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유약 아래채란 무엇입니까?
유약 아래채란 무엇입니까?
창사 가마는 당대의 남방에서 중요한 대형 청자 가마이다. 그 가마 부지는 후난 () 성 창사 () 교외의 관진 와자평 () 에 위치해 있어 관요나 와자평가마 () 라고도 불린다. 창사 가마는 초당에서 시작하여 중만당에 성하여 마침내 5 대에 이르렀다. 창사 가마의 가장 중요한 업적은 처음으로 구리를 고온 착색제로 도자기 장식에 적용하여 구리로 장식된 채자를 굽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도자기 역사상 중대한 발명이자 중국 유약 아래 채색의 첫 번째 이정표로 송대 균요와 원명청 시대 유약 아래 빨강, 콩홍, 랑요홍 등 유약 아래 붉은 제품의 출현을 위한 최초의 토대를 마련했다.
창사 가마의 제품 종류는 매우 많은데, 주전자, 병, 컵, 접시, 그릇, 베개, 등 등이 있습니다. 그 예술 장식은 주로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속 채화의 운용, 프린트, 몰딩, 몰딩 데칼, 쌓인 꽃, 조각판, 색점에 나타난다. 장식품에는 화초, 새와 짐승, 물고기, 인물, 정원 등이 포함된다. 이 밖에 시와 상품 홍보 문자를 주제로 한 장식도 있다. 위의 특징으로 사람들은 그 가치를 더욱 중시한다.
당대의 창사 가마 녹색인은 소 모양의 등불을 타고 길이가 20.8cm, 높이12.6cm, 너비가 8cm 이다. 이런 등잔은 디자인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교묘하다. 건장한 소 한 마리, 사지가 받침대 위에 휘어져 있고, 머리는 약간 들어 올리고, 꼬리는 엉덩이에 웅크리고, 지름은 5.5cm 인 등불은 등 앞에 서 있다. 한 대회 준결승전이 소 등을 가로지르며 두 손으로 앞에 있는 등잔 밑을 들고 있다. 남자와 소는 모두 매우 집중한다. 이런 등잔은 연한 갈색 유약을 덮고, 유약색은 청황색이며, 섬세하고 무색의 작은 줄무늬가 있고, 발굽, 밑받침이 드러나고, 지방이 강하지 않고, 태색재가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소의 앞 두 다리와 엉덩이에 길이 4cm, 폭 약 1 cm 의 녹색 수직 흐름이 있어 연한 갈색 표면을 점재하며 움직임이 넘친다는 점이다. 창사 가마의 유약 아래 채색과 유약 아래 채색의 초기 형태는 단일 갈색으로, 흔히 간단한 꽃과 풀 패턴으로 그려져 점차 갈색, 녹색 두 색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이런 등잔은 당대 중후반 창사 가마의 전성기의 산물이라고 추정한다.
현재 골동품 시장에는 당창가마의 모조품이 비교적 많지만 진품은 드물다. 당대의 창사요의 제품을 어떻게 감별할 것인가, 필자의 체득은 종류와 기물의' 신운' 의 시대적 특징을 파악하는 것 외에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요점은 진품 유약이 얇고 줄무늬가 촘촘하게 분포되어 있고 유약빛이 밝고 부드럽고 쾌적하다는 점이다. 둘째, 수천 년의 수토 유실과 자연 노화 끝에 당대 장사가마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가공물 각 부위에 자연 유약이 벗겨지고, 어떤 부위는 자연히 경미한 파손이 있어 돋보기 아래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창사 가마 제품 유약층이 얇기 때문에 유약과 태골은 자연히 성숙한 변천을 형성하는데, 특히 두드러진다. 반면 당대의 창사 가마의 모조품은 태골이 연하고 기형의 규칙성과 기선의 라디안은 진품보다 훨씬 못하여 한눈에 알 수 있다. 또한 모조 유약층은 두껍고 균일하며, 유약색은 순수하고 밝고, 유약은 밝고, 심지어는 눈도 찌르며, 유약은 자연적으로 손상을 벗긴 흔적이 없다. 우리가 실천에서' 마음씨 있는 사람' 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면, 다른 가마 제품의 각자의 특징을 이해하는 것처럼, 당대의 창사 가마 제품의 요령을 감별할 수 있는 요령을 마음으로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사 가마 소개
창사 가마는 호남 창사에서 북쪽으로 30km 떨어진 석주호에서 관진 일대까지 위치하고 있다. 천년을 거쳐 몇 차례 침몰하여 당대의 시인 유옌사가 차시를 읊었다. "Xiang 도자기는 가벼운 꽃으로 가득 차있다", "수경주" 는 기록은 "동관산은 도자기에 적합하다" 고 기록한다. 두보는 관문이 집필한' 관풍' 의 문헌 기록과 국내외 대량의 고고학 출토 유물을 통해 창사요는 초당으로 거슬러 올라가 중만당에 성하여 대략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기: 당초 (기원 6 18-684 년), 도자기는 대부분 청자와 도자기였다. 띠, 묘수, 시녀, 악용, 호인, 낙타, 차마 등.
