명언) 그래서 이런 생멸은 그 본질에 영향을 주지 않고, 그 본질은 불후의 것이다.
77. 만약 당신이 책에 자주 탐닉한다면, 당신의 눈은 현실 세계에서 벗어날 것이고, 사고의 기회와 분위기는 현실 세계처럼 책에 의해 여러 번 영감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현실 세계와 눈앞의 사물은 독창성과 힘으로 사고정신의 가장 좋은 대상이며, 그들의 정신 활동을 가장 쉽게 촉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78. 일류 작가의 정신적 특징은 그들의 모든 판단이 직설적이라는 것이다. 그들이 창작한 작품도 그들 자신의 사고의 결과이다. 출판 후, 어떤 자리에서든 누구나 그것이 일류 물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79. 어느 시대든 서로 다른 두 가지 문학예술이 있는데, 함께 하는 것 같다. 하나는 사실이고, 하나는 보기만 하는 모습이다. 전자는 불후의 문예가 되고 작가는 순전히 문학을 위해 글을 쓴다. 그들의 진보는 엄숙하고 조용하지만 매우 느리다.
문학계에는 두 가지 역사가 있다. 하나는 정치적이고, 하나는 문예이다. 전자는 의지사이다. 후자는 지혜의 역사이다. 전자의 내용은 무섭다. 단지 공포, 고난, 사기, 끔찍한 살육일 뿐이다. 후자의 내용은 신선하고 즐겁다. 사람의 잘못을 묘사하는 방면에서도 마찬가지다.
8 1. 개별 사물에서 보편적인 법칙을 찾는 것이 천재의 근본 특징이다. 일반인은 사물 자체만 본다. 왜냐하면 이 개인들은 현실에서 자신과 관련된 것에만 속하기 때문이다. 위인은 전체적으로 자신을 안다. 그들은 작은 우주가 아니라 광대한 우주에서 일반인처럼 산다.
82. 행복은 신체의 본질에 세워져야 하기 때문에 신체건강은 행복의 관건이다. 두 번째는 독립생활과 근심 없는 능력이다.
83. 겸손이 공인된 좋은 미덕이 될 때, 세계의 어리석은 사람들이 큰 이득을 보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모든 사람은 겸손해야 하고, 자신을 표현하지 않으면 세상은 대동소이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정말 평평한 머리의 평등이다. 억압적인 과정이다. 왜냐하면 그때는 세상에 어리석은 사람만 있는 것 같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4. 가장 싼 교만은 민족의 자랑이다. 사람들이 자신의 조국을 자랑스럽게 여길 때, 그것은 그들이 자신을 자랑스러워 할 충분한 성격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수백만 동포와 나누는 것에 자부심을 두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인재가 이력을 초과하는 사람은 한눈에 자기 나라의 짧은 판을 꿰뚫어 볼 수 있다. 자신을 위해 아무것도 취하지 않는 바보만이 조국의 교만에 의지해야 한다. 그는 조국의 어떤 결점과 부족함도 기꺼이 수호하고 조국의 광채로 자신의 부족함을 메웠다.
85. 한 사람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는 것은 결국 그의 물건처럼 냄새가 난다. 무미건조한 사람은 무미건조한 작품을 좋아하고, 평범한 사람은 일반 문장 읽기를 좋아하고, 생각이 혼란스러운 사람은 생각이 불분명한 작품만 감상하고, 머리가 없는 사람은 반드시 빈 책을 읽어야 한다.
놀랍게도, 사람들은 종종 자기애와 자신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들의 마음속에서,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개, 소, 소 등이다. 이런 식으로, 정말 유류적으로 모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명언)
87. 명성은 단지 이류일 뿐, 메아리이고, 반사이며, 진정한 가치의 그림자이자 표상이다. 게다가, 어쨌든 호평을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더 가치가 있다.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은 명성이 아니라 그에게 명성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의 선량한 본질은 자신에게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중요하지 않다. 따라서 자신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다른 사람이 당신에 대해 생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며, 다른 사람의 의지는 종속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88. 비록 우리는 늘 아름다운 생활을 동경하지만, 늘 아쉬움으로 과거에 미련을 둔다. 현재 사건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곳에서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
89. 생물이 높을수록 의지 현상이 온전하고 지능이 발달할수록 고민고통이 두드러진다.
90. 생활이 단조롭다는 것을 감안하면, 사람들은 어떤 시간을 보낸 후에 모두 고통스럽고 지루함을 느낀다. 다행스럽게도 지식과 통찰력은 끊임없이 진보하고, 다행스럽게도 사람들은 모든 것에 대해 더 좋고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이 모든 것은 경험의 결과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가 인생의 여러 단계에서 경험한 변화의 결과이다.
9 1. 전 세계의 평범한 뇌는 사실 두 가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능력, 즉 판단을 내리는 능력과 자신의 독창적인 견해를 제시하는 능력이 부족하다. 그리고 이 두 가지 능력은 아무도 쉽게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부족했고, 따라서 아무도 그들의 존재의 슬픔을 느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2. 미중에서 우리는 항상 생명과 무생물이 있는 자연물체의 내면과 기본형태를 느낀다.
