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공정하고 점잖은 문어문

공정하고 점잖은 문어문

1 .. 문어어 정의의 의미 1. 정의의 진상.

관자명법: "망관의 실치, 주님의 상, 파괴의 형벌이다." 악벌을 좋아하는 사람은 정의에서 벗어나 사기교를 연마한다. ""

"후한서 양진전": "연기, 한가함, 진동이 제 1 상, 항직폐공, 선의후명

유당 종원' 비관화 승진후': "나는 악을 인인으로 구한다. 천자가 될 운명이다. 나는이 세상을 공정하게 대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2. 공평 정의。

당두목' 은인의 묘기 보내기': "공천하에는 백발만 남았고 귀인은 용서하지 않았다."

풍명몽룡' 여씨 명언' 제 1 권: "노파가 말했다.' 네가 나이가 많으니 어떻게 감히 대관을 얕잡아 그를 놀리느냐? 이런 은은 가격이 적당하다면 조심해서 소장해야 한다. ""

3. 공공도로.

한비자의 내장' 은 "은법: 정의자에게 유골을 버리고 손을 부러뜨린다" 고 말했다. "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현실 (고대 모국어 소설에 사용됨)

서유기 제 17 회: "요괴가 오랫동안 깨어나서 고통스러워서 무릎을 꿇고 울어야 한다고 합니다."

서유기 제 28 회: "멍청이가 걸음걸이가 어렵고, 마음속에 생각이 있다면,' 원숭이가 일본에 있을 때, 늙은 스님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오늘은 내 차례야 ... 정의는 사라지지 않았다. ""

2. 문어문' 사람을 거울로 삼다' 원문과 번역문 [원문] 정문진의 남편 위징이 병이 나서 사자에게 초청되어 미끼를 주고 길에서 서로 쳐다보았다. 그도 첫 시간에 중랑을 이안 투숙시켜 이 소식을 들었다. 태자와 마찬가지로 항산공주는 그의 아내와 아들 옥 삼촌을 데려갈 것이다. 연초 5 일, 그는 백관에게 9 급 이상의 장례식에 참석하도록 명령하고, 보물 설교를 하고, 소릉과 합장하였다. 그의 아내 스파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평생 검소하게 살았고, 오늘 깃털 악기로 장례를 치렀고, 죽은 사람의 뜻이 아니었다." 입학하지 않겠다고 통지했고, 나는 부차에 묻혔다. 나는 덩원의 서루에 갔고, 나는 그것을 보고 울었다. 비석에 직접 만든 비문은 서예용 돌로 쓰인다. 징용을 생각하자 그는 조신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삼고, 정장을 하고, 역사를 거울로 삼고, 흥망을 보고, 사람을 거울로 삼고, 득실을 알 수 있다. 웨이 징은 없다, 나는 거울을 죽었다! 클릭합니다

청 wenzhen 과 웨이 zhengsheng 는 아픈 여유가 없다, 그래서 태국 은 그에게 미끼 를 먹이고, 약을 배달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중랑은 이안 연연이도 위징의 집에 머물도록 파견되어, 움직임이 있을 때마다 보고했다. 태종은 태자를 데리고 그의 숙소로 가서 형산공주를 가리키며 위징의 아들 위숙옥과 결혼하고 싶었다. 천무 17 일, 위정 승하, 당태종은 9 급 이상 문무백관을 모두 장례식에 참석하도록 명령하고 의장대와 깃털이 달린 나팔수를 소릉에 묻었다. 위징의 아내는 이렇게 말했다. "위정은 평소에는 소박한 생활을 했지만, 지금은 새털로 국기를 장식하고, 일등 관원의 예의로 안장한다. 이것은 죽은 자의 의지가 아니다. " 모두 거절하고, 차에만 천을 덮고 관을 들고 장례를 치렀다. 당 태종은 금원 서루에 올라 위징의 영차가 우는 것을 바라보며 매우 비통했다. 당 태종이 직접 비문과 묘비를 쓰다. 당태종은 줄곧 위정을 생각하며 주변의 대신에게 "사람들은 구리로 거울을 만들어 옷과 모자를 정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조대의 성쇠를 관찰하고 사람을 거울에 비유하면 자신의 행동의 득실을 알 수 있다. 위정은 죽었고, 나는 아주 좋은 거울을 잃었다. "

3. 사람 중심의 문어문' 자통치감' 권 196 을 해석하다.

