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이철성의 작품 성과
이철성의 작품 성과
왕선생은 민족이 위태로운 가을에 태어나 격동하고 어려운 세월에서 성장했다. 내 인생에는 독서와 여행의 두 가지 취미가 있다. 반세기 이상 동안 그는 명산대천을 유람하고 명승고적 문화 성지를 유람하며 티베트와 신장 이외의 전국 각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교육, 방목, 외양간, 정치적 폭풍 등을 겪었다.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사고하는 습관이 그로 하여금 생활, 사회, 자연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게 했다. 때때로 한밤중에 그는 말 한 마디를 위해 갑자기 옷을 입고 일어나 등롱을 들고 자신의 생각을 적는다. 그는 대량의 문헌을 연구하여 각종 정보를 수집했다. 특히 최근 수십 년 동안 그는 세계 폭력 범죄가 만연하고, 전 세계 부패가 만연하고, 이익 쟁탈이 전쟁을 일으키는 것을 보았다. 그는 법제를 강화하는 것이 한 나라와 지역의 사회 안정, 경제 발전, 평화 공존, 민족 부흥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있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즉, 사람의 도덕적 자질을 높이는 배양과 형성이다. 그는 자연, 인간, 사회의 법칙에 따라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전통문화에 입각하여 고금의 중외 문명 성과를 참고하여 자신의 인생 깨달음과 철학, 정치, 역사, 경제, 사회학, 문학 등의 학과를 결합시켜 심혈을 기울여 지혜와 독창성을 모아 우아한 현대 고문과 당대 관념과 전서 1 만여자, 총 3 장으로 나누어 분체 치국 이정이다. 참뜻을 밝히고, 사리를 밝히고, 화복을 분석하고, 혼란을 다스리고, 궁핍하고, 성쇠를 분별하고, 오늘날의 세계의 폐단을 비판하고, 천하치국의 길을 설명하다. 인생의 가이드이자 치국의 좌우명이다. 저명한 작가 백양씨에게' 구구절절 진리다' 라고 칭송받았다. 이 책은 1994 화이하이 문혜절에 발표된 뒤' 신화다이제스트',' 산문선' 등 국내 영향력 있는 신문에 전재돼 사회에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어떤 사람은 베껴 쓰고, 어떤 교자는 암송하여 "오사이래 인생 문제에 대한 가장 정밀한 경세작" 으로 칭송받고 있다.
이 책은 이데올로기와 국가, 민족, 종교, 신앙의 구분을 뛰어넘어 인류 생존의 보편적 법칙을 탐구했다. 유교 슬림화, 제가, 치국, 평천하의 추구를 흡수하고 새로운 시대적 내용을 주입했다. 현대인의 새로운 관리 이념과 생활지도의 백과사전입니다. 저자가 더 넓은 범위와 더 높은 시야에서 중국 전통문화를 살펴보고, 유가 입세정신 등 내포와 정수의 상속, 초월, 발전, 유가의 인, 의, 선, 악, 이름, 실, 리 등 공동명제에 대한 지속과 새로운 해석이다. 법가의 법치국 사상을 흡수하여 법제와 도덕 건설의 관계를 더욱 검토하였다. 묵가의 소박함, 몸소,' 비공격' 사상, 도가의 양보와 타협, 균형과 조화 사상 등을 참고했다. 언뜻 보면 전통문화에 속하지만, 약간 품위를 더하면 또 현대인에 속한다. 그것은' 생명불후론',' 생명가치전환론',' 욕망도 없고 행동도 없고 덕도 없다' 등의 이론을 제시했다. 인간의 정당한 욕망, 세 가지 욕망과 상대적으로 다른 대책,' 도덕적 핵심론' 을 존중한다. 