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고전 서예시

고전 서예시

1. 서예 비문 문장, 고전, 많을수록 좋다 1.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시경 왕봉") 2. 계기가 없는 영생은 무엇인가? ("시경" 은 쥐와 같다) 3.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4.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소야' 시경' 의 학명) 5.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에게 돌려주세요.

("시경" 은 우아하게 수렴한다) 6. 만약 네가 천국에서 죄를 지었다면, 너는 여전히 그것을 위반할 수 있다. 자기가 죄를 지으면 살 수 없다. (샹) 7, 전체 손실, 겸손 혜택.

(대서대제) 8. 선함에서 악까지. (표준어) 9,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10, 거안사위험, 사상준비, 준비 없음. (좌전) 1 1.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2,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13.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14, 화복의 기댈 곳, 복의 복사이. (노자) 15, 포옹한 나무, 태어나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18.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위령공논어') 19,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스럽다.

("논어" 는) 20,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논어)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 22.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23. 누가 틀렸어?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논어) 2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 정치") 2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도) 26.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도") 27.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선을 택해서 그 곳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논어) 28. 큰길 여행은 대중을 위한 것이다. (예기) 29.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30.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예기) 3 1,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32.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숨어 사오) 33. 자 길이가 짧다.

(추 연설 보충 문장) 34.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5.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고발자) 36. 더 많은 도움을 받을수록,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맹자 공손추) 37.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가 이것에 힘쓰다) 38. 가난하면 그 몸을 독선하고, 달면 세상을 구제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전용) 39.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0.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텐문공) 4 1, 끈기 있게 석두 조각할 수 있다.

(견자 설득) 42. 내 생명도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Zhuangzi 건강 마스터) 43.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오이처럼 달다.

(장자) 44. 박학하고, 심문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분별하고, 한다. ("중용" 45.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화이난자가 순림이라고 함) 46.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국책 가시진 왕) 47, 복숭아리는 말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사기 이열전") 48.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세가" 사기) 49. 장막을 짜는 과정에서 천리 밖의 전투를 이겼다.

("사기 한고조 열전") 50.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좋은 약은 병에 이롭다. 5 1.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사기 임본기") 52 면. 현명한 긴 생각, 뭔가 잃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53.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고, 물방울은 돌을 꿰고 있다.

(한 메이 쳉 전기) 54, 사람들이 모르는 경우, 자신이 하지 않는 한. (한매성이 왕에게 편지를 쓰다) 55.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한악부 창가행) 56. 고풍은 풀의 힘을 알고, 추위 속에서 보면 시들어 버린다. ("후한서 왕패전") 57.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을 하다.

("후한서 풍이전") 58. 당신이 진정할 때, 석두 가 열립니다. (한서광릉 왕사경전) 59. 가난한 지식은 잊어서는 안 되고, 찌꺼기의 아내는 수업을 남겨서는 안 된다.

(후한 송홍전) 60. 어진 지사는 도적천의 물을 마시지 않고, 충후한 선비는 그 음식을 앓지 않는다. (한) 6 1, 노인 침호장용, 천리에 뜻을 두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삼국시조는 오래 살았지만) 62.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삼국조조 짧은 노래) 63.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삼국 제갈량간서") 64. 냉막 없음,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제갈량 "삼국지 간언서") 65. 악을 악으로 삼지 말고, 선을 선으로 삼지 마라.

(삼국유비) 66. 국가는 국민을 근본으로 하고,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서진 진수 삼국지) 67.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동진 도연명 잡시) 68. 가난과 부를 걱정하지 않는다. ("동진 도연명 씨와 오류선생전") 69.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남조 소호) 70.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북제 정안전) 7 1,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신당서 원흥 숭전) 72, 풍지초, 판탕은 충신을 안다. (당태종 소유) 73.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당이 임촉전을 보내다) 74.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헤론 새 빌라의 왕당의 기쁨) 75.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당 장릉군 입대) 76.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당 이백의 시) 77.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당 이백이 이영으로 가다) 78. 우리 둘 다 동경으로 가득 차서,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껴안고 싶다. (돈 리 백현주 셰 송별학교 슈) 79,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한다. 우리 세대는 쑥이다.

(당립백, 남령 자제가 상경하다) 80.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립백 음주) 8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너야 한다.

