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마그니의 중국 방문의 의의

마그니의 중국 방문의 의의

마그니의 중국 방문에서 중국의 WTO 가입 (Zhu Xueqin)

2004 년 8 월 4 일 "남부 주말"

이 역사 단위는 최대 2 10 년이다. 요 몇 년 동안 지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헤겔이 말한 독일의' 칠리 부츠' 를 30 년 동안 신어도 이 역사의 늪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나는 이 역사 단위에 대한 나의 기본적인 이해, 즉 두 쌍의 4 개국을 가장 간단한 방식으로 설명하려고 노력할 수밖에 없다. 그 사이에 중국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소위 두 쌍의 4 개국은 현대사회제도 실험과 정치문화 유형의 비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영미는 한 쌍이고, 파오는 또 다른 쌍이고, 양봉은 대치하고, 양강은 영류이다. 1946 년 5 월 처칠이 트루먼에게 보낸 전보에서 처음으로' 러시아 쪽에 철의 장막이 떨어졌다' 고 말한 후 1989 년 소동이 변한 이른바' 냉전 시대' 는 그리 위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독특한 이데올로기 기호 색상 외에도 전후 역사와 무관한 내용은 없다. 반대로, 소위' 냉전 시대' 는 위에서 언급한 역사 단위 중 최근 발전 단계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먼저 그 이데올로기 부호에 신경 쓰지 말고 또 다른 극적인 내용을 살펴봅시다. 이 두 쌍의 접발봉은 전쟁터에서 갈라져 완성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783 년, 영국은 전쟁터에서 패배했지만, 정치적 전통의 바통을 상대 미국에 물려주어 전자가 개척한 헌정 방향과 제도 문명을 더 멀리 밀었다. 우연히도 18 12 년 프랑스 대혁명의 마지막 단계인 나폴레옹제국도 러시아 지도자의 반법연맹에 패배했다. 러시아군이 파리를 점령하는 동안, 코슈크 기병은 샹젤리제 거리에서 출발했는데, 이 군대의 젊은 장교는 프랑스 대혁명의 눈부신 색채에 흥분하여 장 자크 루소의 낭만적인 유적을 찾아 점령국 정치문화의 세례를 받았다. 또한, 피터 대왕의 개혁 이전에 러시아가 아시아를 떠나 유럽으로 들어가도록 강요한 것은 사실 아시아를 떠나 프랑스로 들어가는 것이었고, 러시아 상층부는 기본적으로 프랑스 세계에 녹아들어' 한 나라의 두 언어', 피터부르크의 영주가 시골로 내려가 세내고, 영주가 프랑스어를 말하고, 농노가 러시아어를 구사하며, 아무도 누구의 말을 알아듣지 못했다. 이런 러시아가 전쟁터에서 이런 프랑스를 물리쳤는데, 사실 자신의 정신어머니를 물리친 것이다. 후자의 정치적 바통을 받는 것은 당연하다. 독특한 상상력은 필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18 12 의 위너 귀국 직후 러시아 현대사 제 1 차 혁명운동인1825 의 당내 봉기가 시작됐다. 12 월 당원들은 역대 러시아 혁명가들 중에서 가장 존경할 만한 세대였지만, 그들의 정신은 프랑스에서 왔기 때문에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후 러시아 혁명은 기본적으로 프랑스 대혁명의 연기로 자신의 사업을 프랑스 대혁명의 릴레이 경기로 삼았다. 세계의 역사는 너무 모순적이고 극적이어서 이 역사 단위에 사는 모든 문인들의 예술적 상상력의 합계를 능가할 수 있다. 마르크스는 "세계 역사만이 가장 위대한 시인" 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 말은 조금도 틀리지 않다!

