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도행지의 교육 격언
도행지의 교육 격언
도행지의 교육 격언은 1 1 이다. 우리는 아이들이 창조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아이들이 창조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의 창의력을 좀 더 해방시켜야 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 이른바 건전한 인격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사덕은 입신의 근본이고, 공덕은 사회복무, 서비스국가의 근본이다. 2.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3. 강하고 활발한 체격. 네 가지 아름답고 행복한 느낌.
3. 만약 농민들이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는다면, 농민들은 파산할 것이다. 만약 일이 선생님에게 무겁지 않다면, 일은 거칠어질 것이다. 국민이 자신의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으면 나라는 부강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이 선생님을 중시하지 않으면 세상은 태평할 수 없다.
4. 학생이 공부를 잘하려면 공부를 배워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군자만이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5. 학생들에게 무엇을 할 것을 요구하고, 선생님과 직원들이 스스로 할 것을 요구한다. 학생들에게 무엇을 배우라고 요구하는지, 선생님과 직원들은 모두 수동으로 배운다. 학생들에게 규칙을 준수하고 교직원이 직접 준수할 것을 요구하다.
6. 가르치는 것은 한 가지이지, 세 가지가 아니다. 우리는 하면서 가르치고 하면서 학교에 가야 한다. 노력하지 않으면, 가르침은 가르침이 되지 않고, 공부는 공부가 되지 않는다.
7. 너의 채찍에는 와트가 있고, 너의 차가운 눈에는 뉴턴이 있고, 너의 조롱에는 에디슨이 있다. 바쁘게 그들을 쫓아내지 마라. 증기 바퀴에 앉아서 미적분을 배울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그들이 너의 초등학생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까지.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8. 진정한 교육은 일종의 마음과 마음의 활동이다. 마음에서 나와야 영혼의 깊은 곳에 닿을 수 있다.
9. 천진오리처럼 학생들에게 단편적인 지식을 더하는 대신, 그들에게 열쇠를 주어 문화의 보고와 우주의 보물을 자동으로 개발하게 하는 것이 낫다.
10, 자립을 하려면 아직 발명되지 않은 새로운 이론에 실험 정신을 확대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나는 고생도, 피로도, 장애물도,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고, 신비로운 교육의 새로운 원리를 하나하나 발견해야 한다.
1 1. 교육은 아무것도 창조할 수 없지만, 아이의 창의력을 자극하여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있다.
12, 농촌사범학교의 주요 목적은 농민들이 과학적 머리로 사회정신을 개조하는 것이다.
13, 양손과 뇌는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양손과 뇌를 결합하는 것이다.
14,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진실을 가르치다. 수많은 사물에서 배우고, 진정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15, 깨지고 보충됩니다. 더러워지면 씻는다. 근면은 겸손이다. 혼란이 원인이다. 빚을 즉각 상환하다. 질병은 치료법이다. 지나다가 고치다. 좋은 것은 기쁨이다. 네가 할 때 생각해 봐. 피곤하면 쉬는 것이다. 즉시 회답하다. 계좌에 기록이 있습니다.
16, 이른바 건전한 인격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 사덕은 입신의 근본이고, 공덕은 사회에 보답하고 국가에 보답하는 근본이다.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강하고 활발한 체격; 우아하고 행복한 느낌.
17, 교육과 지식은 공기로 변해야 하고, 우주를 가득 채우고, 드라이클리닝쿤, 퍼듀중생, 사람마다 숨결이 있어야 한다.
18.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과 꽃을 심는 것은 똑같다. 우선 화초와 나무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라 비료를 주고 물을 주어야 한다. 이를 "적성에 따라 가르치다" 라고 합니다.
19,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육과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개인 도덕을 향상시키고' 인격 만리장성' 을 건설하다. 사덕의 완벽에서 공덕효용 확대에 이르기까지, 집단의 이익을 도모하다 ...
2 1, 좋은 선생님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가르치는 것이다.
22, 손과 뇌가 함께 일하는 것은 교육을 창조하는 시작이다. 양손과 뇌는 모두 교육을 만드는 목적이다.
23. 아이들의 사상과 손발을 해방시켜 자유로운 삶을 충분히 얻고 자유로운 생활에서 진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
24. 사람은 나무와 마찬가지로, 억지로 키가 커지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높이 자라도록 노력해야 한다. 대신, 그들은 발판에서 평등을 쟁취하고 최전방에서 자유를 쟁취해야 한다.
25. 중국 교육의 통폐는 뇌를 가르치는 사람은 손을 쓰지 않고, 손을 쓰지 않는 뇌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중국 교육혁명의 대책은 손과 뇌의 연합이다. 그 결과 손과 뇌의 힘은 놀라울 정도로 커질 수 있다.