(당이백, 가기 어렵다) 82. 흥한 () 이 붓을 내리고 오악 () 을 뒤흔들었고, 시는 웃음으로 창해 () 를 이루었다. (당 이백 "강상음") 83.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당립백, 꿈속에서 천목산에 오르다) 84. 1 만여 원을 읽다.

2. 서예 비문 문장, 고전, 다익선을 생각하도록 도와주세요. 서예 창작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고대시 명문:

첫째, 천지경관

1 .. 수탉이 천하를 울린다-돈' 술집에 가다'

2. 세상이 얼마나 광활한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돈 멩 Haoran \ "jiande 강변 야박. \".

3. 들모래해안은 깨끗하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가을은 높고, 달은 텅 비어 있다.-(남송) 사령운' 처음으로 현성에 가다'

4. 하늘이 창창하고 광야가 망망하고 바람이 불어 풀이 낮고 소와 양-(북제) 북조 민가' 칙륵 노래'

5. 한 사람의 힘, 만인의 위-당. 이백이 촉에 들어가는 길.

청산은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흐르는 물에 대한 관심은 얼마나 됩니까? --당나라 키안 치 \ "성동정 연회 \".

7. 강유대, 산은 옥비녀 같다-'첸남주 박사용 남음자 보내기' 에서

8.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쪽으로 흘러간다-송신치희' 보살만'. 책 \ "장시 조구 벽 \"

9.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돈 두보 "망악"

10.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르고, 산색은 유유무-위' 한강만' 이다

1 1. 산이 더 낫고, 구름이 산에 가면 그림처럼, 산이 구름으로 빛나고, 구름이 산과 경쟁하고-원. 장의 《쌍조 기러기 낙승》

12. 양안의 청산이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당이백의' 천문산' 을 봐라

13.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로 변해 거리가 다르다. -돌 \ "제목 Xilin 벽 \"

14. 산이 무거워 의심할 길이 없다. 류암화명 또 다른 마을-루송유유의' 산시촌' 이다

15. 호전일수는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양산은 줄지어 녹색을 보내게 된다-왕송안석' 윤선생서호벽'

16. 흩어져있는 제나라, chengjiang 정적 연습-(남조) 제나라 고조파 바 "wangjing town 에 늦은 등산"

17. 구름이 자욱하고 악양성이 안개에 휩싸였다-돈 맹호연' 동정메시지 장'.

18.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나와 바다로 들어가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돈 이백' 입주'

19. 3 천 피트 직진,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당이백' 망루산 폭포'

20. 고독한 돛은 멀리 푸른 하늘을 항해하고, 양자강은 창공류인 당 이백' 황학루' 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2 1 .. 맑은 햇살, 산공비-시가 초청호 뒤의 비를 마신다.

둘째, 태양, 달, 빗물

1. 홍운 서평양하-당 두보' 창촌 3 곡'

2. 석양은 무한히 아름다워서 다가오는 밤에 묻히고-돈 이상은은' 낙원행' 을 한다.

3. 황혼은 깊은 나무를 낳고, 석양은 작은 건물을 낳는다-당두목' 양주 선사'.

4. 사양이 물 속에 뿌려지고, 반강이 쓸쓸하고 반강홍-당 백거이' 목강송' 입니다

5. 언제 밝은 달이 있을까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돌' 수위 노래'

6.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천애총 이때-당 장구령' 망월사고 먼 곳'

7. 밝은 달은 다정하고, 사람들과 동행하는 것은 어디에나 있다-선인의 보살협

8. 명월이 고층 빌딩을 비추고, 유광이 흩날리는-삼국. 조웨이의 《원가》

9. 빛은 잔광이 있어 이길 수 없다-김' 명월 몇 시'

10. 달에 새가 놀라 춘계로 울린다-당대의 왕위' 새명계'.

1 1. 달빛은 물처럼 물처럼, 물처럼 하늘처럼-당조' 강층감이 늙었다'

12. 사람은 명월을 오를 수 없고, 달은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당이백은' 술을 마시고 명월을 묻는다'

13. 비가 오지 않으면 봄이 오지 않고 보름달이 흐릿하고 몽롱하다-송 하수' 강성자'

14. 산바람이 빈숲을 불다. 누군가 중얼거리는 것 같다-당나라-센삼' 늦가을을 걷다'

15. 좋은 비가 계절을 알고, 봄이 올 때. 바람에 잠입해 밤, 윤물은 잔잔하다-두보'' 봄밤 희비''

16. 가랑비에서 물고기가 나오고, 맑은 바람에 제비가 기울어진다-돈 두보' 물문턱' 두 곡

17. 당신이 부슬부슬 흐르는 연못에 있는 것을 보면, 당신은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당대의 두목들의' 추사'

18. 그림자-당욱 훈한' 함양시 서루 야경'.

