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경선 반 간부 연설 원고 47 자 (작문)

경선 반 간부 연설 원고 47 자 (작문)

1. 작문은 < P >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이 신처럼 쓰였다", "교묘한 여자가 쌀도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옛사람들의 총결산을 통해 긍정과 반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한다' 는 것은 시험장 학생의 * * * 동감이다.

(a) 언어 방면에서' 어휘고' 를 세워야 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총집합뿐만 아니라 문장, 구군까지 가리킨다. "어휘 라이브러리"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잘 읽고, 아름다운 단어, 문장, 어구를 특정 공책에서 발췌하고, 독서 카드를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에서 생동감 있는 언어를 포착하고, 이 언어들을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나날이 쌓이고 겨드랑이를 모아 여어가 되고, 말을 하면 말을 할 수 있고, 작문은 묘필이 생화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해야한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은 평소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할 때마다 장을 뒤적거리거나 마구 편찬하거나 표절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조건부로 카메라, 녹음기, 생활 심도 있는 관찰, 생활 참여, 스케치, 일기 쓰기, 관찰 노트 작성 등의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의 견문을 적시에 기록할 수 있다. 기록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사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쓴 문장 들은 피와 살을 가지고 있다.

(c) 우리는 이데올로기 적 축적을 강화해야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뜻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사상고' 를 세울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좋은 생각입니다. "한 가지 더 생각하고, 한 가지 더 수확한다." 평소에 깊이 생각해야 하고, 일에 부딪치면 "왜", "무엇", "어떻게" 에 대해 더 많이 물어봐야 한다. 이렇게 하면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또한 언제든지 사고의' 불꽃', 사색의 결론을 기록해야 한다. 둘째, 편집해야 한다. 유명인의 명언, 격언 경구 등을 발췌해야 한다. < P > 요컨대 작문은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고',' 소재고',' 사상고' 라는 3 대 집필창고를 세우고, 정기적으로 재고, 정리, 분류해야 하며, 끊임없이 충실하고 확장해야 한다. < P > 2. 작문을 잘 하면 먼저 < P > 노신 선생이 문학청년의' 어떻게 하면 좋은 문장 쓸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하나는 많이 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연습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문장 잘 쓰고 능숙한 문장 작문 수법을 익히려면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라는 뜻이다. < P >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보자에게 이렇게 간곡하게 경고했다. "작가는 반드시 자신을 예민하고 포기하지 않는 관찰가로 단련해야 한다! 자신을 관찰까지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이 되는 것처럼 습관이 된다. " 관찰을 습관으로 단련하고, 제 2 의 천성으로 단련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쿵푸로, 매우 유용하고 대단한 쿵푸이다. < P > 주변 사람, 일, 경, 사물을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 그중에서 너의 작문에 필요한 자료를 사냥해야 한다. 겉으로는 크지 않아 보이지만 의미 있는 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원인, 과정, 결과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사회로 나아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어떤 것에 대해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의 장하로 가져와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 P >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넓은 의미의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이목구비를 모두 동원하는 것이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고, 머리로 생각해야 이런 관찰이 더 섬세하고 깊어진다. < P > (2) 관찰 과정에서' 썩은 펜' 을 잘 활용해야 한다. 속담이 좋다: 좋은 기억력은 썩은 필치보다 못하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보는 것도 많고, 생각하는 것도 많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아,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동쪽으로 흘러가고, 많은 가치 있는 물건들이 헛되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특히 끈기에 주의해야 한다. "뇌열병"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이 너의 생활의 매일을 관통해야 네가 묘문 가작을 쓸 수 있다. < P > 작문을 잘 쓰는 데 큰 기초와 추진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관찰하는 법을 배우면, 관찰을 떠나면 붓을 쓰기가 어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관찰하고, 끊임없이 배양하고, 찬성하는 관찰 능력을 높이고, 글쓰기 실천에서 큰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 P > 셋, 뜻이 높으면 문승 < P > 의 뜻은 문장 설립의 중심과 의도다. 그렇다면 문장 (WHO) 는 뜻을 세울 때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a) 올바른