영국과 프랑스가 세계 역사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발견한 것은 내가 아니라 프랑스인 토크빌이었다. 150 년 전, 토크빌은 영국과 프랑스가 서로 정탐하고 조용히 싸우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들의 이견은 이때부터 문명의 운명을 결정할 것이다. 나는 단지 이 생각을 따라, 그들의 후계자가 전쟁터에서 상대이며, 패배할 때 손에 쥐고 있는 역사의 막대기를 위너 (WHO) 에게 물려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럼, 이 두 막대기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통속적으로 말하면, 문제는 인간성의 기본 가설로 시작될 수 있다. 영미는 훨씬 어둡다. 이른바' 역사의 암흑의식' 이 있다. 그들은 "인간성이 악하기 때문에 민주주의가 필요하다" 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인간성이 선하기 때문에 민주주의가 가능하다. "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러운 조각은 감히 만질 수 없고, 자신이 그것을 파내고, 도덕운동이나 문혁으로 쇄신하고, 철저히 개조할 수 있다는 것을 상상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권력자의 인간성의 악을 감독하기 위해 제도 차원에서' 번거로운 예절' 을 대충 얼버무릴 수 있을 뿐이다. 파오측, 얼마나 많은 낭만적이고 뜨거운 눈이 사람들의 내면의 부드러운 부분을 응시하고, 얼마나 많은' 보이는 손' 이 뻗어 대담하게 휘저었다. "일월이 희생을 위해 새 하늘을 바꾸도록 가르치라", 마지막은 "영혼에게 새 하늘을 바꾸도록 가르치라" 이다. 인간성이 최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천국은 세상에 지을 수 있다. 인간 천국을 건설하는 혁명 과정이 저항에 부딪히면 저항은 궁극적인 근원인 인간성의 이기심에서 비롯된다. 대혁명 이전에 영국은 인간의 이성의 한계를 이해하기 위해 인간의 이성을 계몽하는 미약한 계몽만을 가지고 있었고, 인류는 어쩔 수 없었다. 미국 혁명 전에는 계몽 운동이 거의 없었다. 1787 헌법은 혁명 전 계몽운동의 국민적 개혁이 아니라 사회 각 계급의 이익차이를 인정하고 긍정하며 황인우가 이른바' 디지털 관리' 라고 부르는 것을 탐구했다. 한편, 프랑스 혁명은 강한 계몽 운동일 뿐만 아니라 긴 계몽 운동이기도 하다. 계몽운동은 이성의 무한성과 인간성의 완벽성을 이해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영미 혁명이 낭만적이지 않고, 매력적이지 않고, 타협으로 가득 차 있으며, 특히 제한된 혁명 이론으로 인해 혁명을 경배할 엄두가 나지 않을 운명이다. 만약 정치혁명을 해야 한다면, 사회혁명을 일으키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이미 사회혁명에 들어갔다면, 영원히 문혁에 깊이 들어가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영혼 깊은 곳에서 생활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영국 혁명은 종교적 관용의 법으로 끝났다. 소위' 종교적 관용' 은 당시 거의 정신적 자유의 동의였다. 미국 혁명 이후 헌법은 사람의 정신 상태가 시민의 기본 자유이며 누구도 간섭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정교는 완전히 분리되어 있고, 정치는 종교에 귀속되지 않고, 종교는 정치에 귀속되지 않는다. 한 사람의 마음속에서 가장 부드러운 조각은 "바람은 들어올 수 있고 비는 들어갈 수 있고 왕은 들어갈 수 없다" 고 말했다. 파러시아는 제도적 차원에서 힘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제도를 우회하고 인간성을 밀어낸다. 정치혁명에서 사회혁명에 이르기까지, 마지막 장면에는 항상 문화혁명이 있어야 한다. 영혼 깊은 곳에서 혁명이 터졌다. "영혼을 죽이지 마라, 연극을 멈추지 마라." " 일찍이 중국의' 문혁' 이전에 그들은 이미 인용 부호가 없는 문혁을 만들었다. 예를 들어 기원 1794 년에 프랑스인들은 야곱빈파 독재정권의 진일보한 발전을' 공화국 이듬해 문화대혁명' 이라고 불렀다. 단두대의 광기가 오르내리자 로버트스피어는 "무덕한 공포는 죄악이다. 공포가 없는 미덕은 약하다. " 빈 라덴은 프랑스의 정치문화가 200 년 전부터 이렇게 대칭적인 이론적 표현을 준비한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한다. 그가 오늘 이득을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문혁' 의 각종 극목은 200 년 전 프랑스에서 시도된 적이 있는데, 여기에는 인명, 지명, 심지어 포커 종이에 있는 네 장의 이름까지 모두 혁명적인 변화가 있었다.