두 번째 시기: 성당 시대 (기원 684-756 년) 는 유약 청자를 위주로 색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3 기 중당 시대 (기원 756-840 년) 는 단색 유약을 다색 유약에 성공적으로 구워 정교한 유약 아래 도자기 제품을 개발해 격언 경구, 경구, 오언, 육언을 내용으로 한 서예 장식 도자기로 도자기 공예에 새로운 형식을 형성하여 참신한 시대를 열었다.
제 4 기: 만당 (기원 84 1-907 년), 조형은 섬세하고 변화무쌍하며 유행화조화화, 프린트, 엠보스, 단일식 홍보염색화, 유리화 등 독특한 스타일을 장식한다.
5 대 황둥지 봉기, 외국인 살해, 수출 차단; 창사 가마의 제품은 대부분 도자기가 비교적 나쁘고, 유약 제거 현상이 비교적 많아 가마의 섬세함이 없다. 또 월요와 비슷한 청자 제품들이 장가요, 호남 악주 와자돈가마, 동정호 등에서 구워 창사가마 국내 시장에 큰 위협이 되고 있다. 게다가 창사 가마는 규모가 크며 원료와 연료가 날로 부족해지면서 가마주를 이전하거나 따로 생계를 꾸려 나가도록 강요하여 후기 창사 가마가 쇠퇴하게 되었다. 원말명 초에 창사가마는 빛을 반사하여 오색유약의 전통 기예를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특히 동청유약, 보란유약, 오렌지색 유약에 대한 연구는 모양이 변화무쌍하고 유약빛이 구름처럼 변하는 오색유약 제품을 만들었다. 청말민 초, 관진 도자기는 최고봉이 되어 12 개의 용가마, 도공 600 여 명으로 발전하여 호남도도라고 불렀다. 그러나 민국 시대가 되자 창사가마 도자기가 다시 파괴되어 예술 풍격이 급락해 붕괴에 임박했다. 해방 후 당의 지도하에 40 년간의 회복과 개조를 거쳐 생산 규모와 제조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우수한 전통 기예가 부흥되고 발양되었다. 또 중국에서 처음으로 흰 유약 도자기, 참깨 유약 도자기, 정철 도자기 시리즈를 개발해 중세에 개척한 도자기의 길을 따라 20 여 개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했다.
둘째, 창사 가마 세라믹 공정 특성
(a) 타이어, 유약 및 유약 색상 특성
창사 가마 제품은 도자기 타이어와 세라믹 타이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태의 점토는 불순하여 구운 후 사질, 갈색, 철회색, 단면이 거칠고 흡수율이 높으며, 속칭 항아리 기와태로 불린다. 도자기는 주로 회백색, 향회색, 청회색, 철분 1.5 ~ 2.5%, 실리카 272 ~ 76.34%, 알루미나 3 1.67 ~ 20.73% 입니다
제품 연소 온도는 약1150-1200 C 로 생업으로 많이 태운다. 도자기 타이어 단면이 두껍고 반투명이 없고 흡수율이 2 ~ 7%, 기공률이 10% 보다 크고 유약이 α >: 가공물 유약층, 유물에 금이 많이 가고, 현대분류는 석기 제품 또는 반도자기 중 하나여야 한다.
대부분의 유약은 컬러로 되어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회백색 태에 약간 청백한 유약을 입히고, 어떤 제품은 먼저 가공물에 얇은 흰색이나 연한 회색의 화장가루를 칠한 다음 유약을 발라 유약색의 밝기를 높이고 페인트 패턴의 장식 효과를 부각시킨다.
유약에는 녹색, 소스, 흰색, 녹색, 빨간색, 삼색 유약이 포함됩니다.
