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중학생이 알아야 할 장자의 명언. 감사합니다. 중학생이 알아야 할 것이 틀림없다.

중학생이 알아야 할 장자의 명언. 감사합니다. 중학생이 알아야 할 것이 틀림없다.

1, 큰 지식 한가함, 작은 지식 사이; 큰 단어는 뜨겁고, 작은 단어는 제인이다. -'장자 만물론' 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세상의 무한함을 따르기 위해, 그것은 거의 이미 존재한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 "Zhuangzi 건강 마스터 \" 3, 그리고 남편의 물 축적은 두껍지 않다, 큰 배를 감당할 수 없다. -'장자 소요여행' 4. 단계는 무상이고, 단계는 무상이다. -'장자'. 일대종사 5. 두께가 없는 방에는 네가 들어갈 공간이 있고, 네가 회수할 공간도 있다. -"주앙 지 건강 마스터" 6. 불로 불을 끄고 물로 물을 구하는 것이 더 유명하다. -'장자 인간세' 7. 사물은 이렇지만, 사물은 이렇다. 너는 자신을 볼 수 없지만, 너는 자신을 안다. 그래서 말했다: 그는 옳다, 그는 또한 옳다. -"장자 오기론" 8. 남편이 사마귀인지 아세요? 화가 나서 그의 팔이 바퀴 자국이 되었는데, 그가 무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도 그의 재능의 묘점이다. -\ "인간 세계 \" 9, 산 나무 자체 파괴, 크림 자체 프라이드, 계피 식용, 그래서 잘라;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주세요. 모두들 유용하다는 것을 알지만 자신은 모른다. 10, 일 때문에 실의에 빠지지 않는다. -'장자 천지' 1 1, 남편 소동이 쉽고 대란이 쉽다. -\ "Zhuangzi 치 축산 \" 12,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신하는 번성한다. -'장자 천지' 13, 남편은 며칠 동안 하얗고, 검은 날은 검다. -\ "장자 티안 윤 \" 14, 남편의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고, 사람의 죽음은 두 번째입니다. -'장자 논자방' 15, 악취는 악마로, 마법은 악취로 변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한다. -\ "장자 지북투어 \" 16, 천지는 큰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고, 사계절은 법을 의논하지 않고, 만물은 정이 있고 이치에 맞지 않는다. -\ "Zhuangzi zhibei 투어 \" 17, 그래서 어색한 사람은 물고기에 있고 물고기를 잊는다; 발굽은 토끼 중에서 이렇다. 그는 토끼를 얻었지만 발굽을 잊어버렸다. 강연자는 너무 신경을 써서 자랑스럽게 자신의 말을 잊어버렸다. -'장자 외물' 18. 만족자는 지칠 줄 모르고, 자만자는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집에서 수행자는 걱정하지 않는다. 왕' 19 의 한더위, 서리와 눈이 내리면서 송백이 무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자 진 왕" 20. 주몽이 꿈인지 꿈인지 주화인지 모르겠다. 장자 만물론' 2 1, 가난을 월급으로, 불이 번지고,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주앙 지 건강 마스터" 22. 군자의 교분은 담박하고 소인의 교분은 달갑다. -'장자'. 산목 "23,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진다. -'장자 지북투어' 24. 작은 지식은 큰 지식보다 못하며, 작은 해는 큰 해보다 못하다. "즐거운 여행" 25, 자아가 없는 사람에게는 신은 쓸모가 없고, 성인은 무명이다. -'소요여행' 26. 유명한 것도 뒹굴고 있다. 아는 것도 경쟁자다. 두 종류의 무기, 별로 좋지 않아요. \ "인간 세계 \" 27, 세계 적절한 방법, 성인 쳉 남자; 세상에는 길이 없고, 성명도 있다. 이때, 나는 단지 처벌을 면제받았을 뿐이다. 복보가 홍모처럼 가벼우니, 너는 무엇이 무엇인지 모른다. 재난이 심하면 어떻게 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인간 단어 \" 28, 성자는 죽지 않고, 도둑은 멈추지 않는다. 29. 후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이다. 30. 그래서 지식을 포기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신성하고 도둑은 유일하다. 3 1, 일출, 일몰, 휴식, 하늘과 땅 사이에 행복하다. \ "왕 하자 \" 32, 슬픈 음악가, 덕의 악; 화를 내는 사람들은 너무 지나치다. 호불호, 마음의 상실. \ "의도적으로 \" 33, 모든 사람은 이익을 중시하고, 성실한 사람은 이름을 바꾸고, 성현의 중시, 성인은 질을 중시한다. "일부러" 34. 사물에 대해 자아를 잃고, 저속함에 대한 성욕을 잃는 사람들을 뒤바뀌는 사람들이라고 부른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 (35), "분별자" 는 ... 이제 너는 너의 지식을 수식하여 어리석은 사람을 놀라게 하고, 너의 도덕을 길러 더러운 것을 폭로하고, 네가 해와 달을 폭로하면 인민을 떠날 것임을 분명히 한다. ...... "성다" 36. 내가 들은 그 해에 큰 성공을 거둔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다. "자심자는 쓸모가 없고, 성공자는 넘어지고, 성공자는 실패한다. "산목" 37. " 황제는 말했다 ... 도는 야기할 수 없고 덕은 도달할 수 없다. 인은 할 수 있고, 의는 잃을 수 있고, 선물은 거짓이다. \ "\" 북쪽 투어 를 알고 \ "38. 선비는 덕이 있지만 안 되고, 최선을 다한다. 옷이 잘 안 입고 가난해도 피곤하지 않다. 이것은 소위 쓴 것도 없다. 《산목》 39. 하늘과 땅은 나와 공존하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40), 성인법은 소중하고 진실하며 저속한 것에 얽매이지 않는다. 4 1, 사람의 마음이 거울처럼, 그렇지 않으면 환영하지 않고, 숨겨서는 안 되므로, 물건을 얻어도 다치지 않는다. 42. 큰 덩어리는 나를 몸매를 유지하고, 나를 살아있게 하고, 나를 늙게 하고, 나를 쉬게 하고, 죽을 때까지 쉬게 한다. 43 도 있고, 그도 있다. 그도 옳고, 틀렸다. 이것도 옳고, 틀렸다. (44), 나 없는 사람에게는 신이 무효이고, 성인은 무명이다. 45. 제 생명도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한계가 있으면 한계가 없다. 46, 단단한 모양은 나무처럼 만들 수 있고, 단단한 마음은 잿더미처럼 만들 수 있다. 47. 천지간, 눈 깜짝할 사이에. (48), 아이는 내가 아니라, 내가 물고기의 즐거움을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내 인생은 제한적이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한계로, 한계가 없고, 거의 이미 있습니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대지는 나와 함께 살고, 만물은 나와 하나가 된다.