프랑스인들이 문화 혁명을 대대적으로 벌이는 동안 영국인들은 무역대표단을 파견하여 중국을 방문했다. 즉 1792 년 마갈니와 윤이 조용히 중국을 방문했다. 후자의 역사적 의미는 전자보다 못하지만 프랑스 대혁명의 눈부신 화염에 가려져 있다. 마그니의 방화는 높은 곳에서 내려온 것이 아니라, 우리가 오늘 WTO 를 토론할 때 익숙한 여덟 글자:' 자유무역, 협정 관세' 이다. 간룡이 이 여덟 글자를 거절한 것은 서양인들이 무릎을 꿇는 것을 큰 선물로 거부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좋은 처녀가 되어 미래를 바라보며 먼 곳의 사람들을 축복하고 네 명의 서양인을 키웠기 때문이다." " 영국인들이 개척한 천조 체계와 조약 체계는 당시 동서양의 두 가지' 세계 체계' 였다. 세계 2 는 무역자유와 합의관세를 요구하고, 세계 1 은 "중국 상품이 풍부하고, 모든 것이 있으며, 외국 상품으로 자신이 필요로 하는 것을 보충하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Magalny 는 양보했지만 한쪽 다리만 무릎을 꿇었다. 어느 다리가 빠졌는지 건륭을 화나게 하고 실패했다. 중국은 당시 싹이 트었던' 입세' 를 놓쳤다. 그 결과, 사단 중 가장 어린 멤버, 1 1 세의 전무사는 중시만 받았다. 그는 일찍이 이 파란 눈의 아기를 용의 무릎 앞으로 불러 경탄을 금치 못했다. 48 년 후, 비스는 중국과의 전쟁에 관한 영국 의회의 투표에 참여했고,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찬성표를 던졌다. 그의 이유는 중국이 자유무역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고 포함의 언어만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때부터 굴욕적인 중국의 200 년 아편전쟁이 있었다. 칭화대 역사학과 원학과 장정훈은 이 역사를 요약하면서 간단히 말했다. "1840 이전에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불공평했고, 1840 이후 다른 사람들은 우리에게 불공평했다." 세계 1 과 세계 2 는 사실 유치원의 시소와 같다. 하나는 높고 하나는 낮으며, 200 년 동안 줄곧 들쭉날쭉하다.

중국은 이것 때문에 뒤떨어졌고, 낙후로 따라잡았다. 다행스럽게도 방향은 틀리지 않았다. 마그니의 이 사건은 중국 25 사의 정권 교체 못지않다. 현대 중국의 문제이며 지그재그상의 포인트입니다. "조금" 이후의 "가로" 는 서계방과 임측서가 글쓰기를 시작한 것이다. 이른바' 쓰기' 는 눈을 뜨고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지, 내려다보는 것이 아니다. 아편전쟁에서 신해혁명에 이르기까지 중국인들은 기본적으로 영미를 스승으로 삼고, 배가 강포가 강하지만 소농 경제를 세계 군비 경쟁에 참여시켜' 극동 제 1 함대' 인 북양수사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치 제도를 개혁하면 극동 최초의 전면평화-'타타르인 추방, 연합정부 설립' 도 건립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성과는 바로' 일횡' 의 기본 내용으로 당시 일본을 제치고 오늘날 우리 젊은 세대보다 뒤지지 않았다. 이' 횡포' 도 숨겨진 위험이 있다. 숨겨진 위험이 매우 많은데, 우선 정치 체제가 늙었다. 재편성을 시작하기는 어렵지만. 오늘은 문화 강국으로서 이 나라의 문화 자원, 특히 문학 자원 과잉이 자연스럽게 문학 밖으로 넘쳤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문화나 단순한 문학으로 정치에 대해 묻고, 제도 차원의 축적과 견지에 대해 관용을 베풀지 않는다. 새로 설립된 공화국 초기의 일시적인 우여곡절을 사람들의 사기 탓으로 돌리고, 문화 결정론이 점차 생겨나 문화대혁명의 충동을 불러일으켰다. 첫 번째 작은 조각상은 양계초, 이른바 소설이 인심을 개조하고, 인심이 정치제도를 개조하고, 일해소설, 이해심, 삼해정치제도일 수 있다. 후시도 후계자다.' 신문화 운동' 이 정치 제도에서 문화로 주의를 돌리는 것은 불쌍하지만 걱정스럽다.