19. 가랑비 젖은 옷을 볼 수 없고, 한가한 꽃이 땅에 떨어지는 것을 들을 수 없다. 당대의 유장경이 쓴 안사원이 되지 마라.

20.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 산을 덮지 않고, 백우가 배를 점프한다-돌' 1 월 27 일 망호루 취서'

2 1 ..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광명산일-당 리와' 기러기 문'

22. 차이 문 냄새 개 짖는 소리, 눈보라 야귀인-유장경' 눈 속 부용산 주인' 읽기

23. 봄눈은 공기가 맑고 곳곳에 꽃이 만발합니다. 나는 정원의 나무를 모르지만, 만약 그것들이 진짜 자두-당동방추의' 봄눈' 이라면

24.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인 당나라를 불었다. 한 곡' 백설의 노래' 가 전 서기 오집에 송별했다.

경필 서예에 적합한 시는 무엇입니까? 1 .. 헤론 숙곳, 산은 낮의, 왕의 고리, 바다는 금강을 배출한다.

한 층 더 올라가면 더 멀리 보입니다. "여름 절구" 이청조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3.' 망루산 폭포' 이백일조향로 생자연, 폭포수천 앞.

높은 절벽의 절벽에는 마치 수천 피트 높이인 것처럼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것을 어렴풋이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바다 보기' 조조는 연석을 향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5.' 단가행' 조조가 술을 부르고,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6.' 춘망' 두보국이 산강을 깨고 봄이 오면 초목이 푸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4. 서예에서 잘 쓴 문장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필묵횡자태, 필력이 강건하고, 필법이 험하고, 필법이 충만하고, 춘충추뱀, 묵묘공필, 긴 뱀이 붓을 내리고, 봄바람이 붓을 내리고, 천군을 쓸고, 낡은 잉크가 한 획을 긋고, 한 글자로 마음을 보고, 정진조카이를 본다 기세가 웅장하고, 전신이 유창하며, 풍격이 수려하고 매력적이며, 정취가 변화무쌍하며, 봉황에 흩날리며, 봉황에서 춤을 추고, 잠자리를 날고, 봉황에 귀속하고, 평화롭고, 외국인 강사가 강의하며, 자연, 용봉무, 용뱀공무, 용뱀공비, 용위호진, 용뱀 스트레칭 강유상제, 강유상제, 강후질박, 자연스트레칭, 자연자연, 자재미, 행운수, 송곳 그림 모래, 웅훈, 강훈, 겸손, 간결, 교묘한 자연, 기술이 뛰어나다. 묘수 회춘, 왕양방자, 왕양방자; 검이 안 되고, 모래도장을 그리고, 벌레 낙서를 하고,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고, 영리하고, 영리하고, 소탈하고, 민첩하고, 통통하고, 서로 왕래하지 않고, 클리닉에서 책을 배우고, 글자로 낙서하고, 꿩, 꿩, 시제, 류골, 시제, 철화은갈고리,

필묵이 충만하다: 필묵은 자유롭게 운용하고, 충만하다. 서예와 시를 형용하다.

펜 속의 용뱀: 용뱀이 펜으로 뛰어들었다. 서예 필법이 창의적이고 소탈하다는 것을 형용하다. 지휘를 위해서도 쓴다.

황정: 도가 고전' 황정경' 이 있고, 진인은 작은 해서체' 황정경' 이 있어요. 옛날에 서예를 논평하는 성어가 있었다. "황정을 처음 쓰면 딱 맞다." 나중에 비유가 일을 하는 것이 딱 알맞다.

춘추뱀: 서예가 좋지 않고 춘추뱀처럼 구부러진 궤적을 비유한다.

칼은 이미 칼집에서 나왔고, 활도 이미 열렸다. 정세가 긴장되어 일촉즉발이라고 묘사하다. 나중에는 서예가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의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