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마웨이도는 인생의 좌우명을 말했다.
마웨이도는 인생의 좌우명을 말했다.
문제는 독서 습관을 개발하는 방법입니다.
왜 우리는 독서 습관을 개발하지 않습니까? 부모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부모들은 어린 아이를 위해 책을 선택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혼자 책 한 무더기를 가지고 있는데, 학부모는 그것을 가지고 복습해야 한다. 이것은 좋지 않다, 이것은 너무 피상적이다; 이러면 안 된다. 이 지식들은 너에게 쓸모가 없다. 이것도 안 돼요. 이것들을 다 보셨군요. 너는 왜 또 그것을 사느냐 ... 그리고 부모님이 그에게 책을 좀 골라주셨다. 이것은 매우 나쁜 습관이다.
서양인들은 습관의 형성이 네가 어떤 책을 읽는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이는 어떻게 습관을 길러 나갈 수 있습니까? 그는 독서를 좋아한다. 네가 외국에 있는 서점에 가면, 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책을 고르고 있다. 학부모는 돈을 내고 집에 가서 아이가 천천히 읽게 하면 된다.
사람의 일생에서 가장 바꾸기 어려운 것은 습관이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를 보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여전히 많은 종이에 있는 것을 보고 싶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이 바로 습관의 형성이다. 따라서 한 사람의 독서 습관이 길러지면 그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용의 선택은 그가 결정한다. 부모가 그를 대신해서는 안 된다.
이 세 단계는 내가 결정한 것이 아니라 고대인들이 결정한 것이다. 고대인들은 인생에 세 단계가 있다고 생각했다. 첫 번째 단계는 소리내어 읽는 것이다. 다섯 살에서 열 다섯 살까지의 10 년은 독서의 첫 단계이다. 이 단계의 가장 큰 장점은 기억력이 좋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단계는 읽기라고 하며 이해를 요구하지 않는다. 나는 항상 너에게 오늘이 무슨 뜻인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초등학생은 작문을 쓰는데, 첫 번째는 중심 사상이고, 두 번째는 단락의 대의이다. 고대인들은 사서오경이 모두 산꼭대기에서 끝나는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한 아이가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외우면 지나간다. 네가 외울 수 있는 것을 생각하면, 대부분 네가 열 다섯 살 전의 기억이다. 고전을 외울 수만 있다면 평생 좋은 점이 있다.
두 번째 단계는 관통 학습이라고 합니다. 학습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 기간은 15 ~ 25 세로 오늘날의 고등학교 대 대학 졸업에 해당한다. 석사 등을 포함한다. 이 기간 동안 너는 반드시 참고 견디는 법을 배워야 한다.
세 번째 단계는 섭렵이다. 일반적으로, 25 세에서 35 세는 사회에 진출한 첫 10 년이다. 이때 너는 계속 공부해야 한다. 왜냐하면 네가 학교에서 배운 지식은 직장에서 종종 쓸 수 없기 때문이다.
읽기, 학습, 섭렵은 당신의 평생 독서 공사를 구성합니다.
물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정독이라고 하는데, 당신의 전공이나 당신이 좋아하는 분야입니다. 너는 반드시 자세히 읽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필기하는 것이다. 기억력이 나쁜 문필보다 낫다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어떤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려면 정독을 빼놓을 수 없다.
또 거칠게 보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거칠게 보는 것이고, 이 책은 내가 한 번 읽고 금방 다 읽으면 무엇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나는 빠른 독서 방법, 작업 독서입니다. 즉, 당신이 이 책을 읽을 때, 당신이 읽는 것은 모든 자연 단락의 첫 문장입니다. 아무리 읽고 싶어도 제 2 의 자연단으로 뛰어들어 읽기 속도를 높이면 더 이상 깊이 연구할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를 들어, 다음날, 당신은 책의 저자를 만나고, 내가 너의 책을 읽었다고 말하고, 그와 그의 책 속의 모든 것을 토론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것은 직장에서의 독서이다.
독서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배워서 응용하다.
나는 잡서를 많이 읽고 많이 섭렵하는 것을 주장한다. 나는 도자기를 좋아하고 도자기에 관한 책 몇 권을 출판한 적이 있다. 그렇다면,' 과학 서적을 보는 것이 도자기 공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라는 의문이 들 수 있다. 도자기의 색깔은 모두 금속의 고온에서의 색깔이다. 예를 들어 고온 빨간색과 고온 녹색은 고온에서 구리의 색깔이다. 이것들은 화학을 읽음으로써 이해할 수 있다. 문학은 도자기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도자기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깊어지게 할 수 있다. 도자기에는 짙은 문학적 색채를 지닌 명사가 많이 있는데, 예를 들면 흰 유약, 그 문학은' 단백' 으로 묘사된다. 황유약은 문학적으로' 초황' 이라고 불린다. 내 책에서 나는 이렇게 묘사했다. "같은 흰 유약, 강희의 처음 세 왕조의 흰 유약은 다르다. 강희백유약은 단단하고, 옹정백유약은 느끼하며, 건륭백유약은 얇다. " 일종의 문예적인 느낌이다. 또한, 우리 모두는 "달콤한 흰색" 이 Yongle 의 유명한 산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때 나는 그것이 딱딱하지 않고 바삭하지 않다고 묘사했다. 옹정의 백자에 비해 느끼하지 않고 달다. 건륭한 백자에 비하면 결코 얇고 순하지 않다. 이 묘사들은 모두 문학 작품이다. 너는 반드시 일정한 문학적 소양이 있어야 안의 맛을 이해할 수 있다.
미학 서적을 읽는 것도 도자기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청화는 페르시아 문화, 몽골 문화, 한문화의 결정체이다. 도자기 품종 중 어느 것도 출현 후 700 년 동안 파란색과 흰색과 파란색에 대항할 수 없다. 청대 중기가 되어서야 분채가 점차 그것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다. 파스텔도 수입품인데, 이것은 유럽 법랑이 중국 문화에 미치는 영향이다. 그리고 파란 유약이 있습니다. 도자기의 많은 색은 빨강, 노랑, 파랑, 녹색과 같은 객관적인 색이지만, 파란색 유약은 주관색이며 자연에는 없다. 이런 색깔은 중국인이 중국 미학의 틀 안에서 창조한 것이다. 옛사람들은 "고대 도자기 중청자" 라고 말했는데, 청자는 도자기 중 가장 큰 것이다.
철학과 자기는 관계가 있습니까? 직접적인 관계는 없는 것 같지만, 확실히 있다. 예를 들어, 색깔이 좋지 않은 도자기 유약이 있어서 문인들이 자금 유약이라는 좋은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수렴색으로 청자의 순안도 없고 흑자와 백자만큼 진하지도 않고 한 구석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나라부터 순치, 강희, 옹정, 건륭, 가경, 도광, 함풍, 동치, 광서, 선홍은 모두 유약을 가지고 있다. 많은 종류의 도자기는 최대 몇 대의 왕조까지 이어지지만, 이런 도자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관유약을 가지고 있다. 생각해 보세요, 이것이 철학적 문제입니까? 가끔 농담이 야, 거요우 보라색 유약 같은 비트입니다. 거요우 젊었을 때 노인처럼 작은 역을 맡았지만 결국 중국 최초의 영웅이 되었다. 이것은 일종의 생존 철학이다.
이렇게 많이 말했지만, 독서가 도대체 무슨 소용이 있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한 가지, 당신이 전공서를 읽든 여가서를 읽든, 책을 많이 읽으면 반드시 당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은 반드시 행복하게 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