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누가 주자청의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주자청의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주자청 (1989-1948), 본명 화자, 자페이현, 호추실, 본적 절강 사오싱, 장쑤 해주인. 현대 산문가, 시인, 교수.

65438 년부터 0925 년까지 베이징 칭화대 중국문학과에서 교편을 잡고 곧 학과장이 되었다. 항일전쟁 시기에 그는 서남연합대학의 교수였다. 항전이 승리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고 국민당 독재에 반대하는 학생 운동을 적극 지지하였다. 1947, 주지청이 13 교수 선언에 서명했다. 시위 당국이 임의로 군중을 체포하다. 1948 년 6 월 베이징에서 미국 지원 일본 반대 시위에 참가해' 미국 지원 일본 정책에 항의하고 미국 밀가루 수신 거부 선언' 에 서명했다. 1948 년 8 월 20 일, 병으로 빈궁으로 북평에서 사망했다. 그는' 흔적',' 수필',' 너와 나',' 런던 잡기',' 염석지편',' 기 * * *' 등 문예 작품을 쓴 적이 있다. 주자청 (1898.11.22-1948.8./kloc-0 본적은 절강 사오싱으로 장쑤 동해에서 태어나 할아버지와 아버지를 따라 양주에 정착했다. 어릴 때 서당에서 책을 읽으면서 중국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19 12 초등학교 1 학년, 19 16 고등학교 졸업 후 북경대학교 예과에 입학합니다. 자, 소인아, 19 19 2 월에 쓴 것이 그의 첫 시입니다. 그는 5 월 4 일 애국 운동의 참여자로 5 월 4 일 파도의 영향으로 문학의 길에 올랐다.

65438-0920 베이징대 철학과를 졸업한 후 저장 일대에서 교편을 잡고 신문학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시간지' 는 유평보 등이 1922 년에 창립한 것으로, 신시 탄생 시기 최초의 시 간행물이다. 그는 초기 문학 연구회의 회원이다. 장시' 침몰' 은 1923 에 발표됐고, 이때 그는' 노그림자 진하' 등 아름다운 산문도 썼다.

1925 년 8 월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고 중국 고전문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창작은 산문을 위주로 한다. 1927 이 쓴' 뒷모습',' 연못달빛' 은 모두 명작이다. 193 1 년, 미국 유학, 유럽 유람. 귀국한 후 그는 유럽에 관한 잡기를 썼다. 1932 년 9 월 칭화대 중문과 주임을 역임했다. 항일전쟁 발발 1937, 학교 남천 쿤밍, 국립서남연합대학 교수로 송시 문학 연구 등을 강의한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산문 의미의 그림자를 썼다. 1946 쿤밍에서 북경으로 돌아와 칭화대 중문과 주임을 맡고 있다. 북경의 해방을 앞두고 그는 위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1920 베이징대 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대학 공부 후기에 오사의 영향을 받아 새 시를 쓰기 시작하여 졸업 후 강소성과 절강에서 중학교 교사로 일했다.

65438 년부터 0926 년까지 그는 칭화대 교수가 되어 산문 쓰기로 전향하여 유명한 산문작가가 되었다.

193 1 영국 유학, 포르투갈 유럽 유랑, 이듬해 귀국해 청화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그는 곤명 국립서남연합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1946 년 7 월, 유명한 민주전사 이공박, Wen Yiduo 가 국민당 특무에 의해 암살당했다. 피의 교훈은 주자청이 중국 * * * 산당이 이끄는 애국민주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강한 혁명민주전사가 되도록 촉구했다.

65438 년부터 0948 년까지 그는 빈병이 교차했지만, 그는 반동파에 굴복한 적이 없다. 같은 해 8 월에 병이 북평에서 죽었다. 마오쩌둥은 이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주자청이 중병에 걸렸으니, 차라리 굶주리느니 미국의' 구제식량' 을 받아들이지 않겠다.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보여 주었다. "

주지청은 문학 연구회의 초기 주요 성원으로 평생 열심히 일했다. 시, 산문, 평론, 학술 연구 저작 등 26 종, 약 200 만 자. 주로 시집' 흔적', 산문집' 뒷모습',' 유럽 여행 잡기',' 너와 나',' 런던 잡기', 문예작품, 시와 연설, 풍토인정 등이 있다. 그의 산문은 세련된 언어와 아름다운 작문 스타일로 유명하다. 산문 대표작으로는' 연못달빛',' 뒷모습',' 녹색' 등이 있다.

주자청 선생은 일생 동안 많은 우수한 작품을 썼는데, 그 본인은 시간을 아끼는 전범이다. 우리도 시간을 아끼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주지청은 산문으로 유명하지만, 나중에 오랫동안 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시선' (고시를 기초로 함),' 가요',' 도연명시',' 신문학 연구' 등의 과정을 강의했다. 잡시',' 격법',' 시언지',' 아속감상',' 고전담자' 등 문예평론이 출판되었다. 그의 학술 연구 저작은 깊은 학술 조예를 가지고 있다. 이런 두터운 문학이 축적된 것은 아마도 그 세대의 문인 덕분이다. 이런 축적은 자연히 그들의 독서와 책에 대한 사랑과 관련이 있다.