그래서 남편은 벼슬을 알고, 행이 향보다 낫다. 덕과 군이 합친다. 국가를 징발하는 자도 이것으로 자처한다. 송은 여전히 웃었다: 그리고 천하의 명예는 권고하지 않고, 천하는 서로 사랑하지 않고, 안팎의 구분에 따라 영욕의 경지를 다투는 것은 이미 영원히 돌아오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세상에는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있다. 그래도 나무가 있어요. 푸열자는 역풍을 타고 타는데, 현란한 것이 좋다, 열흘 닷새, 다시 반한다. 복이 있는 사람은 세지 않는다. 이것은 실이 면제되지만 해야 할 일이 있다. 카디프 는 세계 의 의미, 안티 육기 논쟁, 끝없는 여행, 악, 자이 를 기다리고 있다면! 그래서 말했다: 자신 없는 사람에게는 신이 쓸모가 없고 성인은 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이는 물고기가 아니지만, 그는 물고기의 즐거움을 안다. 첫째, 큰 지식은 한가하고, 작은 지식은 간간이다. 큰 단어는 뜨겁고, 작은 단어는 제인이다. -"Zhuangzi qi 물론"

가장 똑똑한 사람들은 항상 열린 태도를 보여줍니다. 작고 재능 있는 사람은 늘 시시콜콜 따진다. 대로에 맞는 글은 대초원의 불처럼 아름답고 웅장하여,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그 교묘한 발언들은 모두 하찮은 쓸데없는 말이다.

만약 네가 세상에 있다면, 한번 참고해 보아도 무방하다.

둘째,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세상의 무한함을 따르기 위해, 그것은 거의 이미 존재한다. 자신이 이미 알고 있는 것을 알면 거의 된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지식은 무한하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한다면 피곤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계속 지식을 추구한다면, 우리는 더욱 피곤할 것이다!

한정된 생명을 무한한 학습에 투자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으로, 장자가 지성성을 버리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셋째, 남편의 물이 두껍지 않으면 큰 배를 감당할 힘이 없다. -'장자 소요여행'

만약 물이 깊지도 두껍지도 않다면, 그것은 배에 화물을 적재할 힘이 없다.

큰 배와 물의 관계에서 우리는 적어도 다음과 같은 계시를 받을 수 있다. 대학에서 물어보고, 큰일을 하려면 탄탄하고 두터운 기초를 다져야 한다.

넷째, 단계는 무상이고, 단계는 무상이다. -"주앙 지 마스터"

친구를 사귀지 않으면 서로 친구를 사귀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서로 뭔가를 한다.

친구를 사귀고 교집합을 이루는 것은 무의식적이며 남을 돕는 것은 무위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떠나지 않는 절친한 친구" 입니다.

다섯째, 사람이 완쾌되지는 않았지만, 시체는 대체되지 않기를 바란다. -'장자 소요여행'

셰프는 제사를 지내지 않지만, 제사를 주재하는 사의는 셰프 대신 하지 않는다.

