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슬림 모토 365002
슬림 모토 365002
1,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합니다. 제갈량
군자는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
3,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자공
4, 강하고 검소하면 하늘이 가난해서는 안 된다. 순경
5. 사치하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한 사람이고, 근검절약하는 사람은 부자이다. 한비
6, 군자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한 자기 재배, 밝은 야망 에 무관심 하지 않고, 조용하고 멀지 않다. 제갈량
7, 럭셔리 어수선하고 검소한, 갑자기 눈앞에 놓여 있다. 백거이
8, ju' an Siwei 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사치를 멀리하십시오. 스바겐은 나무를 찾아 사치를 찾고, 세원은 길어지기를 원한다. 위정
9.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돌아보면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된다. 이상은은
10, 패왕이 군강을 혼자 취하고, 후손들은 대부분 백성이 함락되었다. 사치가 성공한 후 이중 위험이란 무엇입니까? 왕안석
1 1, 사치는 더 많은 욕망을 불러일으킨다. 신사가 더 많은 것을 갈망하면, 그는 무푸귀를 읽을 것이다. 그는 그의 방식을 낭비하고 곤경에 빠진다. 사마광
12, 사치하고 마음대로 취하고, 야심 굴욕; 검소하면 바랄 것이 없고, 스스로 무죄하면 정신을 자양할 수 있다. 나대정
13, 반가루는 여전히 공공물을 아끼는 것이다. 학생들은 유중로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유씨를 좋은 사람이라고 부른다. 서특립
14,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결코 공평할 수 없다. 쿠모 쿠리테스
15, 평일에 누가 검소하게 먹고,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부유함 속에서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 속에서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사디
16.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구동의 중추, 즉 미덕이 있다. 몬테스키외
17, 사람은 동물처럼 살 수 없고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단테
18, 악을 행하지 않고 선을 행하지 않는다. 미덕과 미덕만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할 수 있다. 유비
19, 위존하지 않고 덕불존으로 고통받습니다. 루의 불화를 수치로 여기지 않고, 그의 지혜 부족을 수치로 삼다. 장형
(20), 토양은 성벽을 부축하고 덕후를 부축할 수 있다. 리퍼
2 1,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평온하다. 만약 네가 나쁜 일을 한다면, 너는 부끄러움을 느낄 것이다. 신한광
22. 수렁에 잠겨 자산계급의 사탕포탄에 침식되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주은래, 한 사람에게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이다. 곽말로
23. 부끄러움은 사람들이 비열한 행동을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두려움이나 굴욕적인 감정이다. 스피노자
24. 우리는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열정적으로 도덕에 따라 일을 해야 한다. 쿠모 쿠리테스
25, 매우 고무적인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모든 도덕적 행위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켈로프
26.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은 없을 것이고, 심지어 위대한 예술가와 위대한 배우도 없을 것이다. 로만 롤랜드의 이성은 그의 마음보다 높으며, 그의 사상은 더욱 믿을 만하다. 골키시 니즈니 노보굿의 원래 명칭
공산주의는 밭밭과 땀이 흐르는 공장에서뿐만 아니라 주방, 식탁, 친척, 서로의 관계에서도 나타난다. 마야코프스키
28. 덕이 있는 사람이 덕이 있는 이유는 단지 충분히 유혹되지 않았을 뿐이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이 단조롭고 판에 박히기 때문이거나, 아니면 그들이 한 곳으로 달려가는 데 너무 몰두해서 동고할 겨를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던컨
29. 인간은 한 가지 일을 부여받았다. 바로 한마음과 한마음이다. 레프 톨스토이 (유명한 말)
30. 사람은 세상에 개방해야 하고, 도덕은 깨끗하고, 몸은 깨끗해야 한다. 체호프의 양심은 인간의 지식과 모든 생활방식에 의해 결정된다. 마르크스
