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둔종무즈가 무슨 뜻인가요?
둔종무즈가 무슨 뜻인가요?
질문 1: 둔종무즈는 무슨 뜻인가요?
비록... 둔호가... 조화롭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만든다는 뜻입니다. 가족이 화목하고, 친척과 친구가 정직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질문 2: 씨족이 화목하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 일반적으로 사당, 사당, 사찰 등에 사용됩니다.
'돈종무씨족'이라는 뜻은 가족이 화목하고 화목하며, 가족끼리는 솔직하고 성실하며, 서로 돕고 지지해주기를 바라는 뜻이다.
질문 3: "씨족과 씨족 화합"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질문 4: 같은 씨족끼리 연합하고 친해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p>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 가지가 2~3개 있는데
봄강물의 따뜻함을 전하는 오리의 예언자.
땅에는 쑥이 가득하고 갈대 싹도 짧으니,
복어가 곧 다가올 시간이다.
질문 6: 가계도에 있는 홀 번호는 무엇을 의미하며 그 유래는 무엇입니까? 역사적으로 모든 성, 씨족, 가족에는 고유한 홀 번호가 있었습니다. 홀 이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가부장적 사회에서 큰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홀 번호는 원래 홀이나 방의 이름을 의미합니다. 홀 이름은 가족 포털의 이름이며 가족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대에는 같은 성을 가진 사람들이 큰 무리를 지어 함께 살았고, 여러 세대에 걸쳐 같은 씨족에서 사는 경우가 많았거나, 같은 성을 가진 부족과 집이 한 곳이나 인근 여러 마당이나 집에서 함께 살았기 때문에 홀 이름은 **동일한 엠블럼의 이름이 되었습니다. 같은 성(姓)의 조상을 모시기 위해 부족민들은 사당과 가문의 사찰 현판에 당명을 새기는데, 따라서 당명에는 사당 이름의 의미도 담겨져 있는 유래를 나타내는 표시이다. 가문의 혈통과 가문, 종족의 구별, 조상의 미덕을 고양하고 가문을 수호하며 종족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사용되는 상징이다.
기능적으로 말하면, 호칭의 의미는 주로 성을 구별하고, 종파를 구별하고, 선악을 징벌하고, 부족민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군청이 씨족 뿌리의 상위 상징이라면, 홀 번호는 군청보다 하위 씨족 상징이다. 카운티 타이틀은 홀 타이틀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홀 번호는 카운티 타이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성에는 카운티 호칭보다 홀 이름이 더 많습니다. 성당 카운티 호칭은 몇 개에서 수십 개에 불과하지만 홀 번호는 수백 또는 수천 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이후 군호가 통일·고정되기 시작했으나, 씨족의 발전과 함께 전호도 계속 늘어났다.
각 성씨의 유래와 특징에 따라 홀 이름은 여러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혈연에 따라 명명된 홀 이름
명명된 홀 이름 지역적 이념을 바탕으로
선조들의 명예를 회관명으로 삼는다
선조들의 공적을 회관명으로 삼는다
전통윤리규범을 회관명으로 삼는다 우리 홀명
우리 선조들의 숭고한 뜻과 고결함을 홀명으로 삼았습니다
길상을 홀명으로 삼았습니다
홀을 취하고 선조 별장을 회당 이름
가문을 회당 이름으로 삼음 고시 제목은 회당 이름
후손을 훈계하는 모토와 예절은 회당 이름
성이 명복을 빕니다
호칭은 호칭으로, 사후 호칭이나 명예 호칭을 호칭으로 사용합니다.
