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작문을 어떻게 하면 언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까
작문을 어떻게 하면 언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까
색깔, 소리, 모양, 정태 등을 나타내는 데 쓰이는 단어에 매우 신경을 쓴다. , 그리고 가능한 한 멋진 방식으로 사물을 묘사하여 독자들이 다채롭고 아름답게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단어는 생동감 있게 표현해야 하고, 구체적인 의미와 생동감이 있는 단어를 선택하려고 노력하면 구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수사법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 수사는 작문 언어' 문학성' 을 만드는 중요한 수단, 특히 비유이다. 비유를 적절히 사용하면 문장 생동적이고 미감을 줄 수 있다.
둘째, 구조미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문장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전체 문장과 산문, 긴 문장, 단문의 유연한 조화가 번갈아 사용되어 언어가 변화무쌍하고 특별한 미감이 생기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셋째, 미문 인용에 주의하세요. 명언경구를 적절히 인용하면 문장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문장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문장 한 편이 전부 문자일 수는 없지만, 지혜의 빛을 발하고 풍부한 사상적 함의를 담고 있는 명언경구를 인용한다면, 종종 문장 색을 더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말투가 아름답다는 것에 주의해라.
문필은 억양이 강하여 읽기가 쉬워서 마치 아름다운 음악을 듣는 것처럼 들린다. 다섯째,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작문은 자신의 문화적 배경을 반영해야 한다. 독서면이 넓고, 지식면이 넓으며, 문화적 배경이 풍부한 학생은 주제와 일치하는 전제 하에 재능을 충분히 시전 해야 한다.
좋은 언어는 글자가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표현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내포가 풍부하여 사람들이 깊이 생각하도록 고무시킬 수 있다. 문장 쓰기는 단어가 풍부하고, 운용이 자유로우며, 문장이 다양하고, 음량이 유연하며, 이미지가 충만하고, 디테일이 생동감 있고, 의미가 풍부하고, 뜻이 풍부하며, 다양한 표현 방식과 수사 방법을 잘 활용해 문채를 쓰는 데 힘써야 한다.
물론 언어는 문학이라 단번에 이룰 수는 없다. 언어 표현 능력의 향상은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고, 많이 연습하는 것이다.
가능한 한 빨리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습니까? 그럼, 우리가 지금 말하고 싶은 것부터 시작해, 눈앞에 보이는 것부터 시작하자.
2. 어떻게 작문언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 것인가, 우선 수사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색깔, 소리, 모양, 정태 등을 나타내는 데 쓰이는 단어에 매우 신경을 쓴다. , 그리고 독자들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멋진 방식으로 사물을 묘사하려고 노력한다. 가급적 단어로 생동감 있게, 의미 구체적이고 이미지감이 풍부한 단어를 선택해 구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사 방법을 잘 운용하는데, 수사는 작문언어' 문학화' 를 만드는 것이다. 특히 비유. 비유를 적절히 사용하면 문장 생동적이고 미감을 줄 수 있다. 둘째, 구조미를 중시한다. 문장 패턴의 변화에 주의하다. 전체 문장과 산문, 긴 문장, 단문은 융통성 있게 배합하여 번갈아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만 언어가 바뀌고 특별한 미감이 생길 수 있다. 셋째, 어록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명언경구를 적절히 인용하면 문장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문장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문장 한 글자 다 읽을 수는 없다. 하지만 지혜롭고 사상이 풍부한 명언과 경구를 인용하면 종종 문장 색채를 더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말투가 아름답다는 것에 주의해라. 문필은 억양이 있어야 하고, 낭랑하고 상투적이어서, 사람을 아름다운 음악처럼 들리게 해야 한다. 다섯째,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작문은 자신의 문화 내막을 반영해야 한다. 독서면이 넓고, 지식면이 넓으며, 문화유산이 깊은 학생은, 제목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과시해야 한다. 좋은 언어. 그리고 내포가 풍부하고 깊이 생각하게 한다. 문장 쓰기는 어휘가 풍부하고, 활용이 자유로우며, 문장이 다양하고, 음량이 유연하며, 이미지가 포만하고, 디테일이 생동감 있고, 의미가 풍부하고, 뜻이 풍부하고, 경지가 깊고, 각종 표현 방식과 수사 방법을 잘 활용하고, 문채를 쓰는 데 능해야 한다. 물론 언어는 문학이라 단번에 이룰 수는 없다. 언어 표현 능력의 향상은 평소에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이해하는 것이다. 그럼, 우리가 지금 말하고 싶은 것부터 시작해, 눈앞에 보이는 것부터 시작하자.
3. 어떻게 글쓰기 언어를 생동감 있게 할 것인가, 우선 수사의 아름다움을 중시해야 한다. 색깔, 소리, 모양, 형태 등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 단어에 매우 신경을 쓴다. , 그리고 독자들이 풍부하고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멋진 방식으로 사물을 묘사하려고 노력한다. 가급적 단어로 생동감 있게, 의미 구체적이고 이미지감이 풍부한 단어를 선택해 구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사 방법을 잘 사용하는 것은 바로 글쓰기 언어' 문학화' 를 만드는 것이다.
