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맹자와 공자의 명언
맹자와 공자의 명언
서론: 명언의 기본 의미는 매우 유명한 명언과 명언, 그리고 지명된 사람이 일반적으로 하는 말이다. 제가 여러분께 가져온 맹자와 공자에 대한 명언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바꾸지 않으면 너무 많아요.
2.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3. 도를 취지로 덕을 기탁하고 인심을 기탁하며 수술 중 수영한다.
4, 군자는 그 옷을 바로잡고, 그 머리를 존중하고, 사람은 그것을 두려워한다. 핍박하지는 않지만 흉악하지 않나요?
5. 독서인의 가벼운 주택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6,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남편은 승리 할 수 없습니다!
7. 어진 사람은 선하고 얄밉다.
8, 방금, 이순신, 나무, 근인.
9, 사람들에게 전쟁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그것을 버리는 것이다.
10,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1 1, 알고 있듯이, 자비는 지킬 수 있고, 사람은 범하지 않으면 불손하다.
12, 군자 여행도 예의상 왕래한다.
13, 노력을 선택하는데 누가 불평하나요? 인심을 얻고 인심을 얻고자 하는데,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단 말인가?
14, 만약 네가 한 개의 뿔을 취하지 않고 세 개의 뿔을 거꾸로 쓰면 너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15, 군자가 벼슬을 하는 것도 자신의 의를 다하는 것이다.
16,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17, 구인덕인, 왜 불평해?
18, 군자는 자기가 가진 것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물어본다.
19, 군자의 아름다움은 어른의 악이 아니다. 작은 인재는.
20.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를 믿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2 1, 나 자신을 묶는 것을 모르는 것이 아니다.
22, 소위 성실한 사람, 악취와 같은 자기기만을 하지 않고, 선음욕처럼, 이것은 자기 겸손이라고 불리므로 군자는 반드시 자신을 조심해야 한다.
품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24. 한 나라에 사는 것은 성인은 의사이고, 어진 사람은 친구이다.
25, 사람이 충분하니, 무엇이 부족합니까? 사람이 모자라는데 누가 너보다 강하냐?
군자는 작지도 작지도 않고 느리지도 않다. 잘난 체하는 게 별로 좋지 않나요?
27. 지나면 감히 바꿀 수 없다.
28,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29.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
(30),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채찍질에도 불구하고 나도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3 1, 사는 집이 넓지 않고, 예의에 대한 불경이고, 상심에 대한 슬픔이 없다. 내가 어떻게 생각해야 하나!
32. 속력을 원하시면 안 됩니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33. 그의 말을 듣고 그가 무엇을 하는지 보아라.
34.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35. 화내지 마세요.
(36),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선을 택해서 그것을 택하고, 나쁜 것을 택하여 고치게 된다.
37. 알고, 자비 는 그것을 지킬 수 있고, 추앙 은 그것을 지불 할 수 있고, 예의를 가질 수 없고, 선을 할 수 없다.
(38), 감정 은 보내지 않는다, 즉 중간, 머리 모두 중, 즉, 그리고. 중립, 하늘의 지위, 만물의 교육.
군자는 다투지 않고, 집단은 당이 아니다.
40.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왜 큰 차는 달릴 수 없고, 작은 차는 달릴 수 없습니까?
4 1, 뜻이 있는 선인, 생사해인이 없고, 죽음이 인인 사람이 있다.
(42), 그 몸은 바로, 그것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43.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고쳐야 한다.
(44), 사람은 변하지 않고, 무의사가 될 수 없다.
(45),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는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46. 공손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피곤하고, 신중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어색하고, 용감하고 우악스럽다는 것은 난잡하고, 직설적으로 하는 것은 비틀림이다.
47. 무차별적으로 가르치다.
48.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49. 참을 수 있어요? 왜 안돼?
50, 수시로 배우는데 하물며?
5 1, 활이 두껍고 얇아 하늘을 원망하는 것은 원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