성실은 모든 미덕의 기초이자 핵심, 덕법 관계, 공통점을 추구한다 명리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 행복의 뿌리, 인간 발전의 9 대 법칙 (생존, 행복의 뿌리, 행복의 뿌리, 행복의 뿌리, 행복의 뿌리, 행복의 뿌리, 행복의 뿌리) 이 책은 시공간의 제한이 없고, 한 국가, 한 지역, 한 민족, 한 종교 또는 한 가지를 겨냥한 것도 아니다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 회장은 왕선생에게 보낸 편지에서 "중국의 이 지적 성과를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다. 전 인류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다. 내몽골 자치구의 80 세인 다호르족 오웨이 선생님은 "새로운 도덕경은 인생에 대한 이해가 매우 깊고 철리가 깊다" 고 말했다. 아주 잘 썼고, 많은 이익을 보았다. 이씨 가문의 시조 이이가 쓴' 도덕경' 으로 천고에 전해질 수 있다. 윈난리강동바문화연구소 이사 이경생: "이 책은 리강문화인 사이에서 계속 전해지고 있습니다. 읽은 사람들은 모두 작가의 지혜와 철학 사상에 경탄합니다. "하남 공의호효리 마을 주임, 그룹 회장 장은 이 책을 이 마을의 학교, 촌민, 기업의 필독 책으로 꼽았다. 특히 이 책자본의 특징은 몇 마디, 사상이 심오하고, 한 마디로, 지금까지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주제에 대한 체계적인 전면적인 논술이 아니기 때문에 이 책을 전면적으로 이해해야지, 단장취의를 가져서는 안 된다. 예술 풍격에서 왕선생은 글쓰기에서 고대 중국어의 구법을 사용했지만, 고대 중국어의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세련되고 간결한 비유를 유지하고 추구하는 동시에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어렵다. 2 천 500 년 전 노자의' 도덕경' 이 있었고, 2 천 500 년 후 당대 새로운 인문주의 철학 특징을 지닌' 도덕경' 이 선인의 추상적인 사변을 버리고 시야가 더욱 넓어지고, 유형적으로 조작할 수 있게 되었다. 대통령부터 국왕, 서민에 이르기까지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염황 문화 중화문명을 발양하는 걸작이며, 세기를 뛰어넘는 작품이다! 현재와 미래의 세대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것은 중화문명에서 찬란한 명주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화의 진귀한 보물이기도 하다.
중국 문화의 위대한 공헌-비문 예술
왕선생의 비각 창작은 사상적 예술성의 결합으로, 또 다른 분야에서 동양 문명과 중국 문화의 번영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할 수 있다.
비석은 한 민족이나 국가 문명의 중요한 전달체이다. 인류 수천 년의 문명사 장하에서는 역사적 사건, 인물, 정치, 경제, 문화, 기술을 기록하여 당시의 문명을 객관적으로 반영하였다. 예를 들어 마야비석의 발견과 디코딩은 현대인들에게 고대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의 마야인들의 문자, 종교, 천문학, 역법을 알게 해 주었고, 마야는 단일 왕국이 아니라 많은 대립하는 소국과 성방의 조합으로 세계 역사에 대한 인식을 풍부하게 했다. 우리나라 서하비의 발견은 세계에서 이미 사라진 서하문자와 역사를 알게 해 우리나라의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풍부하게 했다. 비석은 이미 인류 사회 발전사의 한 단계 한 국가, 한 민족 문명의 상징이 되었으며, 선인의 후대에 대한 지시와 당부이며, 후세 사람들의 중요한 역사 유물로 문명의 전승과 지속에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였다. 비석은 예로부터 크게 소중히 여겨져 왔으며, 특히 현대에는 많은 나라에서 비석을 보호하기 위해 입법을 해 왔습니다.