올바른 문장 아이디어의 첫 번째 의미입니다. 소위 올바른 것은 문장 감정과 이데올로기 적 관점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인간의 기본 도덕적 요구 사항에 부합하며 긍정적 인 영감을 줄 수 있음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 P > (2) 전적인 < P > "작문의 일은 전적인 것보다 비싸고, 전공은 교묘하고, 산산은 어리석은 것이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는 분산시킬 수 없다. 문장 한 편이 이 문제를 설명하고 싶기도 하고, 또 그 관점을 설명하고 싶다면, 두서없이 당기면, 반드시 입의가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반드시 만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게다가 문장 한 편은 하나의 중심만 가질 수 있을 뿐,' 욕심이 많고 씹을 수 없다' 는 것이 아니라, 필묵에 집중하여 하나의 중심을 표현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반드시 중심 문장을 완성해야 한다. 목표는 일관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점에 먹칠을 하고, 재료에 함축된 힘을 모두 중심을 가리키게 해야 한다. < P > (3) 참신한 < P > 문장 (P >) 가 가장 꺼리는 후, 인운운운, 참신한 시각이 작문혁신의 핵심이다. 참신한 구상은 낡은 틀에서 벗어나 순방향 사고, 습관적 사고, 기존의 심리정식에 따라 구상을 하는 것이 아니라,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함축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은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같은 글쓰기 대상조차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다. 우리가 사고의 정식을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속속' 을 피하고' 차이', 다각적 사고, 연상, 확장, 비유, 또는 역방향으로 발신할 수 있다면

(d) 의도는 심오하다.

입의의 심오하다는 것은 확립된 주제가 사람이 아는 피상적인 도리가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P > (5) (P > (P >) 습작이 한정된 글 안에서 좀 더 깊은 사상을 표현하려면 모래 속에서 세상을 볼 수 있을 뿐, 생활의 한 점, 한 잎, 한 잎, 한 점, 한 순간, 한 현상으로 시작한다 넷째, 어떻게 좋은 문장 < P > 를 잘 쓰는가? 어떻게 좋은 문장? < P > (1) 내력 < P > 문장 시작을 1 ~ 2 문장으로 소개한 물건의 역대로 자연스럽게 아래와 같은 5 가지 점을 명심하세요. < P > (2) < P > 는 색깔, 모양을 통해 물건의 모양을 정확하게 그려내고 특징을 써서 뚜렷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수사 수법을 많이 써서 합리적인 상상을 펼치다. 감정을 부여하면 물건이 생생하게 종이에 뛰어오를 수 있다. < P > (3) 움직임과 < P > 를 결합하여 먼저 정적인 외형 특징을 쓴 다음, 그 움직임을 기록한다. 이렇게 하면 약간의 정취가 더해지고, 쓴 문장 또한 더욱 생활할 것이다. (4) 설명 기능 < P > 각 품목은 독특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문장 끝에 물건의 역할을 설명하면 이 물건의 특징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 P > (5) 감정에 녹아든다 < P > 행간은 작가가 묘사한 물건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드러내야 한다. 이는 문장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 P > 5, 긴말줄임말 < P > 좋은 문장 한 편을 읽었는데, 많이 감동하셨겠죠? 이 이야기를 다른 사람에게 간단히 소개하고 싶다면 약어로 소개할 수 있다. 이번 습작 연습은 약어로, 주요 내용이 완전하도록 요구하고, 중점이 두드러진다. 언어는 간결하고, 축약된 문자는 3 자를 넘지 말아야 한다.

약어는 작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다. 약어란 중심을 바꾸지 않고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유지하면서 긴 문장 한 편을 짧은 문장 한 편으로 압축하는 것이다. 약어를 배우면 본문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우리의 읽기 능력과 개괄 능력을 배양하여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럼 어떻게 약어를 만들까요?

(a) 줄기를 남기고 가지와 잎을 제거해야 한다. 본문을 축약할 때, 우리는 부차적인 인물, 부차적인 사건, 설명, 설명 등을 줄여서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겨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필사자" 라는 글에서 우리는 먼저 실리오가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를 위해 일하기 시작했는지, 그가 왜 몰래 하고, 어떻게 하고, 그 결과, 가장 감동적인 곳을 그려야 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아버지가 베껴 쓰는 일을 적어두고, 그가 아빠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 어떻게 생각했는지 등 중요하지 않은 것을 삭제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b) 작업 언어를 직접 단순화하십시오. 서술에서, 우리는 직접 서술을 간접 서술로 바꾸어 인물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줄거리가 일관되고 어구가 "간결" 하게 된다.

(c) 문장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축약된 본문은 문장 주요 맥락의 명확성과 완전성을 유지해야 한다. 특히 이야기가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원인, 경과, 결과 등의 요소가 완비되어 원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읽게 해야 한다.

(d) 텍스트의 원래 의도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축약된 본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축약된 후에 본문의 원래 뜻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내용이 기본적으로 원문과 일관되게 유지되어 독자를 애매하게 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