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근면에 관한 현대시

근면에 관한 현대시

(칼라) 하늘과 땅이 창성하고, 건곤이 막막하고, 중화소년이 하늘을 받치고 자강해야 한다. (함께) 안개가 자욱한 날, 경건한 기도로 핑안; 어두컴컴한 하늘, 뜨거운 피로 희망을 찾다. 재난 앞에서 용감하게 맞서라! 중임은 어깨에 있고, 감히 담당한다! 모카와 지진 중 가장 아름다운 팀 의식을 기억하시나요? (1, 2 합) 그것은 감사이고, 더욱 강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글썽이게 하는가; 모카와 지진 중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기억하시나요? (3, 4 합) 그것은 낙관적이고, 더욱 상향이며, 또 얼마나 많은 인치를 부드럽게 하는가; (함께) 땅이 움직일 때, 야리야리한 두 손이 동료를 밀어내고 생존의 희망을 다른 사람에게 남겨준다. 재난 후, 맑은 눈동자는 살아있는 사람을 위로하고, 굳은 믿음을 얼굴에 적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늘은 무너질 수 있고, 땅은 갈라질 수 있고, 만강도 천난은 우리의 등뼈를 굽히지 않는다. 큰 후방, 조수 같은 사랑, 빨간 스카프 플래시; (칼라) 그 동전 기억 나니? (1, 2 합) 그것은 헌신이고, 진실이며, 더 어린 마음이 성장하고 있다. (칼라) 그 그림 기억 나니? (3, 4 합) 그것은 스카프이고, 그것은 팀 예의이며, 무지한 소년이 번성하고 있다. 촛불에서 두 눈이 붉어지고, 손이 친밀하며, 간절한 기도입니다. 외침할 때, 눈빛은 횃불처럼, 두 주먹을 꼭 쥐고, 노랫소리는 우렁차다. 피는 흐를 수 있고, 마음은 다칠 수 있고, 무한한 충성은 강철로 만들어져 완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칼라) 우리는 더 이상 온실의 약한 꽃이 아니다. 우리는 적벽에 곧은 백양나무를 만들어야 한다. 바람과 모래는 쓰러질 수 없고, 햇빛은 타지 않고, 비바람이 무럭무럭 나고, 다시 번창한다! 완강하고 완강하다! 우리는 조국의 아름다운 내일이고, 우리는 조국의 미래의 희망이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호마이 서약이 메아리치고 있다. (함께) 소년지칙국지, 소년부칙국부, 소년강칙국강, 소년독립국독립, 소년자유국자유, 소년진보국진보, 소년이 유럽보다 낫다. 나라가 유럽보다 낫다. 소년이 지구에 웅웅하면 나라가 지구에 웅한다. (1, 2 합) 붉은 해가 막 솟아오르고, 그 길은 대광이다. 강 밖으로 볼트 흐름, 설사 바다; 잠재 드래곤 탱 위안, 비늘 발톱 비행; 유 타이거 샤오 밸리, 짐승 충격 황쥐; (3, 4 합) 매매 시험익, 풍진 장장; 기화 초태, 황황; 건조 는 연결 을 보내, 그 망대 가 있습니다; 하늘은 그 창공을 차고, 땅은 그 노랑을 밟는다. (칼라) 비록 천고가 있고, 횡에는 팔황이 있다. 앞길이 바다와 같고, 앞날이 길다. 미야, 우리 소년 중국, 하늘과는 늙지 않아! 장야, 우리 중국 소년, 나라와 무한하다! 나는 항상 자신이 게으르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 전제는 상대방이 중국 동포라는 것이다.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군은 어찌 겸손한가, 정말 만들 수 있다. 그래서 나는 계속 겸손하게 말했다. "어디, 많이 가르쳐!" " 그래서, 모두가 행복 할 수 있습니다, ​​왜 행복하지 않습니까? 그러나 나중에 나는 내가 틀렸다고 느꼈는데, 중국에서는 뜻밖에도 누군가가 와서 진담으로 여길 것이다. 누구죠? 시인도! 시인은 나에게 가르쳐 주었다: 진지해야 한다! 그리고 나 자신은 이미 매우 피곤하다고 느꼈고, 게으름을 이용해 일과 휴식을 결합하려고 한다. 위인은 "쉬지 않는 사람은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내가 짧은 게으른 문자를 써서 독자들을 좀 더 쉽게 볼 수 있게 했을 때 현대시는 부지런히 자신의 길이를 부풀리고 있다. 대부분의 중국 독자들이 고전시, 특히 당시송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한다. 그 영향은 바로 "; < 공작새 남동쪽 비행 > > 그런 긴 시. 그리고 독자들은 시를 쓰는 사람이 말을 다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자신이 우둔한 것으로 인정되고, 머리를 쓰지 않아도 된다. 내가 만난 독자들은 사실 자기가 머리를 쓰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독자의 머리는 시인의 목이 아니라 자신의 목에서 자란다. 나는 지금까지 공부한 이래로 진나라 문학 당시와 송사의 가르침을 많이 받았다. 