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우화는 어떤 장르에 속하나요?

우화는 어떤 장르에 속하나요?

우화 자체가 일종의 문학 장르이다.

우화적이거나 뻔한 교훈적 의미를 지닌 이야기로, 대부분 구조가 짧고, 주인공이 인간일 수도 있다. 또는 동물이나 무생물일 수 있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사물을 설명하는 데는 은유적 기법이 자주 사용되며, 큰 사물을 설명하는 데는 작은 은유가 사용되므로 교훈의 의미가 있는 주제나 심오한 진리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이야기의 목적은 허구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특정 생활 현상, 심리 및 행동에 대한 작가나 사람들의 비판이나 교훈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우화는 원래 민속 구전 창작물이었으며 나중에 문인들이 채택했습니다. 중국의 춘추전국시대에 우화는 수백 명의 진나라 학자들의 작품에 많이 남아 있다. 『맹자』, 『장자』, 『한비자』, 『여시춘추』, 『전국정책』 등의 저서에는 당시 유행했던 많은 우화들이 사용되었다. 실수를 바로잡는 미루는 모습을 풍자한 <닭잡기>, 성공에 대한 열망과 주체적인 행동을 풍자한 <송만의 모종 약탈>>, 자랑만 할 뿐 정당화할 수 없는 <모순>, <정남자는 신발을 산다>를 풍자했다. 크기만 믿고 자신의 발을 믿지 않는 <토끼를 기다리며>, <검을 찾기 위해 배를 깎다>, <불필요>, <도요새와 조개의 투쟁> 등을 비롯해 등은 모두 고대 중국의 훌륭한 우화 작품으로, 철학적 합리성과 추론의 설득력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 일부 작가들은 현실을 풍자하고 작품에서 투쟁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우화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유종원은 산문에서 우화를 사용하여 작품에 문학적 의미를 더했습니다. , 또한 우화의 창의적인 사용으로 인해 우화는 문학사에서 독립적인 지위를 얻었습니다. 그의 유명한 "세 가지 계명"에서 그는 엘크, 당나귀, 쥐라는 세 동물의 이야기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풍자했습니다. 오만하고, 눈이 멀고, 오만하고, 그들의 모습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매우 심오한 효과를 얻었습니다. 그 중 "귀주의 당나귀"에 쓰여진 당나귀는 첫눈에 "거대한 짐승"으로 의심됩니다. 그리고는 큰소리로 으르렁거린다. 자신의 실력이 지쳐 결국 먹히는 남자의 우화는 현대 사회의 피상성과 허세에 대한 심오한 풍자이다. 중국 작가들은 특히 아동문학에서 우화의 형식을 사용하여 창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 작가의 우화는 여전히 민간 우화와 일정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