즉, 한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다하지는 않았지만, 시체 한 구는 하느님께 희생을 바치는 직권 범위 내에서 그를 대신하여 행동하기를 희망한다는 뜻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장자의 무위 통치의 사상을 표현했는데,'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다' 라는 성어가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다.

여섯째, 두께가 없는 공간이 있어야 하고, 만회할 공간이 있어야 한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번역에 차이가 있어서 여전히 대범하고 조작 공간이 있습니다.

일을 할 때' 천리에 순응하라',' 두께가 없는 방에서' 를 설명하는 것이 장자 양생이론의 핵심이다. 동시에, 그것은 우리가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나는 소 한 마리를 볼 수 없다' 와' 나는 대처할 수 있다' 라는 두 성어는 모두 여기에서 나왔다.

일곱째, 불로 불을 끄고, 물로 물을 구하고, 이름이 더 유리하다. -"장자의 생애"

불로 불을 끄고 물로 물을 구하면 일을 제대로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실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공자가 안회에게 가르쳐 준 말로 생활방식을 설명하다. 성어 "불로 불을 끈다", "물로 물을 구하라" 가 바로 여기서 나왔다. 여덟, 사물은 이렇고, 사물은 이렇지 않다. 너는 자신을 볼 수 없지만, 너는 자신을 안다. 그래서 말했다: 그는 옳다, 그는 또한 옳다. -"Zhuangzi qi 물론"

세상 만물에는 모두 반대가 있고, 모두 반대가 있다. 너는 다른 쪽에서 이해할 수 없고, 이쪽에서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이를 위해, 이것은 그를 떠날 수 없다. 즉 사물의 양면이라 누구도 떠날 수 없다.

사물 발전의 대립통일 법칙을 밝혀내는 것은 형이상학과 절대주의에 대한 부정이다. 이것은 독일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이 상대성 이론을 창설한 것보다 2400 년 빠르다.

아홉, 남편 사마귀를 몰라? 화가 나서 그의 팔이 바퀴 자국이 되었는데, 그가 무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도 그의 재능의 묘점이다. -"지구상의 생명"

사마귀를 몰라? 그것의 큰 칼 두 팔을 춤추며 굴러가는 바퀴를 막으려 했다. 그것은 자신의 힘이 전혀 무능하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자신의 능력이 매우 강하다고 생각한다.

사자성어' 사마귀가 수레가 되다' 는 전고는 이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제멋대로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10), 산 나무 자체 파괴, 크림 자체 프라이드, 계피 식용, 그래서 잘라;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주세요. 모든 사람은 무엇이 유용한지 알지만, 무엇이 쓸모없는지는 모른다. -"장자의 생애"

산에서 자라는 나무는 자연적으로 베어야 하기 때문에, 채광이 수지를 태우고 계화나무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베어진다.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어서 껍질을 벗기는 것이다. 모두들 유용한 용도는 알지만 쓸데없는 용도는 모른다.

유용하고 출세하는 것은 해이고, 쓸모없는 무위는 복이라는 것을 이해하다. 자주 간과되는' 쓸모없는 용도' 를 설명하고 소박한 변증법을 함축하고 있다.

열한, 봄가뭄에 물고기가 육지에 있으니 강호를 잊는 것이 낫다. -"주앙 지 마스터"

오랜 가뭄에 비가 오지 않자 이 강은 말라 버렸다. 많은 물고기가 강의 모래사장에 갇혔다. 그들은 바짝 달라붙어 입에 침을 뱉으며 몸을 적셨다 (생명을 지체하고 큰비를 기다린다). 강호에서 서로 잊는 것이 낫다.

이곳의 비유는 세상이 생사를 잊고 큰길에서 마음껏 헤엄쳐야 한다는 것이다. 성어' 서로 거품을 머금다' (일명' 서로 거품을 머금다') 가 유래했다.

12. 일로 실의에 빠지지 마라. -"장자 천지"

외물로 마음을 어지럽히다 (이렇게 하면 덕행이 없어진다)

놀지 않는 것에 지쳤다.

열세, 남편이 어리둥절하여 쉽게 변한다. -"장자의 엄지손가락"

작은 혼란은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고, 큰 혼란은 사람을 본성을 잃게 할 수 있다.

순인성은 인간의 자연스러운 본성이고 인의는 비인간적일 뿐만 아니라 난세에 해롭다는 것을 설명한다.

열네, 효자는 친척을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신하는 번창한다. -"장자 천지"

효자는 부모를 아첨하지 않고, 현신은 왕을 아첨하지 않는다. 이것은 현신 효자가 되는 최고 경지이다.

세속적인 아첨을 달래고, 세상일의 혼란과 희망을 한탄하며, 진정한 효자와 현신을 부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