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나는 일본에 가본 적이 없지만 책-lt; 국화와 칼 gt;

나는 일본에 가본 적이 없지만 책-lt; 국화와 칼 gt;

이 책의 제목에는 '근대 일본학의 창시자'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국화와 칼』이라는 책의 배경을 소개해야겠다. 이 책은 2차 세계대전 말, 일본이 패전하고 미국이 패망하던 1944년에 집필되었다. 저자인 루스 벤(Ruth Benedict)은 미국 정부로부터 일본인에 대한 문화 분석을 완료하라는 의뢰를 받았습니다. 이 성취는 저자의 학문적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책은 학술연구보고서이면서도 문학적인 제목을 붙여 대중적인 독서가 되었다.

국화와 칼은 확실히 일본 문화를 대표하는 아이템 중 하나이지만, 책의 내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작가가 글을 쓸 당시 실제로 일본에 가본 적이 없었던 것처럼, 책에서도 일본에 대해 이야기하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일본인들은 자신의 세계를 구축할 때 계속 위계질서를 강조한다. 가족이나 대인관계에서는 나이, 서열, 성별, 계층에 따라 적절한 행동이 결정된다. 다양한 면에서 정치, 종교, 군사, 산업 등의 분야에서는 상하 관계없이 신분을 유지하는 한 처벌을 받습니다. "

일본의 모토는 '모든 것이 제자리에 있다'입니다. 일본인에게는 충, 효, 정의, 인, 인간성 등에 대한 다양한 규정이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은 인생관입니다.

평등과 자유에 대한 믿음이 미국 생활 ​​방식의 특징인 것처럼 이는 일본 생활관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미국인들은 자유와 평등을 추구하며 가장 고귀하고 도덕적인 기반으로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하기를 희망합니다. 이는 자의적 억압, 간섭, 강압으로부터의 자유를 의미하며, 모든 사람은 법 앞에 평등하며, 자신의 생활 조건을 개선할 권리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들의 사회적 상호 작용은 새롭고 편안한 기반을 기반으로 합니다. 모든 사람은 위계적인 예절에 얽매이지 않고 동등하게 서로 대화합니다.

따라서 이들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사회 문화이지만 나중에 좋은 친구가 되는 데에는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저희는 일본이 미국의 남동생이라고 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저자는 존엄성을 사용하는데, 진정한 존엄성은 민족마다 다르게 정의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평등의 원칙을 실천해야만 일본인이 자존감을 얻을 수 있다고 떠드는 사람들은 사실상 민족이기주의의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자존심이 강한 일본을 원한다면, 우리는 일본의 자존심의 기초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실 일본 문화는 중국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논어에서는 군주, 신하, 아버지, 아들이 사회 계층이라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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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유교는 가난과 행복을 옹호하며 각자 자기 할 일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자두를 던지고 복숭아를 갚는 것이 인간관계이다.

예를 들어, 떨어지는 물 샘물이 갚는 은혜는 보답이고 정의입니다.

그러므로 문화는 좋고 나쁜 것이 아닙니다. 문화는 뿌리 깊은 민족 습관입니다. 비록 현대 중국 사회는 만인평등, 공평과 자유, 인민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숭고한 사회주의 이념을 늘 내세워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수천년 동안 뼈 속에 물려져 내려온 민족적 습관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이 습관은 사람의 일생 동안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인생에서 우리는 우리 문화의 뿌리와 우리가 지키고 싶은 도덕적 원칙을 탐구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문장: 불평등하게 태어나 존엄하게 살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