우리는 살아있는 책을 원합니다. 죽은 책을 쓰지 마십시오. 진짜 책, 가짜 책 이 아니다; 움직여야 할 책은 정적인 책이 아니다. 책은 써야지, 책은 읽지 마라. 전반적으로, 우리는 텍스트 중심의 교과서가 아니라 생활 중심의 교육을 지도해야 한다.
27. 살아있는 농촌 교육은 사람들에게 이익을 가르쳐야 한다. 그는 불모의 산을 숲으로 만들고 불모의 땅에서 곡물을 자라게해야합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자립하고, 자신을 관리하고, 자신을 보호하라고 가르쳤다. 그는 농촌을 서양의 천국으로 만들고, 모든 마을 사람들은 행복한 살아있는 신으로 변할 것이다.
28. 살아있는 인재 교육은 지식을 주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만큼 문화 보물 창고를 개발하는 열쇠를 학생들에게 넘겨주는 것이다.
타오 싱지 교육 격언 2 1. 열심히 일하는 것은 모든 발명의 어머니이다. 모든 것이 노동에서 노력하여 일의 진상이 되었다.
2. "6 대 해방": 첫째, 학생들의 사상을 해방시키는 것, 즉 학생들이 감히 생각하고, 생각하고, 머리를 쓰고, 머리를 잘 움직이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학생들의 손을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즉, 학생들이 감히 하고, 잘하고, 손잡고, 잘하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셋째는 학생들의 눈을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즉, 학생들이 감히 관찰하고, 관찰하고, 조국을 품고, 세상을 바라보도록 격려하는 것입니다. 넷째, 학생들의 입을 해방시키는 것, 즉 학생들이 감히 말하고, 말을 잘하고, 질문을 하고, 질문을 잘하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다섯째, 학생들의 공간을 해방시키는 것, 즉 학생들의 활동공간을 넓히는 것이지 좁은 교실이나 학교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여섯째, 학생들의 시간을 해방시키는 것은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스스로 활동을 하고, 스스로 창작하고, 수업을 가득 채우지 말고, 숙제를 너무 많이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창작은 문제부터 시작한다. 문제가 있어야 생각할 수 있다. 사고해야만 문제를 해결하고 독립적인 사고를 찾을 수 있다.
4. 도덕은 인간으로서의 기초이다. 도덕이 없는 사람의 지식과 기술이 클수록 그들이 할 수 있는 악이 커진다.
5. 책벌레는 사서를 읽고, 사서를 연구하고, 사서를 연구한다. 노동자와 책벌레는 모두 죽은 노동자, 죽은 노동자, 죽은 노동자이다. 돈쟁이는 돈을 벌어 죽을 때까지, 돈을 벌면 죽을 때까지, 돈을 벌면 죽을 때까지 번다. (서양속담, 돈속담)
6. 중국에는 책벌레, 공업책벌레, 금전책벌레라는 세 가지 책벌레가 있다.
7. 공업책벌레와 금전책벌레에게 책을 많이 읽고 머리를 맑게 해야 세상을 볼 수 있다고 말한다.
8. 책벌레의 경우, 나는 그들에게 책을 적게 읽고, 어리석은 짓을 하지 않도록 의미 있는 일을 많이 하라고 조언한다.
9. 인간 사회는 도처에 창조된 곳이다. 매일은 창조의 시간이고, 모든 사람은 창조자이다.
10, 교육은 두 가지 다른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교육과 학습의 경계를 완전히 없애고 교사가 주도하는 잘못된 경향을 부정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징계만 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묻지 않고, 학생이 제기한 문제를 중시하지 않는 잘못된 경향이다. 앞의 경향은 반드시 계획이 없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이다. 후자의 경향은 반드시 학생들을 오리구이로 주입시킬 것이다.
1 1. 발명능력이 있는 사람은 신구교체가 되고, 발명능력이 없는 사람은 세대교체가 된다.
12, 자신의 땀을 흘리고, 자신의 밥을 먹고, 자신의 일을 하고, 사람에 의지하고, 하늘에 의지하고, 조상에 의지하고, 영웅이 아니다.
13,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네가 근본적으로 나쁘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14, 개인 도덕을 제고하고' 인격 만리장성' 을 건설하다. 사덕의 완벽에서 공덕효용 확장에 이르기까지 집단의 이익을 도모할 수 있다.