3 1, 법을 준수하고 양심이 있는 사람은 급한 일이 있어도 훔치지 않지만, 도둑에게 백만 원을 주어도 그가 지금부터 훔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없다. 크레로프
32. 일령의 도덕력은 그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깃발을 들어올렸기 때문에 우리는 한 나라의 열정과 정의감을 사랑하며 현실에서 그들의 힘과 역할을 발휘해야 했다. 헤겔
33. 내가 가르쳐 준 미덕과 성: 미덕과 성은 돈을 벌지 못하게 한다. 이것은 나의 경험이다. 곤경에서 나를 지탱하는 것은 도덕이다. 나를 자살하지 않게 하는 것은 예술과 도덕이다. 베토벤의 도덕이 망가지면 그의 취향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디드로
34.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착하기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습니다. 베토벤
35. 장식도 미덕과 양립 할 수 없다. 미덕은 영혼의 힘과 활력이기 때문이다. 루소
나는 도덕적인 시민만이 그의 조국에 받아들일 수 있는 경례를 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루소
치욕을 징벌의 가장 무거운 부분으로 삼자! Montesquieu 의 사실 문제에 대한 정확한 판단은 모든 미덕의 진정한 기초이다. 콰메네스
38, 덕행의 실현은 행동에 의한 것이지, 말에 의한 것이 아니다. 콰메네스
39, 유일한 일과 모든 일은 도덕이라는 개념으로 요약할 수 있다. 헬바트
미덕은 유명한 향기와 같습니다. 연소하거나 압착한 후, 그것의 향기는 더욱 짙어졌다. 행운은 악덕을 드러낼 수 있고, 액운은 미덕을 드러낼 수 있다. 베이컨
4 1, 일음일음모가 다른 사람을 모함하면 자기가 먼저 재앙을 당한다. 이솝
(42), 지혜로운 사람은 미연에 방지하느니, 미연에 방지하려 하지 않는다. 고통을 위해 위로를 구하는 대신, 고통을 극복하도록 격려하는 것이 낫다. 토마스 무어, 우리의 강력한 도덕은 물질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런 도덕은 국가와 개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러셀
43. 그들의 근면한 체력, 순결하고 고상한 도덕성, 자족력을 키우면, 세계의 새로운 조류에서 물에 잠기지 않고 마음껏 헤엄칠 수 있다. 노신
44. 계급대립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계급대립의 사회발전 단계를 잊어야만 계급대립과 이런 대립에 대한 기억을 초월할 수 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
45. 우리는 무산계급 도덕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발전시키고, 공고히 하고, 이런 무산계급 도덕을 후대에 사용해야 한다. 카리닝의 현재 임무는 광석을 발굴하고, 생철을 정련하고, 마르크스주의 세계관을 주조하는 순강과 이런 세계관에 적합한 상층건물을 만드는 것이다. 심지어 가장 어려운 조건에서도 그렇다. 레닌
46. 자각은 진보의 어머니이고, 열등감은 타락의 원천이기 때문에 자각이 없어서는 안 되고, 열등감은 없어서는 안 된다. 조도핀
수치심은 거의 용감합니다. 공자
수치심은 수치심보다 큽니다. 왕동공
혁명 도덕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것은 매일의 끊임없는 분투와 운동에서 발전하고 공고히 된 것이다. 마치 옥이 점점 밝아지고, 금이 점점 순수해지는 것과 같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호치민은 다른 사람의 가르침이 필요하고, 다른 사람의 치료가 필요하다. 설령 선생님, 의사라도.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노신
50. 인의를 볼 수 없는 것은 아니다. 네가 두려워하는 것은 의용을 보고 용감하게 행동하는 것이다. 사각야
페이지: 123 자신에게 도전하는 중국 명작 명문
관심 있는 문장:
스승의 날 | 스승의 날 ... 열심히 공부하는 속담에 대한 공자의 도덕명언인 이가성의 명언 노신의 꿈과 현실에 대한 명언.
이 사이트에서 추천하는 문장:
청춘명언: 분투일성 일서명, 분투일Q 일서명, 끝까지 견지하는 명언은 승리다. 끝까지 견지하는 명언은 끝까지 견지하는 것이다. 이 기사의 제목: 조용히 자기 재배로, 검소하게 자기 재배로.
슬림 모토
슬림 모토
1, 청장년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한악부 장가행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
3, 배우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4, 겸손 은 나라를 잊지 감히. 육우가 아파서 임신했다.
5, 배우지 못한다. 순자
6, 라오 우 라오 와 인간의 노화;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7, 사람 고유의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한 푼도 가볍다. 사마천
8, 국가의 마음을 보고, 죽은 후. 수시
9. 글자가 없는 말은 멀지 않다. 왼쪽
10, 1 인치 산하 1 인치 금. 주치 공 유
1 1. 좋은 것을 보는 것보다 나쁜 것을 보는 것이 낫다. 논어
12, 예로부터 죽지 않는 몸, 댄의 마음을 취하여 찍는다. 문천상이 영정양을 넘다.