93. 그리고 당신은 영원한 정의의 존재를 깨닫고, 세상 자체가 그 자신의 최종 심판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당신은 왜 세상의 모든 것이 자신의 생존을 위해 보상해야 하는지 이해하기 시작할 것이다: 먼저 생으로, 그 다음에 죽음으로 보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94. 어떤 사소한 일에서는 사람의 성격을 더 쉽게 알 수 있다. 왜냐하면 사람은 큰일 앞에서 늘 조심스럽지만 작은 일에서는 생각없이 자발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이다.
95. 우리는 미래에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가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가정만 할 수 있다. 비록 우리는 보통 우리가 하는 일이 확실한 결론이라고 생각하지만.
96. 놀랍게도, 모든 사람의 성격은 그의 모든 생각과 모든 행동을 결정한다. 성격은 침투성이 매우 강한 물감과 같아서, 심지어 그들의 사상과 행동의 모든 보잘것없는 곳까지 스며들 수 있다.
97. 우리 성격에서 바꾸기 어려운 본성과 행동의 필연성은 모든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즉, 모든 사람이 행동하기를 원하지 않을 때 행동하기 때문에 이런 환경이 나타날 때 결심, 지구력, 용기 또는 기타 필요한 자질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이들은 자신이 놓친 기회를 진심으로 인정하고 후회하며' 다음에 더 잘할 것' 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 다음 기회가 왔을 때, 상황이 다시 발생했고, 그는 여전히 그가 이전에 했던 일을 했다. 그 자신도 매우 충격을 받았다.
98. 인간은 자연스럽게 그의 욕망 속의 진실한 것이 실제로는 진실이라고 믿는다. 게다가, 그는 그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믿는다. 만약 그의 천성 속의 이러한 위로적인 영적 승리 원소가 한 번의 불행 앞에서 사라지면, 그는 심지어 그가 결코 일어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믿어야 한다. 그가 원하는 일은 영원히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상황을 절망이라고 한다.
99. 자연, 운명, 기연이 우리에게 준 고통은 다른 사람이 우리를 때릴 수 있는 고통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우리 모두 자연과 운명이 세계의 절대 주재임을 인정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우리에게 준 모든 것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이런 근원에 처할 때, 우리는 애통해하는 것은 우리 개인의 불행이 아니라 전 인류의 공동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반대로, 다른 사람의 의지로 인한 고통은 고통과 상처 자체에 대한 매우 특별하고 잔혹한 고통과 함께, 그 고통은 타인의 오만함에 대한 우월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0. 진정한 경멸, 진정한 영광의 반대로서, 항상 얼굴을 굳히고 아무도 그의 존재를 발견하지 못하게 한다. 왜냐하면, 당신이 경멸하는 사람에게 당신이 그를 경멸한다는 것을 알게 한다면, 당신은 단지 그에게 약간의 존중을 나타냈을 뿐이기 때문입니다. 네가 그를 얼마나 경멸하는지 그에게 알리고 싶기 때문이다. 이것은 경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증오일 뿐이다. 진정한 경멸은 순수하고, 순진하며, 타인이 쓸모없다고 생각하는 신념이다. 이를 위해서는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0 1. 우리는 복수의 쾌감이 곧 우리가 겪은 슬픔에서 씁쓸해지길 바란다. 잘 설계된 복수는 대개 마음을 갈라지게 하고 결국 양심이 재앙을 당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애초에 우리가 다시 보복하게 된 동기를 더 이상 느낄 수 없다. 우리의 눈은 우리 자신이 지울 수 없는 악의 일부일 뿐이다.
102. 우리가 모질게 여기는 이유는 모든 사람이 견뎌야 할 충분한 고통이 있거나, 모두가 자신이 충분한 고통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반대로, 사람들이 이렇게 남의 일에 참견하는 것은 그들이 고통과 지루한 양극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103. 기품이 비범한 사람은 주저하지 않고 자신의 결점과 부족함을 인정한다. 그들은 이러한 결점과 부족함을 자기가 내야 할 학비로 여긴다. 그들은 심지어 이런 일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이러한 결함들을 영광으로 여길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명예명언)
104. 만약 당신의 지능이 평평하다면, 겸손은 진실입니다. 하지만 재능이 있다면 겸손은 위선이다.
105. 가능한 길들이기 측면에서도 인간은 동물보다 낫다. 이슬람교도들은 길들여질 때 하루에 몇 번 메카에게 기도하며, 기독교인들은 특정 시간에 고개를 숙이고 십자가를 그린다.
106. 유대교의 기본 특징은 현실주의와 낙관주의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물질 세계가 절대적으로 진실하고 생명을 우리에게 주는 유쾌한 선물로 여기기 때문이다. 반대로 브라만교와 불교의 기본 특징은 유심주의와 비관주의이다. 세상은 단지 꿈일 뿐, 생활은 우리의 죄악의 결과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107. 신앙은 숭배와 같아서 강요해서는 안 된다. 강요하는 어떤 사랑도 증오로 변한다. 그래서 신앙을 강행하려는 시도는 첫 번째 결과는 정말 믿지 않는 것이다.
108. 다른 사람의 관점이 얼마나 얕은지, 다른 사람이 보고 묘사할 수 없는 것을 알 수 있는 일류 작가, 그의 안목과 묘사가 다른 사람보다 어떻게 좋은지 알 수 있다. 그도 자신이 일류 작가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 천박한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다. 우리는 진정한 천재와 위대한 작가가 오랫동안 절망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