성세에 비석을 세우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은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나 각 업종마다 큰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곳에서 현지 명승고적을 회복하고 관광 경관을 발전시키기 위해 문화인을 현지의 상징적인 인물이나 역사 고적을 위해 필기를 하고 후대를 위해 비석을 세우도록 초청했다. 이것은 사회경제의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문명의 진보도 반영한다. 많은 발문 작가 중 이철성 선생은 큰 공헌을 한 작가 중 한 명이다. "남방의 위명륜, 북방의 이철성" 이라고 불린다. 20 여 년 동안 그는 역사의 관점에서 다각적이고 전방위적으로 비문 창작에 종사해 왔다. 내용상 염황황제 (그의' 제사기' 는 200 1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편입됨), 성현현, 문학거장, 사회현인, 일반인에 편입됐다. 장르적으로 보면 묘비명, 시, 서화가 있다. 쓰기 스타일에는 진짜 초서선이 있다. 연이어' 헌원황제비',' 공자비',' 레이조비',' 시인 두보비',' 정삼공비',' 한창리 씨 짱 비비',' 유우석비',' 당대 시인 이상격비' 를 쓰고 썼다 중원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심오하고, 중요한 역사적 인물이 배출되어 중국 발전사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여 왕선생의 창작에 천부적인 조건을 제공하고, 많은 저명한 역사적 인물의 비문을 직접 창작하여 그를 예로부터 첫 사람이 되게 하였다. 특히 그는 비문 창작과 문자 창작을 결합한 유일한 사람이다. 왕선생이 창작한 비문은 그 풍부한 사상적 내포와 서예의 예술 수준이 모두 고전적인 경지에 이르렀다. 이미 출판된' 헌원황제비' 와' 공자비' 가 바로 유력한 증거이다.
황제의 고향에 우뚝 솟은 헌원황제 기념비는 헌원황제가 중화민족을 위해' 천고통일의 기초' 를 개척하고' 천년문명의 서광' 을 전파한 위대한 공적을 칭송하였다. 현대인에게 "만중일심,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민족을 진흥시키다", "월급불이 전해지다", "선인의 영광을 함께 누리다" 고 호소하다. 2006 년, 전 세계 억만 중국인들이 주목했고, 56 개 민족이 중원으로 재회했다. "서병년 황제의 고향 제조 대전" 에서, 제조 대전에 참가하러 온 모든 국가, 성, 국내외 게스트들이' 헌원황제비' 를 보고 경탄을 금치 못했다. 국내외 중국인들에 대한 염황문화를 이해하고, 민족단결을 강화하고, 민족경제를 진흥시키고, 민족정신을 고양하고, 민족문화를 번영시키고, 화합세계를 창조하는 데 유익한 역할을 했다. 2007 년 중일 문화교류협회 창립 50 주년을 맞아 왕선생은 중국 전통문화의 대표로서 중국 인민대외우호협회 대표단과 함께 일본을 방문하도록 초청되었다. 당시 공자 기념비는 막 새겨져 있었고, 왕선생은 일본 친구들에게 사진을 가지고 칭찬과 존경을 받으며 문화교류의 역할을 하며 일본 전통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중국의 소프트파워를 늘리는 데 기여했다. 공자비' 가 출간되면 왕선생의 다른 비문들과 마찬가지로 대대로 전해져 후세 사람들의 귀중한 문화부가 될 것이다.
공자 기념비는 공자 탄생 2556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06 년 3 월에 건립되었다. 중국은 청말선통, 신해혁명 19 1 1 이후 공자비석을 위해 그 사적을 전면적으로 소개하고 그 공헌을 평가한 적이 없다. 공자 기념비는 현재 중국에서 처음이다. 철성 선생은 열정이 충만하여 고풍스럽고 간결한 단어로 힘찬 기세로 공자의 제사를 썼다. 이 글은 공자의 생애, 교육, 정치, 윤리, 철학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중국 문화와 민족 성장, 세계 문화와 사회 진보에 대한 그의 큰 공헌을 충분히 평가했다. 동시에, 현대 국제 상황과 결합하여, "과학기술은 흥성하고, 전쟁은 화를 내고, 상업은 흥성하고 빈부는 고르지 않고, 잦은 왕래는 의심스럽다 ... 그래서 1988 에서 많은 노벨상 수상자들이 이구동성으로 호소한다: 2/Kloc-0 이 글은 공자사상이 현 시대의 현실적 의의를 지적하고, 그 단점을 지적하고,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후세 사람들이 당대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남겼다. 그의 문필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두껍다. 진하고 순하며 정취가 넘친다. 그는 하남 공의의 왕신그룹을 위해' 진흥의 이야기' 를 썼고, 개혁개방 이후 농촌 경제의 왕성한 발전과 새로운 농촌의 번영 광경을 열렬히 찬양하며 최근 몇 년간 농촌 경제 발전과 쇠퇴의 법칙을 총결하여' 천도가 빈곤을 구제하지 않고, 진흥으로 흥성하다' 와' 천도가 부실하고 덕으로 이어졌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왕선생은 또한 일반 백성의 언행을 묘사한 비석을 대량으로 창작하였다. 왕선생의 제사 작품은 의식적으로 고풍스럽고, 정취가 넘치고, 우아하며,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현대한어 풍격을 창조하여, 가급적 난해함을 피한다.