정문진과 위징병이 나서 사자에게 약물 미끼를 주고 길에서 얼굴을 맞대고 물었다. 그도 첫 시간에 중랑을 이안 투숙시켜 이 소식을 들었다. 황자로, 요코야마 공자가 그의 아내와 아들의 외삼촌을 데려가야 한다는 뜻이다. 음력 5 월 5 일, 성지 (hūng) 는 9 품 이상 관원을 모두 장례, 주장 옥보, 소릉과 합장하도록 명령했다. 그의 아내 스파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평생 검소하게 살았고, 오늘 깃털 악기로 장례를 치렀고, 죽은 사람의 뜻이 아니었다." 입학하지 않겠다고 통지했고, 나는 부차에 묻혔다. 나는 덩원의 서루에 갔고, 나는 그것을 보고 울었다. 비석에 직접 만든 비문은 서예용 돌로 쓰인다. 징용을 생각하자 그는 조신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사람은 구리를 거울로 삼고, 정장을 하고, 역사를 거울로 삼고, 흥망을 보고, 사람을 거울로 삼고, 득실을 알 수 있다. 웨이 징은 없다, 나는 거울을 죽었다! 클릭합니다

정문진과 위정은 병상에 누워 있다. 이세민 태종파 사자가 소식을 알아보고 미끼를 먹였다. 약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그는 또한 의사를 보내 이안 연연의 집에 살다가 움직임이 있을 때마다 보고했다. 태종은 또 태자를 데리고 위징궁에 가서 형산공주를 가리키며 아들의 아내가 되라고 했다. 진무의 제 17 일, 위정은 세상을 떠났다. 당태종은 9 급 이상의 문무 관리들을 모두 장례식에 참석하라고 명령하고 의장대와 깃털 가방이 달린 드러머를 함께 소릉에 묻었다. 아내 배씨는 "평소 생활이 검소하지만 지금은 일등 관료의 예의로 장례를 치르고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죽은 자의 의지가 아니다. " 모두 거절하고 또 천으로 차를 덮고 관을 들고 장례를 치렀다. 당태종은 정원 서루에 올라 장례 행렬이 우는 것을 바라보았다. 매우 슬펐다. 태종이 친필로 글을 써서 석두 위에 새겼다. 당태종은 위정을 잊지 않고 주변의 대신에게 "구리를 거울로 하면 한 사람의 옷걸이를 단정하게 할 수 있고, 역사를 거울로 삼을 수 있고, 왕조가 흥망한 진상을 알 수 있고,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자신의 득실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위정이 갔을 때 나는 거울을 잃어버렸다. "

4. 도발적인 문어문 번역 [원문] 다이 잉지는 "세이 (1), 봉성의 징조, 오늘 (2) 결실을 맺지 못했으니, 가볍게 생각하고 내년을 기다려 주십시오. 그리고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라고 말했다. 맹자는 말했다: "지금 어떤 사람은 이웃의 닭으로 바쁘거나 고소를 하는데,' 비군자의 도리' 도 있다.

말:' 버려라 (4), 다음 해 매달 닭 한 마리가 바쁘다' 고 말했다 "-당신이 틀렸다는 것을 안다면, 너무 늦었습니다. 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다이 잉지 (Dai Yingzhi) 는 "10 분의 1 의 세율을 시행하고 검문소와 시장에서 상품 관세를 면제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만약 올해 실시할 수 없다면, 우선 경량에서 내년 폐지할까요? " 맹자는 "지금 한 사람이 있는데, 매일 이웃집에서 닭 한 마리를 훔친다.