남색 유약: 색상은 대추노란색, 대추녹색, 겨자녹색, 새우블루로, 전체적으로 청중 노랑을 띠는 느낌으로, 일반적으로' 청자' 라고 불린다.
소스 유약: 갈색, 갈색, 소스 노란색의 밝은 색상; 색깔이 어두울수록 소스가 더 짙어진다. 장색 유약은 장색을 바르기 전에 먼저 청록색의 기초 유약을 바르는 경우가 많으며, 어떤 것은 장색 유약을 먼저 칠한 다음 얇은 투명한 파란색 유약을 덮는 경우도 있다.
흰 유약: 창사 가마의 흰 유약은 탁하거나 약간 회백색으로 응결된 지방처럼 보이고, 밀랍눈물처럼 쌓여 있고, 촉촉하지만 밝지는 않다. 불투명, 깨진 선, 또는 큰 얼음 균열이 있습니다. "고가마" 와 비슷한 제품은 밝기와 견고성이 "정가마" 보다 못하다.
유리: 보석 블루 유약, 공작 그린 유약, 레드 컬러 등이 있습니다.
보석 블루 유약: 유약은 호수처럼 파랗지만 투명하지 않고 맑은 물처럼 보이지만 푸르지 않다. 법랑은 화려하고 우아하거나 보석 같은 자연스러운 질감이 있어 보석과 비슷하기 때문에' 보석 블루 유약' 이라고 불린다. 공작녹색 유약: 대추색 유약의 커버 아래 초록을 형성하는 청록색 유약의 일종입니다. 다른 하나는 구리 녹구리, 즉 구리 가루를 발색단으로 하여 고온의 산화염에서 공작석 녹색을 태우는 것이다.
빨간색: 보라색, 갈색, 빨간색, 녹색이 있습니다. 이 빨간색은 복원 화염에 구워진 구리 금속에 속한다.
중채: 유약 아래 페인트와 유약 아래 유약 장식 외에도 청유약 위에 덮인 파란색이 있습니다.
(2) 생산 특성
대부분 권양기 바퀴로 만들어졌으며, 캔 귀, 손잡이, 데칼 등의 부품과 부품은 단일 모드 또는 분할, 수동 반죽, 조각, 펀칭, 힙, 다이캐스팅이 있습니다.
원형 그릇 외에도 호인이 좋아하는 꽃 모양, 멜론 모양, 짐승 모양, 금속 스타일에 적합한 술주전자, 술등이 있습니다. 초기 품종이 많고, 스타일링이 풍부하며, 제품이 풍만하고 단정하며, 후기 라인이 부드럽고, 제품이 정교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내세우며,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며, 대부분 당당한 리듬이 있다.
유약을 바르는 방법은 주로 유약을 뿌리고, 유약을 묻히고, 유약을 붓고, 유약을 떨어뜨리고, 유약을 바르는 것이다.
(3) 장식 특징
주요 특징은 글레이징 (서예 비문 포함), 글레이징 (표면 유약 없음), 유약 (또는 추가 몰딩 패치), 잉크 (컬러) 렌더링 등이다. 또한 종이 오려내기, 조각 등 다른 공예도 있어 조각화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유약 하채는 창사 가마 장식 공예 중의 독특한 신기술이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오리지널스가 있습니다.
1. 유약 장식: 일찍이 중당 시대에 창사 가마는 유약에 다양한 양의 구리나 철, 망간금속을 발색 기초로 도입하여 산화염이나 약한 복원화염으로 구워 청유약, 녹색 유약, 장유약, 갈색 유약, 붉은 유약을 만들었다. 유약으로 장식하다.
2, 금형 인쇄 데칼 장식. 각인화는 녹색진흙으로 만든 포도 알갱이로 만든 점토 조각으로 서양인이 술을 빚는 데 쓰인다. 저온에서 구운 후 도배한 후 청유약을 바르고 그림에 갈색 유약을 찍어 종합 장식을 한다. 정성껏 리모델링한 결과 제품이 가지런하고 매끈하여 당시 수출에 적합한 고급 제품이었다.
유약 컬러 장식; 천여 년 전 창사 가마의 큰 창작이다. 유약 아래 장식에는 (1) 유약 아래 갈색 반점이 포함됩니다. 갈색 유약은 철질 물감을 사용하며, 먼저 가공물에 노출된 도안을 가리킨 다음, 흰색 유약이나 파란색 유약을 적용한 다음1170 C 안팎의 가마에서 구워 유약을 매끄럽고 매끄럽게 하고, 갈색점은 결코 떨어지지 않는다.