질문 7: 무엇입니까? Su라는 성의 의미와 문화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현대에는 수씨의 후손이 해외로 여행을 떠났고, 수십만 명의 수씨 후손이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미얀마 등지에 분포해 있으며 일부 후손은 경제에 투자했습니다. 미국, 캐나다 등 여러 나라의 건설에 참여하고 세계 각지의 경제 발전에 참여하여 정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수 가문은 그 기원을 추적하고 조상을 기립니다. 수 가문 조상의 영광스러운 업적은 언제나 이어갈 가치가 있습니다. 황제에서 곤무판까지의 혈통표 1, 황제에서 곤무판까지의 혈통표 중화민족은 모두 연황의 후손이며, 소씨는 황제의 손자인 전서제(고양씨)의 후손이다. 고양씨 6대 손자 범곤오보의 아들이 소(현 하북성 임장현)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우리나라의 소씨는 이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소씨가 성을 받은 이후는 춘추전국시대이며, 서주시대에는 소씨가 성을 받았다. 소앙성(사구)은 주공(周周), 조공(趙孝)과 함께 서주(周周)나라를 건국한 영웅이다. 전국시대 소진은 동주 낙양에 나타나 양국을 합칠 생각으로 진을 거부하고 육국을 인장으로 숭배하여 한동안 유명해졌다. "24 역사"에서 Su라는 유명한 사람들 Zhou Su Cong Su Qin Han Su Jian Su Wu Su Jing Su Chun Su Zhang Su Qian Su Bu Wei Su Shun 삼국지 Su Ze Su Lin Wei Su Ze Jin Su Yu Hou Wei Su Zhi Su You Su Xie Su Liang Su Zhan Su Rang Su Kan Su Qiong Su Shu Hou Zhou Su Chuo Su Chun Sui Su Wei Su Kui Su Xiaoci Su Shizhang Tang Su Xu Su Huan Su Qian Su Su Shen Su Zhen Su Yuanming Su Bian Su E Su Jian Su Jianyan Su Chen Su Yanbo Su Yun Su Wan Song Meizhou Su의 Jinshi 기록은 Tiansheng Su Huan의 통치 5년인 Dingmao에 기록되었습니다. 소시가 재위 2년에 정유이자가 제2인자가 되었다. 2년 차 Su Zhejia v Dingyou. Su Weibin Jia v. Su Jiong Yuan v. Su Shi Shaosheng. 소원로는 충녕 5년 빙서에서 태어났다. 수지정허. 용흥 원년 수앙. Su Liang 주요 도로. Su Shen Qian Road. 수 공전 춘시. 수 다렌 춘시. Su Baoqing 2 년차 Bingxu의 Su Fu Shaoding. 수지 샤오딩. Bao v. Guichou의 첫해 Su Mengying Guichou. 소문룡(蘇文龍)은 보오(寶尙) 4년 빙진(營泉)의 15번째 사람으로 문천상(文峰祖), 사방(興舌)과 같은 명부에 올랐다. 수 루지는 여전히 과거에 등록되어 있으며 상서롭지 않습니다. Su와 Zhou의 세 성은 Fujian의 조상 Su Yi와 동일합니다. Fujian (현재의 Tong'an District, Xiamen)에는 여전히 Lushan Hall Ancestral Hall이 있습니다. 그의 증손자는 Shann, Jian, Jie입니다. 14세기 중엽, 소걸의 후예가 갑작스러운 재난을 당하고 원나라 관리들에게 쫓기면서 사람들은 도처로 도망갔습니다. 재난을 피하기 위해 Xingsan 씨족 구성원은 Lian이라는 성을 취하거나 외가 조상으로부터 Zhou라는 성을 채택했습니다. 나중에 한 그룹은 고향으로 돌아와 조상 사원을 재건하여 Su라는 성을 이어갔습니다. 그 이후로 같은 씨족은 세 개의 성으로 나뉘었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계속해서 대만에 정착했습니다. 대만 소주련씨는 1965년에 형제회를 설립하고 1965년에 『대만 소주련씨 계보』를 출판했습니다. 현 명예회장은 리엔찬 선생입니다. 