둘째, 구조미를 중시한다. 문장 패턴의 변화에 주의하고, 전체 문장과 산문, 긴 문장, 단문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그래야만 언어가 다채로워야 특별한 미감이 생길 수 있다.
셋째, 어록의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명언경구를 적절히 인용하면 문장 언어를 풍부하게 하고 문장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문장 전체가 문자일 수는 없지만, 지혜의 빛을 발하고 풍부한 사상적 함의를 담고 있는 명언경구를 인용한다면, 종종 문장 색을 더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말투가 아름답다는 것에 주의해라. 문장, 낭랑한 말투, 아름다운 음악처럼 들리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다섯째,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한다. 작문은 자신의 문화 내막을 반영해야 한다. 독서면이 넓고, 지식면이 넓으며, 문화유산이 깊은 학생은, 제목에 부합하는 전제하에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과시해야 한다. 좋은 언어는 글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내포도 풍부하여, 심사숙고하게 한다.
문장 쓰기는 어휘가 풍부하고, 활용이 자유로우며, 문장이 다양하고, 음량이 유연하며, 이미지가 포만하고, 디테일이 생동감 있고, 의미가 풍부하고, 뜻이 풍부하고, 경지가 깊고, 각종 표현 방식과 수사 방법을 잘 활용하고, 문채를 쓰는 데 능해야 한다. 물론 언어는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언어 표현 능력의 향상은 평소에 많이 읽고, 많이 이해하고, 많이 연습하는 것이다.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그럼, 우리가 지금 말하고 싶은 것부터 시작해, 눈앞에 보이는 것부터 시작하자.
4. 어떻게 작문의 언어를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까 1? 수사법을 정확하게 사용하다.
배비의 운용은 문장 기세를 높이고 표현할 내용을 강조할 수 있다. 과장된 사용은 표현할 내용을 강조할 수 있다. 비유와 의인의 운용은 언어를 생동감 있고, 친절하고, 감감감 있게 하며, 그림 같은 경지감을 줄 수 있다. 작문에서 이러한 수사들을 의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문장 문채와 매력을 강화하고 빈약하고 밋밋한 글을 생동감 있고 착실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고시, 명언, 경구, 속담, 격언 등을 유연하게 인용한다. 명언경구는 선인들이 축적하고 검증한 고전 중의 정수이다. 작문에서 적절하게 운용하면 문장 설득력과 감화력을 증강시켜 문장 품위를 높이고 심사인의 주의를 끌며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셋째, 교묘하게 단어를 빌리다. 흥미롭고 우아하며 특별한 별명과 신조어를 적절히 사용하면 문장 언어가 흥미진진하고 신선하게 될 수 있다.
넷째, 가지와 잎을 교묘하게 첨가한다. 수식어와 제한적인 단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면 단조로운 언어에 혈육을 가득 채우고 생명력을 높일 수 있다.
다섯째, 4 자 단어의 유연한 사용. 네 글자는 듣기에 조화롭고, 억양이 강하며, 가지런하고 아름답다.
작문에서 융통성 있게 운용하면 문장 미감을 높이고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 여섯째, 다양한 문장 패턴의 유연한 사용.
작문에서 긴 문장의 유연한 운용은 문장을 틀리게 보이게 할 수 있고, 들쭉날쭉한 아름다움이 있다. 이중문의 사용에는 대칭적인 아름다움이 있다. 전체 문장과 산문의 적절한 운용에는 단정한 아름다움과 오락의 아름다움이 있다.
5. 어떻게 작문의 언어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수 있습니까? 생동감 있는 작문을 쓰는 네 가지 방법. 첫째, 명문은 화제다. 아름답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의 아름다움이 눈에 있고, 글의 아름다움이 문제에 있다고 말한다.
간결한 시구와 명구를 문장 제목으로 교묘하게 활용하면 반드시 제목을 두드러지게 하여 마킹 선생님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부 연습 문제의 제목은 독특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예를 들어 친구를 배웅하는' 집자의 손, 아들과 해로',' 도화담 깊이 천 피트'; \ "10 년 생사 \" \ "작은 건물 어젯밤 동풍 \" 을 기억했다; 고향의' 귀향서' 가 그립다. "집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그리고 "달이 언제 나를 비춰줄까?"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자신의 이상과 포부를 표현하고, 임중 멀리 가고, 멀리 가고, 수리, 천하에 모두 군주를 알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온다. 둘째, 명문 시작, 시 명문 시작 인용이 적절하다. 예를 들어 조화에는 이슬이 함유되어 있어 첫눈에 반하게 한다. 또 미풍이 얼굴에 불어와 마음을 사로잡게 하여, 한 발짝 끌려 온몸을 움직이는 기효를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예컨대' 비 듣기' 의 시작:' 여광중 한 편의 시에서' 그 찬비를 보고, 듣고, 듣고, 핥고.' 시인은 정말 비의 숨결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처음에 여광중의 시는 비의 기운을 설명하고, 따뜻하고 취한 심정을 표현하여, 문장 깊고 섬세하며 독특하게 만들었다.