(2) 유약 아래 녹색점. 보통 하나의 녹색 소재를 사용하고 브라운, 그린, 블랙 세 가지 컬러도 사용합니다. 타이어에는 경사, 정사각형, 육각형, 고리, 마름모꼴과 같은 다양한 도안이 그려져 있고, 녹색, 황유약색을 칠하여 구운 후 색조가 매우 조화를 이룬다.
(3) 유약 아래 채색 녹색. 도자기를 만드는 작업자는 구리 금속 머리색으로 녹색 물감을 만들고, 태에 구름이나 물주름을 마음대로 그리거나, 과과 고추를 그리는 의도를 그린 다음 투명한 유약을 씌운다. 빛깔은 부드럽고 녹색은 단아하다.
(4) 유약 아래 황록색 그림. 갈색과 녹색 소재로 도자기 베개에 꽃과 새를 그리는 것은 흔한 일이다. 배치가 엄격하고 형식이 활발하며 봄과 활력이 넘친다.
창사 가마 유약 아래 채색 초기에는 가공물 위에서도 조각화의 결합이다. 먼저 꽃새 무늬의 윤곽을 조각한 다음 윤곽에 색을 채워 화면에 입체감을 줍니다.
4, 텍스트 장식 및 돈 지식. 창사 가마의 창작이기도 하고, 형식도 다양하다.
(l) 시 장식. 창사 가마의 많은 유약 주전자에는 갈색 재료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 적혀 있다.
춘수 춘지는 가득 차고, 춘초는 봄생이다.
봄날 사람들은 춘주를 마시며 새와 함께 노래를 부른다.
Xinfeng (feng) 도시로, 오래된 와인 만 냄새;
거문고를 안고 취하면 하루 종일 누워 있다.
인심을 사는 것은 우울하고, 인심을 파는 것은 불안하다.
꽃병의 비문은 바이어가 볼 수 있을 것이다.
부자는 위에서 아래로, 가난한 사람은 셀 수 없이 많다.
손님에게 곧장 들어가지 말고 주인의 분노로 곧장 들어가라.
문을 서너 번 두드리자 누군가가 나왔다.
사나이 대장부, 하필 고향을 쓸 필요가 있는가?
집집마다 밝은 달이 있고 곳곳에 금이 없다.
네가 떠난 이후로 너는 줄곧 매우 보수적이었다.
낙양로는 먼 길을 수리하는데, 금이 몇 푼 필요하지 않다.
(2) 광고 힌트. 40 여 년 전 북한 용매도에서 수출된 창사가마 도자기 제품은' 정씨네 작은 입천하 1 위',' 카네 작은 입천하가 유명하다' 라는 글자가 구워졌다. 1958 장사에서 출토된 청유약 갈색 점 화주전자도 해서체' 장' 과' 춘주'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더욱이, 나는 주전자에 적힌 시를 찾아 나의 심정을 표현했다. "관산에 가서 호수를 깊이 유람하고, 오늘의 고통을 알고, 화가를 많이 지불한다." " 그 중' 관, 원, 역사' 라는 네 글자는 간체자이다. 창사 가마의 도자기 노동자들이 일찍이 천 여 년 전부터 문자를 개조하려는 열망이 싹트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창사가마 제품의 유약색, 기형, 색채, 문양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조화가 통일되어 당대의 번화한 특징을 뚜렷하게 표현하여 많은 군중의 사상 활동, 동경, 추구를 반영하였다. 동시에 해외의 실용적 요구와 문화 감상 풍습을 중시하며 수출의 적응성을 부각시켜 후세 도자기의 발전을 위한 본보기를 세웠다.
장사가마 도자기의 감상과 감정.
-펑건상 (후난공업대 포장디자인학원 석사, 주 4 12008 미술과 강사, 형양 42 1008)
창사요는 문헌이 적은 민요로서 당대의 경제문화의 급속한 발전을 자극하는 자극으로 돌연, 글레이징, 시 장식,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고, 스타일링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도자기 수출과 같은 예술적 특색을 만들어 중국 도자기 역사에 눈부신 장을 남겼다.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원림 조각. 현재 창사 가마 도자기를 소장하는 것은 이미 열풍이 되었지만, 시장에는 가짜가 가득 차 있다. 필자는 창사 가마 도자기의 감상과 감정 및 소장가에 대해 토론했다.