2001년 협회에서는 대표단을 조직하여 샤먼의 퉁안을 방문하여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계보 목록: 국내외의 소 가문 계보 모음집 목록을 정리합니다. 계보에는 가계도, 가계도, 족보, 가지나무 등 다양한 계보 모음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독특한 고대 중국 문화는 기원, 번식, 발전, 혈통, 주요 인물 및 주요 사건에는 정치, 경제, 문화, 역사, 지리, 사회학, 민족학, 재능 과학, 인구 통계, 유전학 및 기타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풍부하고 귀중한 역사적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하이 도서관 룽당 소씨 계보, 민국 15년 소소희와 소신이 편찬함. 중화 민국 시대 리링 소씨의 세 번째 개정판이다. 민국 17년 소유중(蘇玉중) 등이 편찬한 향담소씨7차계보. 소 가문은 청나라의 계보를 재건했습니다. 리베이의 소씨 가문은 계속해서 족보를 편찬하고 이를 이빨로 나누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계보는 리링 소씨가 계속해서 편찬하였고, 광서 26년에 소운권이 편찬하였다. 동치년 리베이 소씨 가문의 계보. 민국시대 향음소씨의 계보. 현동 2년 소씨(蘇氏)의 족보. Xianfeng 년 소 가문의 계보. 건륭(乾隆) 40년, 소전문(蘇伯文) 등이 편찬한 안양 소씨(蘇陽 蘇氏)의 계보. 민국 12년 소금기가 편찬한 태평소씨족보. 건륭 28년에 태시 두 마을에서 석배 공이 편찬한 태시 메이산 소씨 가문의 계보. 광서 23년에 소서남(蘇瑞南) 등이 편찬한 필링 소씨(蘇氏)의 계보. 북경도서관 소(蘇)의 계보를 민국 4년 소기위(蘇秦偉) 등이 편집하여 개정하였다. 신안 소씨 계보는 명나라 소씨가 편찬하고, 청나라 건륭 원년에 소우씨가 개정한 책입니다. 성강소씨족보(成江蘇氏族)는 광서 26년 소종진(蘇宗眞)이 편찬한 것이다. 중국 인민대학교 도서관 연릉 소씨 가문의 계보, 소청 외 편집, 도광 9년. 도광 9년, 소배성(蘇平成)과 소환포(蘇桃堂)가 편찬한 태강 소씨(蘇氏)의 계보. 도광 9년 소걸이 편찬한 서창소씨 가문의 계보. 광서 18년에 소문성(蘇文聖)과 소춘방(蘇春坊)이 편찬한 서창 소씨(蘇昌)의 계보. 광서 23년, 소소현(蘇少精) 등이 편찬한 태강소씨(泰康蘇氏). 산서사회과학원 계보정보연구센터: 광서 25년에 양이 석배(梁伯伯)가 공개 편찬한 시태수 가문의 계보. 성강소씨족보(成江蘇氏族)는 광서 26년 소종진(蘇宗眞)이 편찬한 것이다. 민국 36년 소자재가 편찬한 건양소씨족보. 소양 소장씨 족보, 도광년 소주안과 소주연이 편찬... >>
질문 8: 족보에서 당과 현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카운티 호칭과 마찬가지로 홀 이름은 중국 성씨 문화의 고유한 범주입니다. 중국인들이 자신의 뿌리를 찾을 때 반드시 숙지해야 할 개념이기도 하다.
옛날 중국에서는 각 성씨의 사당 정문 위에 XX당이라는 명판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았다. 해외 씨족 협회와 다양한 성의 형제 회관에는 XX 홀이라는 이름의 등불과 명판이 걸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중국인의 이름입니다.
홀 번호는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하면, 회당 이름은 사당의 이름과 호칭입니다.
사찰이라고도 불리는 사당은 중국인들이 조상의 사당을 모시고, 조상의 신을 숭배하며, 씨족의 사무를 처리하는 공공 장소입니다.
중국인은 세계에서 가장 조상숭배 전통을 갖고 있는 민족이다. 각 가정에는 죽은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 곳이 있는 경우가 많아 옛날에는 각 가정마다 조상의 사당을 두고 그것을 언급할 때마다 이름을 붙이는 것이 목적이었다. . 가문의 이름으로 가문의 유래를 알 수 있고 조상의 공덕을 기억하게 됩니다.