중국에서는 문학적 사유로 정치를 묻는 루소가 너무 많고 수학적 머리로 헌정을 발전시키는 해밀턴이 너무 적다. 이때 프랑스인들은 길을 잃었지만, 우리는 그들의 문을 만졌다. 그래서 진인각은 당시 "서양에서는 법인과 중국인의 습관이 가장 가깝다" 고 말했다. 그의 정치 풍습의 흔적은 대부분 나와 함께 있다. 아름다움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데, 이것도 역사적 형세로 인한 것이다. "(오:' 오미와 진인각' 청화대 1992 판, 7 면 참조)

이 폐단을 보고 충격을 받은 것은 중국인 자신이 아니다. 일본놈, 갑오전쟁 때의 해군 사령관 이토우형, 바로 1895 년 웨이하이부에 갇힌 딩이 투항서에서 말했다.

청자는 잃어버린 오늘이 있고, 그 죄가 아니라, 변화에 대한 무지를 감추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카디프 시험, 시험 반드시 문예 시험, 결과 집권 장관, 집권, 문예 발탁 (자이자 발차기) 을 해야 한다. 문예는 영광스러운 계단 귀인데 남편을 돕기에 충분합니까?

(왕윤생 편집장:' 60 년 된 중일' 민국이 20 년 출판한' 대보' 제 2 권 197- 198 면)

문입국으로 중법은 똑같다. 토크빌 명작' 낡은 제도와 대혁명' 제 1 장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그 장의 제목도 직설적이다. "18 세기 중엽에 문인들이 왜 국가의 1 위 정치가가 되었는가?" 중국은 당연히 계몽이 필요하지만, 프랑스의 길을 가지 않고, 정치 엘리트가 책임져야 할 구체적인 책임을 더 넓은 문화적 원인으로 떠넘기지 않고,' 원인 원인' 을 찾지 않으면 중국은 계몽을 받기가 더 어렵다. 정치 체제가 어렵기 때문에,' 문화 중독' 이 더 어렵다. 형근이 공자를 찌르다. 안경을 쓴 조씨가 틀렸다. 그는 판자를 치고 싶어 깨진 펠트 모자 밑에서 공자와 아Q 의 엉덩이를 찾을 수 있었다. 현학의' 원인' 은 토양의 문화 함량이 너무 높고 문인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그들은 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르기 때문에 이런 문화 결정론이 생기는 토양에서만 문화를 먹을 수 있다. 겉으로는 문혁을 호소하고, 문화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문화적 우세를 강화하는 것이다. 그렇게 많은 문인들을 문화적 화제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을 유랑시키는 것과 같고, 누구도 감당할 수 없다. 따라서 중국이 일단 계몽되면, 반드시 강렬하고 장기적인 계몽이 될 것이며, 영원히 관념이 선행되고, 인간성 개조가 선행되고, 문혁이 선행되고, 혁명문화가 선행될 것이다. 중국의 이 역사 단위의 모든 재난을 문인들의 문화에 대한 사랑 탓으로 돌리는 것은 기본적인 역사적 사실에 부합되지 않는다. 문인 외에 얼마나 많은 강간 요소가 삽입되어 있습니까? 더 많은 문장 들이 말할 때. 하지만 오늘 요약할 수 있는 내면적인 교훈으로 볼 때, 정치는 대문화 소문학에 의해 통치되거나, 문학청년이 아니더라도 정치는 항상 문화에 의해 논의되고, 정치는 문학에 의해 요구된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사실이다. 프랑스 혁명에서, 그 지도자들 중에는 이렇게 많은 문학 견유주의자들이 있었고, 로크와 해밀턴은 모두 충격을 받았는데, 이것은 그들의 재앙적인 결과에 비례했다. 그러나 중국과 비교하면 부족함을 알 수 있다.