13,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제는 처음처럼 처음처럼 시작된다. 장자
14, 군자 상인은 도를 근본으로 한다. 논어
15. 만약 네가 너의 집에 살고 싶다면, 너는 먼저 너의 나라에 살아야 한다. 무측천
16, 학문적으로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이 인자에 접근하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에 접근하는 것을 배운다. 중용의 도
17, 배우지 않고 배우지 않는 것과 같다. 아는 것은 모르는 것과 같지 않다. 황치
18, 악을 행하지 않고 선을 행하지 않는다. 삼국사
19, 배우지 않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위험하다. 논어
20. 국가에 유리한 것은 죽었지만 피했다. 명나라。 여곤이 노래 한 권을 흥얼거리고 있다.
2 1, 멍청한 새가 먼저 일찍 성림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면 일찍 성재가 된다. 세상을 구하는 모토
22, 국난으로 사망, 급사. 조식의 백마 소품
23. 치욕을 보고도 때리지 않으면 창피하다. 공손용자
24.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2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26),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공자의 가정 언어
27. 나라를 걱정하여 집을 잊고, 몸을 바쳐 가난을 구제하고, 충군을 국민으로 삼는다. 조식은 자기 성실을 추구한다.
28, 사람들은 배우지 않는다, 그것은 여전히 벽에 서있다. 부장
29, 사람들은 모르고 신경 쓰지 않는다, 군자가 아닌가? 논어
(30), 신사, 세상을 쓸어 버릴 때, 방 하나? 첸 윈드 서핑
3 1,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누군가에게 공부하라고 권고하다
(32), 제방의 수천 피트, 개미 구멍 중 하나가 무너졌습니다. 100 피트 높이의 방이 갑자기 뿜어져 나오는 연기를 태우고 있다. 한비
33. 참을 수 없으면 위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논어
(34), 세상은 그것을 알고, 그것을 모른다. 후한서
35. 군자는 한 사람의 악이 아니라 한 사람의 아름다움이 된다. 악당은 반대다. 논어
36, 차이 천리. 육구연
(37), 다른 사람을 비난 얇은 머리 에서 활, 그것은 훨씬 비 분노 입니다. 논어
(38),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39.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40,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왼쪽
4 1,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두보
(42) 는, 시안 (西安) 시 제나라 얀 을 보고, 현하지 않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논어
43. 수시로 공부하면 즐겁지 않나요? 논어
(44),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설직
45, 누구나 야오 순 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맹자
46. 배우지 않고 배우는 것은 배우지 않는다. 양완리
47.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그들이 바꿀 수 있다는 것은 대수롭지 않다. 왼쪽
독서에는 심장, 눈, 입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주희
49. 시야가 넓어서 예약을 합니다. 수시
50, 전체 손실, 적당한 혜택. 부장
5 1, 한 번의 수법으로 자신의 덕행을 숨기지 마라. 왼쪽
(52), 두 동심, 그 이익 단금; 일념의 차이. 주역
53. 100 번을 읽고 스스로 본다. 삼국사
54.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논어
5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56. 강자는 강자의 손을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경고 이야기
57. 생은 걸출한 사람이고, 죽음도 귀신이다. 이청조의 여름 절구
58.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젖과 젖이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이 있다. 현문을 빛내다
59, 좋은 말 3 겨울 따뜻한, 악담 6 월 상처.
60, 가난한 축제, 하나 하나. 문천상
6 1, 군자는 단지 남에게 선을 행하는 것에 불과하다. 맹자
62. 신사는 무기를 몸에 숨기고 시기를 기다린다. 주역
(63),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논어
64. 국가에 봉사하는 것은 사랑도 봉인도 아니다. 센삼은 사람을 안계로 보냈다.