키워드: 창사 가마; 칭찬하다 감정하다
호남 창사 가마, 일명 동관요는 당대의 남방 대형 청자 가마 중의 하나이다. 창사 가마는 당초에 시작되었다. 당중후기에 흥성하여 마침내 5 대가 30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그 구운 도자기 품종은 풍부하고, 아름답고 정교하며, 실용성이 강하다. 이 도자기들은 청유약 밑에 오색 도안을 그려 당대의 전 단색 청유약이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돌파하여 참신한 발전의 길로 들어섰다. 창사 가마는 우리나라 유약 아래 채색의 첫 이정표로 당대의 이후 채자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여 우리나라 채자 기술의 자랑이다.
창사 가마 도자기의 진위를 감별하려면 배아, 유약색, 형제, 무늬 장식, 스타일, 심지어 무게부터 시작해야 한다. 감정할 때 이런 방면을 소홀히 하지 마라. 한 방면에만 집중하고 다른 방면은 무시하면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다.
1. 창사 가마 도자기의 태질과 유약색 특징에 따라.
창사 가마의 유약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타이어 가공물에 직접 색을 바르고, 유약을 덧씌워 가마에 넣고 고온으로 굽는 것이다. 두 번째는 타이어 가공물에 무늬를 조각하고, 색을 바르고, 유약을 덮고, 마지막으로 가마에 들어가 굽는 것이다. 그림의 색상은 일반적으로 갈색, 녹색, 분홍색 파란색, 갈색 녹색 또는 흰색입니다.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창사 원림 조각 창사 가마 유약의 특징은 태질이 거칠고 경도가 부족하며 어두운 빨간색, 약간 회황색, 회청색, 유약층이 얇고 유약이 뚜렷하다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태색은 기본적으로 짙은 회색이나 연회색이었고 태질은 이전보다 더 단단하고 가늘었고, 태와 유약의 결합 정도가 크게 높아져 자기화 정도가 상당히 높았다. 창사가마 태체는 보편적으로 비교적 두껍기 때문에 동시기의 가마와 뚜렷한 차이가 있다. 유약색은 청색 유약을 위주로 하고, 그 외에 흰 유약과 갈색 유약도 있다. 청록색 유약은 청황색과 청록색으로 나뉜다. 에나멜은 섬세하고 윤기가 난다. 유약을 보면 표면이 무색의 작은 조각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섬세하고 균일하며 부드럽다는 것도 진품의 특징이다. 유약은 왕왕 고르지 못하여 한 물체에서 유약층 두께의 불균형을 볼 수 있다.
창사 가마의 유약은 산화구리와 산화철을 착색제로, 녹색은 산화구리, 빨간색과 갈색은 산화철이다. 산화철은 유약 아래에 갈색을 띠고 유약에 붉은색을 띠고 있다. 창사 가마에서 출토된 붉은 기물은 십여 점이 있고, 꽃과 새, 동물, 용의 도안이 있다. 또 많은 창사 가마에는 시가 장식되어 있다.
창사 가마 도자기는 질감의 치밀성과 성형의 정교함에 있어서 월요청자, 가마와 정요백자보다 가격이 훨씬 싸다. 예를 들어, 당대의 창사 가마 주전자는 당시' 오문' (19cm 높이) 만 표시했고, 저장에서 출토된 월요판 주전자에는' 천문' (47.9cm 높이) 이 새겨져 있었다. 이 두 도자기 주전자의 사이즈는 3 배 미만이지만 가격은 200 배 차이가 난다. 그래서 창사가마가 당시 베스트셀러가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창사 가마 세라믹 장식 패턴 식별
창사 가마는 청자 체계에 속하며, 그 장식 기법은 조각, 조각, 조각, 플라스틱 더미, 인쇄, 데칼, 그림 등 다양하다. 꽃을 그리는 것이 가장 창의적이어서 유약과 유약 아래에 각종 도안을 그린다. 이런 유약은 흰 유약으로 구운 도자기 태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가공물에 유약을 바르고, 유약이 음간 후에 직접 그 위에 그림을 그린 다음 가마에서 구워 한 번에 완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이런 유약 페인트는 일반적으로 채운, 채산, 채대, 색반, 채엽 등의 장식 문양이 그려져 있다. 이런 그림은 색채와 유약색의 융합으로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진흙 조각, 창사 원림 조각 등을 포함한다.