"한 쪽" 아래의 "한 쪽" 은 왼쪽으로 급선회하며 19 19 에서 발생합니다. 올해 파리와 회의에서 일본은 국제연맹에서 탈퇴하겠다고 위협했다. 윌슨은 감동을 받아 독일에서 일본으로 산둥 넘겨 중국 지식인들의 큰 전향을 불러일으켰고,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었다. 러시아 지식인들도 중국의' 중국과의 모든 불평등조약 폐지' 라는 공론에 현혹돼 이런 내재적인 교훈을 얻었다. 두 가지 국제적 요인과 한 가지 국내 요인이 더해져 중국이 급커브를 만들어 영미에서 러시아로 옮겼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소탈함' 은 단지' 문혁' 일 뿐이다! 이후의' 문화대혁명' 을 마오쩌둥 개인의 정치적 음모로 돌리는 것은 불공평하고 부정확하다. 이 요소는 분명히 있지만, 결코 이 요소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마오쩌둥은 재능이 넘치는 군사지휘관이자 정치 지도자라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그는 먼저 성공한 문학청년이자 오사분개 중 가장 성공한 사람이다. 그는 당시 문혁의 공기를 충분히 흡수했고, 만년에는 과감하게 인간성 개조를 선전했다.' 홍우가 제멋대로 풍파를 일으키다',' 6 억 중국은 요평과 같다'. "태양을 향해 차가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열풍이 비를 재촉하고 강을 엎지르는 것" 에 관해서는, 이 "세계" 는 당연히 위에서 말한 "세계 2" 이다. 이' 열풍' 은 노신의 잡문과 이름이 같으며, 그의 젊은 시절에 법러 정치문화를 충분히 흡수하는 충실한 은유이기도 하다. 외람되지만, 마오쩌둥의 일생은 바로' 사오' 였으며, 청년기의 문혁 이상과 만년의 문혁 실천이 일맥상통하다. 내가 존중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스리랑카 사람이 말한 것이다. 만년, 노인은 자신의 일생을 총결하고, 짱 천하무공인' 장개석 타도' 를 총결하지만, 많은 사람들을 납득시킬 수 없는' 문혁' 을 소홀히 했다. 그가 스노우에게 마지막으로 한 말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베이징 근처의 작은 지역만 개조했고, 그 외에는 여전하였습니다. 만약 당신이 아직 믿지 않는다면, 1945 충칭 협상에서 발표한 그 놀라운 시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진황한무는 문채가 조금 적었습니다. 당나라 zongsong 조상, 약간 cocoettish; 한 세대의 교만, 칭기즈칸, 굽은 활로 독수리를 쏘는 것만 안다. " 그는 무술에 관심이 있습니까, 아니면' 문지' 에 관심이 있습니까? 일단' 상영' 이 손에 잡히면, 그는 무엇을 묶을 것인가? 아직 잘 모르겠어요? 노신에 관해서는, 나는 경박한 말투로 이야기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나는 경의를 가지고 토론할 것이다. 마오 공 견권 웽, 두 문장. 첫 번째 문장: "노신의 뼈가 가장 딱딱하다" 는 것이 옳다. 노신의 등골이 오늘날의 노학계에 비길 데 없을 정도로 단단하다. 그러나 노신의' 국민성 개조' 는 내가 어쨌든 동의할 수 없는 것이다. 민족의 것도 모든 중국인의 본성이다. 인간의 성능 전환, 정신세계의 또 어떤 것이 휘저어지거나' 전환' 될 수 없는가? "변화" 라는 단어는 1950 년대에 이곳에 온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특히 충격적이고 신선할 것이다. 그러나 거의 모든 사람들은 인류의' 개조' 가 새로운 명사가 아니라 5 월 4 일 이후 해마다 말하고, 매일 말하고, 매일 말하는 성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함부로 말할 수 없고 말만 하면 사람을 놀라게 하는 붉은 공포어, 그래서 전 사회에 받아들여지는 것은 확실히 계몽이 필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두 번째 문장: "내 마음은 노신과 연결되어 있다" 는 것은 잘못이 없다. 유사점은 이 사람이 1930 년대 소구에서 왕명에 의해 거절당한 것에 국한되지 않고, 또 한 사람은 마침 주양이 백구에서 한가한 영향을 받았다. 노신은 사람에 대해 안목이 있다. 모시를 처음 읽었을 때, 그는 저자가 산대왕의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산대왕' 은 솔직하고 성실하다. 1957 기간 동안 그는 자신의 속마음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었다. 노신이 글을 쓰려면 (계속' 국민성 개조') 감옥에 보내야 했다. 노신은 위대하지만, 노신은 누군가가 그와 연락이 있어서 억울함을 당할 수 없다. 두 사람 모두 국민성을 개조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고, 모두 개조 실패로 서방에 갔다.