셋째, 명문이 본문에 융합되어 인재가 1 을 강조한다. 단숨에 명구를 삽입하다.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내 잔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와 "오래오래, 천리 * * * 단뻐꾸기" 라는 세 편의 시를 부제로 삼아 도연명, "도연명" 을 만들었다.
2. 명문으로 풍경을 쓰니, 의경이 아름답다. 예를 들어, "도화원에 들어가다" 라는 작문은 "도화원에 들어간 후 시인이 가장 흥분했다" 고 썼다.
아침 햇살 속에서 그는 복숭아숲을 한가롭게 거닐며 봉오리가 맺힌 복숭아꽃을 보았다. 그는' 백운방초는 길이 없고, 흐르는 복숭아꽃은 다른 날' 을 외쳤다. 달밤에 그는 개울을 따라 산책을 하며 구불구불한 개울을 바라보며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왕위의 시를 암송했다. "송림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다." 。
그의 눈에는 복숭아꽃의 모든 꽃, 모든 나무, 모든 개울이 아름다운 시였다. "연습 클립은 명구 명구를 인용해 풍경을 썼다. 선이 문채로 가득 찼을 뿐만 아니라, 문장 아름다운 경지를 표현하며, 회자되고, 흥미진진하게 읽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명문으로 서정적이고 열정이 넘친다. 예를 들어, "시-중국 문화의 하이라이트":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온다.
시 속에는 비가 있고, 비 속에는 시가 있다. 비를 시로 녹이고 시로 바람을 묘사한다. 옷을 흠뻑 적시고 살구꽃 위의 비를 보고 싶어도 얼굴도 춥지 않다. 시에 바람이 있고, 시에 통합되며, 시에 의해 묘사됩니다. 누가 그녀보다 더 귀여워요? 그러나 그녀는 텅 빈 계곡에서 혼자 살고 있다. 그녀는 얇은 비단의 소매와 추위를 잊고 큰 대나무 옆에 비스듬히 기대었다.
시 속에는 미녀가 있고, 미녀는 시와 같고, 미녀의 춤 자세는 시처럼 부드럽고, 시 속의 의경은 미녀처럼 아름답다. "멋진 어록은 분방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다채로운 중국 시사 현관에서 마음껏 즐기고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4. 명문으로 토론하고 관점을 강조하다.
예를 들어, "좌절 앞에서는 자강불식" 의 "좌절 앞에서는" 천난만험불굴의 야망 "과" 일시적인 파도에 의해 결코 무너지지 않을 것 "이라는 신념이 있어야 한다. 좌절에 직면하여, 우리는 서유기의 손오공에게 배워서 천지와 항쟁하는 과정에서 결국 정과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과 싸우는 것이다.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그가 어려움을 경멸하고 감히 자신을 능가할 용기가 있다면 이른바 약자라도 결국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 연습 단편 옆에서 인용을 하고, 논술이 정교하고, 견해가 뛰어나며, 관점이 뚜렷하다. 그중에서도'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은 더욱 눈길을 끈다.
넷째, 명문이 어색하고 금상첨화, 명문으로 끝난다. 언어의 의미는 의미심장하여, 왕왕 독자들에게 강렬한 충격을 주어, 문장 금상첨화를 더해 준다. 예를 들어, 작문' 이별 그리움' 의 결말: "가볍게, 나 갈게.
마찬가지로, 나는 부드럽게 ...' 분리는 단지 다시 만나기 위한 것이므로, 이별을 위해 눈물을 흘릴 필요가 없고, 미풍에 잔을 들어 어제의 추억을 쌓고 내일의 꿈을 열 필요가 없다. "이 결말은 서지모의 시를 인용해 심오하고, 뒷맛이 길고, 흥미진진하다.
6. 작문의 언어를 아름답고 생동감 있게 쓰는 방법 등. (1) 언어의 경우 "용어집" 을 만들어야 합니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에서, 그것은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까지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서보 저널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어야 한다. 독서 카드도 만들 수 있어요.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여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 장을 말하고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2) 너는 재료의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작문을 할 때마다 소재 축적에 주의하지 않아 걱정합니다. 지어내거나 표절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조건이 있으면 카메라와 녹음기를 가지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며 스케치, 일기, 관찰 노트 쓰기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심오한 사상이 부족하다는 것은 왕왕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생각하고 많이 얻는다." 평소에 깊이 생각해야 한다. 일이 발생했을 때' 왜',' 무엇',' 어떻게' 를 물어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사고의 불꽃과 결론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둘째, 편찬해야 한다. 명언경구 따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작문축적을 강화하고' 어휘고',' 소재고',' 사상고' 를 세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