15, 절대 아이의 감정을 경시해서는 안 된다! 천만 명의 차왕의 관대함을 기부했기 때문에, 그는 너에게 사탕 한 조각을 주었다. 그는 연을 만들어서 날 수 없어, 레드 제플린 할 수 없는 것처럼 망설이고 있다. 그가 조심하지 않아 진흙 인형을 깨뜨렸는데, 이것은 과부 외아들의 죽음처럼 괴로웠다. 만약 그가 싫어하는 사람을 때리지 않는다면, 루즈벨트가 독일을 이끌 기회가 없는 것처럼. 그는 너의 분노 속에서 채찍질을 당했고, 심지어 꿈속에서도 프랑스 대혁명의 공포를 느꼈다. 그는 생각조차 하지 않고 썼다. 마치 대통령 후보가 탈락한 것 같다. 그는 네가 그를 잠시 안아주길 원했지만, 너는 다른 아이를 안아주기로 했다. 마치 애인이 빼앗긴 것처럼 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6. 학교는 사회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학교는 사회를 개조할 능력이 없어 아예 도산할 수 있다.
17, 민주교육은 평생의 교육이어야 한다. 그는 건강을 위해 일해야 한다. 똑똑한 학생이 되는 법을 배우고, 집단은 당신의 삶을 보호한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는 건강, 과학, 예술, 노동, 민주주의로 구성된 조화로운 생명이어야 한다.
18, 한창 무성한 사람들을 신속하게 배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들이 모두 깨달은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모두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19, 모든 지식은 인간의 행복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20. 겸허하게 질문하고, 브레인 스토밍하다.
2 1, 분투는 만물의 아버지이다.
22. 어린 아이들은 어린 모종과 같이 적당한 배양을 거쳐야 발아할 수 있다.
23. 유아 교육은 인생의 기초이다.
24. 행동은 곤란을 일으키고, 어려움은 의심을 일으키며, 의심은 가설을 낳고, 가설은 실험을 낳고, 실험은 판단을 내리고, 판단은 행동을 발생시켜 무한히 진화한다.
25. 직업교육은 영리를 양성하는 사람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것이므로 직접 직업교사를 가르치는 것은 이윤을 낼 수 있는 사람에게만 국한되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먼저 자신을 세우고 나서야 사람을 만들 수 있다면, 당신은 한 사람과 접촉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벌지 못하는 경험은 없지만, 삶에서 이득을 보는 사람들을 교육시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26. 새 선생님은 * * * 와 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다만 관직을 내세우지 말고, 매사에 학생들과 동고동락하고, 학생을 동정하고, 학생에 참여하고, 학생을 지도하는 자세를 취하지 마라.
27. 이 나라에는 미개한 토지와 교육받은 국민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우리가 책임을 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농부들에게 "분향" 을 주어야합니다.
29. 우리가 농촌교육에 종사하는 동지는 전심전력으로 3400 만 농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30. 우리의 마음은 그 농민의 고통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3 1. 우리는 농민의 고통과 그들이 원하는 행복을 자주 고려해야 한다. 우리는' 농민의 우환심' 을 가지고 농민을 위해 봉사하고 농촌 생활을 개조하는 새로운 사명을 짊어져야 한다.
32. 우리는 가장 고상한 정신은 인생의 값진 보물이라고 굳게 믿는다. 만약 돈을 살 수 없다면, 반드시 돈으로 경영할 필요는 없다. 특히 돈이 부족할 때는 더욱 그렇다.
우리는 교사가 국민의 친구가 되어야 한다고 굳게 믿는다.
우리의 새로운 임무는 백만 명의 동지를 모집하고, 백만 개의 학교를 설립하고, 백만 개의 마을을 개조하는 것이다.
35. 우리는 전국의 교사들이 모두' 최선을 다하고, 죽고, 죽는다' 는 결심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반드시 우리 민족을 위해 위대한 새로운 삶을 창조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36. 한 초등학교 선생님이 사회를 개조하는 정신이 없어서 지루하다.
37. 시골 교사와 미래의 시골 교사의 마음속에는' 이상적인 사회' 가 있어야 한다.
38. 예를 들면 정산과 같이 여기는 이미 사회입니다. 우리는 이 원시 사회의 나쁜 습관과 사물을 벗어나 우리의 이상을 실현해야 한다. 시간은 짧지만, 나는 단번에 완전히 성공했지만, 우리는 한동안 일했고, 완성되지 않은 일을 2 반에 넘길 수 있어 3, 4, 10 ... 학생이 할 수 있다.
39. 마음 하나를 가지고 와서 풀 반 가닥을 가지고 오지 않는다. 이런 정신으로 아이를 교육하는 것은 영원히 틀리지 않을 것이다.
40. 교사의 천직은 사람을 변화시켜 인간미가 있게 하는 것이다. 손오공을 배우는 것은 일흔두 가지가 쉽지 않지만, 적어도 변화를 중시해야 한다.
4 1 .. 건강을 소홀히 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가지고 농담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