저도 백어로 몇 마디 하겠습니다. 하나는: 19 19 이후의' 발탁', 지식인에게 문혁에서 문혁까지,' 목수가 자신의 도리깨를 만들어', 낡은 정교합을 깨뜨리는 것으로 시작된다. 나는 작가인 친구가 있는데, 그는 나를 매우 존중한다. 그는 일찍이 매우 진지하게 말했다: 이 세상에서 인간만이 만족할 수 없다. 이것도 진심 어린 말이다! 인간성은' 볼 수 있다' 와' 볼 수 없다' 의 구분이 있다. 이것은 작가의 직업이니 평생 너무 많이 투입해서는 안 된다. 그러나 인간성은 변할 수 없다. 개조는 말할 것도 없고, 이것은 죽은 사람에게 치명적이다! 풍력은 변할 수 있고, 비는 변할 수 있고, 왕조차도 변할 수 있지만, 인간성은 변할 수 없다. 교육은 한 가지다. 교육을 통해 사람의 지식과 관념을 바꾸는 것은 두 번째다. 교육이 지식과 관념을 바꾸는 것부터 인간성을 바꾸는 것까지 세 번째다. 이 세 가지 관문, 특히 마지막 관문은 끝까지 꽂을 수 없다. 나는 이미 25 년 동안 책을 가르쳤고, 나는 내가 나의 일에 헌신했다고 믿는다. 그러나 나는 오늘도 어리석어서 받아들일지 말지 망설였다. 내가 결국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은 교육계가 수십 년 동안 유행했다는 주장이다. 교사는 인간의 영혼의 엔지니어다. 나는 인간의 영혼이 어떻게 엔지니어의 손에 있는 시멘트, 철근처럼 최신의 가장 아름다운 화면에 따라 마음대로 설계하고 빚어낼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 저는 엔지니어도 아니고, 이런 엔지니어도 감히 할 수 없습니다. 나는 이런 엔지니어가 무섭다. 둘째, 주구점에서 오늘날의 중산대학까지 50 만년이 지났고,' 세상을 바꿨다' 며 25 번이나 바뀌었다. 인간성이 바뀌었나요? 의식주가 모두 변하고 있고, 인간성만 변하지 않는다. "인간은 동물과 다르다. 얼마나 희귀한가? " 수천 년 후, 나는 여전히 맹자의 한숨을 들을 수 있다. 인간 사회는 위태롭다. 세계 1 또는 세계 2 는 모두 이런 몇 가지 물건에 쌓여 있다. 인간성을 개조하려는 모든 노력은 처음에는 눈물을 흘릴 수 있었지만, 결국 개혁가들은 모두 패배했다. 단지' 부드러운 것 몇 가지' 가 사람을 우울하고 희망으로 가득 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앞의 말을 적용한다: 인간성은 개조할 수 없기 때문에 인간은 구제할 수 없다. 인간성은 개조할 수 없기 때문에, 인류는 여전히 구원받을 수 있다!

