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격려 격언 - 소견으로 큰 명언과 예를 들다

소견으로 큰 명언과 예를 들다

항상 우리를 감동시키는 사람들이 있다.

당의 좋은 간부 우옥처럼, 근정으로 국민을 위해' 생명 1 분, 60 초 헌정' 을 해석한다. 교량식 기중기 노동자 허진초는 평범한 직무에서 세계적 수준의' 진동 효율' 을 실현했다. 왕순우, 한 농촌의 우편노동자, 20 년 동안 줄곧 발로 일의 신맛과 쓴맛을 재어 왔다. 공안민경 임장하 () 는 뜨거운 감정으로 법 집행을 민으로 하는 영웅 찬가를 썼다. 양업공, 미사일 지휘관 한 명이 완전한 헌신으로 공화국의 평화의 방패를 만들었다. 의학 전문가 종남산은 사스와의 싸움에서 감히 직언한다. 과학자 마조광은 실험실에서 생명의 불로 과학의 빛에 불을 붙였다. 연예인 창상우는 덕예 쌍형으로' 연극이 하늘보다 크다' 를 불렀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일종의 품격, 경지, 즉 국가, 인민, 사업에 대한 책임을 느꼈다.

우선,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우는 것이 학습의 전제이다. 우리는 학습의 목적을 분명히 해야 한다. 작은 범위는 자신을 연마하는 것이고, 넓은 범위는 사회를 축복하는 것이다. 하지만 공부의 전제에 주의하세요. 우리가 공부하는 전제는 잘못된 길로 들어서면 안 된다는 것이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큰 나쁜 놈은 무지한 도둑보다 훨씬 무섭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정의의 관점에서 볼 때, 먼저 사람이 되는 것을 배워야 하고, 그 다음에 사람이 되는 것을 배워야 한다.

둘째,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은 학습 과정의 보증이다. 사람이 되는 것을 배우는 것은 고상한 도덕일 뿐만 아니라, 더욱 좋은 인간관계 환경이다. 이것은 우리가 학교에서 공부하고 심지어 사회에 진출한 후의 중요한 보장이다. 그것이 없으면 공부는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셋째,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은 학습 성과의 중요한 구현이다. 지식은 인격을 형성할 수 있지만, 모든 지식이 좋은 인격을 형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학습 결과의 좋고 나쁨은 왕왕 성격과 갈라놓을 수 없다. 예를 들면: 북송 명장 악비와 한간 진회, 누가 문학에 조예가 더 많습니까? 열 명에게 물어 보면 아홉 명 반이' 악비' 라고 말할까 봐 걱정된다! 그가 없으면,' 만강홍' 한 곡이 천고에 웅장하다. 하지만 실제 상황은요? 역사적 사실은 진회가 악비보다 더 나을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다만 진회의 더러운 성격 때문에 그의 학술적 업적은 말살되었다. 이런 교훈은 다른 변론자를 깨울 수 없단 말인가?