왕선생은 역사를 알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현실 사상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자연에 대한 깨달음을 토로하고 인생을 계몽했다. 중원 산수비' 는 씩씩한 획과 호매한 열정으로 원시 형태의 승리를 노래하며 인간성이 풍부하다. 송현 천지 절벽의 석각' 근심석 잊기' 는' 등골이 둥글고, 소리 없이 세상과 다투지 않고, 홍수가 갑자기 닥치고, 내색을 하지 않고, 난관을 넘기는 것을 참는다' 는 인생철리를 이해하게 한다. 복희산' 와룡대비' 는 그가 쓴' 진원춘' 시 비석이다. 5 미터, 3 미터 높이의 거대한 흰색 화강암에 금빛으로 쓴 초서는 눈에 띄고 호방하며' 독수리 황새와 경쟁하는 자랑',' 열정처럼 불 같은 열정, 파수꾼 후 독립 자주성' 을 부르며 자연문화의 내포를 부여하고 관광객들에게 분발하도록 격려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거백송양서원의 두 장군의 시 가운데, "반고가 천하를 마구 열었고, 복희가 그 안에 둥지를 틀었다", "한무는 장군을 외쳤다" 는 노래가 세상에 전해졌다. "세상은 예로부터 신진대사가 있어 강물이 그치지 않는다. 이 나무는 녹색이고, 쉬지 않고, 중국의 영웅주의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 격앙된 시와 분방한 초서가 서로 잘 어울린다.
서화로 생명의 깨달음을 표현하는 철학적 사상
왕 선생의 서예 예술은 왕 선생의 평생의 학습과 수양을 한데 모아 진당의 원천이며, 안유종이며, 또 자신의 혁신이 있어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는 자신의 서예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사람이 되고 싶지 않고, 자기처럼 되고 싶다. 나는 호랑이를 고양이로 그리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나의 진실한 본성을 표현하고 싶다. 선생은 해서체로 "헌원황제비", "공자비" 가 두터우며 중심이 충만하여 선생의 공력이 두터웠음을 보여 주었다. 점혈법이나 은둔이나 이슬, 혹은 네모나 원, 혹은 양양하거나 억제하고, 주위를 둘러보고, 위아래로 기울어지고, 조용히 움직인다. 중류 기둥 으로 수직, 큰 파도 는 움직이지 않는다; 당처럼 정자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구조의 안정성은 어느 정도 구속성, 엄밀성, 엄숙성, 유연성으로 위험하다. 비석 전체의 서예는 부드럽고, 건강하고, 아름답고, 완곡한 느낌을 주는데, 사자는 호랑이 속에 엎드려 우뚝 솟아 있고 기세가 웅장하다. 특히 비석에서 반복되는' 아들',' 아',' 가스',' 지',' 잎' 등의 단어는 뚱뚱하거나 날씬하거나 납작하거나 길거나 앉거나 눕거나 앉거나 앉거나 서거나 걷는 등 모양이 다르고 필법이 다양하며 색채가 알록달록하다 예서의' 진흥문기',' 레이조비' 는 태산석곡,' 장이전비',' 서하송' 의 영양 정수를 흡수하여 자신의 필법을 만들어 더욱 웅장하고 웅장하다. 왕선생이 행으로 쓴' 중원 산수비' 는 강한 유감이 있고, 아름다움도 함축되어 있어 소탈하고 자연스럽게 쓰여졌다. 환청옥의' 와룡대' 와 송양서원의' 백석북 장군' 의 초서가 소탈하고 분방하다. 점은 공중에서 떨어지는 석두, 나뭇가지에 엎드린 새와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낭떠러지 폭포처럼 수직이라 막을 수 없다. 대사가 오래되고 매워 생활의 긴장감이 충만하다.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뜻은 투명하다. 서로 융합하면 전체 이야기가 조화를 이룬다. 그 서풍은 신선하고 창쾌하며,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기세가 있다. 붓으로 소탈하고 찰랑찰랑거리는 것이 마치 구름에서 날아오는 바람과도 같다. 전환점에는 민첩한 재능이 넘쳐 글에 열정이 넘친다. 그는 초원의 빈령상, 산봉우리의 험준한 특징, 건물의 입체공간, 음악의 리듬 멜로디, 생명의 활력,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 철학의 이성적 사고를 모두 서예에 썼다. 진 선생은 "시인 고리공 의삼성비" 를 극찬했다. "서예 공력이 매우 깊고, 만인이 문장 시사를 반영하여 조국의 산하를 빛나게 하고,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고 극찬했다.
