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코미디언은 어떤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코미디언은 어떤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합니까?
코미디 소품 공연 예술의 창작 임무는 배우가 만든 무대 인물이 심미적 가치를 지녀야 하며, 진선미의 조화로운 통일을 달성해야 한다는 것은 창작자와 관중 모두의 요구다. 이 기준을 충족하려면 대본이 제공하는 기초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결국 배우는 대본을 바탕으로 재창작을 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코미디 소품 예술은 종합예술이기 때문에 배우의 창작은 감독, 연출, 조명, 의류, 메이크업, 소품, 음향 등의 부문의 협조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무대 캐릭터의 창작은 결국 배우 위주이기 때문에 우리는 캐릭터의 창작자인 배우에게 엄격한 요구를 해야 한다. 첫째, 제작자의 질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어떤 예술 창작과 마찬가지로 창작자의 자질은 종종 예술 작품 자체의 질을 결정한다. 공연 예술도 마찬가지다. 무대에서 어떤 배우들은 매력이 넘치고, 관객들은 그의 공연을 보고 싶고, 그의 공연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한편, 많은 배우들이 무대에서 항상 부족한 것 같아 관객을 끌어들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많은 요소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이들 배우들의 자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렇다면 훌륭한 배우는 어떤 기본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할까요? 배우의 종합적인 소질은 여러 방면을 포함한다. 배우의 타고난 몸과 목소리 조건, 장기 생활경험으로 형성된 매너 기질, 배우 자체의 생활소양, 사상수준, 문화예술수양, 전문기술, 직업윤리도 포함된다. 배우가 매력적인지 아닌지는 왕왕 이 몇 방면의 우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여러모로 선천적인 조건은 바꿀 수 없다. 하지만 배우가 우수하거나 매력적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선천적인 조건만이 아니다. 한 배우의 매력은 본질적으로 이 몇 가지 방면의 종합 표현에 의해 결정된다. 타고난 아름다운 여배우나 잘 생긴 남자 배우가 못생겼던 것보다 어느 정도 우세할 수 있지만, 이런 우세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위에서 언급한 각 방면과 결합해야만 진정한 우세가 될 수 있다. 사실 한 배우의 종합적인 자질을 진정으로 결정한 것은 그의 삶의 질, 사상 수준, 전문 기술, 직업소양, 직업도덕이다. 배우들은 이런 방면에서 자신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자신의 종합적인 자질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다. 생활은 예술 창작의 원천이다. 예나 지금이나 수많은 위대한 예술가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그들의 창작이 생활에서 비롯되었기 때문에, 생활은 그들에게 예술 작품의 진정한 생명을 부여해 주었다.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삶에 대한 심도 있는 관찰, 경험, 분석, 연구를 강조하는 것을 진부한 표현으로 여기며, 심지어 삶을 떠나도 창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 무대에는 생활기반이 부족한 대본도 있고, 삶의 시련을 견디지 못하는' 인물' 도 있다. 물론 관객들은 이런 극본과' 인물' 에 대해 믿지도 않고 구매하지도 않는다. 이런 극작가와 배우는 생활을 무시하면 시청자들에게 무시당할 수밖에 없다. 찬반 양론의 경험과 교훈은 배우이자 연기 예술가로서, 우리는 그의 창작이 반드시 생활에 뿌리를 내려야 한다는 것을 자각적으로 깨달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를 위해서는 배우가 삶을 사랑하고, 언제 어디서나 삶을 관찰하고, 생활에서 배우고, 다채로운 현실생활이 배우가 얻을 수 없는 창작의 원천이며, 오직 그것만이 예술의 나무를 상록수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아야 한다. 훌륭한 배우는 자신이 관찰하고 경험한 생활에 대해서도 자신의 깨달음과 진실한 감정을 가져야 한다. 이는 필연적으로 배우의 사상수양과 정신경지를 포함한다. 배우의 삶에 대한 관찰과 체험이 축적한 소재이기 때문에 심미적 가치를 지닌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 사상수양이 부족한 배우는 자신이 반영하고 싶은 생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가질 수 없고, 창작에서 선인이 하지 않은 일을 발견할 수도 없고, 이해의 관점에서 관객을 위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도 없다. 인생에서 뚜렷한 사랑과 증오가 부족한 배우는 이미지 형성에서' 뛰는 맥박, 사상, 열정' 을 갖기가 어렵다. 따라서 사상수양과 정신경지의 문제는 배우의 전반적인 자질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밖에 없다. 배우의 종합적인 자질 중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배우의 문화 예술 소양과 전문 기술이다. 배우가 만든 인물의 이미지가 심미적 가치를 가져야 하고, 관객들에게 심미적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우선 배우에게 심미적 능력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는 전문 기술을 갖추어야 한다. 문화 예술 수양의 높낮이는 종종 한 배우의 심미 정취를 결정한다. 수시는 달구경을 통해 친척을 그리워하며 유명한 시구를 썼다. "명월은 언제 있습니까?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나는 하늘의 궁전을 모른다. 오늘 밤은 어느 해인데. 사람이 오래오래, 천리 밖에 있었으면 좋겠다. " 그것은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사상, 아름다운 감정, 아름다운 리듬으로 아름다움을 누리게 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달이 단지' 달이 구운 케이크 같다' 는 것을 본다면, 그들은 달을 예술품으로 감상하지 않을 것이다. 예술 창작에서, 여태까지 아속적인 점, 문예와 야생이 있었다. 예술 작품이 우아한지 저속하는지, 문인지 야생인지 여부는 종종 창작자의 문화 예술 수양 수준에 달려 있다. 게다가, 배우는 자신의 전문 기술 단련에도 주의해야 한다. 배우가 삶을 반영하고 사상을 밝히는 수단이기 때문이다. 배우가 대본에 묘사된 삶과 연기해야 할 역할에 대해 얼마나 익숙하고 깊든, 대본과 캐릭터에 대한 배우의 사상적 내포에 대한 철학적 사고가 얼마나 심오하고 정밀하든, 반드시 자신이 만든 역할을 통해 보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대 인물의 형성은 배우의 전문 기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배우의 전반적인 자질의 일환으로 창작 기교를 익히려면 배우의 일생의 정력, 노력, 땀이 필요하다. 배우의 전문 기술은 꾸준한 단련을 통해 연습하고 발전한 것이다. 천재와 기회는 한 배우를 하룻밤 사이에 유명하게 만들 수도 있지만, 기교가 없는 각고의 훈련은 평생 진정한 연기 예술가가 될 수 없다. 전공은 배우 사업의 성공에 대한 주요 보증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배우의 사업에 대한 끈기와 사랑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멜란방은 어렸을 때 선생님을 배운 적이 있다. 선생님은 그가 조건이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를 거절했지만, 멜란방은 결심을 하고 마침내 왕 요경의 문 앞에 왔다. 그 후로 그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구하여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과감하게 혁신하였다. 그는 경극 공연에서 자신의 유파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세계가 공인하는 공연 예술가가 되었다. 또 직업도덕은 배우에게도 중요하다. 만담 소품 공연은 일종의 집단 창작이다. 좋은 직업도덕을 가진 배우는 창작 집단규정의 규율을 자각적으로 준수하고, 타인을 존중하고, 서로 돕고, 서로 배우고, 배우로서의 직업도덕을 키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