페인트된 장식 패턴에는 사각형, 육각형, 다이아몬드, 원 등과 같은 기하학적 패턴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름줄무늬, 산봉우리 등이 있습니다. 이런 장식은 대부분 점채가 주를 이루고, 어떤 것은 각종 새, 유룡, 동물, 어문, 화훼, 인물 등이 그려져 있다. 이 그림들은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자유롭고, 농후한 민간 생활의 정취를 지니고 있다. 도자기 장식 예술의 신천지인 창사요는 그림, 오려내기, 조각 등의 기법을 도자기의 장식에 적용했다. 둘째, 일부 제품은 불교 문화와 이슬람 문화의 내포를 반영한다. 서아시아 등지로 수출되기 때문에 대추와 같은 이국적인 장식품도 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금발 곱슬머리, 이국적인 커플 등 서양 캐릭터까지 등장한다. 또 폴로 등 스포츠 장면을 반영하는 장식 패턴도 있다. 게다가, 일부 철리 격언과 민간 속담도 창사 가마 제품에 나타난다.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진흙 조각, 창사 원림 조각.
창사 가마 꽃과 새 그림은 우아하게 전해져 사실적이고 과장되어 있다. 그 조형은 현실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자연에서 취하고 객관적인 이미지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깊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림의 대상은 단순한 묘사가 아니라 묘사를 기초로 과감한 선택, 정제, 과장, 변형이다. 비범한 유약 아래 채색 회화 예술은 완전히 자의적이고 희롱한 것으로, 이런 단순하고 거친 이미지는 강한 상징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창사 가마 유약 장식 패턴의 응용은 독창적이다. 대부분의 산수, 인물, 화조화는 모두 샹강 양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다. 가마공이 그들을 만지자 회화 도구는 즉시 생동적이고 흥미로워졌다. 강양안의 자연풍의 묘사이자 가마공의 생존 지혜와 정취의 유적으로 일종의 진지하고 소박한 미감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형 데칼도 창사 가마의 독특한 스타일이다. 몰딩은 흔히 필요한 도안을 조각해 금형을 만드는 경우가 많으며, 패턴이 새겨진 그릇의 가공물에 직접 두드려 패턴을 드러내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어떤 것은 얇은 진흙 조각에 무늬를 돋우고, 다시 유약을 바르는 것이다. 도안에는 보통 날으는 피닉스, 새, 날으는 거위, 나비나비, 사자, 사슴 걷기, 물고기 자리, 용사 등이 포함된다. 이 도안들은 구도가 간단하고, 선 두께가 적당하며, 균일하고 힘이 있으며, 번잡하고 고지식한 느낌은 없다.
진흙에 그림을 그리는 것은 포스터에 글씨를 쓰는 것처럼 스며들어 있는 효과가 있다. 굽기 과정에서 진흙 유약 효과는 종종 예상치 못한 시각적 놀라움을 불러일으킨다.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원림 조각 창사 가마의 유약 아래 채화 예술은 대부분 구리색 철사로 먼저 그려낸 다음 대량의 구리로 렌더링해 필법의 재미를 강조한다.
창사 가마의 필법은 자유분방하며, 완전히 서예 기교로, 가마를 관통하고, 두터운 자유분방하며, 일종의 율동의 자연으로, 가마공이 더 깊은 생명의 이미지에 대한 구상을 표현했다.
3. 창사 가마 도자기의 조형으로부터 감별하다
창사 가마는 접시, 접시, 그릇, 컵, 세탁, 대야, 병, 캔, 주전자, 베개, 상자, 문구, 인물, 동물, 장난감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 많은 카테고리, 복잡한 패턴. 창사 가마 제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전자로, 주둥이가 넓고 목이 짧고 어깨가 매끄럽고 복부가 길어 복부에서 발바닥까지 점점 좁아진다. 그것에는 멜론 모양 및 직사각형 몸이 있고, 밑바닥 발은 밖에 남겨둔 원이 있다. 하단은 평평한 바닥, 벽 바닥 및 회전 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원림 조각은 초기 제품이며 바닥은 평평하고 바닥은 약간 뒤로, 원은 마지막이다. 어깨에 개울이 하나 있는데, 긴 곡류와 짧은 흐름으로 나뉜다. 단류칼은 육팔면을 베었는데, 고졸이 민간풍으로 가득 차 있어 시대적 특색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런 단류는 당대 월가마 주전자에 자주 나타난다. 흐르는 복부는 종종 다양한 패턴을 그리며, 흐름의 대칭 위치에 목 위쪽과 어깨 사이에 납작한 손잡이를 놓는다. 주전자 전체의 모양은 대범하고 실용적이며 아름다운 고졸감을 준다.