누군가 그에게' 이것은 괜찮은 사람들의 관행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또한' 덕이 있는 사람의 방법이 아니다' 라고 말할 수도 있다.) 그가 대답했다.' 그럼 천천히 고치겠습니다. 지금부터 매달 닭 한 마리를 훔치고 내년에는 더 이상 훔치지 않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덕명언)

만약 우리가 이것이 틀렸다는 것을 안다면, 우리는 즉시 그것을 바로잡아야 한다. 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a) 시 일세: 세율, 즉 10 분의 1 을 나타냅니다. ⑵ 오늘: 올해.

⑶ 바쁜: 이것은 도둑질의 의미입니다. 손해주세요: 그럼 빼세요. 이 말은 계적이 한 말입니다.

의미: 내일은 내일이고, 그렇게 많은 내일이 있다.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너는 단호한 결정을 내릴 것이다.

5. 제양공이 윌리엄과 관화를 그의 아버지 (모두 제나라 의사) 에게 보내는 것을 도우며, 과숙철 (여름력 7 월경) 에 가서 "내년 과숙철에 수비대를 대신할 사람을 보내라" 고 말했다. 주둔군 1 주년, 제후는 주둔군 교체 정보가 도착하지 않았다고 통지했다. 준비가 되면 사람을 보내 교체해 주십시오. 허용되지 않습니다. 모두 소란을 피우려고 음모를 꾸미고 있다. Xi 공 (항목 공 의 아버지) 이복형은 이종년 (쉬운 말, 중은 순위, 해는 이름), 손무지자 (항목 공의 사촌) (춘추시 군벌의 사생아는 공손, 공손의 아들은 공손이라고 함) 를 낳았고, 대중의 총애를 받고 귀족들이 즐기는 대우와 대우를 받았다 아버지조차도 그에게 의지하여 소란을 피웠다. 심지어 군주의 궁전에는 할아버지의 여동생 (즉 사촌) (군주의 비라고 함) 이 있는데, 응석받이로 키워서는 안 된다. 그녀의 틈을 기다리며 소식을 탐문하자 손멍은 멍하니 말했다. "일이 성사되면 나는 너를 제후의 아내로 받아들이겠다."

겨울 12 월 (이것은 주력, 하력 10 월) 제환공이 고팔에서 놀다가 북구에서 사냥을 한다. 멧돼지가 발견되었을 때 시종은 "아들 펑승이다" 고 말했다. 항목 공 분노, 말했다: "pengsheng 감히! 클릭합니다 총을 쏴서 그를 쏘다. 멧돼지는 사람처럼 서서 소리를 질렀다. 항목 공해가 무서워서 차에서 떨어져 발을 다쳐 신발을 잃어버렸다. 돌아가서 종업원에게 신발을 찾으라고 해라, 그는 가져가지 않는다. 그를 채찍질하고 피를 보았다. 나와서 반파 (즉 손씨의 무지자 당우) 를 만나 묶음을 협박했다. Fei Dao: "어디에서 당신을 저항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옷을 벗어서 다른 사람에게 너의 뒷모습을 보여 주고, 모두 그를 믿어라. 요금은 내응으로 먼저 입궁할 것을 요구한다. 피항공, 수수료와 반군이 교전하여 문 밑에서 죽었다. 로비 앞 계단에 돌덩이가 쏟아지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악당이 밖에서 들어오고 제자가 대문 앞에서 죽고, 돌덩이가 쏟아져 들어와 홀 앞에서 죽고, 악당이 곧 실내로 들어간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런 다음 들어가서 양몽 (또한 하급 대신으로 가장한 공작) 을 침대에서 죽이고 말했다. "군주가 아니야, 닮지 않아." " 그는 측실의 문 밑에서 항목의 발을 발견하고 즉시 그를 죽였으며, 동시에 공손 무지를 안고 있었다.

