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스스로 공부하라고 독촉하는 모토.

스스로 공부하라고 독촉하는 모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정의는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조 이순신)

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길)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지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지)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L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은 달을 녹이고, 버들개지는 그윽한 바람이다. (연 슈)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여춘추)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원곡은 상환을 구한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M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책)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메보"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고석)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 (유우석)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보통

조금씩 짙은 녹색, 조금씩 붉은 색, 봄빛을 움직일 필요가 없다. (왕안석)

P.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Q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우)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리고, 유유자적하여, 끝없이 장강이 굴러가고 있다. "신 기아"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지앙)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전국 정책)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녹색, 파란색에서 꺼내면 녹색은 파란색이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신 기아"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