창사 가마의 조각 예술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인물 동물이 다 있다. 인물은 여자, 뚱뚱한 아이, 피아노를 치는 여자, 피리를 부는 여자, 물건을 든 남녀노소, 사자를 타는 사람, 말을 타는 사람 등이다. 위풍당당한 사자, 서투른 코끼리, 벤츠를 걷는 말, 용감한 개, 기민한 토끼, 뚱뚱한 돼지, 온순한 양, 희기양양한 새, 닭, 거위, 오리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있다. 이 조각품들은 모두 간결한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비록 그것들은 정확하지 않지만, 그것의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모양을 잃지 않는다. 그들은 정말 생동적이고 귀엽다.
창사 가마 도자기의 설명에서 확인
창사 가마 도자기의 묘사는 고대 도자기를 식별하고 연구하는 중요한 근거 중 하나이며, 고대 도자기 시대, 가마, 등급, 품질을 반영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그 의미는 이미 고대 도자기 자체의 범주를 훨씬 넘어섰다.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금아컵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진흙 조각, 창사 원림 조각품을 예로 들어 당대 창사 가마에서' 변구 천하 1 위' 와' 작은 입 천하 1 위' 라는 개념을 보면' 변가' 와' 변가' 를 알 수 있다
창사 가마 작품의 휘황찬란함은 오색 유약 아래 채색의 창조뿐만 아니라 그 시적 그림의 문화적 품위에도 있다. 그가 발굴한 작품에는 시, 격언 경구가 있어 상인의 상업 활동, 송택 매춘부의 생활, 나그네, 이별의 그리움, 변두리전쟁, 종교 활동,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행간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서예도 기교가 있다. 그림, 인물화, 동물화, 화초, 산수화, 냄비 그릇 바가지 배, 요리의 내부 시각센터가 있습니다. 그것들은 제재가 광범위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이전의 민간 종교 제재의 속박을 돌파하여 당대의 산수, 인물, 화조화의 출현과 독립된 화종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전통적인 실증법을 바탕으로 사회문화의 관점에서 물리학, 화학, 문학, 역사학, 민족학, 민속학, 사회학, 윤리학, 심리학, 문어학, 천문력, 도자기사, 예술사, 서예사, 상품가치 등 다양한 자연과학과 철학사회과학을 운용한다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원림 조각품은 이 지식군을 이용하여 감정된 고자의 모든 외관과 정보를 선별하고 검증하여 위조품의 흠을 드러내고 부정한다.
지식군법이 유용한 이유는 먼저 어떤 고대 도자기도 일정한 사회문화적 배경의 산물이기 때문에 반드시 시대의 낙인이 찍히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낙인은 당시 의도하지 않은 모조 상황에서 찍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둘째, 현대 위조자는 도자기의 생산 조건, 기술적 수단, 심지어 문화의식에서 고대 수준으로 완전히 돌아갈 수 없으며, 사회문화 차원에서 지식조법에 관련된 각종 지식을 완전히 파악하고 익히는 것은 더욱 불가능하다. 물론, 고대 도자기 감정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지식조법에 관련된 각종 지식을 알 수 없다. 지식군법은 고자 감정 중 전통 경험법에 기반한 새로운 방법으로 감정 시야를 넓히고 다른 길을 개척할 수 있다.
이런 방법의 지도 하에 도자기 감정인은 관련 자료를 열람하여 감정 대상의 진위에 대해 과학적으로 정확한 감별과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열발광 연대 측정, 원소 감정, 탄소 14 연대 측정 기술, 도자기 유약 노화 계수 감정 등 현대 과학 기술 수단도 점차 감정에 적용되고 있다.
전반적인 역사와 과학 발전 추세를 보면 호남 원림 조각, 호남 창사 거품 조각, 호남 창사 장식 조각, 창사 거품 조각, 김야베 조각, 호남 소품 제작, 창사 소품 제작, 창사 애니메이션 점토 모형, 창사 원림 조각품은 반드시 도자기 감정 중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하며 권위의 주역이며, 이는 과학 기술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에 의해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