65. 천경 만경, 효가 우선이다. 현문을 빛내다
66. 국가에 유익한 사람에게는 한 가지를 사랑하고, 국가에 해로운 사람에게는 한 가지를 미워한다. 연자춘추
6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68, 바람, 비, 독서 소리, 귀 소리; 집안일은 천하의 일에 관심이 없다. 구 시안 쳉
6-9, 고치지 않으면 너무 많다. 논어
70, 사람의 공부는 어려서부터 시작한 것도, 잘난 체하는 것도 아니다. 고엄무
7 1, 인자한 사람, 스승을 허락하지 않는다. 논어
72.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이었다. 육유
73, 알고 물어, 다음 재능. 순자
74. 군자는 자기를 도모하고 소인은 사람을 모의한다. 논어
75. 50 걸음으로 백보를 웃다. 맹자
76.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척척척. 논어
77, 화내지 마, 질투하지 마. 논어
78, 배우기. 왼쪽
79. 한 걸음 내딛지 않고 만리길을 걷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순자
80, 소인도 써야 한다. 논어
8 1,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다. 장자
82,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원망하지 않는다. 논어
83.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는다면, 아침에는 일어나기가 매우 어렵다. 도연명
84.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현문을 빛내다
85. 선악은 사람이 해야 하고, 선악은 스스로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문학이 풍부해질 것이다.
86.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 악이양, 1 층.
87.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주역
88.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그만두기에 충분하다. 시 서문
89. 아는 사람은 거의 없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자는 자만한다. 임부신 새 길
90.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고엄무
9 1, 군자는 말을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92. 군자는 말과 행동으로 부끄러움을 느낀다. 논어
93. 학습은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현문을 빛내다
94, 사람은 할 수 있고, 자기는 100 이 있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중용의 도
95. 학문의 광박함은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는 것은 든든한 포부에 있다. 갈홍
96.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논어
97.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았다. 시경
98.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진정엽
99.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필요없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논어
100,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중용의 도
슬림 철학 격언
물은 어디에도 풍경이 없고, 사람은 어디에도 다시 태어난다.
생활은 일종의 실천이다.
오직 하나의 마음일 뿐이다.
마음이 부드럽다면 모든 것이 완벽할 것이다.
마음이 깨끗해졌으니, 상황이 좀 좋아질 것이다.
마음이 행복하면 인생이 즐겁다.
평생 동안,
여러분이 어떤 삶을 살고 있든,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라.
모든 희로애락은 모두 스스로 조성한 것이다.
더 많은 냉막, 더 적은 허영심,
진정으로 살아야 너는 편할 것이다.
따지지 않고, 자제하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잘 하고, 바른 길로 가고, 착하고, 성실하고, 남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엄격하게 자신을 요구하면 된다.
부처가 말했다: 너에게 기회가 없는 사람에게, 네가 그들에게 더 많이 말해도 소용없다. 운명적인 그 사람, 너의 존재는 그의 모든 감정을 깨울 수 있다.
시간과 나이가 없는 방식으로 생활하다. 이것은 가장 아름다운 수행이다. 시간과 화해하고, 시간의 서늘함과 노쇠함을 한 송이의 꽃으로 만들고, 치마에 두지 마라.
우리는 말하는 법을 배우는 데 시간이 걸렸지만, 입을 다물는 법을 배우는 데는 수십 년이 걸렸다. 말하는 것은 일종의 능력이다. 말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길, 통하지 않고 우회하기로 선택하다.
마음, 불행, 아래를 바라보기로 선택하다.
사랑, 멀어질 때 마음대로 선택하세요.
어떤 일들은 시간이 지나면 지나간다.
어떤 사람들, 하드 샷, 잊어 버려 요.
좀 씁쓸해서 웃으면 녹는다.
마음이 있으면 다쳐도 강해진다.
우리는 대부분 이야기가 있는 사람이다. 그래서 우리의 삶과 일에 문제가 생겼을 때, 오늘은 지나갈 것이고, 내일은 올 것이고, 새로운 날은 시작되고, 모든 것을 내려놓을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마음가짐은 마음의 창이다. 그것은 우리가 어떤 세상을 보는지 결정한다. 이 세상을 보고 싶다면 색안경을 쓰지 말고 마음의 순수함을 유지하세요.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활을 경영하고 우리의 매일을 즐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너의 머리가 간단하고 마음가짐이 평화롭다면, 너는 인생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성숙한
미소를 지으며 모든 것을 마주하는 것이다.
물이 절망에 이르면 폭포이고, 사람이 절망에 이르면 다시 태어난다.
명구를 경구로 삼다. 위의'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는 내용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더 많은 명구를 얻으려면 정미구 특집을 클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