Zhu Ziqing 은 중학교에 다닐 때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그 당시 집에서는 매달 용돈 1 원을 주었는데, 그는 대부분 고향에 있는 광익서점에 돈을 빚지고있다. 바로 이 출판사에서 그가 책 한 권을 얻었는데, 불교가 이승하여 철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그는 북경대학교 공부하러 왔고 전공은 철학이었다. 주자청은 불교 서적을 더 좋아한다. 당시 대부분의 불경은 서성의 와사찰인 구봉사에 있었다. 그는 절에 가서' 인명정론',' 백가학설',' 번역명집' 등의 책을 산 적이 있다. 어두컴컴한 가을 오후, 주자청이 혼자 거리에 있었다. 나중에 그는 문장 속에서 회상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이런 어리석음은 돌이켜보면 꽤 재미있다."

1920 은 주지청이 대학에서 마지막 해다. 한번은 유리 공장에 서점을 구경하러 갔는데 화양서점에서 새 웹스터 사전을 보았다. 가격은 14 원입니다. 이 돈은 이 큰 책에는 그리 비싸지 않지만, 한 학생에게는 작은 액수가 아니다. 나는 수중에 그렇게 많은 돈이 없지만, 나는 정말 이 책을 아쉬워한다. 생각해 보니 자신의 가죽옷은 돈이 좀 든다.

이 외투는 우리 아버지가 주자청에서 결혼할 때 그를 위해 만든 것으로 수달 가죽 깃과 밍크로 만든 것이다. 외투는 천으로 만들어졌고, 스타일은 좀 촌스럽고 칼라는 두 쌍의' 말굽 소매' 로 짜여져 있지만, 결국 가죽이다. 제작하는 동안 아버지도 심혈을 기울였다. 하지만 그때는 정말 그' 큰 사전' 을 아쉬워했고, 앞으로 반드시 외투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오랫동안 망설이다가, 나는 의연하게 그것을 가지고 전당포로 갔다.

전당포는 학교 뒷문에 있어 돌릴 수 있다. Zhu Ziqing 은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도로 사고 싶어서 장부 가격을 가격으로: 14 원입니다. 물론 외투는 이 가격 이상이기 때문에 전당포 카운터에 있는 사람은 조금도 어색하지 않고 바로 지불한다.

돈을 받고, 주자청이 바로 웹스터 사전을 가지고 왔다. 아버지의 심혈을 기울인 그 위대한 외투는 결국 되찾지 못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주지청은 강저장 일대의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청화대 중문과 교수로 초빙되었다. 어느 해 겨울은 너무 추웠는데, 주자청은 솜옷을 꿰매지 못하고 거리로 나가 신랑에게 펠트 망토를 사 주었다. 이런 망토는 두 종류가 있다. 하나는 디자인이 좋고 가는 털이 부드럽지만 비싸요. 주자청은 살 수 없어서 거칠지만 싼 것을 샀다.

이 펠트 망토는 너무 눈에 띄어 교수의 생활빈곤의 상징이 되어 나중에 주자청을 추억하는 친구의 글에 여러 차례 등장했다. 그러나 Zhu Ziqing 이 도시에서 수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밤에는 매트리스를 깔았습니다. 매우 슬 was 습니다. 이때 도로 살 수 없는 가죽 망토를 다시 생각해 보면 책에 더욱 집착하게 된다.

주지청의 독서 방법 주지청의 독서 이론과 방법에 대한 논술은 상당히 풍부하다. 그는 독서의 양과 질뿐만 아니라 독서의 방법도 중시한다. 그는 통독법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읽기' 의 쿵푸를 강조했다. "독서론" 에서 그는 아청 왕조 야오야오의 "독서는 반드시 오랫동안 깨달을 것이다" 와 쩡국판이 "책을 읽지 않으면 그 광활함을 얻을 수 없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그 원취를 탐구할 수 없다" 는 관점을 극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고문을 읽는 것은 이렇다. 백화문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그는 독서는 당연히 이해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독서' 라는 단어는' 이해와 감상의 정도' ('국어를 배우는 법') 를 담고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독서를 중시해야 한다. "사상이 어휘, 문자, 장, 성조 속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는 이렇게 지적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송은 이해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감상에 필요한 단계입니다. 낭송할 때 종이에 쓴 언어는 소리에서 그 의미를 얻어 활발한 음조가 될 수 있다. "

주지청은 낭독을 원작을 이해하고 감상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삼아 시 등 문학 작품을 낭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고전 작품을 반복해서 읽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그는 "독서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라는 글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고전은 지식을 주고, 어떻게 사람이 되는지를 가르친다. 언어, 역사, 수양 화제가 많고 주석도 많다. 이 밖에도 많은 관련 고증이 있다. 수백 번을 읽었다고 해서 반드시 곳곳에 스며들지는 않는다. 사람들에게 책을 많이 읽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일리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