당초 공권이 권력을 잡았고, 언행이 변화무쌍하여, 정령은 아무도 믿지 않았다. 가방 (아들 치 박사, 보좌 담당): "군주는 신민에 대해 무관심하고 반란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신하의 아들 백출궁 () 에서 투거 () 하다. 반란, 관을오 (제나라 의사, 공 자구의 푸) 는 공 자구를 섬기도록 부름을 받아 루로 도피했다.

6. 청렴성, 공평성, 정파를 어떻게 키우느냐는 전통적인 미덕과 인생철학이자 자질 요구와 준칙이다. 우리는 항상 공평과 정파를 우리의 입신의 근본으로, 인간으로서의 미덕과 일의 기초로 삼아야 한다. 권력으로 공평하고, 사상이 정파하고, 일처리가 공평하고, 작풍이 정파하고, 사람을 공평하게 대하고, 행동이 정파적이어야 한다. 공평하고 정파해야 실행력과 공신력이 있어야 옳게 할 수 있고, 설 수 있고, 공평하게 할 수 있다. 비로소 말을 할 수 있고, 사람됨이 정직하고, 사건 처리가 박력 있고, 규율이 있어야 당원 간부의 신임과 신복을 얻을 수 있고, 많은 대중의 지지와 지지를 얻을 수 있다.

\ "나는 엄격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정직 두려워; 국민들은 우리의 능력을 받아들이고 우리의 대중에게 봉사하기를 거부한다. 남자 * * * 천천히 감히, 청관은 패할 수 없다. 공중위생이 공명정대하다. 공정성과 체면은 역사시기에 따라 다른 표현 형식과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상황에서 기검 감찰 간부는 공정하고 정파적이어야 하며, 청렴결백하고 강건해야 한다.

의란 마음속에 잡념이 없는 것이다. 청명, 고원, 화합, "대성현이 고지를 잡고, 공촉이 사심이 없다." 숭고한 정치적 도덕적 자질, 명석함, 당당함, 의기양양함, 명리에 지치지 않고, 세상사에 근심하지 않고, 염우에 핍박하지 않고,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항상 당에 충성하고, 전심전력으로 국가를 위해 봉사하고, 사심없이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변함없이 공평한 정의를 고수해야 한다.

옳은 일을 하는 것은 공평하게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옳은 일을 하고, 옳은 일을 하고, 옳은 일을 한다. "공" 을 "도" 로, 편파적으로, "의" 를 "파" 로, 비뚤어지지 않게 한다. 반드시 공명정대하고 성실하고 정직해야 한다.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의 이익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의를 주재하고 정의를 신장해야 한다. 강직하여, 감히 어려움에 직면한다. 규율에 대한 책임은 반드시 공익을 보호해야 하며, 사리사욕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간부를 배려하고 호소에 응하는 것은' 물 한 그릇' 이 밋밋하고 편파적이어야 한다. 공평하고 공정하게 각종 문제를 처리하고, 공평하고 정파적이고, 공적이 분명하고, 친구를 편들지 않고, 서로 두둔하지 않고, 결코 입이 옳고, 겉이 다르고, 겉과 속이 다르고, 지연을 감추고, 진정으로 자신에게 성실하고, 타인에게 공평하고, 처사가 공정하다는 것이다.

정직은 정파다. 사상이 건강하고, 작풍이 단정하고, 흥미가 높고, 자질이 높다. 기검 감찰 간부는 인품이 좋아야 정파적이다. 자각적으로 당성 수양을 강화하고 당성 수양을 제고하고 올바른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을 확립하고, 늘 정덕을 품고, 보국의 행동을 상념하고, 진취적이고, 상수인의 정신집을 지키며, 건강하고 상상상상적인 삶의 정취를 키워야 한다. 고위를 바라보지도 않고, 사치를 동경하지도 않고, 사치를 숭상하지도 않고, 가난을 견디고, 외로움을 유지하고, 마음을 움직이지 않아야 한다. 흰 가운 한 벌에 잉크를 묻히지 않고 소매가 깨끗하고 빳빳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