1976 은' 4 인방' 을 산산조각 내고' 좌회전' 을 마치고' 4' 아래' 4' 를 시작했고, 우리는 오늘도 이' 4' 에 살고 있다. 당시' 일거수일투족 분쇄' 의 합법성을 논증하는 두 신문이 있었는데, 줄곧' 민심에 순응하는 행동' 이라고 말했다. 민의에 순응' 이란 무엇인가? "국민성에 부합" 하지 않나요? 아Q 이후 누차 가르치지 않는' 국민성' 을 따른다! 만약 1976 의' 일거분쇄' 가 내정의' 소유' 를 끝낸다면 1979 의 대월전쟁은 대외관계의' 소유' 를 끝낸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이 전쟁은 많은 토론을 할 수 있지만, 오늘날 우리가 다루고 있는 관점에서 볼 때, 확실히 심각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지금까지 역사가들이 보지 못했다. 이 전투가 없으면 이후의 중미 관계 없이 세계 2 와 세계 1 의 무거운 틈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까? 심지어 이 전투가 없으면 1989 가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런 특별한 시기에 부시는 연합세계 2 회가 중국을' 제재' 할 것이라고 발표했고, 또 세계 2 의 위험을 무릅쓰고 특사 크리스토퍼-200 년 후 마그니-를 파견하여 비밀리에 베이징을 방문했다.

이때부터 중미 관계, 즉 중국과 세계 2 는 비바람이 휘몰아쳤다. 우리가 오늘 생활하는' 4' 는 확실히 한자의 심미적 특징을 구현하여, 가지각색, 일파삼할인이다. 인용 부호가 있는' 문혁' 은 끝났고, 인용 부호가 없는 문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너는 각종 국민성을 개조하는 운동이나 충동을 보지 못했니? 프랑스에서 온 각종 포스트모던 문화 질서가 여전히 응당한 제도 변천을 감추고 있는가? 문학적 분노로 가득 찬 문예 청년들이 얼마나 많은데, 문학 밖에서 빈번히 용솟음치는가? 그들의 감정은 바로 그들의 사회주의이다.

용영투 중국 정부 수석협상대표는 어젯밤 TV 에서 중국을 위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기 위해 15 년 동안 이야기를 나누며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했다.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해야 하고, 가입 방식과 시기도 각종 상의할 수 있는 문제, 특히 농촌 농민 농업 등' 삼농' 문제를 수용할 수 있도록 더욱 신중해야 한다. 중국의 계몽도 필요하지만, 먼저 계몽이 필요한 것은 어떤 부드러운 곳이' 계몽' 할 수 없고, 어떤 것은 계몽할 수 없고, 어떤 것은 계몽자가 계몽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한 민족의 역사적 시각에서 15 는 그리 길지 않고 1792 부터 2 10 년이다. 마가리니의 방중 실패부터 오늘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하는 것까지 여전히' 자유무역, 협정 관세' 라는 여덟 글자로 남아 있다. 중국은 정말 인간의 인내심을 단련하기에 좋은 곳이다. 2 10 년 후, 한 관리는 검은 머리에 대해, 한 민족은 소년모에 대해 이야기했다. WTO 를 위해 중국은 두 쌍의 사국의 우여곡절 구도를 겪었다. 강동의 대나무는 쓰기가 어렵고, 서쪽의 잉크는 쓰기가 어렵다! 그녀가 다섯 번째 국가가 될 수 있을까, 그녀는 짝을 이루지 않고 자신의 독특한 제도 실험을 열 수 있을까? 그렇다면 하동 30 년 하서 30 년의 문화순환이 아니다. 아마도 첫 번째는 제도적 방향의 선택으로 오늘의' 저항' 을 완성했을 것이다. 이번 한 달 동안 입세 후 두 번째' 지식' 을 다시는 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