내가 글을 쓸 때마다 그래서 나는 외경심을 품고, 우리가 자랑스러운 현대인이라고 생각하고, 시대가 발전하고 있다고 말하지만, 조상을 실망시킬 수는 없다. 조상도 서양인의 조상처럼 긴 글을 썼음에도 불구하고, 서양인의 조상은 < < 호머 서사시 > > 그러나 결국 많지 않다. 많다면 소설로 대체되어 멸망할 것이다. 그래서 < < 호머 서사시 > > 그런 거저들은 보통 박물관 도서관과 문학사에 넣어 사람들이 우러러보거나 연구자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 독자들은 문학적 소양이 아무리 높아도 매일 자신을 표방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현대시가 없으면 한악부' 장가행': "청춘원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시원합니다. 양춘부덕택, 만물생이 빛나다. 가을 축제를 자주 두려워하여 황화엽이 쇠퇴하다. 백천에서 동해까지, 어느 날 복서귀합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클릭합니다 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양식이다. 그러나 감정은 시가 아니다. 감정에서 시로, 그 사이에는 구체적인 외부화 과정이 있다. 이 외부화 과정은' 뜻과 상응' 의 이미지 구성 과정이자' 생각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의경 창조 과정이다. 시 한 편에 시 냄새가 있는지 없는지, 도대체 이 시가 아름답고 교묘한 이미지가 있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 시, 시, 시, 시, 시) 시 한 수의 정취가 독특한지, 이 시가 정경이 어우러져 허실상생의 심미적 경지가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이미지와 의경은 시가가 시를 쓰고, 시평론가가 시를 논할 때 자주 사용하는 두 가지 용어이다. 그러나 화동사대 출판사가 출간한' 쓰기', 우한 대학 출판사가 출간한' 작가학 고급과정', 심지어 상당히 권위 있는' 작가학 신고' 와 같은 권위 있는 글쓰기 교재들은 우연의 일치로 나타났다.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강조하고, 이미지의 창작과 해석을 약화시키고, 일부 챕터는' 이미지' 를 제시하지 않았다. 기성작에 대해 감상자들은 자연스럽게 작품 속의' 의경' 에 끌리고 감염되는 것은 정상이다. 문학사의 시각이나 감상의 관점에서 작품의 의경을 강조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 교재를 쓰는 것은 문학사를 전문적으로 재현하는 것도 아니고, 특별히 작품 감상을 하는 것도 아니라, 학생들에게 필요한 작문 이론을 익히고, 상용문체의 기본 작문 법칙을 이해하고, 상용문체의 작문 기술을 단련하도록 하는 것이다. 상용문체 글쓰기에서, 시의 글쓰기는 가르치는 사람이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 더 어렵고, 특히 많은 학생들이 정성껏 창작한' 시' 가 전문가의 눈에는 시맛이 없고, 간단한 결론' 시답지 않다' 는 것이다. 시 냄새는 어디에서 오는가? 시가 집필의 관건은 무엇입니까?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 사이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이 글은 지금 이 문제들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일단 검토하면, 일가의 말은 편파적이기 마련입니다. 여러분 모두의 시정을 바랍니다. 일반 교재에서 시가의 집필 초점 문제는 의경 창조에 있고, 의경 아름다움은 시 맛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은 시의 집필 초점이 이미지 조합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지 선택이 교묘하고, 서로 자연스러우며, 천의를 융합하고, 자연의경이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결국 시의 글쓰기는 이미지 선택이 선행되어야 하고, 의경은 시 전체가 다 쓴 후에 드러난 전체적인 내포이다. 즉, 시작점은 이미지, 종점은 의경, 시는 닮지 않고, 시미가 있는지 없는지를 보는 것이며, 시미는 이미지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미는 아름답지 않고, 시를 보면 뜻이 있는지 없는지, 뜻은 의경에서 나온다. 