왕선생은 일생 동안 자연과 예술을 사랑했고, 젊은 시절부터 휴가를 이용하여 사방을 여행했다. 당시 그의 경제 조건은 아직 사진기재를 구매하기 어려웠기 때문에 그는 그림으로 자신이 본 것을 기록했다. 그가 그린 내용은 대부분 산수전원풍이다. 고향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은 그가 40 여 년 전에 고향의 풍경을 묘사한 작품에서 드러났다. 60 ~ 70 년대 전, 나의 고향은 매우 아름다웠고, 황새, 녹색 오리가 물놀이를 하고, 어새우게가 한 번 다투고, 물차 방앗간에서 눈을 뱉었다. 강 양안에는 버드나무가 거꾸로 걸려 있고 계곡은 체리로 가득 차 있다. 봄에는 벚꽃이 향기롭고 가을에는 토마토가 달콤하다. 어민이 그물을 쳐서 고기를 잡았고, 농민들은 밭에서 일했다. 따라서 왕 선생의 그림은 조화로운 공생 사상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 원시 지형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사료가 되었다.
시사가부는 의미심장하고 품격이 고상하다.
왕선생의 일생은 기복이 심했지만, 그는 여전히 높은 뜻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의 주제와 운율은 굴원 마음의 기록이자 베토벤의 운명 교향곡으로, 그의 독보적, 국우민, 냉소, 얼음과 눈의 자제력을 표현했다.
그의 시를 읽으면 돈키호테의 경건함, 풍차, 돈황 벽화 속 춤의 이미지가 생겨나고, 대기에 집착하는 것이 영동으로 가득 차 있다. 귀중한 것은 그가 시대재난에 빠졌을 때 동심을 없애지 않고' 봄빛을 따서 곤을 물들였다' 는 것이다. 왕선생의 시는 정의에 대한 홍보, 악에 대한 채찍질, 친구에 대한 사랑, 이상에 대한 추구, 자연에 대한 찬양, 시인에 대한 사회, 인생, 조국, 인민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드러내고 있다. 이런 감정들은 토로하고, 때로는 탄식하고, 때로는 외치고, 때로는 노래하며, 정말 통쾌하고, 감동적이며, 작가의 순박한 인격과 꾸밈없는 절조를 표현했다. 그래서 선생의 시와 다른 사람의 특징은 아무렇게나 몇 마디로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는 자연의 아들, 자연과 자연의 조화, 무한한 애착이다. 그는 다친 두루미로 피 흘리는 상처를 쪼아먹으며 새를 감상하고 있다. 그는 언제든지 이수를 위해 봉사할 준비가 되어 있는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이다. 그는 인자한 사람이고, 인간의 끝없는 슬픔과 불행을 동정한다. 그는 또한 삶의 철학을 통찰하는 품위 있는 현자이다. 결국 그는 몽상가로, 항상 생활에 대한 아름답고 찬란한 동경을 가지고 있고, 항상 꿈속에 살고 있으며, 매우 경건하며, 이것은 그의 현실 생활의 진실한 묘사이다. 흐릿한 불모길은 아무도 오지 않고, 곳곳에 햇빛이 담요 같다. ('계곡'), 자연의 독창성은 작가 생활의 깊은 사랑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춘몽은 담풍이 가볍고, 꽃 앞에 홀로 아침을 앉는다" ("꽃 앞에 홀로 앉다"), "변천이 반복될 때 인심이 신이다" ("해주 관제묘"), 이런 시적 경지는 정, 이성, 정의, 영으로 가득 차 있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헤론 새 산장' 과 왕지환의' 하지만 네가 한 층 올라가면 시야가 300 리 넓어진다' 는 것은 서로 어울리고, 철리성이 풍부하며, 내포가 풍부하다. 