나무에는 가지가 많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생명이 이어지고 번성함에 따라 가족은 계속해서 확장될 것입니다. 확장의 결과로 일부 가족은 조상의 집에서 다른 곳으로 이주하고 새로운 사업을 설립하고 새로운 지부와 씨족을 형성했습니다. 새로 형성된 이러한 씨족과 지파는 종종 가장 가까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새로운 조상당을 짓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나의 사당에서 많은 새로운 사당이 파생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족보에 일반 족보와 분가가 있는 것처럼 종당도 본당, 분당, 분당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백성들 사이에서는 이른바 본당과 소종당이라 칭한다. .
회당 명칭은 사당뿐만 아니라 족보, 상점, 서재, 당, 예서 등에서도 사용되며, 물통, 주머니, 돈 등 일상용품에도 사용된다. 가방, 랜턴. 위의 큰 책장 번호가 귀하의 성과 민족을 나타낼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자신의 성과 씨족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라면 대대로 이어져 온 씨족의 이름을 결코 잊지 않을 것입니다. 한족뿐만 아니라 흉노(태원당)의 후옌씨, 회하족(서화당)의 아이씨, 시루이족의 조씨 등 많은 소수민족이 내륙으로 이주했다. (허내당)은 내륙으로 이주한 후 한족 문화를 받아들였습니다. 문화는 그것이 번성했던 현의 이름이나 조상의 업적을 암시하여 명명되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모든 성, 모든 씨족, 모든 가족에는 고유한 홀 이름이 있었습니다. 홀 이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의 가부장적 사회에서 큰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능적으로 말하면, 호칭의 의미는 주로 성을 구별하고, 종파를 구별하고, 선악을 징벌하고, 부족민을 교육하는 것입니다. 군청이 씨족 뿌리의 상위 상징이라면, 홀 번호는 군청보다 하위 씨족 상징이다. 카운티 타이틀은 홀 타이틀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만 홀 번호는 카운티 타이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성에는 카운티 호칭보다 홀 이름이 더 많습니다. 성당 카운티 호칭은 몇 개에서 수십 개에 불과하지만 홀 번호는 수백 또는 수천 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나라 이후 군호가 통일·고정되기 시작했으나, 씨족의 발전과 함께 전호도 계속 늘어났다.
각 성에는 여러 가지 이름이 있지만 무작위로 선택되는 것은 아닙니다. 각 가족의 이름은 종종 매우 심오한 의미를 갖습니다. 명명기준과 그 목적에 따라 전당명의 종류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지명을 회당명으로 취함 : 많은 씨족들이 자신의 출생지를 회당명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모든 성에서 동일합니다. Wang 성이있는 Taiyuan Hall과 Langxie Hall, Li 성이있는 Longxi Hall, Liu 성이있는 Pengcheng Hall 및 Zhongshan Hall 등이 있습니다. 홀 이름을 보면 이 가문의 출신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클랜 암시를 홀 이름으로 사용: 홀 이름을 선택하는 이 방법은 모든 성에서 매우 인기가 있으며 매우 흥미롭습니다. 홀 이름은 매우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물론 그 이야기는 그 성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그 성의 조상에 관한 것이어야 한다. 왕씨의 삼화당(Sanhuaitang), 리우씨의 리자오탕(Lizhaotang), 우씨의 삼랑탕(Sanrangtang)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부족민들이 조상을 기억하고 투지를 고취하며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교육적으로 큰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찰 이름을 도덕 윤리로 사용 : 사찰 이름을 선택하는 방법은 종당의 이름으로 부족민을 교육하고 선과 벌을 장려하는 몇 가지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홀 번호는 다양한 성에서 비교적 일반적이며 각 성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Dunhoutang, Dunmutang, Jingbentang 등 거의 모든 성에는 이러한 이름이 있습니다. 중국인이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