시미에서 시미까지, 사실 이미지에서 의경에 이르는 발굴 과정으로, 이미지를 떠나면, 의경은 수동적인 물이 되고, 본본이 없는 나무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창작 과정은 항상 시인들이 생활 속의 어떤 현상에 대해 특히 감동적인 느낌을 불러일으켰고, 이색적인 정이 생겨 첫 번째 이미지를 얻었는데, 이 첫 번째 이미지는 왕왕 이 곧 생겨날 시의 핵심 이미지가 되었다. 이 첫 번째 이미지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글쓰기의 구체적인 실천에서 볼 수 있다. 일반시의 글쓰기 사고방식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먼저 정이 있고, 그 다음에는 사물이 교묘하게 말하는 것, 즉 그 정서의 물태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하나는 시인의 눈에서 무언가를 먼저 본 다음, 사물 형상의 감정화라고 하는 것을 부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미지가 매우 고묘한지, 바로 이' 정사의 물태화' 와' 물상의 정사화' 의 쿵푸가 집에 도착하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물나 교화',' 심물양계약' 이 가능하다면,' 심물양리' 가 독자들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그래서 시인에게 있어서, 만날 수 없는 영감을 찾기 위해 고심하는 것보다 신선하고 쉽게 사라지는 이미지를 주의 깊게 포착하는 것이 낫다. 이미지는 현대시의 특허가 아니다. 당대의 시평론가 사공도는 "이미지가 나오기를 원하고, 조화는 이미 기이하다" 고 말했다. ("24 시품") 호응린도 "고시의 묘함, 오로지 이미지를 구한다" 고 말했다. 이미지 예술은 중국시의 전통이며, 이런 전통을 창조적으로 발양하는 것은 당대 시인이 자각하는 심미 추구와 예술적 경향이다. 간단히 말해서, 이미지는 마음속의 이미지이며, 객관적인 사물이 시인의 감정 활동을 통해 창조된 독특한 이미지이며, 더 많은 주관적인 색채가 풍부하고, 생활 원태와는 달리 사람들에게 인식될 수 있는 구체적인 예술 이미지이다.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형태로 문학 작품, 즉 단일 이미지와 전체 이미지에 나타난다. 단일 이미지는 문학 작품에서 가장 기본적인 예술 이미지이고, 전체 이미지는 한 세트나 일련의 이미지로 구성된 유기적인 전체 화면이며, 이미지 시스템이라고도 한다.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에서'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 창자가 천애에 있다' 는 등 하나의 이미지인데, 사람들은 종종 이런 이미지를 더 큰 경지의' 부품' 으로 여긴다. 그들은 전체를 떠날 수 없다. 만약 떠나면, 하나의 이미지는 원래의 의미를 잃게 된다. 예를 들어, "마른 등나무" 가 일단 "천정사 추사" 를 떠나면, "마른 등나무" 는 이 산곡이 부여한 슬픈 색채를 잃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는 하나의 전체적인 이미지밖에 없다. 이미지는 시 작문의 초점이다. 이미지는 시 예술의 요정이다. 이미지가 있으면 시 맛이 있고, 무심코 시 맛이 없는 것 같다. 그러므로 시를 쓰는 것은 의도도 없고 의도도 없다. 어떤 간행물이 발표한 시' 근면' 과 같이,' 천재와 근면 동반자/성공과 각고의 연결/행운을 기대하지 마라/내일을 기다리지 마라/하늘의 운명을 듣지 마라, 게으른 자의 신조이다/인생을 파악하는 것은 근면한 자의 잠언이다 이런 시는 일반 철리의 직설적일 뿐, 비유의 상징이 부족하고, 이미지를 무시하고, 이미지를 말하지 않기 때문에,'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고, 겸허함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와 같은 작은 격언처럼, 격언으로는 괜찮지만, 시로는 정말 안 된다.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진정한 시는, 비록 약간 철학적이지만, 항상 이치에 맞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경우는 무심코 한 시가 이렇게 쓴 것이다. "매끄러운 거울/물체를 반사하는 이미지/소녀의 웃는 얼굴/노인의 눈빛을 비춘다." 또 다른 사람은 새우를 영영한다. "허리를 굽히는 것은 결코 남에게 공경하는 것이 아니다." " 용 염소 구름: "뒤틀린 수염은 나이가 많다는 것을 나타내지 않는다." 모두 물물물만 알고, 기껏해야 사물 특유의 형태에 대한 해설에 지나지 않고, 맛과 왁스를 씹는 것은 정말 깊은 의미가 없는 피상적인 작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