시인이 사회를 통찰하고 민생에 관심을 갖는 소박한 사상을 구현하였다. 피리 소리 경몽자, 경풍비, 중조산' ('빗속에서 중조산을 타다') 는 중산촌의 연우, 구름이 빽빽하게 흐르고, 곡식 피리 소리가 차 속 몽상가를 깨우고, 중조산 시정을 깨우고, 풍아가 고대인을 허락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고 () 의 유명한 시인 수금삼 () 은 수금삼 () 선생의 시는' 송물심심' 으로 진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물에 대한 읊음도 향수적이고 융합되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진 선생은 "왕선생의 시가 작품은 사상이 깊고 격조가 고아하여 사람을 세속을 초월하여 숭고한 경지로 들어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선생의 시사는 정말 당송 () 이 고대인을 양보하지 않는 것이 존경스럽다. "특히 사랑과 의로움이 가득한 장가선생을 읽고 굴원씨와 송옥치씨의 심정을 느끼며 조식의 묘필을 떠올렸다. 나는 남편이 전심전력으로 몰입했을 때의 슬프고 즐거운 표정을 보았고, 그가 복안 글쓰기를 할 때 그런 천둥같은 소리를 들었다. 중국 서예가 협회 이사, 학술위원회 부주임, 하남성서예가 협회 명예주석은 이선생의 사상과 문채에 대해 마음속으로 감탄했다. "이선생의 문채와 사상경지는 고대인과 비교할 수 있다. 중국 당대 문학의 전범과 우수한 문화의 대표" ("중원 산수부" 순서) 라고 할 수 있다.
고전시, 고아지상은 고상하지 않은 정서의 지지를 받지 못하고, 신선하지 않은 오리지널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 이철성시선' 이 출간된 후 독자들의 강한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나는 자연의 풍경을 묘사한 시 몇 수를 선택했고, 이백 두보 백거이 이하가 같은 내용을 묘사한 시 몇 수를 선택해서 모두 서명되지 않은 채 함께 두었다. 고시를 배운 친구가 최고를 골라서 종 선생님을 골랐다니. 허난성 문련 원당조 서기 오씨가 서면 담화에서 말했듯이, "당송 풍격을 이어갈 수 있는 사람은 선생입니다." " 산문가, 번역가, 하남대 교수 류병산씨는 "이 시들을 읽으면 이백, 이하의 그림자를 본 것 같다" 고 말했다.
희곡의 수사는 혁신적이다.
이철성 씨는 대량의 연극시와 연극 평론 문장, 최근 몇 년 동안' 진소진전' 을 집필했다. 연극 이론 방면에서 그의' 연극의경, 연극인물, 연극스타일론' 은 중국 연극사에서 처음으로 중국 연극을 20 명, 즉' 24 종 연극품' 으로 나누어 독창성이 풍부하다.
왕선생은 일생 동안 다른 사람과 같은 작품을 창작한 적이 없다. 그의 작품은 적고 정밀하며, 내포가 광범위하며, 이론과 의의가 깊다. 모두 인생에서 지혜를 깨달은 결정체로, 사람들에게 알릴 수도 있고 실용적일 수도 있다. 특히 왕선생의' 신덕경' 이라는 책은 세계를 향한 큰 전략일 뿐만 아니라 사상의 보고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그것은 왕선생뿐만 아니라 화하 자손에 속하며 세계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